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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룰루귀요미
작성일 2015-01-21 01:46:00 KST 조회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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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죄인인듯
영웅 많아서 밸런스뭉개면 밸런스못맞춘
블쟈탓
영웅적은데 그나마 밸런스맞추면 영웅출시안하는
블쟈탓

2015년 전세계적으로 기대받고있는 대작게임
왜 설레발 치냐 블쟈탓
2015년 전세계적으로 기대받고있는 대작게임
이제 클베인데 홍보 이딴식으로하냐 블쟈탓

뭘하든 욕먹는거 아님?


챔피언이 많이 출시될수록 챔피언끼리 밸런스
경계는 수평이아니라 수직이되고
밸런스조정을한다는건 수직을 수평으로 만드는게아니라 아래있는놈들을 위로 끌어올리거나 위에있는 놈들을 아래로 끌어내리는것
그이상 그이하도 아님

롤이나 도타2 대회 밴픽률 통계만봐도
반이상의 챔피언들이 안쓰였거나 픽률최하위를 기록함 그런챔피언들은 수직구조인 경계에서 아래에 쳐박혀있다는거고 이런 수직적인 밸런스구조 때문에 롤이랑 도타가 심심하면 까이는거아님?

수직적인 밸런스 구조는
상향과 하향이라는 결국 한챔피언이 한챔피언을 잡아먹어야 게임이 돌아가는 패치로 메타가 바뀌고
새로운 챔피언들을 쓸수있는 환경이 마련됨

이같은 현상이 반복되는걸 막기위해 블리자드가 다양한 맵으로 수평적 밸런스 구조를 형성함.
맵마다 상성이 뒤바뀌고 , 다른맵에서는 힘든 영웅의 스킬이 유용하게 작용할수있는 요소들을 배치하면서 맵이주는 패널티와 어드밴티지로 밸런스구조를 수평으로 만듬
결국 한 맵에 갇히게되면 어느정도 경계가나눠지지 않냐 라고 할 수 있지만
히오스에서 " 비주류 " 영웅, " 보기힘든 "
영웅은 더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수평적밸런스
구조의 원목적과는 다른이야기

결국 궁극적으로 이상적인 영웅 밸런스를 구현할수있는 첫번째 aos 게임의 시도가 히오스 라고봄

이런 시도는 aos게임에서 처음이고
수평적구조 밸런스의 대표게임인 스타나 여타 rts게임처럼 몇개 안되는 종족이 전체적으로 비슷비슷한 플레이 점유율을 가지고 두뇌싸움으로 한판한판을 결정짓는것과

수십 수백 챔피언들이 조합을 이뤄 비슷한 플레이 점유율을 가지고 두뇌싸움으로 한판한판을 결정짓는것과는 하늘과 땅차이임

영웅들끼리의 시너지, 상성관계, 특성분배, 역할분배 거기다 맵에 따른 특성을 특정한 능력을 가지고있는 챔피언에게 더 불리하게 또는 유리하게 적용시킬수 있냐를 하나하나 모두 따져봐야하고
이일은 우리가 생각하는것만큼 절대 쉬운일이 아님

롤처럼 그냥 캐릭터하나 만들고 처음보는 스킬 4개 넣어놓고 롤유저들 지갑열리도록 스킨 하나 달고 옛다 출시되는게 아니라는거지

현제 클로즈베타까지 5가지 맵이 나왔지만 앞으로도 계속 나올예정이고 맵이하나 나올때마다
모든 영웅을 밸런스 조정할수 없으니 현제까지 출시된, 출시될 영웅들은 앞으로나올 그런맵들에 작용할수있는 변수까지 모두 포함해야함


