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코 CM 미키 :
아직 한국에서는 정식으로 베타 테스트를 체험해볼 순 없지만, 수치와 통계, 함수를 분석해 최고 수준의 공격력과 최적의 기술 조합을 짜는 것을 즐기는 열혈 디아블로 팬 여러분께는 꽤 놀랄만한 소식이 될 수도 있기에 예정된 변경 사항을 국내 팬 여러분께도 미리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디아블로 III 베타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 ‘간결해진 기술 툴팁’이 적용됩니다. 개발팀에서는 모든 기술에 대해 기술의 툴팁과 그 효과를 좀 더 일관성 있고, 직관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오랜 시간 노력해왔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게임 내에 기술 설명이 짧고 단순해진다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저희는 기본적으로 게임이란 처음 접했을 때,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이해하기 쉬우며 금방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골치 아픈 숫자로 가득한 백과 사전 같은 기술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핵심 요소가 현재까지 디아블로 시리즈가 정말 많은 게이머의 기억 속에 남게 된 이유이자 최고의 액션 RPG가 되게끔 해준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보다 복잡한 내용이나, 파고들 여지가 부분, 그리고 통계와 분석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정보도 모두 제공할 예정입니다. 자, 예를 들어 다음의 링크를 통해 디아블로 II의 바바리안의 기술을 한번 보세요.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엄청난 지식들이 게임 내에서, 특히 툴팁을 통해 제공된다면 오히려 게임에 몰입하는데 방해가 될 것입니다. 게임 내에선 아이템을 얻고 착용해서 더 강해지는 디아블로 III의 기본적인 컨셉에 맞는 정보만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디아블로 II의 멋진 예처럼 웹사이트를 통해 기술들의 작동 방식과 적용 메커니즘, 피해량 산출 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WOW를 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WoW에는 ‘단순한 툴팁’과 ‘일반 툴팁’의 두 가지 종류의 툴팁이 있습니다. 디아블로 III에도 비슷한 방식을 적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긴 합니다만, 이렇게 두 종류의 툴팁이 적용된다고 하더라도 앞서 말씀 드린 (곧 적용될 예정인) 간결하고 직관적인 툴팁이 ‘일반 툴팁’이 될 것이고 ‘단순한 툴팁’은 곧 적용될 예정인 툴팁보다 더욱 간결한 모습으로 적용될 예정이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개발해나갈 것입니다.
마무리 하자면, 보다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게임 내에는 일관성 있고 직관적인 툴팁만 제공하고 보다 방대한 내용과 작동 방식에 대한 설명은 웹사이트 등을 통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리하여 디아블로 II와 마찬가지로 단순하고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분들과, 더 나아가 열정적으로 게임을 분석하는 분들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방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 http://kr.battle.net/d3/ko/forum/topic/1056066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