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Page. 1 / 449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Darchon
작성일 2012-09-17 19:33:16 KST 조회 485
제목
하게고수님들 브가에 대한 심화질문요

브가 고수님들 


라데온 코어모델 숫자가 곧 성능순위인가요?


예를들면 7750 > 6950 인지 


아니면 앞에숫자는 모델남바고 뒷쪽 숫자가 성능이다 


뭐 이런건가요


엔당껀 그래도 MX FX시절부터 봐와서 대충 감이오는데 암드는 영 ...


그리고 코어 다음으로 브가스펙에서 중요한게 메모리버스 아님요?


클럭이 암만 높아도 버스비트가 128보다 256인게 체감성능 더 좋다거나..


하드웨어 다른부품은 대충 보면 알겠는데 


브가는 워낙 트렌드변화가 심하고 이것저것 많아서.... 헷갈림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only[assault] (2012-09-17 19:54:58 KST)
0↑ ↓0
센스 이미지
천의자리=세대
백의자리=칩셋(성능관련 大)
십의자리=클럭(성능관련 中)
아이콘 only[assault] (2012-09-17 19:55:45 KST)
0↑ ↓0
센스 이미지
메모리버스는 어지간해서는 256bit라서 패스
아이콘 only[assault] (2012-09-17 19:57:17 KST)
0↑ ↓0
센스 이미지
세대가 바뀌면 백의자리가 반계단~한계단 상승한다고 보면 됨 ㅇㅇ
아이콘 Darchon (2012-09-17 20:20:37 KST)
0↑ ↓0
센스 이미지
오 감사감사 이런 답변을 원했음
때국놈의멸망 (2012-09-17 20:47: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메모리버스x메모리클럭=데이터 전송 대역폭

따라서, 메모리버스가 128비트가 되었다,

이 말은 256비트 상태에서 메모리클럭을 절반이나 다운클럭한 효과란 얘기.

660라인이 메모리부하 지대로인 2500대나 스카이림 등등에서 힘 못쓰는 이유.

GPU성능에서 제일 중요한건 아키텍쳐이고,

아키텍쳐 자체에서 쇼부 못볼거같으면 프로세서 갯수만 신나게 때려박죠

(대신 전성비와 발열도 헬)

그래도 한계가 있으면 미칠듯이 클럭을 파파팍 높히기도 함

(6870이 그래서 6850 대비 기본클럭이 매우 높고, 오버클럭도 잘 안됨)

메모리 버스가 높아질 수록 대체적으로 전기를 많이 먹기도 하고

기판 설계가 어려워집니다.

참고로 글카에 달린 메모리는 256비트를 기준으로 1기가가 표준

즉, 256비트의 1.5배인 384비트 기반의 글카들은 1.5 3.0 6.0기가 메모리인 경우가 많습니다.

(480 580 7900)

192비트는 0.75 1.5 3.0인 경우가 많고요.

(460 768mb 660ti/노말)

다만 660계열은 예외적으로 0.5기가의 비디오램을 억지로 기판에다 붙인 케이스

저가형들은 128비트로 깎아서 나오면서 설계비용을 절약합니다.

비트수가 상당히 낮아서 얘네들은 오버로 인한 체감이 크지 않음.

그래서 보통 저가형카드가지고 오버놀이하는 애들이 없죠.

0.5 1.0 2.0GB의 비디오램 용량을 가짐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