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XPZodiac | ||
---|---|---|---|
작성일 | 2013-01-22 17:01:01 KST | 조회 | 4,670 |
제목 |
스타크래프트 II : 군단의 심장 FAQ
|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FAQ
Q: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은 어떤 게임인가요?
A: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SF 실시간 전략 게임으로,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의 첫 번째 확장팩입니다. 군단의 심장에서는 자유의 날개에서 소개된 가슴 뛰는 이야기가 계속 이어지며, 지금까지 칼날 여왕이었던 사라 케리건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새로운 캠페인이 시작됩니다. 아울러, 이번 확장팩에는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유닛과 지도는 물론 Battle.net 온라인 플랫폼의 새로운 기능 및 업그레이드가 포함됩니다.
Q: 군단의 심장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에는 어떤 내용이 담기나요?
A: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는 20개의 새로운 임무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캠페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유닛과 기술을 사용하여 각자의 군단을 진화시킬 수 있으며, 이번 확장팩의 주제가 저그라는 사실에 걸맞게 이런 진화는 유기적인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저글링이 진화하여 무리유충으로 변화하면, 애벌레 한 마리에서 세 마리의 무리유충이 생산되어 엄청난 속도로 증식이 가능합니다. 무시무시한 랩터는 저글링의 또 다른 변종으로 더 강인한 체력과 적과의 거리를 신속히 좁힐 수 있는 단거리 도약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군단의 심장에서는 자유의 날개와 달리 케리건이 강력한 영웅이 되어 각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습니다. 캠페인을 거치는 동안 케리건은 새로운 능력과 함께 점점 더 강해지며, 플레이어 여러분이 직접 어떤 능력을 성장시킬 것인지, 또 각 임무에서 어떤 능력을 사용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군단의 심장에서는 임무와 임무 사이에 다채로운 여러 장소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각 임무를 완수하면 이런 장소 역시 극적으로 변화하며, 케리건이 전 우주에 그 이름을 떨치는 동안 진화하는 세상의 모습을 여러분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음성 대사가 포함된 컷신들이 군단의 심장 캠페인의 내용을 풍성하게 채워주며, 또 새롭게 추가된 온라인 레벨업 시스템을 통해 초상화나 문양 등 게임 내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Q: 그래픽 엔진도 기술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나요?
A: 개발팀에서는 그래픽 엔진도 개선하고 있습니다. 저그 점막의 외형과 행동 방식도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며, 아울러 군단의 심장에서 케리건이 탐험할 새로운 종류의 행성 모습을 미술팀의 의도대로 더 잘 보여줄 수 있게 엔진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선된 물리 엔진이 추가되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 하드웨어 요구 사양은 자유의 날개 때와 비슷하게 유지할 계획입니다.
Q: 군단의 심장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개발할 때, 개발팀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접근했나요?
A: 저희는 자유의 날개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대해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 간 세 종족 사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적용한 패치들과, 게이머 여러분께서 지속적으로 개발해 주신 전략들을 통하여 스타크래프트 II는 많이 성장해 왔습니다. 하지만, 개발팀에서는 아직도 게임에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며, 군단의 심장에서는 새로운 유닛과 능력을 추가하여 이런 부분을 해소하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진행 중인 토너먼트에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도 있는 새 유닛 혹은 기술은 확장판에서만 추가됩니다.
군단의 심장에서는 각 종족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새로운 유닛과 기술을 통해 이렇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려고 합니다. 물론 각 종족의 고유한 특징은 최대한 유지하고, 또 가능하다면 더 강화하려고도 시도하고 있습니다. 군단의 심장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추가되는 모든 요소들은 새로운 전략 구상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종족 간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기존 유닛들과 중복되는 일을 피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군단의 심장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유닛이나 능력, 또는 멀티플레이어 게임 방식의 몇 가지 예를 들어주실 수 있나요?
A: 군단의 심장이 아직 베타 서비스 중이기 때문에, 지금 소개하는 내용은 멀티플레이어 게임이 현재 어떻게 개발되고 있는지를 보여드리려는 것일 뿐이며, 확장팩에서 선보일 새로운 유닛과 기술의 일부일 뿐입니다. 또한, 아래 유닛명과 기술명은 대부분 임시 이름이며, 모두 게임 출시 시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저그의 경우 지상 공성 유닛인 군단 숙주가 추가됩니다. 군단 숙주는 땅에 숨어서 적들을 향해 느린 속도로 접근해 나아갈 유닛을 생성해내며, 이 유닛을 통해 자리잡고 있는 적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살모사는 비행 지원 유닛으로서 전장 교란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납치 능력을 사용하면 멀리 있는 유닛을 살모사 쪽으로 잡아당길 수 있는데, 이 기술을 이용해 적의 주요 유닛을 취약하게 만들거나, 아군 유닛을 위험으로부터 구출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스의 진영에서는 재미있는 새 유닛인 예언자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예언자는 우주관문에서 생산 가능한 사이오닉 전함으로, 독특한 능력을 사용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첫 번째 능력, 펄서 광선은 에너지 기반 능력으로서 지상 경장갑 유닛에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두 번째는 예지인데, 예언자에 탐지 능력을 일시적으로 부여합니다. 프로토스의 새로운 주력함인 폭풍함은 먼 거리에서 지상 및 공중 유닛을 모두 공격하며, 거대 공중 유닛에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테란 또한 새로운 능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화염차는 걸어 다니는 전투 장비, 화염기갑병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로 변신하면, 이동 속도는 느려지지만 생명력이 증가하고 근거리 화염 공격으로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거머리 지뢰는 군수공장에서 생산되는 유닛으로 땅속으로 잠복하여 방사 피해를 주는 미사일을 주기적으로 발사합니다. 의료선의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가속 기술을 단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바위 기둥과 같은 지도 내의 요소를 파괴하면 해당 지점의 길목이 막히는 것과 같은 기능을 별도로 시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면 기존 경로를 차단하고, 확장 기지의 입구를 막아 아군을 보호하고, 젤나가 감시탑에 주둔하고 있는 정찰 유닛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Q: 군단의 심장 출시와 함께 Battle.net은 어떻게 달라지나요?
