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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던풀
작성일 2011-08-25 10:48:31 KST 조회 17,379
제목
1.4.0 PTR 밸런스 패치 번역
  • 일반
    • 경사로에서는 유닛의 시야가 1 줄어듭니다

  • 프로토스
    • 불멸자
      • 공격 사정거리가 5에서 6으로 늘어났습니다.

    • 모선
      • 가속도가 0.3 에서 1.375로 늘어났습니다.
      • 모선의 은폐 능력이 더이상 모든 유닛을 즉시에 은폐 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유닛들을 최대 25마리씩 1초마다 은폐합니다. 이것은 모선이 온라인에 나올때의 렉을 완화에 줄것입니다.

    • 추적자
      • 점멸연구 시간이 110초에서 140로 늘어났습니다.

    • 차원분광기
      • 보호막이 40에서 100으로 늘어낫습니다
  • 테란
    • 병영
      • 빌드타임이 60에서 65로 늘어났습니다.

    • 화염차
      • 파란불 데미지가 10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밤까마귀
      • 추적미사일의 속도가 2.5 에서 2.953으로 늘어났습니다.

  • 저그
    • 감염충
      • 진균번식의 데미지가 36 (+30% 중장갑) 에서 30 (40 중장갑) 으로 바뀌였습니다.

    • 감시군주
      • 감시군주로 변태할때 돈이 50/100 에서 50/50 으로 바뀌였습니다.
      • 오염 에너지가 75에서 125로 바뀌였습니다.

    • 울트라리스크
      • 빌드타임이 70에서 55로 감소했습니다.

 

원문 전체 패치 노트: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1213111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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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엔제 (2011-08-25 10:4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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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귀찬아서 번역은...
Rare.471 (2011-08-25 11:0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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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밑은 댓글로 하는게 안낫나요
아이콘 버디언 (2011-08-25 11:0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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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
공지 ㅊㅋㅊㅋ
아이콘 패신도_장호 (2011-08-25 11:02: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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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ㅊㅋㅊㅋ ㅋ
아이콘 던풀 (2011-08-25 11:0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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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전 아무짓도 안했는데 왜올라온거죠?ㅋ 그리고 맨밑에 쓴거 지울려고 수정할려했늗네 수정도안되욬ㅋ
아이콘 꾸르끄-- (2011-08-25 11:0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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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뎌 화염차가 ㅠㅠ
dinomender (2011-08-25 11:03: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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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다 정말 이대로만 되자
아이콘 사마태릉 (2011-08-25 11:03: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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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미.....!!!!!
dinomender (2011-08-25 11:06: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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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테타늄과 저징징들의 저항으로 저대로는 안되겟지
아이콘 Galaxy.S (2011-08-25 11:08: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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홧병차 너프!
아이콘 zerro (2011-08-25 11:0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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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네~~~ 추가로 멸자 빌탐 10초만 줄여줬어도 더 좋았을텐데...
이정도면 만족스러움
아이콘 슷슷 (2011-08-25 11:1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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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해요 데이비드킴 ㅠㅠ
아이콘 코스모 (2011-08-25 11:1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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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픽스 중에도 눈여겨 볼만한 게 있던데요
Sentry Guardian Shield now correctly reduces damage from Hellion, Void ray, and Colossus attacks as well as the Siege Tank’s sieged attack.
->파수기의 수호방패가 염차,공허,거신,공성전차의 공성모드 데미지를 정상적으로 감소시키빈다
아일랜드. (2011-08-25 11:1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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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프로토스들이여 들어라

아이어의 시대가 왓다
아이콘 망그 (2011-08-25 11:10: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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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염 잘 쓰지도 않는데 왜 너프했지
상한고기′º`八′ε` (2011-08-25 11:11: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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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징징이 왜 화를 냄? 감염충 하나가지고? 오염은 솔까 저저전 말고는 그닥 쓸데도 없었고.
되려 감시군주 싸져서 좋구만.

