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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ios
작성일 2014-11-08 12:25:56 KST 조회 11,406
제목
[블리즈컨 2014] 공허의 유산 - 기존 유닛 변경 사항 정리
* 알림 사항
- 본 변경 사항은 블리즈컨 2014 시연 버전 기준입니다.
- 공허의 유산은 아직 베타 테스트도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 따라서, 아래의 변경 사항은 추후 베타 과정을 거치면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략적인 컨셉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공허의 유산 신규 유닛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playxp.com/esports/view.php?article_id=5097719 
 
 
 
저그 변경 사항
- 시연 버전이라 바뀐 부분일 수 있지만, 시작시 12기의 일꾼으로 시작함. 부화장이 인구수 6을 제공하며, 대군주가 인구수 8을 제공함. 따라서, 초기 12/14 인구수로 시작함. 초기 자원은 50으로 동일.

- 히드라 이속 / 공격 범위 업그레이드 2개가 하나로 합쳐짐. Muscular Augments(G) 진화. 광물 150 / 가스 150 / 100초 소요 / 크립 밖 이동 속도를 25% 증가시키고, 공격 범위를 +1 증가시킴.

- 가시지옥 굴(럴커 덴)에서 가시지옥 공격 범위를 +6에서 +9로 3 증가시키는 업그레이드 가능. 광물 200 / 가스 200 / 100초 소요 / 군락 요구.

- 땅꿀벌레가 만들어지는 동안에는 타케팅 불가하여 공격을 받지 않음. 아무런 오브젝트로 취급이 안 됨. 크립 같은 느낌이라고 표현해야하나. 생성된 이후 건물로 취급되어 공격 가능.

- 감염 구덩이에서 공중 식충 업그레이드 가능. 광물 200 / 가스 200 / 160초 소요 / 군단 숙주가 생성하는 식충이 공중 식충으로 만들어지도록 함.

- 군단 숙주의 식충 생성이 스킬로 변경됨. 자동 시전 기능 삭제. 스킬 선택시 공격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목적지로 식충이 생성되면 자동으로 날아감. 식충은 2마리씩 생성되며, 30초의 지속시간을 가짐. 식충 생성 쿨다운은 60초.

- 군단 숙주의 식충 지속 시간 업그레이드 삭제.

- 군단 숙주는 식충 생성을 위해 더 이상 잠복할 필요가 없음. 또한, 잠복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군단 숙주도 잠복을 하려면 이제 잠복 업그레이드를 요구함.

- 공중 식충은 급습 스킬을 가짐. 스킬 시전시 대상 유닛에게 빠르게 내려가 공격을 시작함. 또한, 지상으로 내려가야만 공격이 가능. 한 번 지상으로 내려가면 다시 날 수 없음. 급습 스킬을 쓰지 않더라도 공격 명령을 내리면 자동으로 스킬이 써짐.

- 키틴질 업그레이드로 인한 울트라 방어 업그레이드 효과가 +2에서 +4로 증가함. 비용과 시간은 종전과 동일.

- 감염충 새로운 스킬: Aggressive Mutation(G) - 아군 지상 유닛에게 30초 동안 +5 공격력을 줌. 에너지 75.
 
 
 
 
 
테란 기존 유닛 변경 사항
 
- 시연 버전이라 바뀐 부분일 수 있지만, 시작시 12기의 일꾼으로 시작함. 사령부 인구수 제공량 15. 따라서, 12/15 인구수로 시작함. 초기 자원은 50으로 동일.
 
- 불곰의 무기가 양손 개별 공격으로 변경됨. 기존 10 (중장갑 20)에서 5 x 2 (중장갑 10 x 2)로 변화됨. 예를들면, 상대 방어가 0이면 10 피해를 줄 수 있지만, 방어가 1이면 이제 8 피해만 줄 수 있음.

- 토르 기존 스킬 삭제. 긴급 수리(R) 스킬 추가. 초당 20씩 자가 수리. 수리하는 동안 공격하거나, 이동할 수 없음. 완전히 수리되거나 20초가 지나기 전에는 공격 및 이동 안 된다고 툴팁에 써있는데. 수리하는 도중 ESC로 취소하면 공격, 이동이 가능함. 스킬 최대 시전 시간이 20초?

- 밴시 이동 속도 업그레이드 추가. 우주공항 기술실에서 가능. 광물 200, 가스 200, 130초 소요, 융합로 요구. 업그레이드 완료시 밴시 이속이 2.75 -> 3.75로 +1 증가함.

