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베타 패치 5 로 인해 많은 점들이 바뀌었습니다.
스킬들과 더불어 게임 전체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이 글에서는 스킬들의 세세한 수치 변경은 언급하지 않고 눈에 띄는 점들만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고화질로 감상하실 수 있으며, 동영상 재생 화면에서 화질 메뉴를 이용하면 더 높은 해상도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로그인 화면이 약간 바뀌었습니다. 버튼들이 투명하게 변하였고, 오른쪽에 바위에 까마귀 한마리가 생겼습니다.
예전의 로그인 화면은 관련글을 참조해주세요.
(관련글 : http://www.playxp.com/dia3/news/view.php?article_id=3372875)
위 동영상에서 바뀐 로그인 화면과 새로운 로그인 화면 배경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 생성창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고, 우측에는 직업별 문양과 각 직업들을 대표하는 스킬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각 직업들의 고유색도 정해진 것 같네요.
야만용사는 빨간색, 악마 사냥꾼은 보라색, 수도사는 노란색, 부두술사는 초록색, 마법사는 파란색으로 직업별 문양 밑에 강조되어 있습니다.
캐릭터 선택후 화면도 바뀌었습니다. 로그인 화면과 같이 버튼들이 투명하게 변하였고, 캐릭터와 깃발이 화면 중앙으로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의 화면과 비교하면 상당히 세련되게 바뀌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바뀐 인터페이스를 확인해보세요.
이번 패치에서 가장 주목받는 부분이 바로 이 '네팔렘 제단(Nephalem Altar)'의 추가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스킬을 바꿀 수 있었던 예전과 달리, 이제는 네팔렘 제단을 통해서만 스킬 슬롯에 지정된 스킬들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선택한 스킬들은 은색 테두리로 표시되게 바뀌었습니다. 더불어 마법사의 스킬들의 레벨 순서가 약간 조정이 된 모습입니다.
네팔렘 제단은 마을에도 있지만, 이렇게 중요 거점지역에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레벨업 이후에 운 좋게 네팔렘 제단을 만난다면, 굳이 마을로 돌아갈 필요없이 스킬을 바꿀 수 있겠습니다.
대부분의 상자는 이제 은색으로 빛나게 되었습니다. 드물게 다량의 골드와 아이템을 주는 상자는 여전히 금색으로 빛난다고 합니다.
이제 보스런은 더 이상 그만!
이번 패치로 인해 레오릭이 죽자마자(레오릭 데스 애니메이션이 시작하자마자) 퀘스트가 완료되고 보상이 지급되게 바뀌었습니다. 한때 논란이 되었던 보스런 때문에 변경이 된 모습입니다.
(보스런 관련글 : http://www.playxp.com/dia3/news/view.php?article_id=3494552)
또한, 레오릭과 같은 보스들은 미니맵에 보스 아이콘을 통해 위치가 표시되게 바뀌었습니다. 현재 베타는 보스가 레오릭 밖에 없기 때문에 레오릭만 저렇게 표시되지만, 정식발매 이후 더 많은 보스를 만난다면 모두 저런 아이콘으로 표시될 것 같습니다.
아직 베타버전에서는 업적은 없지만, 버튼이 생긴 모습입니다.
대성당(Cathedral) 지역에서는 곳곳에서 촛대장식인 칸델라브라(Candelabra)를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조형물들은 트리거를 작동시키면 위에서 아래로 떨어집니다. 패치 전에는 데미지를 주었으나, 이제는 대신에 기절(stunned) 상태가 되게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전체화면 안티엘리어싱(FSAA, Full-Screen Anti-Aliasing) 항목에 On 이 생겨 안티엘리어싱 적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좌측이 적용하지 않은 경우, 우측이 적용한 경우입니다. 계단현상이 꽤나 매끄러워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캐릭터의 세부스탯을 볼 수 있는 영웅(Hero) 창에서 캐릭터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허전한 자리였는데 꽤 괜찮게 변한 것 같네요.
좌측 상단에 표시되던 추종자와 기타 소환물(부두술사의 좀비견 등)의 아이콘과 체력바가, 이제는 추종자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자신의 캐릭터도 표시되게 바뀌었습니다. 또한 캐릭터와 추종자의 레벨도 표시되게 바뀌었습니다.
악마 사냥꾼의 Impale 스킬의 효과가 바뀌었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단검을 던지는 모습입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폭발음과 폭발효과와 함께 활을 쐈는데요, 아무래도 표적에 적중하는 느낌이 나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이외에도 세세한 부분마저 툴팁이 표시되게 바뀌었습니다. 정말 튜토리얼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오네요.
마지막으로 몇 개의 동영상을 소개해드립니다.
안티엘리어싱이 적용된 베타패치 5 이후 플레이 동영상입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여러가지 바뀐 점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베타패치 5 이후 캐릭터 생성부터 레오릭 퀘스트까지 1시간의 악마 사냥꾼 플레이동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