저저전 에서 조차 너무 사기라 느껴졌던 진균 댐지였는데 잘됬구만.
아이콘 난누규냐 (2011-08-25 11:1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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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감군이 싸지니까 마법이 비싸진듯 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긴생 (2011-08-25 11:13: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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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벼락
아이콘 팔콘 (2011-08-25 11:1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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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딱히 테란 너프한 것 같지도 않고.... 불멸자 버프시켜봐야... 1/1/1은 속수무책인데 -0-;
아이콘 얼음덕후노메 (2011-08-25 11:1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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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빌드타임 감소 드디어 되는구나
감충 너프 정도야 예상하고 있었으니까.... 뭐
아이콘 Maper (2011-08-25 11:16: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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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가 살았다!!

추가로 가촉,포촉 옮겨심던중에 취소 불가래여
LetS.472 (2011-08-25 11:1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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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미연구 해야것네 토르 안찍고 그냥 추미찍어서 뮤탈 막는게 더 도움 될수도?
아이콘 다이어트콜라 (2011-08-25 11:20: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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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옷!! 님 공지 가셧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야메어린이 (2011-08-25 11:2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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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진균 너프...............
아이콘 던풀 (2011-08-25 11:21: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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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간거 진짜신기 ㅋ
무닉 (2011-08-25 11:2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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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패치도 별로 맘에 안드네요.
이건 어디까지나 테란 VS 저그전에서 저그가 좀 더 할만해진 정도일 뿐입니다.
테란 VS 프로토스의 악재인 1/1/1을 막을 만한 변화는 아니에요.

그리고 EMP는 반드시 너프가 필요합니다.
사거리 10에 범위 2 짜리 EMP를 딜레이 없이 막 쏘는 유령을
사거리 9에 유닛 클릭까지 정확히 해야하는 환류로 잡으라는건 말이 안되죠.

그렇다고 환류 사거리를 늘리면 감염충이 거지 되고요. (...)
EMP의 사거리를 8로 줄여서 환류가 좀 더 쓸만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아이콘 야메어린이 (2011-08-25 11:25: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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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그렇고 울트라 55는 감사하긴ㅎ........아니 울트라를 버프시켜달라고 70이어도괜찮으니까
MirrorMoon (2011-08-25 11:2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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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닉 // 솔직히 EMP 9만 되도 프로토스로서는 할만해요. 저그야 뭐 말할 필요 없고. 개인적으로 은폐 후 EMP 를 쏠 수 없게 하는 게 제일 나을 듯......은폐 후 EMP는 진짜 답이 없네요. 저격은 그냥 10으로 내비둬도 좋으니 은폐 EMP는 제발 좀.......옵저버 스캔으로 잡아버리고 은폐로 들어오면 답이 없어요 진짜.......
아이콘 DieKatze (2011-08-25 11:27: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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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프토를 잘 만나질 못해서 말은 못하겠지만, 저그 입장에서 보면 모선 더 쓰레기 된듯.... (...)
정작 프토 분들이 다르게 본다고 하심, 뭐;;
애탔으 (2011-08-25 11:2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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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차 패치는 진짜 아니네요
이 업글로 인해서 지옥불 염차는 사라질듯..
업글해도 일꾼 3방
아이콘 야메어린이 (2011-08-25 11:30: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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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야 기분좋다~~!!!!
무닉 (2011-08-25 11:31: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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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rrorMoon//
정말 EMP는 사기 맞군요.
환류보다 사거리도 길고, 범위도 넓고
컨트롤하기도 쉽고, 딜레이도 없고
게다가 은폐 상태에서도 가능하니 말이죠. (...)
아이콘 CoNeL.LC (2011-08-25 11:32: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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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신패치로그군 결국 고기 없어 안해
무닉 (2011-08-25 11:32: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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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탔으//
완전히 사라진건 아닐겁니다.
지옥불 + 공1업을 하면 일꾼이 두방에 죽거든요.
즉 공업이 필수가 되면서 화염차가 무서움을 발휘하는 타이밍이 늦춰진겁니다.
아이콘 팔콘 (2011-08-25 11:33: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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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태 염차 3마리가 한 번 긁으면 일꾼이 싹 죽는 게 그지같았던 거지 ㅡㅡ;
하연간 테뻔뻔들은 자기네들이 얼마나 날로 먹고 있었느지를 몰라
아이콘 현경의고수 (2011-08-25 11:33: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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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은 패치될때마다 너프되는구나

