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WG완비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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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2-17 17:19:07 KST | 조회 | 1,364 |
제목 |
루나라에 대한 소감(객관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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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장하는 특성 트리는 열 몇판 정도 더 해봐야 알 것 같음
특징
1.일단 거의 평타 영웅이라고 생각하시면 됨, 패시브 디자인으로 막기류에는 강한데 압존류에는 똑같이 약함.
2.공격 속도 1.11에 패시브 1 스택의 지속 시간이 3초이기 때문에 평타만 친다고 가정했을 때
세 명을 번갈아가면서 공격할 때 DPS가 가장 높게 나옵니다.
물론 그건 좀 신경을 써야해서 힘든 편이고 두 명의 대상만 번갈아가면서 공격해도 딜이 아주 잘 나옴
3.캐릭터가 뜀박질을 시작할 때 이동이 시작되고 착지할 때 이동이 멈추는 식이라고 발표했는데
사실 캐릭터의 모션하고는 상관이 없고,
주기적(약 0.4초)으로 이동 속도가 175%까지 상승했다가 50%까지 하락했다가 하는 것을 반복하는 구조임
이런 특이한 시스템 때문에 타 캐릭터에 비해서 강력한 슬로우의 영향을 꽤 적게 받음
원래대로라면 루나라 본체의 이동 속도 120%를 기준으로 곱연산이 적용된 파동 함수 형태의 속도가 나와야 정상인데,
슬로우를 맞으면 그냥 거기다가 합연산을 해버리기 때문에 50%가 넘는 슬로우에 당하면 타 캐릭에 비해 이득을 볼 수 있음
(물론 50%가 넘는 슬로우에 당하면 어차피 기어가는 속도라서 별로 체감은 안 됩니다)
4.일단 무슨 특성을 타던 평타는 쳐야하고 그러기 위해선 사거리로 접근해야 하는데
체력이 발라 비슷해서, 순간적인 누킹을 하고 빠지는 누커들에게 조금 취약한 면이 있음
5.평타 빈도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포킹에 투자하는 트리가 있고
평타에 몰빵하는 트리가 있어서, 얼마 안 가서 이 둘 중 하나에 완성형 특성이 정해질 것 같음
6.상급 기술 보호막이 있어서 아주 좋은데 돌가죽 류가 없어서 조금 슬픔
7.이동 속도가 120%이고 탈 것을 타지 못하기 때문에 장거리 이동에서는 불리하지 않나? 를 계산해봤는데
루나라가 6∼7초 안에 도달할 수 있는 거리 내에서는 탈 것 영웅들보다 이득이고, 그 이후로는 불리해짐
죽어서 라인으로 돌아가는 경우라던가, 맵이 까마귀 군주의 공물 맵이라던가 하면 조금 불리할 수는 있음
그래도 1초 2초 정도 밖에 차이 안 나고 무엇보다 레가르처럼 낙마가 절대 없다는 것이 초강점임.
8.궁극기 도약 공격을 찍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조금 빠른 원거리 딜러에 불과하기 때문에
일리단, 심판 티리엘, 작정하고 물러오는 제라툴 등에 매우 취약합니다.
하지만 뚜벅이들을 상대하기에는 카이팅 능력이 정말 좋음. 카이팅은 발라 이상으로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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