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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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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4-24 22:54:04 KST | 조회 | 588 |
제목 |
넉백 시스템에 대한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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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에 CC기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벼운 슬로우와 이동불가도 있고
밀어내기(넉백), 기절도 있음.
근데 이 밀어내기 말인데.. 이게 과연 기절급으로 모든 캐스팅을 차단가능한 하드 CC기라는게 그렇게 맘에 들지가 않음.
내 생각은 밀어내기는 그냥 이동 계열 CC기임. 슬로우와 이동불가처럼.
물론 밀어내기에 스턴이 아예 붙어 있으면 이야기가 다른데 단순 밀어내기라면..
밀어내기가 차단 가능한 캐스팅스킬은 제자리 캐스팅 스킬로 한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함.
나지보 혼령궁이라든지.. 타우렌 기타연주궁이라든지.
하지만 소냐의 이동가능한 소용돌이나, 아즈모단이 이동하면서 레이저 발사하는 것은 단순히 밀어내는 것으로 캐스팅이 끊어져서는 안된다고 생각함.
정리하자면 넉백스킬에 스턴이나 침묵이 붙어있지 않은 한 이동중 캐스팅이 가능한 스킬까지 끊어서는 안된다는 것.
단 제자리 이동불가 캐스팅은 끊을 수 있다고 생각함. 캐스팅의 조건 자체에 제자리 위치고정이 있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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