A: 아케이드가 이미 정식 공개되었고, 지금까지 스타크래프트 II 지도와 모드 제작 커뮤니티에서는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지도를 수만 개나 만들어 내고 함께 공유해 왔습니다. 아케이드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재미있는 새 지도와 모드를 더 잘 소개해 드리고, 플레이어 여러분이 지금까지 제작된 멋진 사용자 지정 지도를 더 쉽게 찾고, 평가하고, 분류하게 하고자 합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출시와 함께 비공개 채팅과 새 소식이 포함된 그룹 및 클랜 시스템, 다국어 지원, 서로 다른 지역의 플레이어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플레이, 래더 순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다른 종족이나 새로운 전략을 시험 사용해 볼 수 있게 하는 친선 상대 찾기와 같은 다양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다시 보기를 다수의 플레이어가 함께 시청하거나, 다시 보기를 통해 게임을 이어서 하는 기능 역시 추가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인 방향으로 개선되어, 플레이어들이 가장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경험이 좀 더 빠르고 간편해졌습니다. 게임 통계가 세분화되고, 점수 화면이 개선되면서 플레이어들에게 자신의 온라인 플레이를 분석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도구를 더 많이 제공합니다. 또 다른 선택 기능으로 "가까운 플레이어"가 추가됩니다. 같은 네트워크상에 있는 스타크래프트 II 플레이어를 쉽게 찾아 경기를 함께하도록 하는 것인데, 기숙사나 PC방에서 플레이하는 분들께 특히 유용한 기능이 될 것입니다.
군단의 심장에는 플레이어들이 경쟁 플레이를 준비하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들도 포함됩니다. 훈련 모드는 시나리오에 따라 목표를 완료하는 모드로서 온라인 게임의 기본 조작법과 정보를 가르쳐 줍니다. "인공지능과 상대" 기능도 크게 변경되어,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실력에 맞는 난이도의 컴퓨터 상대를 골라 대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이 유형의 게임에서는 아군 인공지능 팀원에게 간단한 명령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레벨업 시스템이 추가되어 온라인 대전에 참가한 플레이어들에게 승패에 관계없이 보상이 주어집니다. 플레이어의 레벨이 올라가면 새로운 문양이나 유닛 스킨과 같은 꾸밈용 업그레이드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Q: 군단의 심장을 플레이 하려면 자유의 날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나요?
A: 북미나 유럽처럼 일반적인 게임 패키지가 판매된 지역에서 군단의 심장을 즐기려면 자유의 날개를 보유하고 계셔야 합니다. 다른 형태로 게임이 판매된 지역에 대한 정보는 추후에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Q: 군단의 심장 가격은 얼마인가요?
A: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은 DVD-ROM으로 제작되어 윈도우 XP(Windows® XP), 윈도우 비스타(Windows® Vista), 윈도우 7(Windows® 7), 윈도우 8(Windows® 8) 그리고 매킨토시(Macintosh®) 운영 체제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 36,000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번 확장팩은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으로도 선보여 블리자드의 공식 스타크래프트 II 웹사이트(www.StarCraft2.com)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특별 기획 상품 및 디지털 보너스가 다수 포함된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소장판(Collector’s Edition)도 권장소비자가 75,000원에 한정된 수량으로 판매할 계획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또한 소장판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디지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딜럭스 버전을 www.StarCraft2.com을 통해 56,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군단의 심장의 일반판 패키지 또는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을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일반판 및 디지털 딜럭스 버전이 판매되는 동안에는) 언제든지 추가 20,000원을 결제하면 디지털 딜럭스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Q: 군단의 심장이 콘솔 게임기에서도 출시되나요?
A: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은 윈도우(Windows) 및 맥(Mac)용으로만 개발 중입니다. 현재로서는 스타크래프트 II를 콘솔 게임기용으로 출시할 계획이 없습니다.
Q: 군단의 심장은 언제 출시되나요?
A: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은 2013년 3월 12일 전세계적으로 출시됩니다.
(c) PlayXP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