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핸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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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6-23 19:17:07 KST | 조회 | 6,6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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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 10년 이상 생존하고 있는 게임들 (스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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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rxP3t 1.바람의 나라 (1996) 17년차 현역 온라인게임 그래픽 온라인 게임 1세대라고 할만큼의 역사를자랑하는 게임 PC방 1세대라면 무슨게임인지 들으면 알수있을만큼 엄청난 인기였던 게임 2.리니지1 (1998) 15년이 지난 현재도 유료화 정책을 사용중이지만 여전히 수십만명의 동접자와 2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게임 중국인+오토 등의 여러 문제가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린저씨들은 별 상관안하고 자기만의 게임을 즐겨나감 리니지 이후로 국내 온라인 MMORPG는 대부분 리니지의 영향을 받을만큼 엄청난 수준이었고 현질, PK 등 사회전반적으로도큰 파장을 불러온 게임 3.영운문 (1997) 정통무협을 지향했던 게임으로써 한때 큰 인기를 끌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인기가 떨어지고 어느새 묻힌 게임 그러나 아직도 여전히 생존중 4.어둠의 전설 (1998) 넥슨 게임 최초로 10만 명 이상의 유저를 유지했던 게임으로써 현재도 클래식 RPG로 생존중 5.천년 (1999) 2000년대 초까지는 어느정도 인기를 유지했으나 이제는 프리섭에게도 밀리는 상황일만큼 본섭에 사람이 없음 6.퀴즈퀴즈(1999) 최초로 부분유료제를 도입, 현재 모든 게임에 이 모델을 도입하게 만든 장본인 각종 퀴즈 및 미니게임으로 구성 (현재이름은 큐플레이) 7.헬브레스 (1999년) 국내온라인 게임 최초로 국가전을 도입한 온라인 게임 남쪽(엘바인), 북쪽(아레스덴)으로 나뉘어 전쟁을 주 목적으로 하던 게임으로써 처음 출시 후 몇년간 꽤 인기를 누린 게임. 다만 시대의 변화에 따라가지 못하였기에 대중들에게 멀어짐. 8.포트리스2 (1999년) 국내 캐주얼 온라인 게임의 시작을 알렸던 게임으로써 이 게임으로 인해서 온라인게임에 별 관심이 없던 여성들이 유입되기 시작 하였고 간편한 게임성과 귀여운 그래픽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게임이었지만 너무 크나큰 성공에 안주한 나머지 이런저런 개발사의 삽질로 유저들이 다떠나간 게임 9.메틴 (2000년) PC방에서 꽤 인기를 누렸던 게임 스킬 숙련도라는 시스템 도입으로 PC방에서 PC를 여러대 켜두고 거기에 동전을 꼽아두는 방식으로 스킬숙련도를 올려서 한명이 PC 3~4씩 점유하는 광경을 볼수있었던 게임 10.애플파이 온라인 (2000) 개발회사의 경영악화로 2006년 서비스가 종료되었으나 기존 유저들이 부활운동을 통해 2008년에 기존 게임서비스 재개 현재까지도 그 유저들에 의해 게임이 유지되어 오는중 11.크레이지 아케이드 (2001) 봄버맨 표절이라고 말이 많았으나 결국 독립적인 별개의 게임이라고 인정받음 (2003년 봄버맨 제작사인 허드슨에 넥슨이 합의금 지급후 4년후 표절이 아니라는 판결을 받음. 현재 봄버맨 제작사인 허드슨은 망하고 봄버맨 온라인이라는 게임도 나왔지만 빠른 속도로 망함) 엄청난 인기를 누렸고 과거만큼은 아니지만 현재까지도 어느정도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게임 12.