ㅅㅂ 걍 고객센터에
영웅 개적게만들고 설레발 치고싶냐고 전화넣으셈 더쓰기 시간아깝네

게임이 재밋으면 흥하는거고 재미없으면 망하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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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NoWHere (2015-01-21 01:5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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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뭘하든 욕을 먹죠. 사람이 느끼는게 다다른데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0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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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 게임이 흥할기 바라면서 비판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이 게임 좆망해라 하면서 비난하는 사람이 있는거지
아이콘 NEvz (2015-01-21 02:01: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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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롤과 비교해서 ~ 하다" 하는 사람들 중에는 애정이 있어서 그런 사람도 있겠지만서도 그러시면 롤하러 가세요 하고 싶긴함...히오스가 왜 꼭 롤같아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아이콘 NEvz (2015-01-21 02:02: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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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자기가 재밌는 게임 하는거지 않음?
아니면 주식 넣어놨는데 망삘이 온다 해서 똥줄 타는게 아니라면 그렇게 매달릴 필요도 없고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02: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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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판도 알고해야 비판이고 아무것도 모르면서 욕하는꼴이 보기싫어서요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07: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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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상황에서의 차선의 행동이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니

그게 맞던 틀리던 지딴에는 근거랍시고 똥조각 몇개 긁어오면 욕 할수있는건가
아이콘 갓료선 (2015-01-21 02:09: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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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 클베 하면서 흥보를 왜 하나 싶은데, 오픈시점 근처면 모를까 이제 클베 시작하면서 뭔 대규모 bj대회인지. 하지도 못할겜 흥보하는거 만큼 병크가 없음. 약올리는것도 아니고.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1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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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리그로 베타키만 3200개 뿌립니다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11: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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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더 뿌릴 가능성도 농후하구요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12: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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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과 비교해서 이렇다는건 솔직히 모르겠고. 그냥 절대적인 잣대로 보면 영웅 추가가 느림

롤같은 게임이 챔프 추가가 늦어서 오는 마이너스와 히어로즈의 영웅 추가가 늦어서 오는 마이너스는 좀 다름.

롤의 경우 영웅 추가가 많아야 하는 이유는 단지 '컨텐츠가 그게 다'이기 때문임. 애초에 맵도 하나인데다가 하는 거라고는 그 맵에서 영웅 찍어서 싸우는게 끝. 그게 주력 컨텐츠임. 따라서 롤은 정말 미칠듯이 챔을 찍어내는거임

반대로 히어로즈의 영웅추가가 문제가 되는건 위의 롤의 문제를 포함해서, 롤과 다르게 이미 있던 세계관의 영웅들을 등장시킨다는점에 있음. 무슨말인가. 이미 히어로즈에 나올 캐릭터들은 일정량의 세계관과 그에 따른 팬들이 있음

실제로 히어로즈를 왜 플레이 하고 싶냐고 하면 대중의 다수는 블리자드의 영웅이 나오니까임. 즉 그 캐릭터들의 팬이기 때문에 한다라는 말임. 그런데 자기가 하고 싶은 영웅이 없다? 이것도 문제가 됨.

블리자드가 현재 아이템을 만들지 않고 특성 시스템을 도입했고, 블리자드 특성상 완성도가 높지 않으면 영웅을 내놓지 않음. 그렇다고 블쟈가 빠르게 만드는 것도 아님. 이 여러가지가 겹쳐서 히어로즈는 영웅이 빨리 나올수가 없음. 그러나 팬들의 수요에 따라서 영웅은 빨리나와야하고.

그럼 블쟈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영웅을 만드는 개발 인원을 늘리면 됨;
아이콘 갓료선 (2015-01-21 02:13: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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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00개 뿌린다고 다 하는건 아니잖음. 아직 클베임. 오픈베타가 아님. 클베겜 흥보하면서 자꾸 눈에 보이게 하면 못하는 사람은 결국 짜증내고 욕함.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1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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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히어로즈에 나와야될 " 블리자드 세계관의
캐릭터는 없습니다 블리자드 세계관에서 단지 히어로즈에 나올수도있는 영웅들만 존재하는거고 자기가 하고싶은 영웅이없으니 안하겠다? 옛다 롤아이디 드릴게요

블리자드세계관 캐릭터들을 모두 선보이겠다 라는 말은 한번도 언급되지않았는데 혼자 민망하게 설레발치지말죠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20: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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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저 아프리카에서 한다고 하는 리그 문제는 이런거임

일단 히어로즈를 하는 실력자 BJ A가 있음

그리고 인기 BJ B가 있음

A는 당연히 실력도 좋고 프로팀들도 자주 만남 그리고 현재 히어로즈에 그나마 BJ들이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시청자를 가지고 있음

B는 시청자가 존나 많음. 그러나 히어로즈는 안함. 그런데 투표로 인해서 인기 BJ가 됬고 32강을 해야함으로 히어로즈를 해야함.

