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EX귤링보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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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3-17 14:36:18 KST | 조회 | 1,274 |
제목 |
군단의 심장에서 PhysX기능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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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컴퓨터 잡지 읽다가 PhysX에 관한 부분을 보다 의문이 생겨 글을 씁니다.
일반적으로 3D게임플레잉시 물리효과를 표현할때 cpu가 연산을 하는데,
엔비디아의 PhysX는 그걸 GPU가 넘겨받아서 대신 연산해주어 cpu의 부담을 덜어 준다고 하더라구요.
더 읽어 내려가보니 지원목록에 스타크래프트2도 있던데...
평소 플레잉할때체감상 GPU가 그다지 도움을 주지 못하는것 같더라구요.
4:4 대규모 전투에서의 물리효과는 gpu의 도움을 받기는 커녕 역시나 CPU가 힘들어한달까...
물론 유닛 자체가 많아져 CPU가 힘들어 한것도 있겠지만ㅎㅎ
- PhysX가 정확히 기존의 물리표현에 이펙트를 더 해주는건가요, 아니면 전체적 물리표현을 GPU가 연산하는건가요?
그것도 아니면 더한 이펙트만 GPU가 연산하는건가요?
- 엔비디아 제어판에서 따로 PhysX를 설정해야하나요 아니면 원래 자동적용 되는건가요?
- 물리옵션을 '아주높음'으로 설정해도 모두 gpu가 연산하는건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p.s 시스템은 i5-2500K@4.5Ghz, DDR3 8G (2133), GTX670입니다.
p.ss.
이 외에도 하루종일 여러커뮤니티 돌아다니면서 알아봤는데...^^;
자유의 날개 듀얼코어기반 -> 군단의 심장으로 넘어오면서는 하이퍼스레딩까지 지원해준다더라구요. 6스레딩까지.
물론 코어는 듀얼코어만 지원...
군단의 심장으로 와서는 물리효과가 더 좋아져서 연산할때 부담이 심할텐데...
오늘도 조금이나마 쾌적한 플레잉을 위해 정보를 찾아봅니다 -_-
p.sss. 엔비디아 드라이버 최신 베타버전에서 군심성능향상 9%있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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