- 전투순양함 Tactical Jump(T) 스킬 추가. 지정한 위치로 워프함. 시야가 없거나 정찰되지 않은 곳 어디든 가능. 에너지 125 사용. 워프 시전시 즉시 대상 위치로 이동하지만, 해당 위치에서 4초 정도(노멀 게임 속도 기준) 워프과정이 전개됨. 전개 과정에서 해당 지역 시야는 밝혀지지만, 적은 워프 중인 전투순양함을 공격할 수는 없음. 워프 사실은 알 수 있을듯.

- 의료선이 공성 모드의 공성 전차를 태울 수 있음
 
 
 
 
 
프로토스 기존 유닛 변경 사항
 
- 시연 버전이라 바뀐 부분일 수 있지만, 시작시 12기의 일꾼으로 시작함. 연결체 인구수 제공량 14. 따라서, 12/14 인구수로 시작함. 초기 자원은 50으로 동일.

- 광자과충전 무기 속성에 공격 대상에서 공중이 삭제됨. 지상 유닛만 공격 가능.
  
- 불멸자 강화 보호막 삭제. 대신 Barrier(B) 스킬 추가. 스킬 사용시 3초 동안 200 피해 흡수. 쿨다운 60초.
 
- 차원 분광기 유닛을 태울 때 원거리에서도 유닛도 곧바로 태울 수 있음. 태울 수 있는 대략적인 범위는 6 정도. 불멸자 공격 범위 수준.
 
- 차원 관문으로 소환하는 유닛의 소환 시간이 8초로 증가하였으며, 소환되는 도중에는 200% 피해를 입음.
 
- 거신 사거리 업그레이드시 기존 6->9 에서 6->8로 감소함.

- 예언자 계시 스킬이 은폐, 잠복 유닛이나 건물을 이제 볼 수 있음. 예지 삭제. 대신 Stasis Ward(T) 스킬 추가. 에너지 50, 시전 시간 5초 소모. 시전하는 동안 이동 불가. 시전 취소시 에너지 날림. Stasis Ward(T) 스킬은 은폐 상태의  Stasis Ward를 대상 지점에 위치 시킴. 적군 지상 유닛이 근처에 오면 활성화되며, 근처 유닛들이 Stasis 상태가 되어, 이동 및 공격 불가 상태가 됨. Stasis 상태에서는 공격도 받지 않음.
 
- 폭풍함 Disintegration(D) 스킬 추가. 쿨다운 50초. 50초 동안 대상 유닛에게 500 피해를 나누어 입힘
 
- 우주모함 Release Interceptors(R) 스킬 추가. 쿨다운 20초. 모든 요격기를 대상 지점으로 내보냄. 내보낸 요격기는 60초의 생명을 가지며, 생명이 다할 때 까지 그 지점에 머뭄.

- (신규 유닛 중 추가 확인된 내용) 분열기(Disruptor) Purification Nova 스킬 시전시 4초 동안은 무적 상태. 공격 안 받음. 그리고 4초 뒤 주변 유닛에게 145 광역 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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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행성아이어 (2014-11-08 12:52: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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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선핵은 귀환 중에 공격 받는데 전순은 워프중에 공격도 안받다니 테란 기술 많이 발전했네
아이콘 밤의_대통령 (2014-11-08 12:3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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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락귀가 빠졌네요
오렌지나무 (2014-11-08 12:4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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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모함 생산 시간, 이동속도, 사거리 좀 알려주세용. ㅠ
아이콘 불끄고일로와 (2014-11-08 12:4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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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왜 다 스킬 추가냐ㅠㅠ
삼단발기같은 패시브없애고 다 액티브로 바꾸더만
불멸자도 액티브로 가는구나...
아이콘 행성아이어 (2014-11-08 12:52: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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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선핵은 귀환 중에 공격 받는데 전순은 워프중에 공격도 안받다니 테란 기술 많이 발전했네
갤럭시연결체 (2014-11-08 13:08: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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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아아아아앙
엄청 많이 갈아버리네
뭐랄까
자유의 유산, 군단의 심장은 마지막 확팩을 위한 테스트였던것이다 라는 느낌
아이콘 Nios (2014-11-08 13:14: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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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진 내용 추가

- 저그 타락귀. 타락 스킬 변화 - 쿨다운 45초 / 처음 6초 동안 초당 5 피해를 입히고, 이후 초당 25 피해를 입힘 / 채널링 스킬 / 지상 유닛과 건물을 대상으로 할 수 있음

