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WG완비탄 | ||
---|---|---|---|
작성일 | 2018-06-24 09:05:46 KST | 조회 | 2,294 |
제목 |
이렐 승률 100%(2전 2승 0패) 팁과 간단한 테크닉 적어드림
|
제목은 돌갤발 드립이고 ㅎ
이렐의 장점
기동력이 매우 좋고, 7렙에서 그 기동력이 강화되며, 서스테인이 매우 뛰어나서 포킹에 대해 타 탱커보다 잘 버팀
라인전이 강력하지는 않은데 적에게 지지 않는 플레이는 아주 쉽게 할 수 있음
DW의 가치가 매우 높음
일반기 쿨이 6초로 첸 마냥 무척 짧아서 원활한 스킬쇼가 가능
이렐의 단점
대영웅 데미지가 매우 낮음, 캠프 도는 속도가 느린 편
방어력을 획득할 수단은 좀 있지만 1렙 특성이 아니면 항시 유지하기가 어려워서 집중 포화를 버티기는 힘듬
겜 수준이 높아지면 어그로가 상당히 낮아져서 DW가 없을 경우 돌파당해서 아군들을 내주기 쉬움
자기만 안 죽음
기본기 팁
- Q는 적을 쫓아갈 땐 쓰지 말것(그냥 평타를 치셈), 교전하다가 뒤로 뺄 때는 써도 좋음
DQ는 마나 아끼면서 라인 밀 때나 13렙 알도르 이후 EDQ가 아닌 이상은 직접 충전해서 쓰는 것이 어느 상황에서든 좋음
자힐 급하다고 DQ 쓰지 말고 DW를 쓴 뒤에 Q를 쓰면서 걸어나오는 것이 훨씬 나음 (상대가 원딜이라면 DE를 추천)
- W는 기절을 부여하기 위해 기본기 중 가장 충전이 필요한 스킬이며 D를 W 위주로 쿨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음
예외로 나지보나 정크랫 등이 채널링 궁을 쓴다거나, 누굴 당장 밀어내야 한다면 충전 없이 밀기만 해도 됨
W를 언제 써야하는가를 아는 것이 이렐 기본기의 핵심
한 방향 넉백이 아니라 이렐을 중심으로 전방향 넉백이기 때문에 각도를 잘 잡으면 진형을 이쁘게 붕괴시킬 수 있음
이걸 쓸 때가 아니면 적진 한복판으로 파고드는 일은 없도록 해야함
- E는 충전하지 않아도 최대 데미지이며 거리만 늘어나기에 어떤 상황이든 D 없이 생으로 쓰는 것이 나음
이렐이 E를 충전해서 쓰는 경우는 적과 멀리 떨어져있을 때이므로 근접 충전보다야 끊길 일이 없음
예외로 가로쉬 등으로 인해 적진 한복판에 떨어졌을 땐 DE를 써서 나옵시다 (그래도 나오다가 끊기는 경우 많음)
가로쉬 같은 게 적에 있을 땐 E로 진입하지 말고 걸어서 들어가셈 (무라딘이 E 아끼면서 걸어들어가듯이)
버그인지는 모르겠는데 표시된 것보다 짧게 나가는 경향이 있음
제자리에다 써도 시전 시간이 동일해서 딜로스를 유발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평타 주기에 맞춰서 사용하는 것이 좋음
궁은 둘 다 적 조합에 따라 선택하면 되고 여기서 길게 할 말은 없는데 헌수는 궁 파워에 비해 쿨이 너무 길다고 생각함
경로가 고정되어 있는 한조 궁, 라그 용파 같은 것을 헌수 켜고 맞아주면 기분 좋음
20을 본다면 헌수 궁강이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하는데, 이걸로 10렙일 땐 약했던 헌수의 파워를 보상받을 수 있음
특성
1렙 : 이렐의 게임 플레이 상 마라아드의 통찰력이 가장 나음