그럼 이제 이 B가 히어로즈를 하기 시작함. A는 시청자를 잃거나 순위가 밀려나감. A입장에서는 정말 뭐같은 경우. 그래도 히어로즈를 하던 사람이니까 그러려니 하고 함

이제 리그를 시작함. 당연히 A같은 BJ들이 B를 압살. 그럼 B의 시청자들은 히어로즈를 뭐라고 할까? 혹은 B가 과연 히어로즈가 재밌다고 할것인가? 롤이랑은 비교를 안할것인가? 당연히 함. 문제는 히어로즈 자체의 완성도가 당연히 떨어짐. 왜냐 베타니까. 그러나 사람들은 그딴거 생각안함. 베타건 알파건 지금 현재의 내 게임과 내 BJ만 생각하는 거임.

A는 상금은 먹었는데 히어로즈 카테고리에서 순위에 밀려나서 타격 B는 히어로즈를 망겜이라고 하면서 히어로즈 자체의 이미지 하락

이렇게 될까바 무서운거임. 이게 뭐랑 데쟈뷰가 오는가 스타1과 스타2.

스타2로 넘어온 선수들, 그러면서 스타1과 비교하면서 깍아내려간 이미지. 우린 스타2도 오픈베타 시절과 GSL 오픈시절의 블리자드 설레발로 고통받았던걸 이미 격었기 때문에 이걸 문제 삼는거 아님?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2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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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귀요미/ '히어로즈에 나와야될'영웅이란건 당연히 없죠. 없는게 맞음. 하지만 이미 매일마다 무슨 영웅이 나올것 같다는 식의 글이 올라오고 데이터 마이닝을 뜯어서 정보라고 글이 올라옴. 그럼 사람들이 그 영웅에 대해서 당연히 기대하는겁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 영웅들 나올려면 1년은 기다려야함. 그러니까 하는 사람도 하려는 사람도 지쳐버리는 겁니다.

과연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는가가 문제지. 우리가 알고 있다고 해서 되는게 아님. 보편적으로 그렇게 생각하는가 과연?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2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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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럼 B의 시청자들은 히어로즈를 뭐라고 할까? 혹은 B가 과연 히어로즈가 재밌다고 할것인가? 롤이랑은 비교를 안할것인가? 당연히 함. 문제는 히어로즈 자체의 완성도가 당연히 떨어짐. 왜냐 베타니까. 그러나 사람들은 그딴거 생각안함. 베타건 알파건 지금 현재의 내 게임과 내 BJ만 생각하는 거임.

제가 앞에말한 똥조각은 이런걸 말한거였는데요 영화 스토리보드 작성하시나;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2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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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매일마다 무슨 영웅이 나올것같다는 오피셜에 근거한 글 링크좀 줘보세요 데이터마이닝을 뜯어서 정보라고 올라온 글도 링크 줘보구요

이분최소 롤유저들이 2년동안 아오신기다리다가 탈진상태됬다고 주장할기세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30: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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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고 보세요 그럼. 이건 이미 강퀴팀 VS 인벤팀 할때도 정확히 이렇게 됬음. 지금은 그 판을 더 넓게 놨으니까
아이콘 prism_nana (2015-01-21 02:3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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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하면서 느끼는건데 히오스에서 내가 하고싶은영웅보단 이거해야 이긴다 하는 영웅하는경우가 훨씬 많은데요. 히오스는 캐주얼함이 끌리던데요. 하고싶은 영웅 하다간 망하더라고요.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3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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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NoWHere (2015-01-21 02:32: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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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찾아 드립니까? 인벤? 아니면 어디에서 찾아 드립니까?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3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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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기다리다 지치거나
안나온다고 맨날 징징대거나 하시는분들

