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Bean진호 | ||
---|---|---|---|
작성일 | 2014-08-07 20:44:40 KST | 조회 | 1,764 |
제목 |
이계에서 조심해야할 점들.txt
|
서두는 생략한다.
1. 겹치는 홀딩기들
홀딩은 이계를 클리어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계에서 홀딩 실수는 정말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요소이며 한번 실수하면 패턴을 보게 됩니다.
따라서 홀딩의 우선 순위를 정확히 파악한 후 이를 파티원들에게 알리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장 좋은 홀딩기술 - 이기어검술(검신), 폭풍식(검신), 작열파동진 이후 부동명왕진(인다라천), 타이푼(얼티밋 디바)
이 홀딩기술들은 무조건 확정으로 적을 일정시간 묶어놓고 멀리서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최상급 홀딩기입니다.
멀리서 사용하기 때문에 패턴이 발동하기 전에 무조건 넣을 수 있고, 다른 스킬로의 연계가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타이푼의 경우는 스킬을 사용하며 돌진할수 있기 때문에 패턴이 발동하기 전에 묶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킬들이 있다 하더라도 멍청한 파티원이 있다면 아주 무난하게 패턴을 즐길수가 있는데...
바로 이러한 스킬들을 사용하기 전에 팜페로 부스터를 사용하여 얼리는 런처들.
자신의 ex스킬을 이용하여 몬스터를 띄우는 소1마들.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하는 행위들입니다. 홀딩 시간은 엄청나게 짧은데 다른 홀딩기술이 발동하지 못하게 하는
아무 골치아픈 홀딩기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에 언급되어 있는 스킬들을 갖고있는 아군이 있다면 절대로 입장 후 다른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좋은 홀딩 기술 - 암제의 모든 홀딩기술, 얼티밋 디바의 모든 홀딩기술, 팜페로부스터(런처), 귀영섬(다크로드), 블러드레이브(블러드이블)
위에 언급했던 팜페로 부스터가 나왔습니다. 사실 알고보면 팜페로부스터는 매우 좋은 스킬임은 맞습니다.
빙결 레벨이 무지하게 높아서 보스를 제외한 이계의 모든 몹들을 경직시키고 얼릴 수 있으니까요.
화속으로 공격하는 아군이 없다면 매우 무난하게 정크스핀을 연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좋은
홀딩 기술이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은 거의 트롤이나 다름 없으니 사용하면 안됩니다.
암제의 경우는 모든 스킬들의 홀딩시간이 길지만 선딜이 조금 길다는 이유로 가장 좋은 홀딩기술에서 빠졌습니다.
토네이도의 경우는 타이푼이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블러드이블의 블러드레이브의 경우는 선딜도 존재하고 빗맞을 확률도 높고 홀딩 시간도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평범한 홀딩 기술 - 열파참(귀검사), 로플링(얼티밋 디바) 등등 약간의 홀딩기술이 있는 기본기들과 참마검(노블레스)
참마검이 여기에 들어갑니다. 이유는 말 안해도 알겠지만 홀딩 시간이 엄청나게 짧고 다른 홀딩 기술들이 들어가지
못하게 막는 주연이기 때문에 평범한 홀딩 기술에 들어갑니다. 보통 아스타로스가 튀어오르고 내려올때
죽음의 공포를 캔슬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스킬들 또한)
2. 무적패턴이 존재하는 방이나 무큐기 반응 방이나 아스타로스방과 같은 특수패턴방
[무적패턴이 존재하는 구간]
검은대지 2번 방(일정량 맞거나 두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감지할 시 무적+투명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 건들지 않으면 1p만 의식하고 순간이동을 하지않음)
꿈틀거리는 성의 5번 방(무큐기를 사용하면 순간이동을 하며 분신을 생성)
검은대지 3번 방(빠르게 껍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죠죠어를 발산하며 무적+공격)
란제루스의 개 4번 방(히트를 맞으면 짧은시간 무적->다단히트를 맞지않음)
란제루스의 개 보스방(굴러다니며 무적)
바칼의 성 2번 방(넘어지면 무적)
바칼의 성 5번 방(넘어뜨리거나 빙결을 주면 무적, 경직을 주면 짧은 무적)
[무큐기 반응방]
바칼의 성 2번 방(무큐기를 사용할 경우 보호막이 생김)
꿈틀거리는 성 4번 방(무큐기를 사용할 경우 몹들의 공격 패턴이 바뀜. 아픔)
꿈틀거리는 성 5번 방(무큐기를 사용할 경우 무적+순간이동)
고블린 왕국 3번 방(무큐기를 사용할 경우 강력한 투창공격 많이 아픔)
[특수한 패턴이 존재하는 방]
검은 대지 3번 방(파멸귀가 묻은 사람들만 공격 가능)
검은대지 4번 방(홀딩을 적절히 하지 않을 시 죽음의 공포 시전)
검은대지 5번 방(코인패턴. 노란 코인이 뜰 시 3명 이상 붙어야 하며 회색 코인이 뜰 시 3명 이상 떨어져야함, 한번 죽으면 원래 스폰되어 있던 자리에서 부활->정크스핀 등 확정적인 홀딩기로 묶은 뒤에 다음 패턴이 뜨기 전에 잡으면 수월함.)
검은대지 보스방(껍질을 까지 않으면 공격 불가. 작열파동진이나 공진 등 특수한 홀딩기가 들어가면 타격가능)
이계의 틈 3번 방(게이지가 돌아가고 있는 동안 공격하면 반사피해를 입음. 보통 위로 날아가기 전에 홀딩을 해서 잡음)
이계의 틈 4번 방(체력이 일정량으로 떨어지면 두번에 걸쳐 위스프를 소환. 위스프가 존재할 때 방어력이 엄청나게 상승)
고블린 왕국 3번 방(일정 시간동안 투명+무적 패턴. 창을 던져 아군 두명을 묶어둔다->무큐기로 캔슬할 수 있음)
더있는거 신고받음염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