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III 1.0.5 패치가 아시아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1.0.5 패치에는 어떤 변경 사항이 있는지 아래에서 패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주의: 한국어 클라이언트로 글로벌 플레이 기능을 이용해 아메리카 및 유럽 서버에 접속하시는 분들은 해당 지역 서버에 1.0.5 패치가 적용된 이후에 글로벌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상 지역마다 패치 일자 및 시간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매 패치가 적용되는 기간에는 글로벌 플레이가 한시적으로 제한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디아블로 III 1.0.5 패치 - v.1.0.5.12480
최신 패치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버그 제보 토론장을 통해 알려진 문제점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서버에 적용되는 긴급 수정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콘텐츠 목록
패치 내용
새로운 시스템: 괴물 강화
디아블로 II에 있던 "Players X"라는 명령어와 유사한 괴물 강화는 각 난이도에서 괴물에 대한 도전 수위를 플레이어가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입니다. 플레이어는 "강화 단계"에 따라 괴물의 생명력과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그 보상으로 비율에 따른 추가 경험치와 더불어 마법 아이템 발견 및 금화 발견 추가치를 최대치인 300% 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괴물 강화는 1레벨 플레이어부터 60레벨까지 모든 플레이어가 퀘스트 선택 창에서 일반, 악몽, 지옥, 불지옥 난이도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강화 단계 설정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새로운 이벤트: 지옥문 장치
지옥문 장치는 60레벨 플레이어가 성역에서 가장 사악한 일부 우두머리의 "상위(uber)" 형태와 전투를 벌일 수 있게 해 주는 장치입니다. 이러한 우두머리 괴물을 처치하고 얻는 보상은 굉장하지만, 맞닥뜨리려면 특별한 조합을 해야 합니다. 가장 강력한 네팔렘만이 지옥문 장치를 만드는 비밀을 알아낼 수 있는데, 한번 장치를 완성한 뒤에는 차원문을 생성하여 난이도와 외관이 본래 모습보다 강화된 우두머리 괴물 두 마리를 상대하러 갈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괴물 한 쌍을 처치하면 플레이어는 추가 아이템과 금화는 물론, 새로운 전설 반지의 재료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지옥문 장치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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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짝이는 궤짝을 열면 불지옥 난이도에서 정예 무리를 처치했을 때와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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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짝이는 궤짝을 여는 시점에 플레이어가 쌓은 네팔렘의 용맹 중첩 수에 따라 보상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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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짝이는 궤짝을 열면 네팔렘의 용맹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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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지옥 난이도에서 60레벨 캐릭터로 게임 안의 주요 이벤트를 완료하면 네팔렘의 용맹 효과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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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이벤트를 완료하면 자격이 있는 캐릭터는 이벤트 참여 여부나 이벤트 장소에서 얼마나 떨어졌는지와 상관없이 효과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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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지옥 난이도에서 특별한 궤짝이 있거나 고유 괴물을 상대해야 하는 주요 이벤트를 완료하면 해당 시점에 활성화된 네팔렘의 용맹 중첩당 추가로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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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몇몇 이벤트에 고유 괴물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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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지옥 난이도에서도 '경험의 신단'이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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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난이도에 새로운 신단 두 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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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능의 신단 - 자원 재생이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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쾌속의 신단 - 이동 속도와 획득 반경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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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적으로부터 10미터 이상 떨어져 있을 때 추종자, 애완동물, 소환한 생명체가 비전투 상태의 적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참고: 히드라의 머리나 자동 쇠뇌에는 이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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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시탑 생성 지역이 북부 고산지에서 남부 고산지로 이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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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에게 유리하도록 정예 괴물에게 걸린 감속 효과가 감소하는 비율이 줄어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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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2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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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몽: 30%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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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 40%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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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지옥: 40%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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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중 제어 효과에 점감 효과가 적용됩니다. 디아블로 III에서 점감 효과가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리고 왜 이번 변경으로 플레이어의 군중 제어 효과가 전반적으로 상향되는지 여기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경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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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화 경매장과 화폐 경매장을 전환해도 검색 변수가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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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목 메뉴에서 판매, 만료 등 경매장의 변경 사항을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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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장비 아이템을 추가 공격력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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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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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할 수 있는 행이 추가되어 검색 결과를 선호 능력치 중 한 가지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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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 능력치를 변경하려면, 해당 행을 오른 클릭하고 아래로 나열되는 항목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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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 능력치 목록이 가나다순으로 정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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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별 선호 능력치를 빠르게 초기화할 수 있는 "X"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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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항목에 "비슷한 아이템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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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에 있는 아이템을 오른 클릭하고 "비슷한 아이템 검색"을 선택하면 검색 창에 해당 아이템의 능력치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현재 경매장에서 판매 중인 아이템 중 능력치가 유사한 아이템 전부가 검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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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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겹쳐지는 아이템을 경매장에서 보관함으로 보냈을 때 보관함에 남아 있는 수량이 있다면, 해당 수량을 먼저 채우고 그 다음에 빈칸으로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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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및 제조법"에 있는 품질 분류의 색상이 다른 범주의 분류 색상과 일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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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력 회복 증가 능력치의 최소값으로 검색했을 때 정확한 결과가 나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Battle.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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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의 친구" 기능으로 실명 ID 친구를 찾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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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에서 소장판 보상과 같은 제품 관련 아이템을 플레이어에게 직접 발송하는 아이템 전달 시스템이 새로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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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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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안 메뉴에 업적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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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창에 업적을 링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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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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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에서 깃발을 꾸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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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깃발 모양이 목록에서 하드코어, 제작, 모험 등 깃발 모양을 획득한 상황에 따라 분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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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획득한 깃발 보상은 찾기 쉽도록 밝게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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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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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창의 글자 크기와 채널별 글자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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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창에 링크된 아이템을 클릭하면 현재 장착한 아이템과 비교한 툴팁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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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안에서 더욱 편리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몇 가지가 추가로 향상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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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플레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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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떠났을 때 파티에서 제외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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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매장을 둘러보거나 캐릭터를 변경하고자 게임에서 떠나도 파티에서 제외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드코어 캐릭터나 해당 게임에 참가할 수 없는 캐릭터로 전환하면 "게임 계속하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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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안에서 파티를 떠나려면, 영웅의 초상화를 오른 클릭하고 "게임과 파티 나가기"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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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화면에서 파티를 떠나려면, 영웅을 오른 클릭하고 "파티 나가기"를 선택합니다.
우두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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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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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난이도의 우두머리를 처음으로 처치할 때에는 더 좋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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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게임 내 모든 우두머리를 “최초 처치”한 현황이 모든 캐릭터에서 초기화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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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즈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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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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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절한 아즈모단이 파멸의 구슬을 시전하거나 레이저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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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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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직업 기술로 얻는 방어 보너스가 줄어들었습니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무엇인지 그리고 왜 이러한 변경을 했는지 여기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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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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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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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격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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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조의 망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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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조의 망치를 사용할 때 분노량에 따라 극대화 확률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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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되어 있는 분노 5마다 극대화 확률이 1%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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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통한의 일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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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 반경이 약간 증가하여 선조의 망치로 플레이어의 앞에 있는 대상을 내려쳤을 때 가끔 빗맞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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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마귀의 모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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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6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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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약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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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안전 