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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유어보이스
작성일 2010-11-11 22:51:56 KST 조회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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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 대변신... 대격변 나온다고 엔씨가 용쓰는 모양이네

아이온도 그렇고... 대격변 나오니 엔씨도 똥줄 타는듯

 

http://www.gamefocus.co.kr/detail.php?number=2037&thread=14r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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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풀로드 (2010-11-12 02:22: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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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래서 와우를 접은 1인. 아 엔씨겜은 하루하고 접었습니다.
아이콘 4Arts (2010-11-11 23:22: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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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또 미친듯이 패치를 해야하나 ㅠㅠ
아이콘 코빠 (2010-11-11 23:2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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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를 중3때부터 올해 초까지 했던유저로서 솔직히 반가운 소식이긴한대. 갠적으로 많은 온라인게임을 해봤지만 리니지2의 타격감, 속도감은 와우나 아이온보다 낫다고 생각됨
현재 리니지2는 진짜 오토70% 초골수유저25% 순수유저5% 라고 생각됨 어느정도는 기울어 가는 겜이라고 보는게 맞음. 그러나 온라인겜중에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며서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하는 게임중 몇 안된다고 생각됨. 어느 온라인 겜이든 마지막은 항상 비슷하게 끝이나는듯 와우라면 어떡게 될지 궁금하지만...... 그리고 이번 G스타가서 디아3랑 블소나 하러가야징 ㅋ
아이콘 블루소울 (2010-11-11 23:4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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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노가다 벨런스따윈 안중에 없는게임이 변신해봤자 뭐 ㅋㅋㅋ
아이콘 블루소울 (2010-11-11 23:41: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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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시는 꼭 사람들이 조넨 빠져나가고 망해갈때즘 변신을함. . 있을때 잘하지 ㅉㅉㅉ
아이온도 그렇고 ㅋㅋ
아이콘 카스카 (2010-11-12 01:04: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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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노가다 없고 밸런스잘맞는 mmorpg가 지구상에 존재하나요
아이콘 Garona (2010-11-12 01:06: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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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노다가 줄이고 밸런스 잘 맞추려는 MMO 와우.

리니지 시리즈나 아이온이나... 오토 유저들 덕분에 먹고사는 게임이라 굳이 이런짓 안해도
수입에는 별 지장 없을텐데 그래도 이런 서비스 정신을 잊지 않는걸 보니
나름 크리에이터로서의 프라이드인지 진심인지 가끔 헷갈림 ㅋ
정말짜증나 (2010-11-12 02:18: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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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까말 와우도 개사골국물인건 매한가지인데
리니지2가 어느정도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내놓았는지는 몰라도
만약 계속적으로 컨텐츠를 제공하면서 리뉴얼까지 단행하는것이면 와우가 배워야 하는거 아님??
존나 구석기 그래픽으로 이만큼 쳐우려먹으면서 리뉴얼조차 안하고 새종족 하나씩 내고 우려먹고 하는게 와우인데
그리고 개노가다는 와우도 똑같죠 대규모 필드싸움 구현못해서 전장 만들었는데 확장판하나당 하나씩만 만드니 금방 질리고 투기장은 실패한 컨텐츠이고 결국 레이드로 달렸는데 쉽게 못올라가게 과정을 쭈욱 늘려놓으니 맨날 노가다노가다노가다노가다 반복일상이죠
그정도 노력없이 레이드 가냐고 하는데 그 노력이란게 다 노가다이고 이게 리니지2랑 다를바가 없습니다.
풀로드 (2010-11-12 02:22: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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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래서 와우를 접은 1인. 아 엔씨겜은 하루하고 접었습니다.
아이콘 Garona (2010-11-12 03:4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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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랑 다를바 없는 게임이 전세계 온라인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 그럼 리니지2는 와우의 라이벌? 쌍벽?!
존나 그런 개구린 사골 게임으로도 전세계 짱먹으면서 연매출 1조를 찍고 새로운 확장팩마다
대박 행진을 갱신했으니 우매한 대중들을 원망하기를.
아이콘 TaurenDruid (2010-11-12 05:44: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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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온게임의 대사에서"시간은 은이라구 친구"
이게 아이온이라는 게임의 정체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윈드-™ (2010-11-12 09:2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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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블&소를 나름 기대하고 있는데, 그 개발자가 nc라는 회사라는데에서 막상 게임이 나왔을때 얼마나 제대로 컨텐츠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지 미지수임. 아이온이야 말로 정말 와우를 고대로 가져다 배껴낸 게임이라고 볼 수 있는데, 쓸데없는 노다가성 플레이를 집어넣고 플레이타임 자체를 늘리려는 노력이 곳곳에 있죠. 인던류의 npc인공지능은 말할것도 없고, 난이도도 비교대상이 아님. 즉, 컨텐츠를 꾸준히 창의적으로 내놓을 자신은 없거나 그저 돈부터 일단 벌고보겠다는것이 눈에 보임. 괜히 북미에서 수늬권했다가 개욕먹으면서 추락한게 아닙니다.
아이콘 ★윈드-™ (2010-11-12 09:28: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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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까는건 대부분 맞는말이긴 한데, 레이드컨텐츠를 가기위한 노가다성은 솔직히 말해서 리치왕의분노때는 그냥 없다시피함. 까놓고 말해서 왕쓰자도 못달면 그냥 자기가 게임을 안한거지 진입장벽이 높아서 못 달았다는건 말도 안되는 핑계거리에 불과할정도임. 물론 날탈이 필드쟁을 사라지게 만들면서 pvp에서의 재미를 많이 떨어뜨린건 사실이지만, 불성때까지만해도 하드코어컨텐츠였던 레이드가 10인레이드의 등장과 일반 하드의 난이도구분으로 라이트유저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는 점은 쏙 빼놓고 말하니 좀 황당함.
그리고 무엇보다 리니지2와 아이온으로 비롯되는 nc류의 게임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와우의 그것들을 "노가다"라고 표현한다는거 자체가 에러임.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래픽. 배경을 cg로 떡칠해놓으면 꼭 nc가 아니라도 그런 그래픽은 나올 수 있고, 와우는 처음부터 워크래프트라는 세계관구현과 당시 컴의 최적화를 위해 만화같은 요소를 넣었을뿐임. 무엇을 보고 그래픽을 좋다고 말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도 논란의 여지가 많은데도 그저 단순히 일본풍의 이쁜캐릭터와 사실적인 배경cg를 놓고서 "더 좋은 그래픽"이라고 말하는건 무슨 논리인지... 워크래프트3도 당시 나온 rts들과 그래픽면에서 비교를 많이 당했던걸 기억하면 지금 누가 살아남았는지 되돌아볼 필요도 있음.
아이콘 ★윈드-™ (2010-11-12 09:36: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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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이 기사에 대한 감상평은....

대격변때문에 리뉴얼했더니 아이온유저 깍아먹더라가 되지 않을까싶음. 와우하다 누가 린2함?
아이콘 subalien (2010-11-12 10:3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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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도 ㅇㅇ 단점이 많긴 한데 리니지2 가지고 와우를 까는건 멍청이 .
아이콘 얼음덕후노메 (2010-11-12 12:54: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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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아이온이나 리니지2가 아무리 잘났어도 표절했단 이유 만으로 개쓰레기라고 생각함. 블앤소나 기대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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