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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WG완비탄
작성일 2016-04-19 19:23:25 KST 조회 607
제목
아즈모단 너무 재밌다

파일포켓 이미지

 

스킨 사기 전까지는 그냥 가끔씩 재미로 하던 전문가에 그쳤는데

스킨 산 이후에 재미붙여서 계속 하다보니까

이젠 완전 주력 영웅 중 하나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게 됨

(바이킹의 힘이 큰 듯)

 

우선 아즈모단을 하려면 (무슨 트리를 타든) 팀 내에 다른 라인 정리 전문가가 있으면 안 됨

따라서 바이킹, 아바투르, 가즈로와 궁합이 최악으로 안 좋고 얘네가 이미 있으면 안 하는게 나음

 

아즈모단을 픽하게 되면 초반엔 할 수 있는 것이 적지만

거의 모든 맵에서 미드에 눌러앉은 다음에 3라인 Q 파밍 & 라인 조절이 가능함

 

이게 안 되는 것이

영원의 전쟁터(2 라인이고 간격이 너무 넓음)

까마귀 궁정(간격이 너무 넓음)

블랙하트(미드에서 바텀이 안 닿음)

요렇게 세 곳인데, 블랙하트는 그래도 탑과 미드 두 라인 집어먹는게 쉬워서 그나마 낫고

영원의 전쟁터에서는 덩크 대신에 광선모단을 하면 오브젝트 싸움에 매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무난함

까마귀 궁정은 어쩔 수 없이 발발발 돌아다니며 먹어야하는데 그래도 D로 인한 먼 라인 조절이 쉬워서 나쁘진 않음

 

초반 한타에는 좀 쓸모가 없지만

후반이 되면 걍 멀리서 공만 던져도 적팀이 버티지 못하기 때문에 거의 카운터가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함

(아즈모단에게 카운터가 없다는 것이 아니라 이 플레이를 막을 방법이 없다는 것)

 

특히 최근 강력한 딜러로 뽑히는 리밍, 캘타스나, 들어오는 일리단을 요격하기가 쉬워서 좋은 점이 많은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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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트럴임 (2016-04-19 19:2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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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 아즈모단 q 진짜 너무 아픔
아이콘 Raytro (2016-04-19 19:30: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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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피피,응치, 돌가죽이 모두 없어진 일리단은 죄악의 행진을 찍은 아즈모단을 막을 방법이 없고
도망갈거같으면 q로 머가리 깨는 맛이 좋아서.
아즈모단의 단점은 초반 파밍을 위해 이라인 저라인을 돌아다녀서 갱킹에 매우 취약하단 것, 상대방에 말퓨 모랄있으면 구슬던져도 별로 피해가 없다는 게 큼. 지옥장군이 의외로 겸치 수급을 잘해줘서 경험치 1등도 하고 그럼.
아이콘 지코갓 (2016-04-19 19:33: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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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찌찌 넘나아픈것..
아이콘 WG완비탄 (2016-04-19 19:4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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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퓨면 모를까 모랄은 아즈모단 Q 다음 쿨 오기 전까지 피해 다 복구하기 힘듬
(물론 한 15분 이후 이야기)
아이콘 SONsATIONaL (2016-04-19 20:2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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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만한 지원가가 진짜 후반 아즈모단 견디기 힘듬

우서도 말할것도 없고 빛나래도 지속힐이지만 아즈모단 딜로써 커버안되고 모랄은 여러모로 타겟팅변경도 해야되서 빡세고 레가르도 그렇게 쉬운편아니고 카라짐도 힐트리 타면 지속힐 괜춘긴해도 빡셈 리리는 뭐 오타켓이래서 한계잇고 티란데 태사는 1서폿으론 안되고

그나마 말퓨가 낫긴함 근데 이 말퓨도 사실 완전 힐트리아니면 상당히 힘듬
아이콘 Raytro (2016-04-19 20:53: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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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가 의외로 전부 다 맞는 상황이 잘 안나옴. 물론 후반가면 승률 잘 나오긴하는데 모랄이 의외로 딸피로 남는 딜러가 한타임전까지 버틸 수 있는 체력까지는 만들어줘서 애들이 쌈 안해주면 힘듦. 특히 20렙지나면 모랄도 안뒤지고
스텍 잘 쌓아도 한 18~19렙 가서야 데미지 1000정도 나오는데 아군 도움이 되서 15렙정도에 1500되는 거면 모를까 스텍 잘쌓아도 지는 판이 종종 나오는 거보면 대게 모랄이나 말퓨가 있던지 아군이 발교전해서 순삭전투 나와서 개망함.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6-04-19 21:06: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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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심해라 그런지 아즈모단이 나오면 게임 내내 한 라인만 우직하게 밀던데
아이콘 호랄레 (2016-04-19 21:2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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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물맵에서는 걍 레이저트리 타고 7렙 16렙 20렙에 패시브 몰아주는 것도 좋음.
아이콘 WG완비탄 (2016-04-19 21:34: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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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후반 가면은 아즈모단이 Q 두 번 던질 시간이면 한타의 내용이 결정됨
(그 이전에 하는 포킹은 지원가가 있으면 영향을 크게 주기가 힘듬)
광선모단은 쓸모가 있지만 적의 상황을 너무 심하게 타서 안정적인 딜이 힘든게 단점
[꽃]민들레 (2016-04-19 21:5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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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즈모단으로 예측샷으로 빨피 영웅을 저격했을 때의 그 쾌감은... 그 어떤 탄산음료보다 더 짜릿했음.
아이콘 WG완비탄 (2016-04-19 22:31: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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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사실 그 맛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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