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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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지 후 3초 동안 맞힌 적 하나당 방어도가 10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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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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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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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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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망가는 적에게 공격이 더 잘 적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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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동맥 절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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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맥 절단이 새로 설계되어 분쇄가 지속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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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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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바람처럼 달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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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계수가 0.2에서 0.08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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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협의 외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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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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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공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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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의 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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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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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되는 분노가 30에서 20으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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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충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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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되는 분노가 60에서 40으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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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면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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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되는 저항이 5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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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용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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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되는 분노가 16에서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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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용돌이의 분노 소모량이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 결과 공격 속도가 느린 무기와 빠른 무기 사이의 소모량 차이가 현저하게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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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피 훔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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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대화 피해를 줄 때마다 회복되는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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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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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개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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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되는 분노 생성량이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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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적인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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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초 회복하는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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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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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성되는 분노량이 4배로 증가하여 2초마다 1씩 생성되던 분노가 1초마다 2씩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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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사냥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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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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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가미 폭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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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 반경이 7미터에서 14미터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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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강화 폭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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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 반경이 14미터에서 20미터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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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 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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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과의 거리나 대상으로 적이 선택되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회전 표창이 발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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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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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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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동료의 공격 간격이 1.5/2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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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0%에서 38%로 증가하지만, 극대화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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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료의 공격력이 공격 속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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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늑대 동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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늑대 동료가 새롭게 디자인되어 더 든든한 소환수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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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 들개 한 마리에 버금가는 생존력을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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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공격 방식: 가르기로 10미터 반경에서 전방 120도 범위의 적을 공격하여 무기 공격력의 94%만큼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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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거미 동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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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미 동료가 새롭게 디자인되어 더 든든한 소환수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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늑대 동료보다 조금 더 높은 생존력을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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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공격 방식: 가르기로 10미터 반경에서 전방 120도 범위의 적을 공격하여 무기 공격력의 38%만큼 피해를 주고, 적중당한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60%만큼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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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멧돼지 동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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멧돼지 동료가 새롭게 디자인되어 더 든든한 소환수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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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미 동료보다 조금 더 높은 생존력을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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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공격 방식: 단일 대상을 공격하여 무기 공격력의 38%만큼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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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초마다 악마사냥꾼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60레벨에 155의 생명력 회복), 모든 저항을 15%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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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 사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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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유산탄이 "단련" 룬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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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련 룬은 3초 동안 방어도를 25% 증가시키고 공중제비를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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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작별 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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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5%에서 55%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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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 폭탄의 대기 시간이 1.2초에서 0.6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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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쇠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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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하는 자원이 절제 10에서 증오 30으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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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5%에서 175%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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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쇠뇌를 2개까지 동시에 설치할 수 있지만,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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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쇠뇌의 공격력이 극대화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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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불 뿜는 쇠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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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에서 3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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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감시의 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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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시의 눈이 다시 설계되어 자동 쇠뇌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키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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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고통의 사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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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125%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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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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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능력이 3초 동안 20%의 생명력 회복에서 5초 동안 15%의 생명력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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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파멸의 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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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초 동안 1초마다 4의 증오 생성에서 5초 동안 1초마다 3의 증오 생성으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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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핏빛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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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초 동안 30%의 생명력 회복에서 5초 동안 25%의 생명력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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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어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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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초 동안 65%의 피해 감소에서 5초 동안 35%의 피해 감소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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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그림자 밟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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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초 동안 40%의 이동 속도 증가에서 5초 동안 