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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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1-15 11:32:44 KST | 조회 | 6,007 |
제목 |
스타2의 피해 형태, 크기, 속성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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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타크래프트2에서도 피해 형태가 일반, 진동, 폭발로 구성 되어 있나요?
2.스타크래프트2에서도 크기가 소형, 중형, 대형으로 구성 되어 있나요?
3.스타크래프트2에서도 속성이 생체, 기계, 사이오닉으로 구성 되어 있나요?
위 질문에 대한 키쵸님의 답변입니다:
현재 유닛의 성격을 나타내주는 속성은 경장갑, 중장갑, 생체, 기계, 거대, 사이오닉 등이 있으며 유닛에 따라 이 중 일부를 갖게 됩니다.
예를 들어 울트라리스크는 '중장갑-생체-거대' 속성이며, 집정관(Archon)은 '사이오닉' 속성이죠.
집정관의 속성을 보고 아실 수 있겠지만, 모든 유닛이 반드시 [경장갑/중장갑]으로 구분이 되지는 않습니다.
피해량을 계산하는 방식도 전작과 조금 다른데요.
유닛들의 공격은 화면에 표시되는 만큼 모두 100%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해당 공격의 특성에 따라 특정 속성에 추가피해를 주는 형태로 비교적 단순하게 구성됩니다.역시 예를 들어 집정관의 공격은 기본 피해량이 25이며, 생체 속성의 상대에게는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데요.
따라서 주로 생체 속성인 저그 유닛들은 집정관에게 공격을 받으면 35씩의 피해를 받게 되죠.
그리고 공성전차의 경우 공성모드의 피해량이 60인데, 모든 지상 유닛이 60의 피해를 입습니다.
질문에서 이야기 해주신 "폭발형, 진동형" 그리고 "소형, 중형, 대형" 등 전작의 방식이라면 광전사나 해병은 더 적은 피해를 입었겠지요?
전작이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관심도 컸고, 출시 된지도 오랜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지금은 yonghoekim님처럼 많은 분들이 피해형태, 크기, 속성들까지도 잘 알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분명 흥미롭고 재미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전작의 방식이 조금은 직관적이지 못하였고, 초보자 분들께는 어려운 요소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도 들어 스타크래프트II의 방식이 이런 부분을 해소시켜 주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
출처: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2418946230&postId=224167717165&sid=3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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