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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후레자식-아서스
작성일 2011-10-13 14:08:23 KST 조회 3,668
제목
한국에는 저렁 창의적인 사람들이 필요해~~~

 

하지만 전체 100% 중 이런 험난한 경쟁 속에서 생존할 수 있는 기업은 몇 %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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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TaurenDruid (2011-10-13 14:5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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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로서는 미국과 일본 만화영화랑 경쟁해서 이길확율은 거의 없음 -_-;
일본쪽은 만화책으로 시작되는 엄청난 규모의 시장때문에 힘들고
미국은 극장판 3D만화영화가 주력인데
수준이 헐리우드 블록버스터급 영화랑 맞먹는 수준이라 역시 경쟁이 안됨 .......
아이콘 체르윈 (2011-10-13 14:11: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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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캐릭터 초상권 가질려고 난리난 뽀통령
아이콘 쥬다스 (2011-10-13 14:12: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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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분 이거 안됐으면 창문에서 뛰어내렸다고...
아이콘 얼음덕후노메 (2011-10-13 14:19: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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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용 애니메이션은 이미 우리나라가 거의 장악하다시피 했음. 맞설것은 디즈니정도? 일본은 잽도 안되죠.
그러니 이제 청소년용, 성인용으로 시장을 넓혀야 함. 그래서 성공해서, 미국이나 일본과 대등하게 맞설 수 있다면 우리나라도 애니메이션 대국이 되겠죠
thejoey (2011-10-13 14:2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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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후에 지금 애들이 뽀로로에 중독되서 10대 20대 때도 보게 되어 결국 애니메이션 장악하게 될지도
아이콘 dancer99 (2011-10-13 14:2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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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성인용은 일본과 미국을 이길수가 없음...레드오션임..

뽀로로는 블루 오션을 개척한 좋은 사례임..
아이콘 TaurenDruid (2011-10-13 14:5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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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로서는 미국과 일본 만화영화랑 경쟁해서 이길확율은 거의 없음 -_-;
일본쪽은 만화책으로 시작되는 엄청난 규모의 시장때문에 힘들고
미국은 극장판 3D만화영화가 주력인데
수준이 헐리우드 블록버스터급 영화랑 맞먹는 수준이라 역시 경쟁이 안됨 .......
아이콘 흑표최고 (2011-10-13 15:0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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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우렌드루이드 자추냄세 팍팍
아이콘 사과남 (2011-10-13 16:22: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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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로로도 어차피 유아용임.
앞으로 올 고령화 시대앞에선 얄짤없는 거가 될 듯한데.....
뭐, 그래도 어린이층을 잡는 거라도 어디냐, 지금 우리가 만드는 애니메이션은 독창성은 둘째치고 미국 애니메이션이나 일본애니메이션의 장점만 모아놔서 만드는 거일 뿐인데.....
그래도 희망이 없다곤 할 수 없는게 이번에 나온 마당을 나온 암탉으로 인해 희망이 조금 늘어났단 거.
아이콘 HoshiKawa (2011-10-13 16:41: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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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은 캐릭터 원작자싸움중..
아이콘 비비듀듀 (2011-10-13 17:3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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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팍도사에서 저사람이 인터뷰하는거봤느대 우리나라의 한때 애니매이션 전세계시장점유율이 50~60%였데요. 스펀지밥 미키마우스 은하철도999 곰돌이푸 등 유명한 애니메이션이 우리나라에서 제작되어서 세계로 나간거래요. 근데 문제는 우리나라는 하청만했어요. 일본이나 미국이 시키면 거기서 그림만그려서 주는거라 실제 이익은 구상자인 일본이나 미국이 대거가져갔데요. 현재는 미국과 일본이 전세계의 애니시장점유율만 무려 40%나 된다네요.
아이콘 Factor (2011-10-13 18:0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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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용이라도 일단 길을뚫어놓은거죠. 무릎팍도사에서 본바에 의하면 뽀로로의 효과로인해 다른 한국애니메이션들도 많이 주목을 받고있다고 하고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고 합니다.
물론 일본이나 미국을 단기간에 따라잡는건 불가능하겠지만 발전은하겠죠
아이콘 Mate[S] (2011-10-13 20:16: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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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그림실력은 개쩜니다. 애니메이션 실력도 장난아님.
일본이나 디즈니 애니메이션 엔딩 크레딧보면 한국사람이름 많이 나옵니다.
다만 사회에서 애니메이션 관련으로 인식이 너무 안좋고
산업이라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많고
너무 뒤쳐지다 보니 아예 손을 놓은 케이스죠
아이콘 시에프리나 (2011-10-13 21:22: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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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애니든 뭐든 만들 실력은 되는데 뒤에 돈 받쳐주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거 같은데.
아이콘 어륀지 (2011-10-13 21:47: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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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우리나라는 대우 안 좋아서 실력있으면 외국 기업으로 가져 우리나라 회사에서 실력 좀 키워서 외국 나가는사람도 있습니다 친척들도 주변사람들도 인식이 개떡같아서 게임만 만든다고 쳐도 호구 취급인데 ㅋ 왜 우리나라에 있나요? 나가져 ㅋㅋㅋ 아주 극소수만남아서 겨우겨우 먹여 살리고있는데요
아이콘 어륀지 (2011-10-13 21:52: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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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학교라고 해야할까요? 애니가 게임 쪽 기술 가르쳐주는 것도.. 거의 대학에서 배우는데 그림 쪽 제외하면 일본이나 미국 쪽은 그런 교육쪽도 환경이 좋아서 빠르면 초등학교 때부터 배우죠 그리고 대학만 가도 게임이나 애니쪽 전문으로하시는 디자인 교수님들이 적어서 자기랑 안맞는 교수님 계시면 정 말 로 힘들져
아이콘 어륀지 (2011-10-13 21:5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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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기술이 엄청빠르게 변하는데 아무리 적어도 1년에 한번씩 새 프로그램이 나오는데(거기서 거기지만 보통....) 몇개월이상 안하고 놀면 못 따라가는 경우도 생기고 ...막 이제 취업하신분들 회사에서 일할때 이제 쓸만할정도로(6개월 정도?) 가르치면 퇴사하는 경우가 일반입니다 보통 10명오면 1~2명 남으면 많이남습니다
아이콘 어륀지 (2011-10-13 22:0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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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 야근이 많아서 너무 오래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몸이 굉장히 많이 상합니다... 휴식을 취해야하는데 우리나라는 휴가가 너무 길면 좋게 안보는 경향도 있어서.. 좀 =ㅅ=... 대충 어떤 상황인지 아실꺼라 생각해여=_=;
아이콘 어륀지 (2011-10-13 22:06: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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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무슨 제작비같은거 뻥튀기 해서 말하는경우가 많져 대표적으로 이번에 심형래 감독하고 7광구 이거만봐도 그거에 10분에1만 있어도 제작하는데... 10배정도 더 쳐먹엇져 그래서 투자를 안하는경우가 많습니다 투자가들도 그리고 제작하는사람들은 어찌하면 돈 더 받아먹을까를 생각하는데(보통 우리나라는 3d는실패하는 생각을많이해서 투자도 잘안합니다) 이러니 발전을 해도 얼마나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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