30%의 이동 속도 증가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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쐐기 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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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끈끈이 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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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 반경이 8미터에서 16미터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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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탄띠 룬이 "폭발 메아리"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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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 메아리 룬을 사용하면 쐐기 덫이 최소 1초의 간격을 두고 최대 3번까지 폭발하며 독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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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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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가 평소 속도의 65%에서 75%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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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하는 증오가 16에서 12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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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종류와 관계없이 사용 중에 적을 통과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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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평정심 룬이 "불꽃난사"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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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꽃난사로 공격 시 화염 흔적이 남아 2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65%만큼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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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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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의 가두기 속성을 포함한 묶기 효과에 걸렸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해당 효과는 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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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잉걸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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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500%에서 300%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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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걸불이 중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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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곡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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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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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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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개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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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자동 쇠뇌를 추가할 수 있는 능력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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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할 수 있는 쐐기 덫의 최대 수가 6개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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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 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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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감소 효과가 25%에서 20%로 감소하지만, 수류탄과 자동 쇠뇌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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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주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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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생명력, 방어도, 저항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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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의 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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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의 전율이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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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초마다 증오를 사용하는 다음 기술이 적중한 대상을 모두 2초 동안 묶습니다. 적은 7초마다 1번씩만 묶일 수 있습니다. 자동 쇠뇌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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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할 준비가 되었을 때 강화 효과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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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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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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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발 사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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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사거리에서 연발 사격을 했을 때, 커서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서 연발 사격이 중단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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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료 또는 다발 사격으로 플레이어와 다른 높이에 있는 대상을 공격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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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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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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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의 숨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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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빛의 기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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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공력 생성량이 적중 시 5초 동안 6에서 8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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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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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 후 공격 시의 동작 속도가 공격 속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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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의 진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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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갈대 사이로 부는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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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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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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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타르의 횃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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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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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사 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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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60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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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화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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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 및 이동 불가 효과에도 적용됩니다. (참고: 빙결은 기절 효과와 동일하게 취급되므로, 툴팁에는 별도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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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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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감소 효과가 2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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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도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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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가하는 방어도가 민첩의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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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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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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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한 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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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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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타를 시전하는 도중 지속 피해로 죽으면 플레이어가 움직이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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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두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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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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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박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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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소모량이 20% 감소합니다. (60레벨에서 주기당 122에서 98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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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령 출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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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575%만큼 주던 피해가 6초에 걸쳐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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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원통한 혼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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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87%만큼 주던 피해가 383%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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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령 공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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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혼령 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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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을 추적하는 거리가 25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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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 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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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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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어부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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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량은 무기 공격력의 745%에서 550%로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 역시 25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아울러 공격 반경이 약간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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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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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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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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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령 출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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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이 지능과 다른 기술 보너스에 따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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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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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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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 감속 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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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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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하는 비전력이 45에서 40으로 감소합니다. 