스톤에이지 (2000) 이니엄 서비스 -> 넷마블 서비스 까지 총 13년의 세월을 자랑하는게임 턴제 게임이 어느정도 인기있던 시절에 "펫"과 "공룡"이라는 소재가 적절히 조합되어 인기를 끈 게임 다만 이런저런 사건과 시대의 변화로 인한 턴제게임의 비선호로 인해 현재는 하는 사람만 하는 게임 13.미르의 전설2 (2001) 중국에서 초 대박친 미르의 전설2 국내에서도 인기는 있었지만 중국에서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 한국에서의 인기는 과거만큼 아니고 하는 유저들만 하는게임 (현재 이 게임과 관련된 회사는 위메이드와 엑토즈 소프트인데 이 2회사는 스마트폰 게임으로 돈을 꽤 짭짤하고 만지고 있는중) 14.뮤 (2001) 엄청난 액션을 가진 3D RPG로 홍보한게임 스토리나 게임성이 우수하다기보단 단순 핵앤 슬래쉬로 꽤 오랜시간 인기를 끌었는데 오토 캐릭 통제를 제대로 못해서 일반 유저들 다 떠나간 게임 15.드로이얀 (2001) 판타지 게임이 주를 이루던 때에 나타난 SF MMORPG로 SF를 좋아했던 유저들에게 꽤나 인기를 끈 게임 운영 문제로 많은 유저에게 외면을 받았지만 아직까지도 매니아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중 16.라그하임 (2001) 국내최초의 풀 3D MMORPG 로 최단기간 회원 100만명을 돌파한 게임 현재 매니아 유저층에 의해서 여전히 서비스 중 17.신 영웅문 2 (2002) 3D 무협게임으로써 무협게임뿐 아니라 이런저런 시스템으로 재미를 줬던 게임 그러나 운영실패로 인해 현재는 명맥만 남아있는 상태 (영웅문 회사자체가 한번 크게 흔들린적이 있었음) 18.거상 (2002) 전략게임의 인기가 한창이던 2002년에 나온게임 (게임제작사가 임진록이라는 전략게임을 만들었던 회사) 기존 게임들과는 다른형태의 온라인 게임이었고 꽤나 인기를 끌어서 거상2는 엄청나게 큰 세계관의 게임으로 만든다는적도 있었지만 결국 다 철수되고 현재는 고정적인 유저만 남은 상태 19.다크에덴 (2002) 뱀파이어 VS 슬레이어(인간) 구도라는 신선한 시스템 또한 무료 유저,유료유저를 구분하여 컨텐츠에 차별을 두긴했지만 정액제를 가입하지않더라도 게임을 즐길수있어 학생들에게 크나큰 인기를 얻고 잘나가던 찰나 무료유제 레벨 제한 정책 시스템으로 대부분의 무료유저들이 떨어져나갔으나 기존 유료 유저들이 있었기에 인기는 떨어졌더라도 게임서비스는 계속 유지 현재 넷마블 서비스하는 다크에덴과 소프톤에서 서비스하는 다크에덴이 있다. 20.디지몬 RPG (2002) 디지몬과 포켓몬이 유행하던 시절 국내에 들어와 자리를 잡았는데 어느정도 고정 유저확보후 그 고정유저가 쭈욱 유지되는중 턴제 RPG 게임으로써 스톤에이지와 더불어 10년 이상 생존 21.라그나로크(2002) 2D의 만화풍 케릭터와 3D배경, 재미있는 전투 시스템, 좋은 음악등으로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나 운영부분 및 여러 중첩된 상황으로 한국에서는 거의 망함. 골수유저들이 먹여살리는 중 (참고로 일본에서는 몇년동안 국민MMORPG 게임이었음) 22.건바운드 (2002) 포트리스와 표절했다는 게임으로 불렸으나 게임자체는 포트리스2보다 발전한 형태 (포트리스2 개발진들이 회사를 나와 만든 게임) 그러나 포트리스가 너무 잘나갔기에 빛은 보지 못함 하지만 남미쪽에서 꽤 잘나가고 있음. 외국에서 한창 인기를 끌던 지난 2007년에는 브라질의 갱단이 건바운드 고수 유저를 납치하고 계정을 8,000달러에 판매하려다 미수로 끝난 사건이 있을 정도 참고로 한국섭에서는 한국유저보다 외국유저가 많은데, 언제부터인지 인터페이스나 아이템샵에서는 한글보다 영어가 더 많아지게 됨... 23.캐치마인드 (2002) 내가 그린그림을 상대방이 맞추는 게임 그냥 한번쯤 심심풀이로 하는 게임이었는데 2010년에 디씨인사이드로 인하여 각종 개드립들이 인터넷에서 올라오기 시작하고 넷마블 자체에서도 개드립으로 마케팅을 시전 동시접속자가 400%나 상승하여 서비스 8년만에 최고의 전성기를 누린 게임 현재는 다시 인기가 줄어든 상태이지만 언제 다시 개드립이 부활하는 날이 올지도... 24.