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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ini
작성일 2011-08-01 17:26:19 KST 조회 1,600
제목
“디아블로3 현금 경매장, 한국 법에 따르겠다”

http://www.thisisgame.co.kr/board/view.php?id=724457&category=103&subcategory=

 

집중분석! 현금화 가능한 디아블로3 경매장

http://www.thisisgame.co.kr/board/view.php?id=724828&category=102&subcategory=

 

이건 제대로 무리수인데

 

이런식으로 해서 현거래 하는 유저랑 안하는 유저랑 밸런스를 맞출 자신이 있으면 모르겠는데

 

그거 안되면 이건 답 안나오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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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월체 (2011-08-01 17:36: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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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현금거래를 막을수 없다면 차라리 블자 자체에서 조절하는게 좋겠지요...
Ezaby (2011-08-01 18:3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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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블빠 인생...블리자드가 망하면서 접을줄 알았지
이렇게 화려하게 뒤통수 쳐맞으면서 끝나게 될줄은 상상도 못했어
아이콘 HooEh (2011-08-01 18:4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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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블리자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똑똑함..ㅋ
한글화 ㅄ 같다고 난리쳐도 결국 한글화 한게 더 정감가고 좋았고...
발런스 패치 내놓을때마다 그런걸로 발런스가 맞냐고 난리쳐도 결국 발런스가 더 나아졌고

경매장 시스템도 지금은 저게 말이 되냐 싶지만
결국 나와보면 잘 돌아갈 듯.

그리고 지금 와우가 뭐가 다름?
현질해서 골드 쌓아놓고 사장님으로 쇼핑 한번 다녀오면 dog나 cow나 템씹이구만...
최대한 현질 안하는 방향으로 귀속이라는 시스템 만들어놨더니
유저끼리 쑥덕 쑥덕해서 현질하는 쪽으로 방향 잡는 상황인데

이럴바에 블리자드 통제하에 현질을 할 수 있도록 하는게 낫죠
저 시스템없으면 디아3 나왔을때 신나는 건 아이템 거래 싸이트 뿐임...
Ezaby (2011-08-01 18:58: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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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ㅋㅋㅋㅋ 아 진짜 멋도 모르면 이딴식으로 블부심 내세우지 맙시다 증말 ㅋㅋㅋ
뭐? 쇼퍼로 한번 갔다오면 템씹? 돈이 있으면 뭐함 템이 나와야 템씹이든 뭐든 하지
쇼퍼로 한번 갓다보면 올 최상위템으로 싹 입을수 있다고 생각하시나?
그리고 쇼퍼 받아서 갈 수 있는 레이드 수준은 한계가 있음.
한마디로 아무것도 안하고 구석에서 춤추고 있어도 잡을수 있는 보스는 그때그때의 최상위 레이드 던젼에서 한두단계 아래여야만 가능함ㅋ
즉 골드만 있다고 해서 템씹되는거 아니란 소리임
또 템만 좋다고 최상위 레이드던젼 다 우왕 하면서 받아주는줄 암?
템 좋은만큼 어느정도 딜량뽑고 공략도 확실히 알아야함. 템 되는데 딜량 안되면 그만큼 더까임
한마디로 실력이 되야한다는거임
Ezaby (2011-08-01 19:0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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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도 더 많은데 넘어가고
어차피 기존에 현질하던 현질러들은 변하는게 없겠져
중요한건 현거래를 실제적으로 인증하느냐 마느냐 그게 제일 중요함
현질 같은거 안하고 게임내 노력으로 게임해왔고 그런 노력을 장려하던 블리자드의 정책에 박수를 보내주던 사람들은 그냥 레알 뒤통수 쳐맞은거
아이콘 TaurenDruid (2011-08-01 19:0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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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의 블리자드는 정말 순수하게 게임자체로 승부를 걸어서 성공시켜왓는데
디아3는 몇몇사람들 말대로 돈독 오른듯 -_-;