제가 114로 전화해서 전화번호알아가지고
롤아이디 직접드릴게요 진짜 지쳐가지고
게임하는 사람들 더 지치게 만들일 없잖음?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33: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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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피에도 이런글 자주 올라오지요. 심지어 미러에도 출시가능성 있는 영웅들 하고 있죠.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33: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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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롤 같은 게임이 무슨 캐릭터성보고 하는게임이 아니잖음..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3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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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sm_nana/ 맞음 ㅇㅇ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3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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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오피셜에 근거한 글은 있나요?

아오신은 오피셜로 언급됬었는데
2년동안 안나오고있으니 기다리신분들 이미 실려가셨을듯?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3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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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오신이 뭔지는 모르겠는데 내가 롤같은걸 안해서...롤이랑 문제가 다르다니까 그렇다네 ㅋㅋㅋ 롤은 없는 캐릭 나오는 거고 히어로즈는 이미 있는 캐릭터를 다시 등장시켜서 마이너스가 된다니까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3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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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이 없다고 징징 대서 게임을 안하는게 아니라 그게 마이너스 요인이라니까요

기대감은 큰데 나오는 건 없으면 그건 남는건 도대체 뭐같음?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3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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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sm_nana/ 그럼 그 강요되는 영웅으로
언제나 최상의 플레이를 하시나요?

강요되는 영웅으로 똥쌀때 자기가 자신있는거 좋다고 생각하는거해서 최상의플레이를 할때 더 좋은결과가 있지않을까요

그런 느낌은 두번언급하면 징징대는거 그이싱도 그이하도아닙니다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40: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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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글은 내가봐도 좀 아니여서 삭제...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4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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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러니까 님이 가져온 저런 근거로 영웅이
출시될거라고 믿는 과대망상환자들 얘긴하지말고

직접적으로 언급된 오피셜에 근거한 내용을 가져오라니깐요 ??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42: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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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 과대망상환자가 문제인거죠 ㅋㅋㅋㅋ 그 과대망상환자가 블리자드 팬들 아닙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팬들이 있으니까 이런 이야기 나오는거 아님?

그리고 오피셜을 가져오라는게 설마 "나 이런 영웅이 없으니 히어로즈를 안한다"라는 기사라도 가져와 달라는 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4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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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예전에있던 캐릭터성 또는 스토리라인이 다시 재구성 되는거랑 앞으로 구현될 챔피언으로 하여금 새로생길 캐릭터성과 또다른 세계관, 스토리의 기대감을 능가할수있을거라는 근거도좀 알려주시구여
아이콘 prism_nana (2015-01-21 02:44: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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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승급전 위주로 하다보니까 거의 그렇게 되고 5픽되면 거의 헤비탱커가 지원가 영웅을 고르게됩니다. 가끔씩 딜러 걸리면 발라나 나지보만 하고요. 타이커스는 안사서 안하고요. 첨에 하고싶은 챔프하다가 승률이 개차반되서 지금은 조합보고 맞춰갑니다.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44: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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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지금 여기서 뭔이야기를 하는건지 모르겠네

아니 영웅이 적어서 문제인건 당연한거고, 심지어 그 영웅이라는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매리티지인데 그게 늦게 나와서 문제가 된다니까 그게 아니라고 하니 답이 없구먼..
아이콘 prism_nana (2015-01-21 02:4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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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의미에서 첫픽 걸리면 무조건 빛나래합니다.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4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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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부터 블리자드팬들이 객관성도없고 출처도 잘모르고 실제 게임개발하고있는 개발자도 모를수있는 찌라시수준을 다 믿고 순응하는 환자로 표현될수있었나요 ㅋ