폭설 룬 사용 시는 소모량이 20으로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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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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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력 소모량이 주기당 20에서 18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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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공격력이 155%에서 17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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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혼돈의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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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공격력이 40%에서 44%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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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엔트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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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공격력이 178%에서 196%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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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작열 광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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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공격력이 202%에서 221%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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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 갑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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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도 강화 효과가 65%에서 35%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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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분광 갑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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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항 증가 효과가 4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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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 돌개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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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폭풍 추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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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계수가 0.5에서 0.125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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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역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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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고대의 수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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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흡수 효과가 발동하는 시전자의 생명력이 35%에서 5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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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명사수 룬이 "활력소"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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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력소 룬은 1초마다 마법사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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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갑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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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12%만큼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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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결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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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첩 하나당 추가되는 방어도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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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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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10%에서 125%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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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마력 작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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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43%에서 162%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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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갈래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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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0%에서 56%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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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사 각도가 30도에서 20도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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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유도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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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1%에서 138%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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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관통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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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확률이 7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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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석 낙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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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전 후 운석이 낙하하기까지의 시간이 2초에서 1.25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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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하는 비전력이 60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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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기술을 사용하거나 강렬한 충돌 또는 혜성 룬 사용 시 발동 계수가 0.25에서 0.125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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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별의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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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계수가 0.25에서 0.10625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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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운석 소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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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계수가 0.1에서 0.05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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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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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계수가 0.125에서 0.10625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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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리 광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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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3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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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 감소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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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하는 비전력이 시전 중 20에서 16으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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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동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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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6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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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냉혈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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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하는 비전력이 시전 중 12에서 10으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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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진눈깨비 회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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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5%에서 28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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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계수가 0.25에서 0.1875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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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검은 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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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193%에서 387%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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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속 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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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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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3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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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시간의 밀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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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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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을 기존의 16초가 아닌 12초로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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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승의 칼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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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5%에서 165%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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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폭이 60도에서 90도로 넓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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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범위가 10미터에서 15미터로 증가합니다. 칼날 뻗기의 공격 범위는 20미터로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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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계수가 0.222에서 0.14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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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깊이 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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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혈로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35%에서 45%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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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회복의 칼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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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대화 효과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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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되는 생명력이 8%에서 5%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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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칼날 뻗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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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계수가 0.111에서 0.08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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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둥 갑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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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의 적에게 주기적으로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주는 기술로 다시 디자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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훨씬 더 빈번하게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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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반작용 갑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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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및 근접 공격자에게 무기 공격력의 70%만큼 피해를 주는 기술로 다시 디자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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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반격 룬이 "뇌우"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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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우로 주는 주기적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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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룬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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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간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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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불가 효과를 해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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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번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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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가 확보되지 않아도 원하는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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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의 파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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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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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비전 