디아3가 성공하면 다행이지만 만약에 실패하게된다면
이때까지 쌓아놓은 모든걸 잃을수도 잇습니다
Ezaby (2011-08-01 19:08: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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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이럴거면 그동안 현질사이트 고소 해온건 무슨 이유였던거고, 국내에서 제휴 맺은 회사에서 아이템베이랑 추가로 제휴맺자 바로 해명하고 현금거래 사이트랑은 제휴 맺지 말아달라고 요청 보낸건 도대체 무슨 이유 때문인지
아이콘 TaurenDruid (2011-08-01 19:09: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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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블리자드가 WoW로 너무 크게 성공한 덕분에
회사가 은근히 이상하게 돌아가고잇는듯 -_-;
아이콘 에스틴토 (2011-08-01 19:1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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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한국회사가 그런다면 미친듯이 욕하겠는데
블리자드니네가 그렇게 말하면
내가 욕을 할수 없잖아 -_-
아이콘 설레이었어 (2011-08-01 19:1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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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유츄해볼수 있는건 어마어마한 아이템이 등장할 것 같다.
초희귀 아이템, 올 으뜸 초희귀 아이템의 가격은 과연?
낰석 (2011-08-01 19:27: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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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딜가든 한국인들은 정말 보수적인거같다
낰석 (2011-08-01 19:3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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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우리나라 넥슨같은경우는 돈슨이니뭐니 엄청 욕먹는데도 불구하고 한국 점유율이 1위지
아이콘 XP_Meta-그라돈 (2011-08-01 19:36: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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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지켜보겠습니다. 일단은...
아이콘 루빈씨 (2011-08-01 19:4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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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 니들이 게등위 여성부보다 쌔?
Ezaby (2011-08-01 19:4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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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진짜 디아3 출시될때는 게등위가 존나 태클 걸어서 현거래 시스템 빼버리도록 해줫으면 좋겠다
시팔 내 인생에 블리자드를 까고 게등위를 존나 응원하게 될 날이 올줄이야;
아이콘 H.테일러 (2011-08-01 20:0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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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현거래는 무지막지하게 활성화되있는데 다들 왜이러지?

차라리 안전하게 팔수있으면 난 그걸로 오케이
아이콘 H.테일러 (2011-08-01 20:1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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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판다는게아니라 거래를하도록도와준다는내용인듯합니다.

사기가판치는 현거래사이트보다는 차라리...
아이콘 Cool-Guy[예비역] (2011-08-01 20:1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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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라, 일단 나오고나서 이야기 해야겠다
Ezaby (2011-08-01 20:1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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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따 그렇죠
어차피 성매매 음지에서도 할사람들은 존나게 하니까 안전하게 양성화 시켜서 활성화시켜야죠
그렇죠?
아이콘 sam_01 (2011-08-01 20:24: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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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이건 무리수다.. 성매매랑 아이템현거래를 비교하다니..;

일단, 이런 시스템은 외국게임에서 시도했던 부분이라는 점.. 디아블로3가 최초는 아니죠..
또한 우리나라에서 게임머니에 관해선 현거래가 합법이 나온적이 있죠.

사실 현거래라는게 게임자체의 재미를 떨어뜨리거나 몰입도를 줄이거나 하는 식의 우려와 걱정이 있는거지. 범죄의 문제가 되는 부분은 계정도용(부모님 계좌 사용)등이 있을텐데 이부분은 계정과 계좌 일치등으로 확실히 해야 될거 같음..
아이콘 Celcious (2011-08-01 20:2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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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통제하는 시스템이면 인정.
아이콘 Celcious (2011-08-01 20:28: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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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거래를 약관상에 허용하는 게임에 대해서는 반대한적도 없구요 저는
아이콘 sam_01 (2011-08-01 20:32: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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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중간사이트를 거치는 지금의 많은 현거래가 고소당하는건 게임의 저작권이 없는 상태에서 그 게임을 통해 이익을 취하는 구조였기 때문이지.. 자회사가 저작권을 가지고 그게임안에서 이득을 취하는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분명히 우려될 상황은 몇가지 있긴하죠. 하지만 잘못된 운영의 한가지로 기억될순 있지만, 이시스템 도입 자체가 범죄를 야기하거나, 윤리적으로 문제가 되는 점은 없다고 봅니다.
Ezaby (2011-08-01 20:5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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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초에 블리자드 모토가 '게임에서의 목표는 게임내의 노력을 통해 이뤄야한다' 였는데 왠 이득을 취하는 구조? 그런 이유로 블리자드가 고소했던 적은 프리섭에서 캐시템 팔다가 걸렷던 적 밖에 없는데요?
아이콘 네프 (2011-08-01 21:0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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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포기한듯
디2의 전력을 생각해보면 분명 아무리 엄포놓아봐야 현거래는 성행할테고 수수료는 다른중계사이트에서 다 이득볼테니. 와우랑 차별화할려는거 같기도 하고
망테크가 될지 어떨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여
아이콘 sam_01 (2011-08-01 21:11: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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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zaby
블리자드 모토는
최고의 게임을 선사하라(Gameplay first)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라(Commit to quality)
고객과 동료. 협력사를 최대한 존중하라(Play nice play fair)
네 안에 있는 끼를 수용하라(Embrace your inner geek)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라(Every Voice Matters)
글로벌하게 생각하라(Think Globally)
책임감있게 리드하라(Lead responsibly)
배우고 성장하라(Learn & gorw)
이 8가지입니다.

