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지나가던카미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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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10-13 12:48:55 KST | 조회 | 4,0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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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dler "신드라 추가 버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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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
우리가 지속적으로 신드라에 대해 테스트하고 있는 편리성/삶의 질 변화에 대해 알려주고 싶어서 왔어. 또 만약 우리 개발자들이 발견하지 못한 것들에 대해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있는가에 대해 피드백을 모으고 싶기도 해. 우리는 출시할 때 신드라의 단순 딜량이라던가 스킬의 타이밍 양쪽 모두 정확한 상태를 알지 몰라서 선례를 참고해서 그녀의 능력을 적정 수준을 넘어서 모두 사용하기 힘들게+더 지연된 딜레이를 가지게 만들었는데, 그건 완벽하게 그녀를 고인으로 만들어버리는데 성공했다는걸 알았지. 마지막 밸런스 패치에서 우리는 신드라의 스킬에 달린 피해량, 사정거리 그리고 마나 소모량을 버프했고, 지금 우리는 신드라의 스킬 자체에 달린 활용도를 변화시키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 있어.(이런 유형의 일은 보통 오래걸리거든? 그래서 상향패치는 2번에 나눠서 진행될 거야.)
우리가 지금 테스트해보고 있는 중점사항은 이런 것들이야.
1. 신드라가 구체나 미니언을 던지기 위해 그녀에게로 끌어오는 속도를 올리거나, 잡고 있을 때 쿨다운이 돌아가지 않는 것을 없애서 의지의 힘(W)의 반응성을 더 개선시키는 것.(이거 대신에 구체나 미니언을 잡고 있을 때 던지는 것을 가능한 한 빨리 할 수 있도록 하는걸로 교체할 수도 있어. 뭐 예전에는 안그랬단 말이지)
2. 좀 더 자연스럽게 Q에서 이어지는 E 연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적군 와해(E)로부터 구체가 맞는 걸 감지하는 타이밍 개선. 이건 지금도 되는 거지만 적당한 Q 사거리 안에서는 직관적으로 네가 콤보를 예상하고 시도하기에는 약간 불안정하지.
3. 궁극기의 쿨다운 체크를 살펴보고 수정하는 것. 이건 타겟이 애니메이션 도중에 죽는다던가, 투사체가 맞을 때의 시점이 아닌 캐스팅 시작시에 스펠쉴드가 씌워진다거나 하는 이유로 캐스팅도 안했는데 쿨다운이 돌아가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야.
4. 신드라 궁극기의 소폭 사정거리 상향을 테스트하고 있어. 이건 우리가 조금 우려하는 부분이기도 한데, 궁의 피해량이 굉장히 높아질 수 있으면서 긴 사정거리를 줘버리는 건 존니스트 강력하다는 걸 개발 과정에서 알았거든. 그녀가 가진 스킬셋의 다른 측면을 줘버리는 것과는 약간 달랐지만, 그러나 이전에 갖고 있던 문제들이 여전히 드러나는지 아닌지를 보기 위해 긴 사정거리를 다시 주는걸 재검토 하는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
추가로 우리는 신드라의 플레이 경험을 좀 더 개선하기 위해 당연히 해야 할 수많은 버그를 고치고 있어. 가령 특정 상황에서 적군 와해와 어두운 구체가 밀려나는 걸 같이 맞을 때, 가끔 넉백과 스턴이 동시에 들어가지 않고 그냥 넉백만 되거나 하거든.
여기까지의 모든 사항은 테스트 중이라 바뀔 수 있고 아직 결정된 게 아니니까 업데이트될 시기는 아직 정확한 게 아니지만, 그래도 우린 여기에 대해 생각보다 일찍 이야기할 수 있을거야.
출처를 표기합니다.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0139835#post30139835
Meddler는 게임 디자이너중 한명으로 며칠 전에도 신드라 버프에 관련된 내용을 올렸었죠. 골자는 비슷한 내용이지만 이번엔 좀 자세하게 써뒀길래 못하는 영어로 알음알음 번역해봤습니다. 영어 잘하시는 분은 출처 쪽으로 들어가서 영어로 읽는게 훨씬 나을 거 같네요.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0040371#post30040371
'선례'라고 하는것은 렝가의 건을 말하는 듯 싶습니다. 결국 렝가가 신드라 고인화의 주범 쉽게말해 걱정이 지나쳤다는 말인듯. 신드라가 아니라 X신드라를 만들어놨으니... 여튼 상향이 예고되어 있다니 다행이긴 한데, 한편으로는 라이엇의 신캐편애가 좀 걱정되기도 합니다. 신드라 버프야 절실하지만 카르마라던가 하이머딩거라던가 트리스타나라던가 트런들 같은 애들도 좀 봐줬으면 하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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