그동안 테란이 사기였다는걸 반증하는 패치.......
우당 (2011-08-25 11:33: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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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new Career page displaying placement in past seasons has been added to the League & Ladders section of the Profile. -> 프로필의 리그&래더 탭에서 지난 시즌 래더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거도 눈에 띄던데 번역이 맞나요??
아이콘 Seraphi (2011-08-25 11:3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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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불멸자!
아이콘 KoKe_ (2011-08-25 11:4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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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너프로인해 4차관에 이어 초반 점멸자까지 사장되는구나. 프로토스는 패치될때마다 전략이 삭제되네. 프로토스는 증폭있으니까 빌타임 팍팍늘려도 상관없다 이건가? 저그는 확실히 좋아졌고. 테란은 뭐 저런 너프같지도 않은 너프를했냐.
아이콘 K5다음은M5산다 (2011-08-25 11:43: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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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크래프트 지게로봇의 날개
아이콘 K5다음은M5산다 (2011-08-25 11:4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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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게로봇 너프가 없는한 꾸준한 테란크래프트
아이콘 YammyRham (2011-08-25 11:48: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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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망했다
아이콘 피베 (2011-08-25 11:48: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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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확정된거 아니지않음?
이거 테스트 패치같은데
몇개 지워질걸요
Deathferado (2011-08-25 11:50: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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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프전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븅쉰같은 4차관 ㅃㅇㅃㅇ
아이콘 피베 (2011-08-25 11:51: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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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프전은 1/1/1만 어케하면 되니까
사실 크게 변화줄필요는없음.
1/1/1때문에 무언가 패치를 하는건 좀 어려운일.
암튼 1/1/1에 대한 확실한 해법만나오면 밸런스는 매우 잘맞음.
빨광고추 (2011-08-25 11:54: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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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 맹독충 스플 범위를 너프하라고 ㅡㅡ;
토스 버프및 너프는 맘에 드네.
빨광고추 (2011-08-25 11:5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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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병영도 이제 영원히 못하게 왜 애꿎은 병영 빌드타임이나 건드린대냐 ㅡㅡ;;
아이콘 Lenvie (2011-08-25 11:5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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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미친듯이 싸우는구나 ㅋㅋㅋㅋㅋㅋ 무작위는 그저 웃지요
아이콘 피베 (2011-08-25 11:5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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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난하시나 ㅋㅋ
맹독 스플범위 너프하면
테저전은 저그가 절대 중반 못버티고 걍 압살당함 ㅡㅡ
아이콘 SoCoolGuy (2011-08-25 12:0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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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지
지옥차는 사기였다고 ㅋㅋㅋ
근데 추미 속도가 높아졌다 ㅋㅋ
솔직히 경장갑 상대로 진균이 많이 쌨지 너프 잘 한거 같은데 난
Fortis (2011-08-25 12:0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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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너프 아옼 토스의타이밍을 전부 뻇어가는구나...
아이콘 그녀다리가조앙 (2011-08-25 12:0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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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독 스플범위를 너프하라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직도 이런 소리를 하는 사람이 있네...오픈리그 시절 때도 아니고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아웃쏘씽 (2011-08-25 12:02: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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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군 가격 하향은 정말 좋은듯
아이콘 악마의팬티 (2011-08-25 12:06: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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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프전은 버프, 프저전 프테전은 너프
아이콘 늬뷔르 (2011-08-25 12:07: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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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맹독충이 사기라고 하는 분이 있나?
아이콘 에이레 (2011-08-25 12:0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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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패치 내용(Bug Fixes)------------중요한 것만 ㅎㅎ



- 플토

★ 돌진 중인 질럿에 명령을 새로 내리면 돌진이 풀립니다(소위 돌진컨이 불가능)



