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XpRedsoon | ||
---|---|---|---|
작성일 | 2013-09-04 14:01:10 KST | 조회 | 2,629 |
제목 |
여름휴가의 추억을 사수하라! 사진 및 동영상 저장 위한 외장하드 ‘대열전’
|
여름 휴양지에서의 추억을 담아온 수많은 사진들을 정리하지 못하고, 숙제처럼 미뤄놓은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휴양지에서 수없이 누른 셔터는 다 훑어보기도 힘들 정도로 많은 사진으로 연결되어, 정리가 귀찮은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사진을 찍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사진 정리다. 여행 후 사진을 바로 정리하지 않으면 메모리카드 분실 등으로 사진을 모두 잃어버리거나, 나중에 파일명을 몰라 곤란을 겪을 수도 있다.
추억을 모두 잃어버리는 위험을 감수하느니, 여행이 끝난 후 가장 먼저 사진을 컴퓨터에 옮기는 것이 낫다. 하지만 늘어나는 사진과 동영상 등을 저장하기에 PC는 충분한 공간이 되지 못한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외장하드이다. 이 때문에 최근 외장하드의 구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스타일은 좋아지고 용량과 성능, 편의성은 더욱 커진 휴대용 외장하드들을 만나보자.
새로텍 서흥원 부장은 “휴가시즌이 지나고 휴양지에서의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 공유하려는 수요로 인해 외장하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DSLR 카메라 등의 대중화로 고용량 사진들을 외장하드에 담아두거나, PC에 사진을 저장한 후 외장하드에 백업하여 소중한 ‘추억’을 보관하기 위해서다”라며 “외장하드를 고를 때에는 가격 외에도 주된 사용 목적을 고려해 용량, 속도, 안전성, 휴대성, 호환성, 편리한 사용환경, 든든한 사후 지원 등을 두루 살펴봐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새로텍, ’프로박스 클래식 6G’ 및 무선 외장하드 “와이디스크 WF-20U3”
국내 외장하드 대표업체인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고성능 프리미엄 휴대용 외장하드 ‘프로박스 클래식 6G’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SATA SSD/HDD 전용 제품으로 USB 2.0과 호환이 가능한 USB 3.0 포트와 케이블을 채택하고 있다.
‘프로박스 클래식 6G’는 SATA3 6G와 USB3.0의 속도 향상 기능인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 기능을 지원하여 업계 최고의 속도와 성능을 실현한 제품이다. 특히, 외장 SSD 프로 시리즈는 최대 437MB/s의 속도를 기록해 현존 외장하드 중 최고의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SSD 시리즈는 HDD 대비 속도가 매우 빠르고, 전력소모량과 소음이 적으며, 데이터 보호 및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다.
이 제품은 심플한 클래식 디자인에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하여 곡선의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살렸으며, 고가의 IT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헤어라인(Hair-line) 표면 처리 기법을 통한 우아한 디테일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컴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감은 어느 가방에도 슬림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프로박스 클래식 6G’은 열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하여 방열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며, 소음이 작아 어디서든 조용하고 쾌적한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전원 없이 USB 케이블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상당한 절전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프로박스 클래식 6G’은 SSD 버전으로 베이직 시리즈(120GB/250GB/500GB)와 프로 시리즈(128GB/256GB/512GB), HDD 버전으로 5400시리즈(500GB/1TB, 1.5TB)와 7200시리즈(500GB, 1TB)로 제공되어 소비자가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외부에서는 무선 외장하드로, 집에서는 무선 외장하드뿐만 아니라 USB3.0 외장하드로, 회사에서는 무선 외장하드 또는 유선 랜을 통한 파일공유서버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도 매우 유용하다.
바로 새로텍이 선보이고 있는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 “와이디스크(WiDisk)WF-20U3”이다. 이 제품은 무선랜, 3G 환경 없이 무선으로 직접 와이디스크에 연결하여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찍은 사진, 동영상 등 각종 디지털 컨텐츠를 백업하거나, 저장된 자료를 모바일 기기에 저장, 재생할 수 있는 신개념 외장하드이다.
“와이디스크 WF-20U3”는 내장 와이파이(802.11b/g/n)로 무선 연결은 물론, USB 2.0보다 10배 빠른 USB 3.0을 지원해 일반 외장하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100MB 유선 랜을 지원해 로컬 파일 공유서버로 사용이 가능하고, PC와 맥용 와이디스크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로컬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삼바(SAMBA)도 지원한다.
또한, 제품과 통신 중에도 스마트기기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5대의 스마트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해 여러 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로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와이디스크 WF-20U3”는 깔끔한 블랙 컬러 제품으로 모서리 부분을 라운드 처리해 부드러운 곡선미를 살렸으며, 배터리를 포함해 27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크기로 핸드백 등 작은 가방에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세마전자, 외장HDD 'K5' 출시
세마전자(대표 김용해)는 최근 스마트폰 크기와 비슷한 초슬림 외장하드디스크(외장HDD) ‘STORYLiNK 울트라슬림 K5’를 출시했다.