크로노스 (2002) 과거 게임답게 간단한 사냥과 게임방식이 특징 몇번 흔들렸던적이 있었으나 잘 극복하고 매니아유저들에 의해 생존중 25.메이플 스토리 (2003) 깜찍한 그래픽, 횡스크롤 액션, 그리고 노가다 이 3박자가 어우러져 인기를 끌었고 지금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초딩 게임이라고 불리지만 서비스 시간인 시간인 만큼 나이든 사람들도 열심히 하는 중 게임 외에도 메이플과 관련된 코믹스가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함 26.겟앰프드 (2003) 캐주얼 대전액션 게임장르써 이 장르에서 겟앰프드를 넘은게임은 없을만큼 인기를 자랑함 과거 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인기 게임 27.리니지 2 (2003) 최고라 불리우던 리니지1의 3D 후속작으로 게임을 돌리기위해서 어느정도 고사양 PC가 필요했던 게임 현재 까지도 NC에 1000억이상 매출을 올려주는 효자 게임 28.그랜드체이스 버튼 몇개로 시원한 액션을 보장해줬던 게임 또한 게임뿐 아니라 그와 관련된 2차 컨텐츠물들도 성공한편 현재까지도 많은 유저들은 아니지만 고정적인 유저가 꽤 있는데 이 유저들 실력이 장난 아니라서 초보들이 범점하기 힘든 게임 29.테일즈위버 '룬의 아이들'이라는 소설을 베이스로 제작된 게임 스토리 텔링 RPG로 불리우며 데뷔했는데 원작과의 스토리는 전혀 다르다. 현재 넥슨에서 서비스중이며 현질 캐릭, 비현질 캐릭이 따로 존재할만큼 현질에대한 의존도가 있는편 게임도 게임이지만 BGM이 참 좋음. 30.믹스마스터 (2003) 직접 몬스터를 데리고 사냥하던 게임 몬스터를 사냥하면 "코어"라는게 나오는데 이 "코어"를 합성하며 더 강한몬스터로 사냥하는게 주된 목적 애니로도 제작되어 어느정도 선전은 하였으나 게임 자체는 소수유저만 남은 상태 31.이터널 시티 1 (2003) 총으로 사냥한다는 맛을 느끼게 해준 게임 그러나 과도한 캐시템과 밸런스 조절 실패로 유저들 다 떠나보내고 소수 유저만 남은상태 32.아스가르드 (2001) 2001년 부터 서비스를 시작 2003년 유료화가 되었는데 유료화 이후 많은 유저들이 떠나가게되고 그 이후 2005년 다시 부분유료화 제도를 도입했으나 오히려 무분별한 캐쉬템으로 인해 있던 유저마다 다 떠나가버린 게임 33.군주온라인 (2003) 상업에 주 를 둔게임으로 디플레이션,인플레이션등의 효과가 적용되있고 일정 조건이 되면 게임내에서 관직을 차지해 시장가격을 조정하던 게임 대학교재로도 사용되는등 처음에는 상당한 이슈를 불러왔으나 게임 자체로서의 재미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 34.시티레이서 (2003) 차를 타고 서울한복판을 300Km로 질주하는 느낌을 느끼게 해준 게임 어느정도 인기를 끌었으나 캐시템들로 인해 밸런스 파괴를 가져오고 많은 유저들이 떠나 버린 게임 고정유저들만이 게임을 지키고 있어서 게임을 접속하면 자동차 동호회 같은 느낌이 난다 35.위드2FC (2003) 2002년 위드라는 게임으로 시작 위드 2 FC라는 게임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음. 현재 한게임에서 서비스중 36.프리스톤테일 (2003) 한때 꽤많은 인기를 누려서 속편인 프리스톤테일2가 제작되었으나 속편이 망하고 현재 1만 운영중 37.네이비 필드 (2003) 해전 게임으로써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초보들이 하기에는 상당히 까다로운 구성으로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밀리터리 계열 좋아하는 사람들한테 여전히 먹어주는 게임 38.야채부락리 (2003) 일명 야부리 아이들을 타켓으로 만든 게임이나 게임이 오래되다보니 중장년층의 비율이 꽤 높은편 39.판타지 마스터즈 (2003) 국내에서 가장오래된 tcg 게임 사실 TCG 라는 장르가 국내 대중에게 먹힐만한 장르가 아니었지만 (유희왕 빼고) 이쪽 장르에 팬층이 두텁기 때문에 10년간 생존. 요즘들어 스마트폰에 확밀아 같은 TCG 장르들이 인기를 쳐서 대중들도 많이 접하는 중 40.