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Bean진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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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9-16 23:09:15 KST | 조회 | 6,0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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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앤파이터]여귀검 2각 요약과 주목할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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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글에는 역시 편한 말투가 짱이지!' 라는 극히 주관적인 견해를 갖고있어서 짧게 하겠습니다.
일러부분
솔직히 다 잘나옴. 허나 취향저격이 심할듯
일러스트 머법관으로써 평가를 하자면(쿰척쿰척)
디어사이드의 경우는 특유의 광기와 색기가 잘 표현됐고 태도 다이무스 또한 잘 살려냄
검제를 보면 특유의 검술을 오랜기간 단련한 듯한 포스와 자신감, 노력의 흔적(옷)이 잘 표현됨
안 이쁘다는 사람들이 많던데 솔직히 가장 잘 나온 일러라고 봄(1각 신봉선 ㅂㅂ)
마제스티... 솔직히 단발에 가터벨트에서 취향저격이라 일러스트 자체만 놓고보면 가장 이쁜것 같긴 하지만
직업의 특징을 살려냈다고 보긴 많이 힘들다고 봄.
여마법사 일러스트에서도 가장 많이 지적당한 부분이 바로 '직업의 특징을 잘 살리지 못했다'인데...
본인만 이렇게 생각하는지는 몰라도 솔직히 직업의 특이점은 찾아보기가 힘듦
쪼그맣게 마검발현 몇개 떠있는것이 끝인데 저거는 오버마인드와 같은 비난점이라고 봄. 저걸 보고 누가
(아직까지는 마발용으로만 쓰는)악즉참, 반월 등등 소마의 주력기들을 예측할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듦
네메시스. 디어사이드와 마찬가지로 색기가 잘 표현된 일러스트이나 1각에서의 아줌마 이미지를 벗어버림.
특유의 음침함과 새침함이 드러나고 검은색 이펙트를 보면 '아 얘는 누가봐도 암속딜러구나'라는 생각이 듦
주관적인 견해로는 디어사이드>네메시스>검제>넘사벽>마제스티
이쁜것만 보면 격변이 일어날수도?
게임플레이 부분
베가본드의 단점이라고 하면 스위칭도 안되는 오기조원과 고아원에 보내버린 스킬포인트
파티플레이를 방해하는 스킬구조에 아무 쓸모도 없는 1각 엑티브와 패시브
가장 큰 단점이었던 오기조원이 날아오름과 동시에 오기조원 스위칭 템의 가격이 격변
솔직히 이제 와서는 아무 쓸모도 없는 힘 버프를 삭제시켜 버리고 크증댐을 넣은건 매우 잘한짓.
또한 2각 패시브에 스킬대미지 증가까지 붙어있으니 뭐... 말 다했죠?
스킬들의 스킬포인트 감소로 특정스킬 몇개를 사용하면 할게 없어지는 일명 현자타임이 거의 사라질 것으로 보이며
높은 앞댐을 자랑하는 '대검'을 착용한다는 이점 또한 받아서 탈크를 했을때 상당히 순위권 딜러가 되지 않을까 예상
특히 아무도 안쓰는 1각기의 회전속도를 증가시키고 후딜을 지워준다니 뭐... 나공리랑 비슷하게 날아오를듯
디어사이드는 솔직히 아직 예상하기가 힘든게 현단계 이기+자버프 버그로 인해서 엄청나게 높은 증댐률
미친듯한 크로니클 효율 등으로 최강딜러이긴 하나... 이게 패치를 먹고 어떻게 변할지 모른다는게 큼
허나 충분히 많은 댐딜기에 추가로 들어오는 2각 엑티브를 생각하면 최소 상위권 딜러 예상
마제스티는 고질병인 '노잼'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며 2각 후 4여귀검 중에 가장 강력한 딜러로 자리잡을 것이라 생각함.
특히 소검의 경우 마검발현의 너프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크로니클9셋으로 레이드 날먹은 당연하고
대격변을 착용하고 제검 억딜을 넣는건 강화될 것이며 육성에서는 대검이 꽤나 쓸모있어질 것으로 보임
그냥 고아원소속
네메시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를 많이 했고 잘 나왔다고 생각되는 캐릭터.
장점인 홀딩 스킬의 추가와 우시르의 7퍼 추댐 고정으로 서포팅 역할이 더 좋아졌으며 스킬들의 구조 개편으로
홀딩을 하며 동시에 소소한 딜도 쉽게 넣을수 있게 될듯
지금 다크고스 암제가 세다는 소리가 많은데(닥고가 센건지 암제가 센건지는 다들 알겠지만)
패치 후에 딜이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음
내일 이루어지는 패치로 가장 중요한 것을 캐치해낼수 있었는데...
오기조원의 패치내역 중
스킬 최대 습득 레벨 변경 (20Lv → 10Lv)
맥시멈 레벨 변경 (30Lv → 20Lv)
스킬 프로세스 개선
시전 시 스킬 키를 누르고 있으면 주변의 기를 흡수한다.
총 5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기가 모일수록 오기조원 단계가 상승한다.
힘 증가량 감소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기능 추가
지속시간 증가 (30초 → 120초)
「개발자 코멘트: 양의공 효과를 중첩/유지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버프를 걸어줘야 하는 기존 프로세스 때문에 베가본드의 스피디한
플레이 흐름이 끊기고 캐릭터 운용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받는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동시에, 오기조원 스위칭이 현실적으로
매우 어려워, 다른 캐릭터와 비교하여 투자에 의한 딜링 능력 강화에
한계가 있던 문제도 개선하였습니다.」
빨간색 굵은 글씨를 보면 [앞으로 스위칭을 막을 예정이 전혀 없다]라고 해석이 가능한 부분이 있음
개사기 버프스킬을 갖고있는 레인저 엘마 등등... 스위칭 막힐 일 없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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