그리고 도대체 자사게임을 통해서 이득을 취하는 구조때문에 고소하지 않았다면, 어떤 이유로 고소를 한건가요?
대통령령으로 정상적인 방법에 의한 게임머니는 현금거래가 가능한데요.
아이콘 sam_01 (2011-08-01 21:17: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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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zaby
그리고 말하신 모토는 블라자드 전체의 게임을 아우르는 말이 않을뿐더러.. 와우개발자의 코멘트 수준의 발언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건 게임의 특성과 결부되어있는 하나의 틀이였을뿐 특성이 다른 디아3에 맞춘다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Ezaby (2011-08-01 21:2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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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메 ㅋㅋㅋㅋ 누가보면 디아블로3는 블리자드 노스가 다시 부활해서 만드는건줄 알겠음다?
또 그런 현거래 사이트 고소한건 이득문제 이전에 앞서 내가 말한 그 이유 때문이란거지 또써야됨?
그리고 모토 복사 붙여넣기 해온거 ㅋㅋㅋㅋ 한참 리플 안달리나 했더니 그거 찾아오셨나본데
기존 현거래에 대응하는 방식을 이야기하는데 회사 내부 게임 개발 철칙을 복붙해오는건 뭐임 ㅋㅋ?
김세미 (2011-08-01 21:27: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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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매매랑 현거래랑 같게 비교할수있나여?
현거래가 안되는건 약관위반이고
성매매는 불법인걸로 아는데
지금 디아2도 현거래 많이 이루어지고있다고 들었는데 디아는 아이템 먹는게 엄청나게 중요한 요소니까 귀속 남발할 수도 없고 취지자체는 나쁘지 않다고봄

제가 보기에 문제는 수수료가 얼마인지와 아이템 옵의 상한선이 얼마만큼 나올지가 중요할듯
김세미 (2011-08-01 21:2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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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작업장
Ezaby (2011-08-01 21:28: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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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블리자드가 EA나 액티비젼처럼 스튜디오 수십개를 산하에 두고 스튜디오마다 따로 게임 개발하는 회사도 아니고ㅋㅋㅋㅋ 게임 개발 팀 다르다고 한가지 문제에 대해서 대응 방식이 이렇게 180도 달라진다는건 금시초문인듯ㅋㅋㅋ

아 와우 직업별 디자이너끼리 서로 벽지어놓고 게임 밸런싱 하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은가 ㅋㅋㅋ
Ezaby (2011-08-01 21:36: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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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깜박했는데 김세미님 리플 보고 생각나서 다시 댓글담
제발 비교드립은 고만 좀 칩시다. 애초에 누가 성매매랑 현거래랑 직접 1:1 비교했나
성매매금지법 반대론자랑 위에 몇몇 사람들 같은 현거래 찬성론자들이 들이대는 논리가 별반 다를바 없는 소리지
현거래 들어갈 칸에 성매매 넣은게 중요한게 아니라, 음지에 있던게 활성화 되어있다고 해서 양지로 끌어올려야 된다는게 잘못된 소리라는거지.
현거래가 그토록 문제없는 깨끗한 거래방식이었으면 왜 한국 온라인 게임사들이 표면적으로나마 금지했었는지, 블리자드가 자신들과 제휴한 회사가 현거래 사이트랑 제휴하자 바로 해명하고 현거래 사이트랑 제휴하지 말아달라고 요청보낼정도로 담을 쌓았겠나?
아이콘 vhdy (2011-08-01 22:1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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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제대로 망필 나네
아이템의 현금 가치를 인정한다는건가?
그럼 소위 백섭이라도 발생해서 고가의 아템 날라가면 블자는 그거 책임 질 생각은 있는건가?
아이콘 Garona (2011-08-01 23:0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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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히 어렵고 복잡한 문제입니다만...
중요한건 블리자드도 더이상 정체된 상태로 신념만 지키기는 힘들만큼 덩치가 커졌다는거겠죠.
와우 개발할 초창기때라면 하늘이 두쪽나도 이뤄질 수 없을만큼 파격적인 내용이지만
와우로 회사가 커지면서 규모가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났기 때문에 와우가 끝난 이후에도 현 체제를 유지하려면 이런 식의 매출처가 필요하겠죠. 아님 강도높은 구조조정으로 회사를 다이어트 하던가.. 어느쪽이던 쉽지않은 선택입니다.
좋은 쪽이던 나쁜 쪽이던, 역동적이고 변화하는 자들이 살아남는게 기업의 생태계이니 다소 극단적이긴 해도 남을 사람은 남고 떠날 사람은 떠나겠죠. 그래도 남을 사람이 더 많아 보이고 일정 규모만 모이면 블리자드로서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수백마리는 보유할겁니다.
유저들이 게임을 열심히 하면서 아이템을 파밍만 해도 블리자드는 자동으로 수익이 나오니;(분명 중계 수수료가 있겠죠 ) 수백억 들여가면서 새게임 개발하고 이럴 필요가 없다능 =_=

