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nCienTPrim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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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26 05:19:06 KST | 조회 | 3,789 |
제목 |
아트록스에 대해서..(자게가 없어 부득이하게 여기에 글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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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ㅎㅎ 지금은 스2를 즐기고 있는, 오랫동안 아트록스를 즐겨오고 또한 게이머 생활을 잠시나마
했던 유저로써 글을 남겨봅니다.
(미리 말씀드립니다. 긴 글을 읽기 귀찮으신분들은...아래쪽에 굵은 글쓰로 된 글과 함께, P.S 내용을
한번씩만 읽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따로 자유게시판이 없어서 제목에 미리 업급했듯이, 이곳에 글을 남기게 된 점...죄송합니다.
하지만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어서요.
일단 제 소개를 조금 구체적으로 하자면, 온겜에선 활동한적없구, MBC게임이 되기 전, 겜비씨라는
채널로 방송을 할때에 잠시 아트록스 리그에 몸담았었구요.
지금까지도 꾸준히 아트록스라는 게임 카페를 통해서 간간히 아트록스를 즐기고 있는 사람입니다.
음......사실 이 곳에 글을 남기는 이유는 총 2가지 입니다.
첫 번째로 하고 싶은 드리고 싶은 말은, 아트록스라는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비평은
지금까지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 역시 어느 정도는 받아들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저희가 활동하며 가장 힘이 빠지고 맥이 풀릴 때는 이번과 같은 상황이 발생되었을때 입니다.
비난을 위한 비난,,,,,,
저희들이 아트록스라는 게임을 활동하면서 원하는 것은 단 하나, 이 게임을 이해하고 같이 즐길수 있는
사람이 단 1사람이라도 늘어난다면 그리고 그 사람과 친목을 다져가며 즐겁게 게임하는 것이
아직까지 활동하고 있는 멤버들의 염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씩 이렇게 아트록스가 노출이 되곤 하면 그저 비난을 위한 비난을 하시는 분들이 나타납니다.
이 이야기가 당쵀 무슨이야긴지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고 넘어가자면,
아트록스엔 크게 호미니언(인간), 인텔리언(기계), 크리티스(괴물) 이렇게 3가지의 종족이 나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은 어!? 스타크래프트와 똑같네... 라고 이야기하십니다. 그리곤 게임의 영상을 보시고,
닮은점을 찾아내시기에 바쁘시죠. 그러다보면 전부 다 똑같다고 말씀하십니다.
위의 부분을 다른 것에 대입시켜볼까요? 게임의 장르에서 벗어나 영화라던지 소설 등에 대입을 시켜도
비슷한 구도가 나올겁니다. 인간과 외계종족,
그렇다면 영화, 에일리언(생김세가 저그와 매우 흡사하죠 ㅎㅎ)vs프레데터(기계종족...) 을 보시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게다가 아트록스라는 게임은 파이널 오딧세이를 원작으로하는 파이널 오딧세이2의 이름으로 개발되고
있었습니다. 다만, 파이널 오딧세이가 망하고 스타크래프트는 계속해서 상향곡선을 타고 있었음으로 2를
발매하는건 경쟁상 뒤쳐지기 때문에, 이름을 바꾸고 스토리도 변경되어 아트록스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여러분들이 말씀하시는 표절의혹들은 아무래도 스타크래프트가 유행이 됨에 있어서,
영향을 받은 점은 분명히 있습니다만, 전부다 표절했다,,,,라고 이야기 되기엔 무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최소한 저희 카페사람들이 납득은 못하더라도, 그럴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
수준의 비평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2번째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제 개인적으로 아주 궁금한 것 입니다. 이 게임에 대해 비난하시는 분들은
아트록스라는 게임을 얼마나 많이 접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타 사이트에서 본 글 중에서 이런 글이 있었습니다.
[ 이 게임은 인텔리언이 짱 먹는 게임이다. 초반 유닛인 히키부터가 월등히 강력한 유닛인데다가, 1티어가 죄다 타 종족보다 우수하다] 라는 요지의 글이었습니다.
