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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Drake
작성일 2013-11-10 16:43:57 KST 조회 3,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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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의 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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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 안부 덜 물어보게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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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drakegogo (2013-11-10 16:5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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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즐기라고 하는건데 도리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본래의 목적을 잃는 것이겠지
베플 아이콘 A-27크롬웰 (2013-11-10 16:5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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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타시스템 삭제는 매우 합리적이다
아이콘 눈보라spy (2013-11-10 16:4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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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듣고 획기적이어서 아주 좋음
아이콘 맵더울 (2013-11-10 16:5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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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한건 다른 도타나 롤과 다르게
진정한 협동이 가능할것같다
솔킬보단 팀과 같이
자리싸움 갈등 삭제
오로지 적 본진 파괴
아이콘 맵더울 (2013-11-10 16:5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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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렇게 되면 e스포츠 면에선 흥행이 좀 어려울듯
슈퍼플레이가 가능해야 스타가 생기는데 팀원들에게 보상 분배하면
대중들에게 각인되기힘들구...는 개뿔
레이너의 허리돌리기만 있음 된다 해병왕!
아이콘 A-27크롬웰 (2013-11-10 16:5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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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타시스템 삭제는 매우 합리적이다
drakegogo (2013-11-10 16:5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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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즐기라고 하는건데 도리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본래의 목적을 잃는 것이겠지
아이콘 [릉아] (2013-11-10 16:5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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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타시스템 삭제 짱

하스스톤에서 채팅삭제와 비슷한 역할을 하게 될듯
아이콘 [릉아] (2013-11-10 16:58: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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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도타라고 써있는거보니 예전에 발표한 내용인가봐요 ㅎㅎ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3-11-10 17:0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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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거 꽤된거라서 지금은 좀 바뀌어 있을지도 모르는데
아이콘 [릉아] (2013-11-10 17:02: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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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워3 도타랑 카오스 첨해봤을때처럼

누구든 상대 제압하면 채팅창에 ㅅㅅ 쳐주던 시절이 그립다.
아이콘 사과에스비 (2013-11-10 17:05: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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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나오면 개흥이든 개망이든 혁신이긴 할듯
Ezaby (2013-11-10 17:11: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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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근데 좀 씁쓸한게 예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개발자 스스로가 게임을 라이트 지향으로 만들겠다고 말하니 좀 아쉽네...
처음 블리자드를 좋아했을땐 그런 회사 아니었는데
Ezaby (2013-11-10 17:14: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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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뭐 라인 없앤다고 하는데 나와봐야 알지 ㅇㅇ...
뭐 롤은 EU스타일이 개발자들이 만들고 싶어서 만들었나ㅋㅋ
결국 유저들이 전략의 개발을 통한 효율화와 최적화로 개발자들이 전혀 원하지 않는 양상이 나오는건데
Ezaby (2013-11-10 17:1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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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맞네 첨보긴 하는데 옛날꺼네요
괜히 새삼스럽게 아쉬워했네
아이콘 Arctu (2013-11-10 17:43: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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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타의 짜릿함을 뺏어가다니 젠장 쿼드라킬 펜타킬~ 이런 짜릿함도 없겠구만

이라고 생각할 수 도있슴
아이콘 Azure.768 (2013-11-10 18:08: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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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에서 모든 선수가 빛나거나 즐기기는 어려우니까

전원이 공격과 수비에 가담해야 하는 풋살을 만드는 것과 비슷한 이치
아이콘 Azure.768 (2013-11-10 18:0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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풋살에서도 실력있으면 슈퍼플레이는 얼마든지 나옴. 짜릿함은 걱정 안 해도 됨.
아이콘 WG완비탄 (2013-11-10 18:33: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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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식으로 변해도 슈퍼 플레이는 얼마든지 가능함
공부해라 (2013-11-10 19:08: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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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45~90분 통계는 대체 어디 통계인지 궁금...
아이콘 [사막여우] (2013-11-10 21:44: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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틀린 말은 없음, 새로운 시스템이 과연 이상적으로 작동할지 기대됨.
근데 도타 한판 그렇게까지 오래는 안걸림
알타리무쏭쏭쏭 (2013-11-10 23:0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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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타시스템 삭제는 좋지만 제압이...
두명이 실컷 때려뒀는데 옆에 한명이 와서 나눠먹자 하면서
한대 톡 때리고 잡았다... 그리고 골드를 나눠먹는다라...
이런것도 생각 해야 할텐데?
아이콘 Azure.768 (2013-11-11 02:29: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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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적을 잡으면 팀 전체의 득점이지 골드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음.
아이콘 Azure.768 (2013-11-11 02:2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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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이 없는 게임이라 골드도 없음.
아이콘 Art토이 (2013-11-11 02:5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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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종류 게임은 이미 게임이 아님... 스트레스 받으면서 게임하는 순간 이미 그건 게임이 아닌 e스포츠임..
아이콘 Coldviolet (2013-11-11 04:54: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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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타리 // 아이템 개념이 없기 때문에 골드를 나눠 먹는건 상관이 없습니다. 골드는 줏어서 중립몹에게 가져다줘 평판을 획득하고 상대를 압박할때 쓰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히어로즈는 모든 경험치를 팀이 나눠가기 때문에 (겜 시작하고 혼자 본진에 박힌채 접속 끊겨있어도 나중에 접속해보면 같은 레벨) 딱히 같은 편에게 왜 내걸 가져갔냐 내걸 나눠가냐라고 말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아이콘 미스티레인 (2013-11-11 10:46: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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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이 자본주의면...
도타는 사회주의이네...
아이콘 Nyuby (2013-11-11 17:0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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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블리저드는 신선해서 좋음 이런 모험정신은 지극히 칭찬 받을만 함
쿼드라킬 펜타킬 이런 것도 가능한 것이 겸치랑 골드를 공동으로 얻는 다는 개념이 누구개개인 킬이 안 세려지는 것은 아님 결국 공헌도가 다를뿐 겸치가 팀으로 올라가니깐 오히려 윈윈이겠죠.
그러면 충분히 스타 플레이도 가능함..
아이콘 Nyuby (2013-11-11 17:04: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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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위 캡쳐는 오래 되었을진 모르지만 막타개념에 대해서 이번 블리저드 동영상에서 언급하니깐 막타삭제는 아마 진행될 듯 합니다.

... 아 해보고 싶어...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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