익히 손희 온라인이 에버 퀘스트에서 한번 도입했던 모델이기도 하고..(현거래를 제작사에서 직접 운영) 에버가 잦망했어도 현거래 중계 수수료 덕분에 순익은 짭짤했었습니다.
아이콘 sam_01 (2011-08-01 23:1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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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zaby
그럼 모토가 아니라 현거래에 대한 과거 대응방식이라고 쓰셔야죠..
모토라는 뜻도 제대로 모르면서 하나의 대응을 회사전체의 모토인냥 표현하는건 제가 웃어야할 상황인데요..
그리고 고소라는게 난이게 맘에 안들어서 이렇게 바꿔죠 하는게 고소인가요.. 자기가 쓴 댓글 한번 읽어보세요.. 이유를 또써야된다뇨.. 님 댓글에서 어떠한 고소 사유도 찾지 못하겠는데요..
아이콘 sam_01 (2011-08-01 23:15: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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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전 현거래 찬성론자가 아닙니다..
다만, 현거래 자체를 무슨 불법이고, 공공의 해가 되는 냥 말하는건 이해가 안 갈뿐입니다.
현거래 시스템은 게임회사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게임 운영 방법 중에 하나이며, 게임내에서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기 때문에 솔직히 철회는 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콘 Celcious (2011-08-01 23:31: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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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hdy 님 말씀대로 백섭이 나거나 아이템 드랍률의 변동에 의해 아이템의 현금가치가 변동되었을 경우 (특히 낮아진다면) 어떤 문제가 일어날지는
아이콘 H.테일러 (2011-08-01 23:34: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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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아현거래를할바에는 차라리 게임내현거래를하고마는게 더이득임...최소한 사기는줄어들것이고 솔직히 이자비님 왜그러는건지 이해가안됨; 현질안하고할수있겠끔 디아는분명히만들거임
블리자드게임은 다 현질하는것보다 안하는게 훨씬재미있는게임임
할사람들하고 안할사람들은 안해도 현질한사람들만큼 충분히따라잡음요
아이콘 마킹영원하라 (2011-08-02 09:53: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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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너무들 설레발친다는 생각이 드는게...........글제목도 그렇지만, 기사 내용 보니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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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아이템의 현금화 거래는 불법이다. 이번에 공개한 것은 전 세계 대상으로 개발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이다. 당연히 각 지역에 따라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도 있다. 또한 표시 방법도 달라질 수 있으니 한국에 맞게 조정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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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내용이 있는거봐선, 한국에서는 조정되서 나올것같은데요....그리고 인터뷰 내용중에
"법규를 무시하며 강행하는 일은 없다."란 내용이 있는거봐선 제 예상이지만, 한국에서는 조금은 바뀌어서 나올것같네요....
뭐 아직 한국에서 가능한 버전이 아니라 전세계에 뿌리는용으로 보도한거니 한국에서 플레이 가능한 버전이 나온후에 까도 늦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아이콘 김블보 (2011-08-02 17:2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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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저러네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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