친화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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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9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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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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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정 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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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파가 발동하는 시전자의 생명력이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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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45%를 회복하고, 밀려난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60%만큼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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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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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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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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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보주, 다이아몬드 피부, 마인을 함께 사용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을 건너뛸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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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 순간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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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전 시 이동 불가 효과를 정상적으로 해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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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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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룬이 마력 증폭 5중첩 시 공격력 강화 효과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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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 근처에서 시전될 때 히드라의 몸과 머리가 분리되기도 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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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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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룬 - 피의 마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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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 파열 광선, 서리 광선 과 같은 지속 피해 기술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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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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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영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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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시 마인: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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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재료를 한 칸에 500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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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석공 도안이 희귀 등급(노란색)으로 표시되어 땅에 떨어졌을 때 눈에 더 잘 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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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재료를 대장장이에게서 10:1 비율로 다음 단계의 재료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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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의 고서를 대장장이와 보석공에게서 10:1 비율로 다음 단계의 고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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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분해 시 기본 아이템 레벨이 아니라 착용 시 요구 레벨을 기준으로 획득하는 제작 재료가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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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아이템 레벨 60의 아이템의 요구 레벨이 감소하여 52레벨에 착용이 가능할 때, 이 아이템을 분해하면 불지옥 난이도가 아닌 지옥 난이도의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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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속성이 아이템 레벨이 아닌 괴물의 레벨에 따라 결정되는 변화를 반영하고자 도입되었습니다. 아래 아이템 부분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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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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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된 아이템에 착용에 필요한 요구 레벨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추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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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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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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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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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전 시 기사단원과 플레이어를 모두 치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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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의 생명력이 기존의 50%가 아닌 75% 이하일 때 시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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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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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마나 회복량이 초당 2에서 4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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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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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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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용 반경이 6미터에서 10미터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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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입을 시전할 수 있는 생명력 요구 조건이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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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 중이 아니라면, 플레이어가 공격 당했을 때 현재 생명력과 상관 없이 언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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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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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효과와 더불어, 기사단원이 공격하는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60%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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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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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원거리 공격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에서 4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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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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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스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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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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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 화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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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적중 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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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무기 공격력의 40%만큼 독으로 주는 피해가 기존의 3초가 아닌 2초 동안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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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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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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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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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용 반경이 4미터에서 6미터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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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25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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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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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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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구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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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도 증가 효과가 15%에서 5%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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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사체 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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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사체 반사가 투사체 감시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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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사체 감시는 원거리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6%만큼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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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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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종자의 장비로 추가되는 마법 아이템 및 금화 발견 확률이 300%의 최대값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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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움직임을 강화하는 능력을 사용했을 때(예: 도약 공격, 순간이동, 도약 등) 추종자가 제 자리에서 뛰거나 천천히 움직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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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종자나 퀘스트 NPC가 보물 고블린 같은 비전투 상태의 생명체로부터 가장 가까이 있을 때 가끔 공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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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에 붙는 속성은 아이템 레벨이 아니라 처치한 괴물의 레벨을 바탕으로 결정됩니다. 이 사항은 전설 및 세트 아이템에 붙는 무작위 속성을 포함하여 모든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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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아이템이 있는 장소는 빛 기둥으로 표시되며 처음 떨어졌을 때는 미니맵에 표시됨과 동시에 새로운 알림음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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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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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및 세트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두 배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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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지옥 난이도에서 아이템 레벨 58 미만의 아이템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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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지옥 난이도에서 사각 보석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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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귀 아이템을 감별하는 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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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아이템을 감별하는 시간이 4초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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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에 떨어진 이야기책의 색이 초록색에서 연한 하늘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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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사 직업의 기술 보너스가 방패에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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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구슬로 생명력 추가 회복" 효과가 물약 효과에도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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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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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피해를 주는 전설 속성 장비를 착용하는 순서에 따라 공격력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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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라의 만화경에 고정 속성 3가지 외에 무작위 속성 3가지가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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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아이템인 나겔링 반지와 화합의 반지를 획득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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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혼의 가면에 주 능력치가 170~200로 부여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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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몇 피해 증가 아이템 속성이 기술에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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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하는 속성에는 "냉기 기술로 주는 피해 X% 증가", "정예에게 주는 피해 X% 증가", "야수에게 주는 피해 +X%"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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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이 버그 수정은 이미 존재하는 모든 아이템에 적용되므로 아이템을 새로이 획득하지 않아도 됩니다.
