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욕먹을 각오 하고 올리는건데, 난 이 게임에서 죽음불꽃 손아귀를 없애버리고 싶었어. 하지만 내 제안은 거부당했지.
내 생각에 이 아이템의 존재 자체가 게임의 다양성과 재미를 뭉개버리고 있는 것 같아 - 넌 모든 폭딜형 누커들을 플레이할때 닥치고 데파를 들어야했고, 모든 밸런스 조정은 데파로 인한 추가 누킹을 염두에 두어야 했지. 데파는 어떨 땐 좋고 어떨 땐 안좋고 하는 경우가 없어. 이건 기본적으로 (게임 밸런스에) 악영향을 끼치는 거라고."
이후에 신랄한 글이 하나 올라왔길래 번역해봅니다.
Q. 그래서 이 너프 이후에 르블랑이나 베이가가 스텟이 그대로 가는건 어떻게 설명할건데? 데파가 있어도 르블랑은 게임이 25분이 넘어서 고착상태로 흘러가면 힘겨워지고, 베이가는 35~40분까지 버티기 위해서 이 템이 절실하단 말이야.
썅, 만약 애니가 광역스턴기가 없었다면 걔도 질질짜고 있었을게 분명하다고. 다이애나나 신드라같은 애를 봐. 이런 새로나온 챔피언일수록 같은 시간동안 데미지도 주면서 동시에 유틸성능까지 갖고있잖아.
이 문제는 근본적으로 니가 갈수록 최근 메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챔피언만 설계하는데 있다. 데파 너프 할거면 그냥 게임에서 이 챔피언들 삭제해라.
A. 일시적으로는 그럴수도 있겠다. 그래서 우리는 시즌 3 플레이테스트에서 폭딜형 챔피언들이 진짜 강력해지도록 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어. 지나치게 아이템에 의존하는 방식이 아니라 좀 더 전체적인 방향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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