★ 파숙이 수방이 거신 탱크 공허 염차 다 흡수함



★ 일꾼들이 광물 채취 도중 역장쳤을 때 못지나가는 거 패치함



★ 중력자광선이 버로우 풀리는 중인 (언버로우 중인) 저그 유닛에 써졌을때의 애니매이션 버그가 고쳐짐요



- 테란



★ 사령부의 scv 들이기 명령은 이제 scv 들어갈 수 있는 만큼만 요구하게 됩니다



★ 건설로봇은 이제 언제나 건물을 마주보게 됩니다



★ 건설로봇은 벙커 안에서 지들끼리 더이상 수리 못해영



★ 사신이 가끔 낑기는 문제를 수정했슴다



- 저그

★ 감군이랑 무리군주 고치가 이제 집결지 선이 보입니다(패트롤 명령을 내렸을 때)

->이건 집정관 생각하면 이해되실 듯



★ 맹독충의 건물 공격 자동 시전이 이제 켜고 끌 수 있게 되었습니다(돌진처럼)

하도 적군 유닛보다 건물을 먼저 우선순위로 하는 경우가 있어서 바꾼겁니다.



★ 버로우한 유닛은 이제 모선에 의한 은폐가 안됩니다. 뭐 별로 쓸모 없으니(by 블자)



★ 공업이 신경기생충에게도 적용됩니다.. 으엌ㅋㅋ




•If a unit provides power, that power is temporarily transferred to a player using Neural Parasite.


음? 여기서의 power가 뭘까요..?



★ 같은 건물을 하나 이상 동시에 취소하면 그 드론들이 다 선택됨다(맞나)



★ 애벌레 배치가 개선되었습니다.(죽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 아마 공간 부족으로---여긴 대충했어여 ㅠㅠ)



★ 가촉 포촉이 뿌리박고있을 때의 정지 버튼은 안먹힙니다.



★ 일벌레 공격이 건설로봇이나 탐사정이 피하기 더 쉽던 문제를 해결.. ->선딜 손본건가\


이것좀넣어주세여 ㅠㅠ
tobra (2011-08-25 12:1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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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각하네요... 멸자사거리1증가라니...이건바퀴사거리증가때보다 엄청밸런스파괴될것같군요
모선 가속도증가도 문제가심각하고..이건...모선이승리다..라는정도..
증가도 적당히해야지 ..이건 300%증가입니까? 멸자사거리만으로도 저그,테란이 버거워진건 분명한데...테란하향?...기초적인 병영부터가 시간이 저따구로 늘어나면 저그나 프토의 초반공격은 못막는다고 봐야되겟고..염차가 지옥불이 저따구면 저그 견제는 꿈도 못꾸겟네요..이거 염차견제안들어가면 테란은 무조건 진다고 봐야되는데요....참나....뭔..패치가 이래..
테란은 망햇슴다....아아..테란은 망햇습다..
아이콘 늬뷔르 (2011-08-25 12:1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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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bra//많이 떨어졌지만 일꾼은 한방만 더 공격하면 되고 저글링은 똑같이 두방입니다;
아이콘 테잌프라임 (2011-08-25 12:1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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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드디어................. 이 게임이 1년만에 조금 개념을 찾는군요. 벙커너프 이후 가장 개념너프.
아이콘 아이디어 (2011-08-25 12:1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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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익 누가 먼저 하셨네요 ㅠ 그래도 아까우니 올릴게요
플토
▷돌진상태의 광전사들에게 다른 명령을 내리면 돌진 상태가 풀립니다.
▷파수기의 수호 방패가 염차, 공허, 거신, 공성전차의 공성모드 데미지도 정상적으로 감소시킵니다.
▷거신의 열광선이 사거리보다 훨씬 뒤에 있는 적을 따라가는 현상이 사라집니다.
▷일꾼들이 일할때 역장을 통과하지 못하는 현상이 사라집니다.
▷중력자 광선으로 잠복중인 저글링을 들어올렸을때 생기는 애니메이션 버그가 고쳐집니다.
테란
▷사령부가 건설로봇을 들이는 명령을 할때 (주변의 모든 건설로봇이 아닌)태울 수 있는 수의 건설로봇 들에게만 명령이 내려집니다.
▷건설로봇은 건물을 지을때 항상 건물쪽을 바라봅니다.
▷건설로봇은 벙커나 의료선 속에 있을때 자신들끼리 더이상 수리할 수 없습니다.
▷사신이 끼어버리는 몇몇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저그
▷감시군주나 무리군주 고치에게 랠리를 지정하면 웨이 포인트가 선으로 보입니다.
▷맹독충의 건물 공격 능력이 토글(스위치)로 바뀝니다. 이 스위치는 건물이 자동 공격의 대상이 되는지를 결정합니다. 이 변화는 맹독충이 적군 유닛보다 건물을 우선으로 공격하는 현상을 고쳐줄 것입니다.
▷잠복한 저그 유닛은 더 이상 모선으로부터 숨겨지지 않습니다.
▷신경 기생충으로 조종하고 있는 유닛으로부터 공격 업그레이드가 유지됩니다.
▷유닛이 동력을 공급하고 있으면(차원분광기) 신경 기생충으로 뺏었을때 그 동력도 잠시 뺏어집니다.
▷저그의 같은 건물을 동시에 여러개 취소하면 그 건물을 취소한 드론들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부화장이 아래쪽 끝에 지어져 라바가 절벽 아래로 떨어져 죽지 않도록 애벌레의 위치 선정이 좋아집니다.
▷포자 촉수와 가시촉수가 땅에 심어지는 동안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일벌레가 공격하는 것이 건설로봇이나 프로브의 공격보다 피하기 쉬웠던 것이 고쳐집니다.
무닉 (2011-08-25 12:20: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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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하긴 무슨 ;;;
화염차 스펙은 당연히 너프가 필요했습니다.
어차피 테란에겐 지게로봇이 있는데 상대 일꾼 견제가 좀 떨어진다고 망할리가 있나요?
오히려 이제 저그가 거의 대등해진 거죠.