STORYLiNK 울트라슬림 K5는 세마전자 자체 기술력을 접목해 두께 8.5mm를 실현한 모델이다. SSD를 장착해 UASP 기능을 활용했을 때 최대 423MB/s의 속도를 낸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1분내 자동 슬립(Sleep)모드로 전환되는 등 오토웨이크업(Auto Wake Up) 모드 등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이 제품은 SATAⅢ 6Gbps, USB3.0, UASP 기능을 지원한다.
K5는 모던하고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의장 특허 출원됐다. 방열성과 오랜시간 사용해도 얼룩과 지문이 남지 않도록 알루미늄에 아노다이징 특수 처리 기술을 접목하고 컬러는 차가운 듯 세련된 제트블랙과 강렬하고 매혹적인 와인레드 컬러 2종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두께 7mm의 SSD와 HDD(K5-JB/WR70) 시리즈로 구성됐다. 또 두께 9.5mm HDD( K5-JB/WR95) 시리즈도 함께 출시돼 필요에 따라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버팔로 '미니스테이션 HD-PCFU3' 출시
버팔로는 USB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2.5인치 휴대용 외장HDD(하드디스크드라이브) '미니스테이션 HD-PCFU3'을 선보이고 있다.
'미니스테이션'은 휴대용 외장HDD로 휴대가 용이하며 500GB(기가바이트), 1TB(테라바이트)의 넉넉한 용량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USB 3.0 인터페이스와 전송속도를 높이기 위해 버팔로가 자체 개발한 '터보PC'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ECO매니저 기능도 들어가 있다. 이는 PC와 함께 꺼지고 켜지는 자동전원 기능과 일정기간 데이터 전송이 없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하드디스크 회전을 정지시키고 대기함으로써 전력소비량을 줄여 주는 기능이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2가지이다.
WD, 휴대용 외장하드 '마이 패스포트 울트라' 출시
WD는 휴대용 외장하드 드라이브 제품군 ‘마이 패스포트 울트라’를 선보이고 있다.
네 가지 색상의 한층 더 슬림하고 콤팩트해진 디자인, 여기에 더욱 강화된 데이터 보안 기능 및 초고속 USB 3.0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마이 패스포트 울트라'는 사용자들이 여행이나 외부 활동시 쉽고 안전하게 디지털 컨텐츠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500GB, 1TB, 2TB 용량으로 출시되는 휴대용 외장하드 드라이브 '마이 패스포트 울트라'는 백업 소프트웨어인 WD 스마트웨어 프로를 탑재해 드롭박스 연동은 물론, 허가되지 않은 외부 접속으로부터 드라이브를 보호하는 하드웨어 암호화 및 암호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씨게이트, 아이폰5크기의 휴대용 외장하드 슬림(Slim) 출시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전문기업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새로운 휴대용 드라이브 제품인 ‘씨게이트 슬림(Seagate Slim)’를 선보이고 있다.
500GB 용량의 슬림 드라이브는 초고속 USB 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기존의 USB 2.0 인터페이스 역시 호환이 되어 최적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구현한다. 특히, 두께가 9.6 mm에 불과하고 크기 역시 아이폰5보다 약간 더 큰 수준이어서 셔츠나 바지의 주머니에도 간편하게 넣을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휴대성을 갖췄다.
또한, 매끄러운 알루미늄 재질의 전면부와 블랙 테두리로 마감한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으며,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이동이 잦은 직장인은 물론 학생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슬림은 기존 씨게이트 백업 플러스(Seagate Backup Plus)에서와 동일한 백업 소프트웨어인 씨게이트 대시보드(Seagate Dashboard) 소프트웨어를 제공, 단 한번의 클릭으로 PC 내의 파일들을 외장하드에 백업할 수 있으며, 필요 시 백업 일정 역시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대시보드 소프트웨어는 페이스북(Facebook) 및 플리커(Flickr)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 상에 있는 공유된 동영상 및 사진 등 역시 보다 쉽게 백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도시바, 모바일 액세스 가능한 외장하드 '칸비오 커넥트' 출시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코리아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에서 원격으로 액세스 가능한 신개념 외장하드 '칸비오 커넥트(CANVIO Connect)'를 선보이고 있다.
칸비오 커넥트와 연결된 PC에 '포고플러그(Pogoplug)'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외장하드를 휴대하지 않고도 외부에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고 공유도 할 수 있다.
내장된 백업 소프트웨어(NTI Backup Now EZ) 및 제공되는 클라우드를 통해 사용자의 파일을 백업 할 수 있고 별도의 포맷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PC 환경은 물론 맥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블랙, 화이트, 블루, 레드 등 다양한 색상과 고광택 하이그로시 디자인을 채용해 깔끔한 외관을 자랑하며 2.5인치의 포켓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다.
500GB부터 최대 2TB에 이르는 대용량으로 출시되며 3년의 무상 A/S 기간을 제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