카트라이더 넥슨을 현재 게임업계의 정점으로 만들어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자동차 게임 남자, 여자, 성인, 어린아이, 청소년을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인기있었고 "드리프트"라는 용어를 대중에게 알려준 게임 마리오 카트 표절이라는 말이 항상 나왔는데 닌텐도 측에서 넥슨을 방문해 이야기 한 결과 콘솔이 아닌 온라인이고 대중적인 인기가 엄청났기에 그냥 덮기로 함 41.마비노기 (2004) 생활형 RPG 라며 데뷔한 마비노기 울티마 같은 진정한 온라인 생활을 맛보게 해줄것 같은 게임이라고 하였으나.. 사실 그것과는 거리가 먼 게임 어느정도 꾸준한 인기를 끌었으나 2009년 이 후로는 인기가 급감 유저들은 항상 망했다, 하지마라, 빡친다라고 불만이 많지만 그래도 나름 잘나가는 게임 동인녀와 오타쿠 비중이 높은 게임이기도 함 42.프리스타일 (2004) 카툰 그래픽의 길거리 농구게임 처음 나오고 몇년간은 큰 인기가 있었으나 시간이 지나다 보니 유저간의 매울수 없는 실력 차이, 기계적인 단조로운 플레이방식으로 인해 유저들이 많이 줄었으나 농구 온라인 게임 중 가장 히트한 게임 43.열혈강호 온라인 (2004) 인기 무협만화인 '열혈강호'를 원작으로한 게임 캐주얼틱한 무협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고 중국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유지중 44.퍼피레드 3D 아바타 채팅 게임으로써 캐릭터 꾸미기, 펫육성등이 주목적 남친보다 여친을 구하기 쉬운 게임이라고 소문난 게임 45.씰 온라인 (2004) 패키지 게임이였던 '씰'의 5년 후의 세상을 다룬 온라인 게임 말도 많고 힘든일도 많았지만 할 유저들은 다 하는 게임 46.붉은보석 (2004) 변신 RPG라고 하여 한 캐릭으로 두 캐릭을 키우는 맛을 보게해준다고 하였으나 그런 맛 보다는 노가다성이 심했던 게임 일본에서는 잘 나가는 게임 47.RF온라인 (2004) 수백억 투자 게임! 이라고 마케팅하는 게임들의 원조가 된 게임 SF게임으로써 오픈베타때 엄청난 인기를 구사했으나 그 이후 인기가 급하락 인기탈환을 위한 이런저런 변화를 시도했으나 하는 유저들만 하게된 게임 48.팡야 (2004) 시작은 간단 캐주얼골프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케릭터만 캐주얼이고 게임 플레이는 철저한 계산플레이가 되버린 게임 49.샷 온라인 팡야가 캐주얼이었다면 리얼골프를 지향하면서 데뷔한게임 이번에 9주년 기념으로 휴면유저 복귀 이벤트중 50.한게임 사천성 (2004) 같은 그림을 콕콕 찍어대는 게임 51.릴파트ⅱ인컴플레이트유니온 (2004) 홈페이지에 마지막 스샷은 1년전에 올라와있고 최근 게시판에 올라온게시글은 대부분 운영자 욕뿐 52.샤이야 온라인 성인을 위한+PVP 특화를 주목적으로 광고한 게임 53.프리프 온라인 하늘을 나는 빗자루,하늘을 나는 자동차 등등 다양한 탑승물로 하늘을 날수있는게 특징이었던 게임 54.스페셜포스 1 카르마 이후 최고의 인기를 자랑했던 FPS온라인 게임 운영 문제 및 서든어택 출시여파로 최고의 자리를 내주게 됨 55.디오 온라인 (2004) 3D 무협게임 과거 어느정도 흥했으나 현재는 거의 명맥유지만 하는 상태 56.라키아 온라인 (2004) 아이템 렙제가 없고 무한전쟁을 목적으로 하는게임 중국에서는 어느정도 유저가 있으나 한국은 거의없는 상태 57.십이지천 (2004) 무협게임으로써 어느정도 인지도를 올렸던 게임 속편도 제작되어 어느정도 인기를 유지했으나 현질 유도성이 심하여 인기가 급감 58.시아온라인 (2004) 온라인게임이지만 게임패드를 이용한 플레이를 지원해 화제가 되었던 게임 59.wow (2004) 명실상부 세계최고의 MMORPG 한때 국내에서도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이런저런 유행을 만들어 내었지만 현재 국내에서는 인기가 많이 떨어진 상태 60.라피스 다크세이버의 후속작 네오다크세이버로 더 유명한 작품 지금은 인기가 역시 많이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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