모선은 겨우 가속도 1정도 늘어난건데 저래봐야 스킬이 구려서 쓰는 사람도 없고
불멸자 사정거리 늘어난다고 해서 테프전 1/1/1 타개책 못 됩니다.
지금 프로토스 털리는 이유가 중잡갑 유닛 때문이 아니잖아요. (...)
뻔뻔도 적당히...
아이콘 맹독장군 (2011-08-25 12:33: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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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 은 타이밍싸움인데 병영이 5초늦추는걸로 굉장한 영향이 올거같은데요?
아이콘 참글 (2011-08-25 12:3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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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WizSNSD (2011-08-25 12:3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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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전할때 염차 없이.. .해탱으로만 하다보니까 못느끼겠는데... 염차 잘쓰면 저그전이 쉬워지는군요. 저는 저그전 뮤탈 2줄, 감염충 한마리라도 나오는 시점부터 헬이 시작되는데 ㅠㅠ
아이콘 ReJ (2011-08-25 12:36: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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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멸자 사거리 +1 가지고 망했다고 하시는분 있는데 솔직히 멸자는 카운터 유닛이 많아서 잘 뽑지도 않음 첨에 한두기 뽑고 불곰이나 탱크 바퀴같은 유닛 있을때만 추가로 더 뽑지 평소에 이속도 느려서 추적자보다 사거리도 짧은데 뒤에서 탭댄스 추다가 죽었던놈이 이제 공격좀 하는건데 사기라니 사거리가 7이 된거도 아니고
프토는 병맛같아서 못써먹겠던 유닛이 좀 쓸만해질 수도 있게 된거고
테란은 사기였으니 너프된거고 이엠피는 안됬지만
저그는 사기는 너프되고 감군이나 울트라 버프된거는 잘된거 같은데
감군도 뽑기 부담됬는데 가격싸져서 괜찮다고 봄 울트라도 시간 줄어서 좋고
오염 너프는 감군가격이 싸졌으니 값싼 감군 몇마리 만들어서 초반에 오염러쉬 하면 타이밍러쉬 하는거 늦출수도 있으니 그것땜에 좀 너프한거같고
아이콘 염화Na (2011-08-25 12:36: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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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분광기 실드가 올라갔네요.
확실히 전작보다 대공화력이 좋아서 셔틀보다 잘 터진다는 감이 있었는데...
아이콘 미쁠 (2011-08-25 12:44: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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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거 같은데;
무닉 (2011-08-25 12:4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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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둘러보다가 괜찮은 아이디어를 읽게 되었네요.

