1일차 [21:15]

NEX 팀 대표 김대기 적절한 인터뷰

간단한 팀 소개를 해달라.

- 스타크래프트2 베타 테스트 때 창립되었고, 1세대 프로게이머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팀이다. 최인규, 변성철 등이 중심 스태프이고, 클랜원 60명 중 프로급 선수가 10명 정도 포진되어 있다. 이번 예선에는 30명 정도가 참여했고 오늘은 3명 정도가 본선에 진출했다.

 

팀 창단 계기는?

- 스타크래프트2가 출시되면 창단하려 예전부터 준비했고, 1세대 프로게이머들이 모여 후진 양성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 그리고 e-스포츠를 재밌고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고자 하는 마음에 팀을 창단하게 되었다.

 

팀원들의 연습은 어떤식으로 진행되는가?

- 현재 연습실은 강남에 있고, 이번 GSL 소식을 접하면서 모두 모여 합숙하며 연습하고 있다. 지금도 함께 합숙하며 연습할 선수들을 모집하고 있다.

 

NEX 팀의 목표는 무엇인가?

다른 팀이나 클랜과는 달리 선수가 아니라 스태프 중심의 클랜을 만들고 싶다. 좋은 선수를 영입해 팀을 번성시키기보다 좋은 스태프를 영입해 좋은 신인선수를 양성을 하는 것이 NEX 팀의 목표이다. 이를 위해 많은 게임업계 관계자들이 서포터, 스태프 등으로 참여 중이다.

 

김대기 대표는 이번 GSL에 참가하지 않는가?

따로 온라인 게임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섣불리 참가해 팀에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면 팀에 누가 될까 두려워 참가하지 않았다.

 

raon_100828_GSL_img_021_f.jp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2로 부활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어떤 괴랄맞은 전략이 탄생할지...
두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