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WG완비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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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5-17 13:21:11 KST | 조회 | 2,126 |
제목 |
디바 플레이 소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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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다보면 아무리 안전하게 해도 로봇이 터지는 순간이 오기 때문에 의외로 데스가 많이 쌓임
송머키
2. 캐릭터 디자인 때문에 로봇 / 파일럿 모든 상태일 때 집에 가기가 애매함 + 치유의 샘의 효율이 좀 낮음
3. 로봇 상태일 때에는 귀환하면 전장 복귀가 좀 느린 편 (해머 상사처럼)
이건 1렙에 부스터 비전투 쿨감을 가면 해소되기는 하는데, 1렙의 이속 증가 특성이 너무 소중해서 찍기가 힘듬
4. 로봇 평타는 dps가 좀 허약한 편이라 적진에 들어가서 뭔가를 물고 늘어질 순 있는데 절대로 혼자서 따진 못함
대신 부스터가 좋기 때문에 체력 20% 이하로 남은 거 쫓아가서 킬캐치하기는 쉬운 편 (물론 이것도 적 힐러가 봐주면 못땀)
5. 궁극기는 원작처럼 맞으라고 쓰기보다는 특정 지역 장악을 위해 쓰는 경우가 많음 (특히 불지옥 신단에서 짱)
폭발할 때 로봇과의 거리에 따라서 데미지가 3단계로 분류되는데 가장 약한 피해만 해도 딜러들은 1/3 정도 까짐
광산맵에서 적을 코너에 몰아넣고 싸울 때 퇴로 차단용으로 아주 좋음
6. 원작처럼 로봇 터지는 순간에 자폭을 시킬 수가 없음
근데 지금 버그인지 뭔지 로봇 터지는 순간에 QE하면 터지던 로봇이 부스터 쓰면서 자폭하러 날아감
7. 궁극기는 2탱 이상일 땐 토끼뜀, 1탱일 땐 딱콩이 좋습니다 (주관적)
8. 레벨 13의 용해식 장갑 이거가 아주 물건이라서 거의 필수로 가는게 좋음
데미지가 낮고 자주 때리는 영웅들을 상대로는 압도적인 방어력을 자랑함
107(+4%) 이하의 공격은 다 경감해서 받음
9. 레벨 16의 제압 사격 특성을 찍으면 파일럿 상태에서 딜 지원하기가 굉장히 좋아져서
유리한 상황에서 로봇을 내리면 이걸로 딜 돕는게 좋을 때가 많음 (특히 평타 슬로우가 1초가 아니라 2.5초임)
파일럿 상태로 개기고 있으면 가끔 적 암살자나 전사들이 물러 들어오는데 로봇 호출이 매우 훌륭한 생존기라서 잘 살아남음
10. 방어 매트릭스는 원작과는 달리 원딜보다 근딜 상대할 때 매우 좋음
디바는 원딜에 대해서는 달라붙지 않는 이상 딱히 견제 수단이 없기 때문에 원딜들에게 비교적 취약한 편
적들 멀쩡히 다 살아있는데 원딜한테 달라붙으러 들어가면 메카가 너무 빨리 터짐
궁이 있지 않은 이상은 앞선 유지하면서 적 탱커랑 비비는게 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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