히오스 개발팀 관계자가 직접언급한 스랄 이후 또 다른 영웅을 언급한 링크를 달라는거죠 아니면 그 언급을 근거로한 글이라던지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4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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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이 적어서 문제가 되는부분은 윗글에 길~게 써놓은 궁극적인 밸런스조직을 위한 희생이고 저는 님이 말한 영웅에대한 기대감이 대중성에는 크게 상관없다는 얘기에요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4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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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환자 취급은 님이 하시지 않음? ㅋㅋㅋㅋ 솔직히 다수가 히어로즈를 블리자드 세계관ㅇ의 영웅들이 다 모인다는 기대감 때문에 하는거 아닙니까?
아이콘 prism_nana (2015-01-21 02:4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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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이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캐주얼함이라 보는데요? 디나이도 cs 먹기도 없습니다. 단지 오더가 구리면 그냥 망하는게 문제지만.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4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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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한테 히어로즈의 장점이 뭐라고 생각합니까 물어보면 혹은 인터뷰받는 사람들 기자 팬들 한테 물어보면 대답은 다수가

블리자드의 영웅들이 한 전장에서 싸울수 있는것

아니였습니까? 내가 잘못 알고 있엇나?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50: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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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대망상증 환자로 표현될수있는건 저런 찌라시들 믿고 기대하는 님을 포함한 소수의 블팬이겠구요

블리자드 세계관의 영웅들이 다 모인다는 기대감은 아무도 준적이없는데? 단지 모인다는데 의의가있는거지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50: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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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캐쥬얼함 CS가 없다 등등 많지만

대다수라는 말도 빼고서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아예 없다고?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5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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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맛폰이라 오지게 느리네; 저 어드밴티지 없습니까?
아이콘 prism_nana (2015-01-21 02:51: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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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첨해보고 잠깐은 그럴수 있는데 겜수가 쌓이고 많이 하면 또 달라지죠. 하고싶은영웅을 안하는게 아니라 못하게되는 밸런슨데.... 소냐 디아블로 가지고 겜할 생각 없습니다.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53: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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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감을 준사람이없는데 어떻게 기대해요?

님말대로라면 히오스에 블리자드 영웅 다 등장해야함? 다 모일거라는 주지도 않은 기대 충족시키려고? 그리고 여기에 실망한사람들한테는 제가 롤아이디 뿌린다니까요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53: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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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해보고하는 사람들이 라이트 유저 아닙니까..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55: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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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sm_nana/ 애초에 이글의 요지가아닙니다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5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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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됬네요 제가 졌네요. 무슨 말을 해도 어짜피 양자가 저 사람 말은 개소리로 치부할듯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2:5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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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에 영웅출시가늦고 영웅수가 현제 적은건 제가 글에길게써놓은 밸런스의 수평적구조를 위한 희생이구요 또한 자기가 원하는 영웅이 모두 나올거라는 기대감에 오피셜이든 아니든 믿으면서 과대망상에 빠져서 나중에 혼자 발광하시는분들한테는 제가 114에 전화해서 전화번호알아내고 롤아이디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히오스를 즐기는 라이트 유저의 기대는 블리자드 세계관의 영웅을 만나볼수 있다!
이고 이건 게임 몇십판하면 끝나요 그 이후는 게임이 재밋냐 재미없냐의 문제지 내가 보고싶는 영웅이 안나오기때문에 나는 지치고 이게임을 싫어한다 말도안됨 ㅋ 오피셜이라도 뜨고 통수치면 모를까
아이콘 룰루귀요미 (2015-01-21 03:00: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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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단하는건 다른사람들이 알아서하겠죠
그리고 님은 월월! 짖었고 저는 컹컹! 짖는걸로
들렸을 거에요
아이콘 DOPEY (2015-01-21 23:5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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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하고싶은 영웅안나와서 지쳐서 싫어하는게 왜 말도안됨? 저만해도 처음엔 히오스좋아했다가 보고싶은 영웅안나와서 지치고 랭크 픽고착화 너무심해서 싫어하는쪽으로 기우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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