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ONsATIONa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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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8-02 02:23:05 KST | 조회 | 1,701 |
제목 |
원작 구현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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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원작구현이나 원작 이미지에 집착하는거 아니냐
게임성이 더 중요하지 왜 이런걸 따지나 그러는 의견들도 많더라고요
저만해도 애초에 블빠심으로 시작한 겜이지만
현재와서는 확실히 게임자체를 더 신경쓰지 예전보다 원작에 대해서
겜 시작한 초기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덜신경쓰게 되더라고요
근데 이건 그냥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이고
냉정히 말하면 이 게임은 블쟈 캐릭터로 만들어진 겜이기때문에
이런 현상이 지극히 정상이고 오히려 이건 블쟈가 만족해야될 의무가 잇다봅니다
즉, 너무 지나치게 과잉되는게 문제인거지 유저들 입장에선 당연히 불만이 나올수 밖에 없다봅니다
히오스가 유저를 끌여들인건 aos치고 독특한 게임인 것도 크지만 블쟈 캐릭이라는 이유도 크다는것도 전혀 부정할수 없기때문이죠
예를 들어 역사관련된 게임을 만들더라도 게임성도 중요하지만 그 인물 이미지 자체에 어울리지 않는걸로 하면 어색하겟죠
때문에 제작진들은 애초에 이런 목적으로 만든이상 이런것을 신경안쓸수는 없다 봅니다. 아니 어찌보면 항상 염두해야됩니다
물론 분명히 어려운 일인건 맞아요 두가지를 다신경써야되니 근데 제작진이 왜 욕먹냐면
뭔가 어떤 측면이든 확실한 점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기때문이라봐요
일단 캐릭터 구축 적인 면에서 보면
대부분의 캐릭을 최대한 원작에 맞추거나 아니면 재해석을 잘햇으면 모를까
어떤건 너무잘햇고 어떤건 재해석을 너무잘햇지만 이 두가지 다 해당이 안되는 느낌이 영웅들이 많고 다 다르죠
또 이펙트와 관련해서도 그런게
예를 들면 가시성을 얘기하면서도 몇몇캐릭은 오히려 제대로 표현해주는데
대표적으로 이번 리밍 고위기사 스킨은 다른 프로토스 영웅들보다 더 사이오닉 스러운 느낌이 난다고 할정도죠
한마디로 캐릭터 구상에 대해서는 일관적이지 못하는 문제점을 보여주죠
그렇다면 게임성+게임외적 측면을 바라보면
사실 이런 문제들이 잇어도 블쟈가 만약 이런 이미지 구현적 문제 외에
게임 내적(밸런스, 양상 등), 외적(영리, 제재 등)이라도 잘 신경쓰고 잇으면
이런거 신경쓰느라 캐릭터 구축에 대해서는 애를 먹으니 좀 이해해주자 라는 반응이라도 잇엇겟지만
알다시피 이것도 깔끔히 잘되고 잇지않죠
한마디로 블쟈가 지금 비판받는건 캐릭터 구축면이나 게임적인 면이나 어느하나 만족스러운게 없으니
유저입장에선 이해해주기 좀 힘들어지게 된거라봅니다
그런면에서 지금 가로쉬는 여라가지 방향에서 일이 다 터져버린 일이기때문에 이렇게 더 욕을 먹고 잇는거라봅니다
결론 요약 :
원작 구현 집착한다고 뭐라 그럴수 없다. 이겜은 블쟈 ip올스타로 만든이상 블쟈가 신경써야되는게 맞다
물론 어려운일은 맞다
하지만 블쟈가 원작구현에 집중한것도 아니고
그렇다고게임 플레이와 외부요소에도 집중한것도 아닌
모두 어중간한 모습을 보여주니 유저불만이 많은거
(예: 이번 리밍 고위기사 스킨)
그와중에 가로쉬는 여러가지 방향에서 불만이 다 겹쳐서 이렇게 일이 커진거라봄
p.s 170802 05:50 살짝 글을 수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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