연결체의 시간증폭 마법을 유닛에게도 사용 가능하게 만드는 겁니다.
지정한 유닛 1기가 일정시간 동안 실드회복과 마나회복 속도를 올라가고 그걸로 버틴다면...
JustS5 (2011-08-25 12:48: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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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레 //
그 파워는 아마 차원분광기 얘기인 듯...
아이콘 불곰. (2011-08-25 12:53: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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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 패치가 없네...

결국 emp 패치가 없음으로 해서 이번 패치도 fail
아이콘 RichNoel (2011-08-25 12:55: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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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영 빌드타임이 60에서 65로 늘어나다니;;;
저그,플토전 만날때 가까운거리맵걸리면 테란 막기힘들거나 못막을듯...
패치중에 괜찮은패치 vs 맘에안든패치 둘중일듯
일단 PTR이니 지켜봐야할듯
아이콘 oSlFantasy (2011-08-25 12:55: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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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선이랑 점멸자 하향 돋네 -_-;
그래도 지옥불이랑 불멸자,붕가기 상향은 개념인듯.
아이콘 악마의팬티 (2011-08-25 12:56: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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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대신호소 가격이 쓸데없이 말도 안되게 비싼데
그렇다고 우주모함이 쓸만한것도 아니고 모선은 패치된다고 해도 여전히 쓰래기이고
150/100정도는 만들어줘야지 300/200은 말도안되는 가격.....
많이 안쓰는 유닛들을 쓸 수 있도록 패치해줘야지...
아이콘 미나리향기 (2011-08-25 12:5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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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저그 좆망이네... 감염충 ㅠㅠㅠㅠㅠㅠㅠ 쓸데없는 버프 필요없다고! 바퀴 탱크에 의한 스플래쉬 버그나 고쳐줘!!
아이콘 황혼의역습 (2011-08-25 13:05: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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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모함 상향패치는 대체 언제나 이루어 지는것이냐...
아이콘 그녀다리가조앙 (2011-08-25 13:06: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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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렇다고 2방은 사기죠
ABCmart (2011-08-25 13:10: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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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영너프는 테란 입장에서 보면 뼈아프긴 하지만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 1/1/1 빌드와 치즈 빌드가 약해지므로 그나마 개념패치같은데

아 진짜 화염차 너프는 진짜 심했다
일꾼이 3방이면 누가 업글을 해서 화염차를써;; 업글안해도 3방인데;
솔직히 테란 입장에서 화염차로 일꾼견제 안되면 상대적으로 일꾼 적게 뽑는 테란 입장에서 자원 차이를 극복할수 없어;
(지게차 드립하지마라 궤도사령부는 공짜냐 업글하는동안 일꾼 생산도 못하고;)

불멸자 버프는 진짜 엄청난건데 프징징들 징징대는것좀봐라;
저그 감시군주 싸진건 개념인듯 하다
하지만 울트라 버프가 필요하긴 했지만 빌탐을 무슨 20이나 줄이나; 10정도가 적당이다
아이콘 떡장수1 (2011-08-25 13:18: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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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이번에 파격적이네 @
아이콘 동굴아저씨- (2011-08-25 13:27: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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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벙커회수시간 증가시켜야 한다!
구운마늘 (2011-08-25 13:2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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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Cmart
무슨 말도 안되는 논리를 피네. 타종족이 일꾼견제 안당해도 테란이 자원 더 빨리 빨아먹거든?
자원 수급률봐라. 일꾼수 적어도 테란이 몇백은 높은경우가 많다.
셋포커 (2011-08-25 13:34: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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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패치네 마음에든다! ㅎㅎㅎㅎ
BigHeadYoony (2011-08-25 13:4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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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자 버프는 프프전에도 도움이 됨. 전멸추적자 vs 불멸자 추적자 싸움에 불멸자가 춤추고 있으니까
아이콘 악마의팬티 (2011-08-25 13:44: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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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전멸추적자는 추적자가 전멸하는건가요???
BigHeadYoony (2011-08-25 13:4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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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내생각엔 추적자 공중공격 버프하면 1/1/1 막기 쉬울듯... 추적자 한기가 밴시 한기 잡을까말까하는데...
BigHeadYoony (2011-08-25 13:47: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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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의팬티 // 아 ㅅㅂ 아이폰 auto-correct가 자꾸 내가 하려는말을 바꿔요 ㅠㅠ 영어로 쓸때 꼭 필요한데 한글로 쓸때는..
BigHeadYoony (2011-08-25 13:4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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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적자쓰려고할때는 추정자라그래
아그냥spacebar안누르면되는구나

