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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oWHere
작성일 2015-01-21 02:27:32 KST 조회 627
제목
애초에 난 왜 한국서 테크니컬 알파, 클로즈 베타를 한건지도 의문임

그림 그리는 과정에서 완성도가 낮은건 당연함


스케치 선이 남아 있고 아직 밑채색만 들어갔고 묘사도 없고 이게 뭔지도 모름


그치만 그 과정이 지나면 그럴듯한 그림이 나옴


그러나 그걸 굳이 사람들이 옆에 지켜보게 할 필요가 있었을까..


그것도 성질 머리 급하고 변화를 싫어하며 남들 따라하기 좋아하는 한국인한테 보일 필요가 있었을까


아무리 이게임은 베타입니다 알파입니다 해도 완성품인 롤 도타랑 비교하는걸 멈출수 없다는걸 알텐데


최소한 다른 나라 사람이면 안그래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럴텐데 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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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릭키드 (2015-01-21 02:47: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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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한국인만 탓할게 아니라 블리자드도 문제죠.
비슷한 장르의 게임이랑 비교할 수 밖에 없는건 게이머라면 당연한거고
미완성 게임가지고 질질 끄는 느낌 들게 만드는 블리자드 운영도 저는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게임은 미완성인데 상용화는 완성형이죠. 이걸 무조건 탓하자는게 아니라
그렇다보니 더 게임의 미완성된 부분이 부각될 수 있다는겁니다.
아이콘 prism_nana (2015-01-21 02:4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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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공화국 돈내고 베타도 하는데 이정도쯤은 ㅎㅎ
아이콘 릭키드 (2015-01-21 02:50: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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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내가 좋아하는 영웅을 정상적인 댓가를 지불하고 구입하여 내가 납득할 수 있는 시스템 내에서 재밌게 즐기고 싶은건데 지금 히어로즈는 그게 안되죠. 첫번째로 정말 이해를 할 수 없는 밸런스 패치가 그렇고 둘째로는 개판 오분전인 매칭이 그렇습니다. 알파 초창기부터 주구장창 OP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 누더기는 도대체 언제 너프를 할것이며 매칭은 정말 수준 떨어지기가 이만한게 없는데, 표본값이 부족하면 테스트 인원을 더 뽑으면 될것이고 그도 아니라면 매치메이킹 시간을 늘려서라도 조금이라도 공정한 매칭을 추구해야 되는데 지금은 그것도 아니에요. 일단 솔로큐 팀큐 전부 혼합해버린것도 지금 말이 이만저만 나오는게 아니고 아무튼 제 생각에 이건 한국인이라서가 아니라 히어로즈 운영 자체가 저는 물음표입니다.
아이콘 NoWHere (2015-01-21 02:57: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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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한국인이라고 한정을 지었지만 저도 운영이 맘에 안듬. 개발 인력이 적어서 그런가 공허의 유산이랑 겹쳐있어서 그렇게 느껴지는건지
아이콘 NoWHere (2015-01-21 03:0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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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상대방의 스텟, 특성보기창의 불편함이라던지, 매칭시스템의 문제, 관전자 문제, 많은 양의 버그와 픽스하는데 한달이나 걸린다는 것 등등의 기본적인거부터 밸런싱의 문제도 캐릭터 추가의 문제(즉 핵심 컨텐츠 추가) 등등해서 영 아님. 클로즈 베타 때부터 컨텐츠를 추가하겠다고 해놓고선 완성도가 너무 심각하게 떨어져 보이는 랭크보고서 완전 실망한것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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