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만해도 다들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셔서 그런지 존대를 합니다만..
롤화 되고 있는지... 채팅은 정말..
초반부터 가자 밀자 반말식으로 나오고 누구형누구형... (전 당신 나이도 모릅니다..;)
이건 왠만하면 같은 파티 길드 친구끼리만 해주세요.
적응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음슴체 정도는 이해하지만 그런식도 아닌 ;;
게다가 두분이나 그러니 중간에 얘기할까 하는 내가 오히려.. 이상해지는 듯해서... 아쉽네요 ㅠ
나중에 베타가 열려도 제발 이러한 채팅매너가 바로 잡아졌으면 좋겠습니다.(희망사항이겠지요..)
이러한 하나하나가 성장기엔 인격형성에 영향을 끼칠꺼라 생각되어 오히려 더 안타깝네요.
(아직 부모님안부는 안물어보니.. 그마나 낫지만..)
* 그리구 이왕 올리면서 하는 얘기인데 상대방을 욕을 해도 부모욕 어른욕 같은 짓은 하지 맙시다.
시비가 붙어서 그냥 조용히 하니 50대 아저씨냐고 아저씨라 채팅도 못하고 피씨방에 쳐왔냐고..
씹이며. 좆이며.. 막 갖다 붙이는데.. 정말 인성이 드러나는 짓입니다; 어른공경이란 말이 자신을 위한거라 생각하세요
MMR도 높으신 분들은 실력을 인정하지만 낮다고 해서 까일꺼라 생각은 안듭니다. 베타당첨되고 어떤 게임이가 이케릭 저케릭 하다보면 초반 승률이 낮아지고 그냥 재미로 하자는 식이라 2000대정도인데.. 정식도 아닌데 작정하고 아이디 다시 파고 작업 들어가야 합니까?; MMR부심으로 자기 잘났다는 건 몰라도 상대를 판단 깍아내리는 것도.. 이해안되네요.
요며칠 히오스를 하고 40만렙도 달았는데.. 하다보니 이러한 예절관계로.. 아쉬운점들이 너무나 보여서 글로 하소연이나 합니다. ㅠ (롤을 까는건 아니지만..) 채팅분위기가 닮아가고 있는듯 하기도 하고 ㅠ 스타나 와우만 해도 이정도가 아닌데 말이죠.
이런 걸 보면 와우에선 극히 상대를 깍거나 부모 안부 묻는 일이 많이 없는 걸 보면 (연령대층이겠지만ㅋ ) 좋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