- 프로토스 우주모함 생산 시간이 90초로 감소함
아이콘 [NsP]GAGA (2014-11-08 13:15: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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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테란쓰레기같은 기술만 넣어놨네
ZodiACs (2014-11-08 13:22:10 KST) - 67.188.xxx.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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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예 게임 메카니즘 자체를 갈아버리는 변경점이 많네요. 저그 유저로써 현 저그 상향안은 환영하지만 밸런스를 고려해 볼 때 이런 식의 상향이 다른 종족들에게도 적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함. 즉, 이제까지 무수히 해오던 삭제와, 너프를 통한 밸런스 맞추기가 아니라, 한 종족이 쎄다면 다른 종족들에게도 강력하지만 개성적인 버프를 걸어줘서 밸런스를 맞추는 방식.
아이콘 Nios (2014-11-08 13:2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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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토스 폭풍함 / 이동 속도 1.88 -> 2.75 / 지상 공격만 가능
아이콘 Tamid (2014-11-08 13:5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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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보호막 좋아했었는데...

일꾼이 는다는게 흥미롭네요.

치즈가 성행하려나?
아이콘 ForDabu- (2014-11-08 14:3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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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쓰레기에 차원도약 줬으면 요즘모함에는 정화포격이라도 넣어줘야지 !!
뚜까 (2014-11-08 14:54:27 KST) - 175.210.xxx.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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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쪽에 힘을 실어주는 걸 봐서 약간 워3의 향수가 나네
대신 겜이 너무 복잡해질듯
뚜까 (2014-11-08 14:54:35 KST) - 175.210.xxx.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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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쪽에 힘을 실어주는 걸 봐서 약간 워3의 향수가 나네
대신 겜이 너무 복잡해질듯
글링둥지 (2014-11-08 14:5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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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저그의 부활이 기대된다
알트루쥬 (2014-11-08 19:12:12 KST) - 94.141.xxx.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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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추가하니까 훨씬 좋네요.

뭐맨날 토스나 저그나 테란이나 어택땅 하면서 꼴아박는거 꼴보기 싫었는데 이제는 서로 소소하지만 중요한 컨이 요구 되겠네요.
아이콘 빵완 (2014-11-08 20:29: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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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대지정 잘해서 써야겠네요
Shdbsjxjdn (2014-11-08 21:08:42 KST) - 203.226.xxx.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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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ㅁㅊㅋㅋㅋ
최대 방어력 8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k한테 묻습니다 도대체 토르의 250mm는 어디에 쓰이나요??
천벌포도 삭제됬는데ㅋㅋㅋㅋㅋㅋ

추가로
배틀 이속 증가했고 노업이라 가정했을때 데미지도 최소 20이상 인듯하내요 공속이 줄고 일꾼이 두방임
ㅇㅅ (2014-11-09 02:58:55 KST) - 125.152.xxx.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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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미치게따 울트라방어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항문왕 박현종 (2014-11-09 04:37:15 KST) - 14.37.xxx.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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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언제나와요
아이콘 Sonic2Da (2014-11-09 17:4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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럴커 공격하는 속도(가시가 전방으로 올라오는 속도)가 너무 느린거 같네요.. 스타1에 비해서 너무 느림 ㅠ
이거 (2014-11-09 19:44:02 KST) - 220.79.xxx.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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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로 나오면 스타 삭제한다 ;
아이콘 저바보가뭐래 (2014-11-11 11:21: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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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봐 거의 절반이상이 너프야 ㅋㅋㅋㅋㅋ 토스들 진짜 죽는소리 나오겠다
wwww (2014-11-11 17:07:39 KST) - 211.204.xxx.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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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유저는웁니다 .. 아놔 ..지금까지많이해먹긴했지만.. 공허의유산에서는 좀 제대로된밸런스좀 .. 약그상향은 환영하지만 .. 밸런스어케좀못맞추나요 =ㅅ=
Marobono (2014-11-24 15:5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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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 너프라 생각 안하는데...;
Marobono (2014-11-24 16:00: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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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유닛 빌드시간 8초는 너무 심했다,.... 피해도 200퍼인데 빌탐 그대로거나 6초면 적당할거같은데..
ㅋㅋㅋㅋ (2014-12-03 11:50:24 KST) - 223.62.xxx.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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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저그 부활임ㅋㅋㅋㅋㅋ 이벤트매치 보니깐 저그 농락당하드만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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