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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ios
작성일 2010-11-02 10:50:19 KST 조회 7,8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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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레이 분석기: Sc2Gears 3.20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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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2분 경기에 후반 무리 군주는 참으로 아름답도다 (Sc2Gears 빌드/테크 차트 기능 이용 예시)

 

 

 

Sc2Gears 3.20 업데이트 사항

  • 리플레이 분석기의 새로운 차트: 자원 소모
    시간에 따라 플레이어가 소비한 광물과 가스의 양을 표시합니다.
    한계: 명령에 따라 소비된 자원만 계산됩니다. 일부 명령 취소 및 수리를 통한 소비량은 집계되지 않습니다.
  • 리플레이 분석기의 새로운 차트: 생산 부대/인구
    시간에 따라 플레이어가 생산한 부대(인구에 따른) 및 생산한 인구를 표시합니다. 초기 유닛(일꾼, 본진 및 대군주)을 포함시킬지 여부를 옵션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차트에 유닛과 건물의 생산이 완료(기본값) 될 경우 추가할 지 혹은 생산을 시작할 경우 추가할 지를 옵션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한계: 건설/훈련 액션이 보이는 경우에만 결과가 집계됩니다. 유닛이 죽거나 건물이 파괴되는 경우는 리플레이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 빌드/테크 차트에 새로운 설정: 지속시간 표시
    이 옵션을 활성화 하면, 지정 시간 내에서 액션이 얼마나 오래 지속되었는지를 알려줍니다. 예컨데, 유닛의 훈련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건물 건설에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연구나 업그레이드에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없음, 선형, 바형. "선형"의 경우 지속 시간의 길이가 수평 라인으로 그려집니다. "바형"의 경우 지속 시간의 길이가 반투명 바로 채워집니다.
    지속시간은 패치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1.0 리플레이에서 광전사의 훈련 시간은 23초로 표시되지만, 1.1 리플레이에서 광전사의 훈련 시간은 27초로 표시됩니다. 초 단위는 실제 시간 기준입니다)
    한계: 차트는 액션이 시작한 이후 얼마나 오래 걸리는지만 표시합니다. 일꾼이 건설 시작에 필요한 시간은 행동으로 옮기기까지의 시간이 기록되지 않아 알 수 없습니다.
    차원 관문의 경우 어떤 유닛이 소환 되었냐에 따라 쿨다운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이는 정확히 집계되지 않습니다. 또한, 시간 증폭 역시 집계되지 않습니다.
  • 빌드/테크 차트에 새로운 설정: 어빌리티 그룹 표시
    이 옵션을 활성화 하면, 유닛과 건물의 어빌리티가 차트에 표시됩니다. "공격" 같은 일반 어빌리티 그룹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불필요할 뿐더러 지저분 함) 하지만, 이외의 것들은 볼 수 있습니다. 예컨데, 스펠, 변형, 차관-관문 변형, 공성 전차, 차원-수송, 전투-돌격 등, 스캔, 지게로봇, 점막 생성 등)
    너무 많은 개체가 표시된다면, 아이콘 크기를 줄이거나 차트를 확대 혹은 차트 입력 데이터에서 필터를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 빌드/건설 차트에 새로운 설정: 아이콘 크기
    이제 이 차트에 표시되는 아이콘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사용" 옵션은 제거되었습니다. 아이콘 크기를 "숨김"으로 설정하면 종전처럼 텍스트 레이블로만 표시할 수 있습니다.
  • 빌드/체크 통계 차트에 새로운 설정: 완료 후 표시
    이 옵션이 체크된 경우(기본값), 유닛, 건물, 연구 및 업그레이드가 (명령이 내려졌더라도) 선택한 액션이 완료된 경우에 나타납니다.
  • 지도 보기 차트에 새로운 배경 옵션: 지도 이미지+주요 영역
    이 옵션이 선택되면, 지도 이미지가 표시되며 주요 영역이 50% 투명 상태로 채워집니다.
  • 리플레이 분석기의 차트를 가운데 클릭하면 차트가 확대됩니다!
    차트가 확대된 경우, 차트 제어 및 액션 목록이 숨겨집니다. 차트는 (창의) 모든 공간으로 채워집니다. 다시 가운데 클릭을 하면 원본 크기로 복구됩니다.
    전체 화면(F11) 옵션을 조합하며 화면 전체를 차트로 채울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기능 역시 확대됩니다.
    차트 확대 기능은 차트를 오른쪽 클릭하며 "차트 확대" 항목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리플레이 분석기의 게임 채팅 탭에 번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게임 채팅을 100 여 개 언어 이상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번역 기능은 구글 번역을 사용합니다. 모든 언어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지만, 구글 목록에 나열된 언어는 모두 지원합니다.
    원본 언어를 지정하거나, 자동으로 채팅 언어를 탐지할 수 있습니다. (각 채팅 마다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면 자동으로 분할하여 탐지합니다)
    번역은 높은 수준의 결과를 제공하지 않지만,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번역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번역 품질은 구글 번역에서 차차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시작 페이지에 팁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APM 경보 옵션: 낮은 APM 머물 경우 경보 반복
    APM이 낮음 상태로 전환되면 한 번만 "APM 낮음!" 경보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반복 간격을 설정하면 설정한 경보 수준보다 APM이 낮게 머물고 있으면 "APM 낮음!" 경보를 반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설정 창의 내부 탭에 새로운 옵션: 시작 시 SC2 아이콘 미리 읽기
    이 옵션을 활성화 하면, 프로그램 시작 시 SC2 아이콘을 미리 불러와, 리플레이를 열거나 리플레이를 검색할 경우 최초 로드 시 보다 빠른 결과를 출력해 줍니다. 옵션을 비활성화 하면, 좀 더 프로그램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으며, 초기 메모리 사용량을 적게 점유할 수 있습니다. (SC2Gears를 백그라운드로 실행하고 싶을 경우 유용합니다)
  • 리플레이 분석기의 플레이어 체크 박스에 색상 아이콘이 추가되어 리플레이의 색상을 가리킵니다.
  • 리플레이 이름 변경 템플릿 엔진이 이제 확장자(.SC2Replay)도 검사하여, 없을 경우 자동으로 추가해줍니다.
  • 플레이어 메뉴의 새로운 메뉴 항목: 모든 플레이어 표시
  • 단일 인스턴스만 허용 메뉴 항목이 [기타 설정]의 내부 탭으로 이동했습니다.
  • 리플레이 목록의 코멘트가 올바르게 저장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창 메뉴의 바둑판식/계단식 정렬 항목에 단축키가 추가되었습니다.
  • 누락된 일부 어빌리티 코드, 유닛 ID값이 추가되었습니다. 1.1 리플레이 분석기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리플레이가 끝까지 분석되지 않았습니다)
  • 게임 시간 - 실제 시간 변환기의 창이 비-모달 형식으로 변경되어, 이 창을 열어 놓은 채 다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구성요소 포커스 시스템의 오류로 인해 탭 간 전환에 사용되는 일부 단축키가 작동하지 않돈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기타 사소한 변화 및 개선이 있었습니다.