카라보르의 빛이 마라아드의 통찰력의 HPS를 넘으려면 쓸 때마다 3.5명씩 맞춰야 함
이렐은 스킬 충전과 W 때문에 평타를 섞어넣기가 좀 거북한 캐릭이지만 신경쓰면서 플레이하면 어렵지 않음
4렙 : 이건 앵간한 프로급 경기가 아닌 평범한 플레이어의 경우 무조건 나루의 선물이 갑임, 수치가 대단히 높고
나머지 두 특성과 달리 비전투 상황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음
7렙 : 이건 하나하나 설명해드림
- 정의로운 여세 : 비추천. W는 대부분의 경우 모아서 쓰는 스킬이 아님. 보너스가 한 95% 되면 쓸 수도 있을 듯
- 신성한 복수자 : 애매함. 20렙의 궁강과 연계하면 좋겠지만 히오스는 20렙만 보고 그동안 손해를 감수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님
게다가 이렐은 E를 탈출기로 써야할 상황이 분명히 계속 발생하는 캐릭이기 때문에 쓰기 힘듬, 끊기면 쿨 날아가는 것은 덤
최대로 강화한 E가 아니라 그냥 E에도 적용되어야 쓸까말까
- 천상의 군마 : 가장 강력하게 추천. 이렐에게 거의 기본기를 하나 더 주는 수준으로 좋고, 7렙 특성이라고 믿기지 않는 수준.
캐릭이 거의 다른 캐릭이 될 정도로 변함. 탱커 중에서 이렇게 강력한 기동력을 가진 건 디바나 16렙E무라딘 말곤 없음
한타 도중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이렐의 맵 관리 능력을 엄청나게 상승시켜줌
팁을 주자면 캠프 비컨 점령할 때 미리 타지 말고 완료됐을 때 걸어가면서 사용해서 보너스를 온전히 누리는 버릇을 들이셈
- 사마라의 빛 : 쓸만한데 천상의 군마가 너무 압도적이라 묻힘. 이 특성으로 얻는 이득을 천상의 군마로 더 쉽게 얻을 수 있음
이 특성이 주는 +15% 이속은 패시브의 -25% 감속을 완화해준다는 것이 차이점
13렙 : 알도르가 가장 범용적이고 강력한 효과라서 추천
E 강화는 슬로우가 더 생기면 좋기야 하지만 이렐의 특성상 알도르보다 경쟁력이 떨어짐
벨렌의 선택은 수치가 너무 낮음. 25% 정도 되면 고려해볼 듯
16렙 : 신의 은총이나 신의 격노 둘 중에 하나 고르면 됨
신의 은총은 D를 더 빨리 돌릴 수 있어서 4렙 아군힐과 시너지가 좋은데 그렇게 눈에 띄는 수준은 아님
신의 격노는 푸쉬력이 올라가고 솔투사도 빠르게 할 수 있게 되며 대인 딜링도 강력해짐
수비적으로 해야하면 은총, 공격적으로 해야하면 격노
20렙 : 다 그냥저냥인데 저지불가는 살짝 아쉬운 감이 있는 듯…
디아나 가로쉬, 타우렌 상대로는 정말 좋음. 쿨이 10초라는 것이 가장 큰 강점임
기본기 조합
EDQ : 13에 알도르를 찍은 이후부터 쓰셈, 딜러나 소냐 같은 딜탱을 목표로 쓰셈
EDW : 진형 붕괴나, 위치가 좋다면 적군 배달 가능한 이렐의 가장 중요한 콤보. 원딜을 방해할 땐 이게 가장 많이 필요함
이렐은 요한나가 아니므로 DW를 쓸 것이 아니라면 적진 한복판으로 파고들지 말고
적의 진형 가장자리를 살살 긁는 정도의 위치에 서 있는 것이 좋음
적들이 돌파하려고 할 때마다 W를 잘 써주는 것이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