그럼이제이렇게쓸테니까알아서읽으셈ㅋㅋㅋ
디티 (2011-08-25 14:4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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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아이폰 영어쓸때 그기능 해제하는거있어요 저도했는데..
아이콘 레몬비타민 (2011-08-25 15:15: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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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headyoony//
설정에서 키보드 가서 자동수정 끄시면 됩니다/
빈지노 (2011-08-25 15:43: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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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개념패치
쿠루루짱 (2011-08-25 16:03: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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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Cmart / 수많은 유저들이 테란너프 반기고 밸런 맞다하는데 혼자 꼭 저런사람이 있어요 ㅋ
아이콘 ConsTeLLaTionS (2011-08-25 16:14: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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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젠 전진게잇도 아닌데 입구 안막으면 scv 개털리는거구나.... 꼭 막아야지....
아이콘 오소리킹 (2011-08-25 17:02: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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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패치 안된것이구만... 화염차한테 털리고 이게 하향?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이콘 tenacity (2011-08-25 17:2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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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 패치랑 멸자 점멸패치는 다른것보다 프프 11겨냥한거 같은데
아이콘 oSlFantasy (2011-08-25 17:5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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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 언덕이랑 점멸은 마음에 안들지만 다른건 좋다 ~_~
FBI5098 (2011-08-25 18:39: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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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모함이랑 전순도 좀만 더 상향해서 사용 할수 있도록 하자.
소닉더헤지혹 (2011-08-25 18:4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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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까 이번패치 너무 심하다.... 완전 프징징크래프트로구만 우주모함마저 상향시키면 완전 프징징종결 데이비드가 이번에 약빨았나.....아오 이패치 그대로 적용되면 스2접는다
아이콘 눈물사마 (2011-08-25 19:19: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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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염차트리플이 없어지려나 ㅋㅋ;
쓰나미 (2011-08-25 19:41: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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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뻔뻔들 뒤져라
아이콘 Rio.S (2011-08-25 19:5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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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물사마//어차피 염차 트리플에 지옥불 안씁니당ㅋ
아이콘 바이즈런 (2011-08-25 20:3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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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찍히말하자 병영 5초늘어났다고 수비 하기어려워지냐?건물자체가 역장인종족이?진짜양심도 없네 너네들이 즐겨사용하는 11/11이 5초늦어지는게 짜증나는거겠지.
이제 꽁승챙길 11/11이랑 지옥불로또가 좀막히닌깐 징징대는꼴하곤
아이콘 Espreso (2011-08-25 21:04: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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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병영너픜
아이콘 겐나 (2011-08-25 21:44: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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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닉더헤지혹 / 주둥이만털지말고 그냥접어라 테뻔뻔아 너같은 테뻔뻔은 접어도되 그래야 종족수 비율이 맞춰지지
아이콘 BeaverMecca (2011-08-25 21:53: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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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쿨 길어진건 안타깝지만 그래도 좋은 패치다
아이콘 에르무라조르 (2011-08-25 22:11: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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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 사장 ㅅㄱ