 

 

 

Sc2Gears 3.20 다운로드:

http://www.mediafire.com/file/r47xcweuiaflcck/Sc2gears-3.20.zip

 

Sc2Gears 공식 홈페이지:

http://sites.google.com/site/sc2gears/ 

 

Sc2Gears 제작자:

- András Belicza

 

한글 언어팩 제작:

- 김철한(기김) / 윤석재(Nios)

 

한글 언어팩 관련 안내:

- 현재 한글 언어팩을 수시로 업데이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다가 어색한 번역이나 오역을 발견하시면,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3.20 한글 언어팩이 조금 늦게 제작자에게 전달된 관계로 3.20 최신 언어팩은 1~2일 이내 적용됩니다.

- 언어팩은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업데이트 되면 프로그램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자동 갱신됩니다.

 

Sc2Gears 상세 리뷰 보기:

프로그램의 상세한 기능 리뷰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www.playxp.com/sc2/news/view.php?article_id=2034104

 

 

 

ps. 블 모 회사는 패치 노트에 빠트린게 많아서 잠수함 패치 찾는 재미가 쏠쏠했는데,
     Sc2Gears 제작자는 패치 노트가 너무 상세해서 번역하기 빡씸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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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듀퐁카길   |     |   아이콘 Luire   |   아이콘 경제학자   |   아이콘 RADM
베플 아이콘 천제누구 (2010-11-02 16:26: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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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너무 어려워 안해 몰라 그냥 리플레이만 볼꺼야
아이콘 pina.BLuR (2010-11-02 10:5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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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레이 자동저장 기능도 되나요?
아이콘 귀챦이스트 (2010-11-02 10:5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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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사이트엔 언제 적용되나요
아이콘 김슬기. (2010-11-02 10:5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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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휴... 저 리플 당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아이콘 Nios (2010-11-02 10:5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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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na.BLuR // 네, 리플레이 자동 저장 기능이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콘 [LotR] (2010-11-02 10:5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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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여기서 잠수함패치나오면 찾는게 더힘들듯요;ㅎㅋㅋ
아이콘 [LotR] (2010-11-02 10:5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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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면서도 잠수함패치 있는거아님메?;;;
아이콘 지하철폐인 (2010-11-02 13:45: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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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 분석디 대박이네...
아이콘 작은곧휴가맵다 (2010-11-02 14:0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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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아이콘 2ndwing (2010-11-02 14:1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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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프로그램~
wymm29 (2010-11-02 15:26: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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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철한이형이 이걸 만들줄이야 개놀랍도다
아이콘 천제누구 (2010-11-02 16:26: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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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너무 어려워 안해 몰라 그냥 리플레이만 볼꺼야
아이콘 aya (2010-11-02 19:03: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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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능을 다 활용하는 사람이 있을런지..
개소리김 (2010-11-02 20:10: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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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좋아지는구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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