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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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추가되는 몬스터 생명력이 75%에서 70%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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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 강화 시스템의 추가로 50~63레벨 괴물의 공격력과 생명력이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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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레벨 정예 괴물의 수식어가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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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 괴물 대부분에 적용되는 최소 기절 시간이 0.5초에서 0.65초로 증가합니다. 0.65초 미만의 기절 효과는 효력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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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귀 및 우두머리 괴물 대부분에 요구되는 최소 기절 시간이 0.5초에서 0.85초로 증가합니다. 0.85초 미만의 기절 효과는 효력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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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막상어류 괴물의 인공지능이 향상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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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막상어가 잠복 시 "모래 속 공격"을 하여 플레이어에게 돌진하고 10미터 반경에 지진과 같은 충격을 일으켜 약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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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막상어가 땅 위에 있을 때는 천천히 다가옴으로써 플레이어가 공격할 시간을 더 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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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해골 마술사의 화염 웅덩이, 숲의 망령의 포자 구름, 폭군의 화염 숨결 공격으로 소환수와 추종자가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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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무기를 든 해골 집행자가 도망가는 범위가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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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락자 미치광이가 자살하려고 "부풀어 오르는" 시간이 1~3초에서 2~5초로 증가하여, 터지기 전에 플레이어가 처치하거나 도망갈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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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쿠니가 혼합 공격을 할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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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물 고블린이 플레이어를 인식했을 때 소리가 재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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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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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반사' 속성으로 주는 피해는 회피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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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사슬' 속성 괴물은 잠복한 괴물과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화염 사슬로 연결된 괴물이 잠복하면, 연결이 끊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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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해' 괴물이 죽을 때 생기는 폭발 효과와 폭발로 생기는 피해가 동시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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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모독자' 속성 괴물이 플레이어로부터 50미터 이상 떨어져 있어도 가끔 신성모독 웅덩이를 시전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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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파수기'의 광선으로 주는 피해가 광선 그래픽과 일치하여 작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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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병의 전령이 원거리 공격을 시전하거나 사전 동작을 할 때, 플레이어가 공격 대상에서 벗어나는 능력을 사용하면 해당 공격이 중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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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귀 역병의 전령은 하수인을 소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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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강화' 괴물이 주는 피해가 플레이어의 '정예 괴물로부터 받는 피해 감소' 효과에 따라 올바르게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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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 몰로크가 투명화되어 대상으로 지정하지 못하는 일이 없게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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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괴물이 희귀 및 용사 유형으로 생성되므로 해당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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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치 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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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골 파수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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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골 침략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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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골 약탈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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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마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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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갑 파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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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압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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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래먼지 임프
사용자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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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보관함의 보관함마다 표식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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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보관함의 내용물을 한눈에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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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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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무기 칸에 있는 무기를 방패로 교체했을 때 공격력 수치가 실제보다 적게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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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지역에 있거나 신단의 효과 범위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가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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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이 끊겼던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다시 참가하면 그전까지 중첩된 네팔렘의 용맹을 다시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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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무기를 방패로 교체했을 때 영웅 화면의 공격력이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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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UI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강화 효과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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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다른 파티원이 아직 도전할 수 없는 난이도에 저장된 캐릭터로 바꾸면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다시 참가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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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재료 툴팁에 마우스를 가져갔을 때 가끔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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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채 지하의 화염 도랑에서 받는 피해의 시작 주기가 삭제되었으며 피해 반경도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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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해도 라이브 서버 클라이언트의 설정값 저장 파일(D3Prefs.txt)을 덮어쓰거나 초기화하지 않고 별도의 파일(D3PrefsPTR.txt)로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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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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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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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막 - 혼돈의 영역: 혼돈의 영역으로 들어갈 때 동영상이 검은 화면 상태로 멈추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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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막 - 더럽혀진 묘실: "귀부인의 유골" 이벤트를 완료했을 때 아이템이 궤짝 뒤쪽으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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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막 - 썩어가는 숲: 무너진 기둥 받침 안쪽으로 아이템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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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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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막 - 돌보루: "보호하고 봉사하라: 투석기를 올리는 병사들 보호" 진행 시 첫 번째 병사가 손잡이를 잡기도 전에 괴물에게 죽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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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막 - 라키스 횡단로: "찬란한 영광: 대장 헤일과 대화" 진행 시 헤일 대장이 전사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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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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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막 - 천상의 꼭대기: "대악마: 은빛 탑에 있는 천상의 꼭대기로 올라가기" 진행 시 티리엘이 동영상에 등장합니다.
만약 패치 중 문제를 겪으시거나, 패치 이후 Battle.net 접속에 문제가 있거나, 패치 이후 게임 진행에서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기술 지원 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kr.battle.net/d3/ko/blog/2293462/105_%ED%8C%A8%EC%B9%98%EA%B0%80_%EC%A0%81%EC%9A%A9%EB%90%98%EC%97%88%EC%8A%B5%EB%8B%88%EB%8B%A4-2012_10_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