아이콘 해병하향점 (2011-08-25 22:1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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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테란의 날개는 접고 타종족의 날개를 펼칠 시간인가?
아이콘 1stSuSHi (2011-08-25 22:4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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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콘// 장난합니까 이번패치는 테란만 좆되게만들려고 한게 분명히보이는구만 일단 기본건물인 병영빌드타임이 늦어진다는말은 곧 공장 공항등의 빌드도 늦어질수밖에없고 이러면 1/1/1에 당연히 불필요하리만큼 엄청난 악영향을주고 테란은 1/1/1 도 못쓰고 뻔한수만가게되고 거기다 화염차가 지옥불업글해도 데미지가 저지랄이면 지옥불업글 안할것이뻔하고 타종족징징이들은 지옥불을 완전히 배제하고 플레이해도 된다는결과가나오는걸 모르는분들은 스2접으셈
아이콘 altear (2011-08-25 22:47: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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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타늄들 방어력 쩌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이강주 (2011-08-25 22:5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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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SuSHi//어이구 테란이 111못쓰면 지는것처러말씀하시네요 ㅋㅋ 이러니까 테뻔뻔소리듣지 어흏
아이콘 이강주 (2011-08-25 22:58: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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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공항 공장 빌드가 늦어져봤다 5초 아닙니까 ㅋㅋ 현실1초도아니고 겜시간5초인데 으앜ㅋㅋ 테란들 다죽은것같당께!
아이콘 바이즈런 (2011-08-25 23:0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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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ㅋㅋㅋㅋ 무슨 나비효과처럼 병영 5초늘어난다고 1/1/1 진출시간이 한 30초쯤느려지나?ㅋㅋㅋ 지금 1/1/1이 5초 기다렸다가 들어간다고 프토가막냐?ㅋㅋㅋ
mytrapcard (2011-08-26 01:0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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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지옥차 일꾼 2방이 진짜 말도안되는 사기였던걸...
그걸 당연한걸로 생각하는사람있네;;;
그리고 병영 5초 느려져봐야 게임시간이라 실제론 대략 2.5초근처구만;;;
그리고 군수지을떄는 어차피 가스땜에 못짓는거고 광물은 약간 남는데 타이밍 차이나봐야 얼마나차이난다고;;
아이콘 에뿌낄라 (2011-08-26 01:0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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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차 너프의 영향력이 다른 모든 패치의 영향력을 능가한다.
넌저그로도고작 (2011-08-26 21:22: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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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즈런 // 너무 일부러 초보티 내지마요 엉엉ㅜㅜ
병영 5초는 의도자체가 저그전 11/11에 관련해서 영향이 큰거지 토스전 1/1/1에 관련해서 별 상관 없는거에요
그리고 궤도사령부 타이밍이 좀 아슷흐랄해져서 추가적인 손해가 좀 있는거지
1/1/1에 상당한 피해의식 있는가보네요ㅋㅋ
테징징 (2011-08-26 21:3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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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 사거리 1 늘어났을때 기억들 안나시나? 불멸자 사거리 1은 엄청나게 큰 변혁(?)을 가져올 수 있는 패치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병영 5초 늘린 만큼 선보급고 패치정도는 롤백해도 될 것 같네요. 지금처럼 패치방향이 흘러가면 초반에 박진감 넘치는 심리전과 긴장감은 점차 사라지고, 워크3처럼 게임 플레이가 지나치게 느려져셔 재미가 없어질 것도 같습니다.
아이콘 FreshMeatSpin (2011-08-27 09:06: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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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하면 그냥 패치 해주는데로 하면 되는거지 ㅋㅋㅋㅋㅋ
불만있으면 블자에 메일이라도 보내던가 ㅋㅋㅋ 게임에 그만 목숨걸어요 님드라
걍 즐기면 되는거지 :p
[Soul.M]Pad (2011-08-27 14:04: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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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은 좀다릅니다 바퀴 사거리 1은 프저전 주력 병력이고 불멸자는 보조유닛 입니다
그리고 전에서 포토를 제거하기 어려운 사거리 3이엿는데 4로 늘어나면서 보다 더 제거하기 쉽고 포토 사거리 밖에서 건물들을 치게 됫다에 의미가잇죠
아이콘 싱하햄 (2011-08-29 00:4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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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징징 // 보급고 롤백? 딴 종족도 생각해보시죠.
저그도 점막필요없이 건물지어지고 프로는 파일럿없이 건물지어지게 하면 딱이겠네요.
저그도 몰래 산란못 하면 쩔겠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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