죄송하지만 또 길어지는 설명을 좀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위의 글에서 나온 히키라는 유닛이 스펙으로는
상당히 강력한 유닛이긴 합니다. 다만, 사업을 해줘야하는점(사업 업글 건물을 따로 지어야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60원인점, 또한 빌드타임 역시 다른 기본유닛보다 긴 점 등이 히키라는 유닛의 약점입니다.
여기에서 타 종족의 기본유닛의 특성을 잠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크리티스의 화이어라는 유닛
스타로치면 저글링과 흡사한 이 유닛은 가격이 30원인데다가, 빌드타임이 히키의 2/3 정도로 짧습니다.
(정확히 계산을 안해보았지만 절반정도 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발업을 해줘야하는데, FLC헌트라는 화이어 생산건물에서 바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크리티스라는 종족이 10/10빌드를 통해 화이어를 모아 초번러쉬를 간다고 가정했을때에,
타 사이트의 글처럼 초반유닛중 가장 강력한 유닛에 속하는 히키로 그냥 막을수 있을까요..?
인텔리언이 이 크리티스의러쉬를 막기 위해서는 입구를 막는 플레이 or 자원적인 손해를 보며, 타워를
땡겨지어서 막아야합니다. 여긴 최소 전략시뮬레이션을 많이 해보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위의 선택을
하게 될 시에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 상상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호미니언의 기본유닛을 설명드리면 프라이빗으로써 마린과 흡사하죠. 가격도 비슷하고, 사업을
하려면 히키처럼 다른건물을 지어주어야합니다. 그런 주제에 스펙도 히키에 비해서 훨신 딸리는 스펙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반전이 있습니다. 히키라는 유닛은 충돌크기때문에, 12기정도가 넘어가면 화력이
집중되지못합니다. 그러나 프라이빗은 그렇지가 않죠. 흔히 10기~20기 사이에서는 히키가 약간 우세하나,
20기가 넘어가게되면 히키는 프라이빗의 상대가 되질 않습니다. 기타 1티어 유닛들도 마찮가지구요.
인텔리언은 후반으로 갈수록 강한종족이고, 1티어에서 가장 약한 모습을 보이는 종족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제대로 접해보시지 않은 많은 분들은 인텔리언이 초반에 강력하다...라는 말씀들을 하시죠.
제가 왜 이 긴 글로써 여러분께 설명드렸을까요....
사실 첫번째 이유, 그리고 두번째 이유 모두 제가 여러분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1가지로
귀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타당한 이유를 가지고 비평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렇다면 최소한 앞서와 같은 감정적이고,
비난을 위한 비난이 자행되는 일은 없으리라 봅니다.
1시간이나 고쳐쓴다고 고쳐 작성하고 있지만, 제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내용이 이 글로써 잘 전달이
될지는 모르겟습니다. 다만 소모적인 비난을 위한 비난이 조금이나마 없어지길 바라며
새벽에 글을 써내려가 봅니다.
마지막으로 길고 긴 제 글을 읽어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P.S : 너무 국산게임을 색안경끼고 바라보지 말아주세요. 특히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인, 스타, 아트록스,
워크래프트3, 스타2, 쥬라기원시젼, 커프 등등을 즐겨온 유저로써, 너무 안타깝습니다.
특히 (원색적인내용이지만) 스타크래프트 덕분에 국산 실시간전략시뮬레이션 시장이 죽어버린 것도
너무 안타깝습니다. (이 부분은 국산 시뮬레이션 개발사들의 공통된 문제였습니다. 개발자 및 당시에 활동하시던 기자분들 역시 공감하시던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이런 것들이 개인적인 의견일 수 밖에없지만요..)
여러분들의 조금씩이나마 열린 시선으로 바라봐주시면 언젠간 국산 시뮬레이션도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게임이 나올수 있으리라 믿고 화이팅을 외쳐봅니다.
P.S 2 : http://www.playxp.com/community/funny/view.php?article_id=2113939
웃기는 게시판에서 시작된 내용이라..부득이하게 여기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다시한번 사죄에 말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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