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는 클래식 제드, 아래는 칼날폭풍 제드(Bladestorm Zed)입니다. 칼날폭풍 제드는 그냥... 성장한 설원특공대 케넨?)
[배경 스토리]
제드는 무려 200년 동안 금지돼 있던 고대의 닌자 비급을 손에 넣기 위해 스승과 문파를 거역한 이단자다. 평생 자신을 옭아매던 세상의 균형 수호를 마침내 깨뜨린 후, 이제는 그림자에 대한 지식을 받아들이는 이들에게는 힘을 부여하고, 이를 거부하는 무지한 자는 가차 없이 베어 버린다.
고아였던 제드는 당대 최고수의 손에 크며 닌자 무술을 훈련했다. 수련생 중에서 제드와 실력을 견줄 수 있을 만한 인물은 사부의 친아들 쉔이 유일했지만, 둘의 대결이 번번이 무승부로 끝나면서 스승의 수제자가 되리란 희망도 점점 멀어져만 갔다. 하루하루 좌절감과 쉔에 대한 질투심에 사로잡혀가던 제드는 급기야 복수를 꿈꾸게 됐고, 결국 문중 사원 속 출입이 금지된 방에 발을 들이게까지 됐다. 안에는 아름답게 세공된 금단의 상자가 하나 놓여 있었다. 바로 이 상자 속에 어둠의 지식이 봉인돼 있음을 직감한 제드는 절대 열어선 안된다는 규율을 어기고, 뭔가에 홀린 것처럼 내용물을 엿보고야 말았다. 상자의 뚜껑을 열자마자 그림자가 제드의 영혼을 파고들더니, 오랜 세월 숨겨져 있던 기술이 그에게 스며들었다. 비급을 엿보고 난 제드는 다시 한 번 쉔에게 도전했고, 이번에야말로 승리를 거머쥘 수 있었다. 하지만 그리도 갈망했던 승리의 영광과 환호는 온전히 그의 차지가 되지 못했다. 어떻게 된 일인지 금지된 비급을 사용했다는 걸 알아챈 스승이 오히려 그를 파문하고야 만 것이다.
젊은 닌자 제드는 파문의 굴욕을 안고 몇 년 동안이나 정처 없는 떠돌이 생활을 했다. 그러는 사이 마음 속 응어리는 야망으로 변해갔고, 어느덧 그는 그림자 기술을 전파하게 됐다. 어둠의 추종자가 늘어나며 세는 커져갔지만, 문파의 숨겨진 비급 상자를 손에 넣기 전에는 그림자 비급을 완성시킬 수 없다는 것 역시 잘 알고 있었다. 그래서 이제 일개 군단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불어난 부하들을 이끌고, 제드는 마땅히 자기가 차지해야 할 전리품을 찾아오기 위해 사원으로 진군했다. 그런데 마침내 스승의 집 문 앞에 다다르자, 노사부가 몸소 밖에 나와 자신과 제자들을 귀한 손님처럼 맞아들이는 것이 아닌가. 사부는 제드의 발치에 검을 내려놓더니 자신이 제드를 잘못 가르쳤노라고, 그를 파문에 처했기 때문에 올바른 균형의 길로 이끌지 못한 것이라고, 이로 인해 그가 그림자의 저주에 빠졌다고 선언했다. 그리고 사부는 제드에게 사원 안으로 들어가 상자를 부수고, 부하들을 다시금 균형의 길로 이끌어 달라고 간절히 청했다. 어둠의 닌자는 스승의 뒤를 따라 안으로 들어갔다. 얼마나 시간이 흘렀을까, 기다리고 서 있던 닌자들의 귀에 고통으로 울부짖는 제드의 비명 소리가 들려왔다. 이내 입구로 다시 나온 제드는 놀랍게도 상처 하나 없이 멀쩡한 몸으로 스승의 목을 쉔의 발치에 휙 내던지며, 분노에 이성을 잃은 음성으로 수련생들을 모두 쓸어버리고 상자를 찾아오라고 명령했다.
이 날이 바로 옛 닌자 결사단이 무너진 날이다. 결사단의 제자들은 대부분 그림자단의 손에 최후를 맞았지만, 쉔의 용맹 덕으로 그 중 일부는 살아남아 몸을 피했다. 이제 문중 사원은 그림자단이 어둠의 수련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제드는 이 그림자단의 수장으로서, 아주 단순한 규율을 가르치고 있다. 기술을 끊임 없이 연마하고, 그림자를 거부하는 닌자는 모두 죽여 버리라고.
“균형이란 기만이다. 우리야말로 진정한 닌자다.” - 제드
[챔피언 태그]
암살자(Assassin), 근접(Melee)
[라이엇 제공 기본 능력치]
(주문력이 높게 책정되어 있지만 사실 계수는 전부 AD입니다... 어?)
[상세 능력치]
공격력 : 48.6 (레벨당 +3.4)
공격 속도 : 0.687 (레벨당 +3.1%)
체력 : 445 (레벨당 +85)
기력 : 200
방어력: 17.5 (레벨당 +3.5)
마법 저항력 : 30 (레벨당 +1.25)
체력 리젠 : 1.25 (레벨당 +0.65)
사정거리 : 125 (근접)
이동속도 : 320
(닌 닌 닌자에 이은 4번째 닌자라 그런지 기력챔프입니다. 나머지 능력치들은 평범한데 체력 리젠이 무려 6으로 표기되어 있더라구요. 5초당으로 계산해도 1.25인데 엄청나게 높습니다. 뭔가 표기 오류가 있었던 듯.)
[스킬]
• Passive :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가 체력 50% 이하인 적을 공격할 때는 대상의 최대 체력의 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게는 10초간의 쿨다운을 갖습니다.
• Q -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제드와 그림자가 함께 표창(shurikens)을 던져, 통과하는 대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표창의 적을 통과할 때 마다 30%씩 감소합니다.
물리 피해량 : 70 / 110 / 150 / 190 / 230 (+1.0 추가 AD)
기력 소모 : 75 / 70 / 65 / 60 / 55
쿨다운 : 6초
+살아있는 그림자 : 같은 적에게 50%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추가 표창을 던지고 기력을 돌려받습니다.
물리 피해량 : 35 / 55 / 75 / 95 / 115 (+0.5 추가 AD)
• W -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4초간 그 자리에 머무릅니다. 그림자가 유지되어 있는 동안 살아있는 그림자를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의 스킬을 그대로 복제합니다. 제드와 그림자가 예리한 표창이나 그림자 베기로 동일한 적을 가격할 경우, 제드의 기력이 약간 재생되며 대상은 추가 효과를 받습니다. 단, 기력을 돌려받는 효과는 스킬 한 번당 한 번만 적용됩니다.
기력 소모 : 40 / 35 / 30 / 25 / 20
쿨다운 : 22 / 20.5 / 19 / 17.5 / 16초
• E -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제드와 그림자가 각각 그림자를 터뜨려 근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간 둔화를 겁니다. 제드의 베기로 적중시킨 적 한 명당 살아있는 그림자의 쿨다운이 1초간 감소합니다.
물리 피해량 : 60 / 90 / 120 / 150 / 180 (+0.9 추가 AD)
둔화 : 20 / 25 / 30 / 35 / 40%
기력 소모 : 50
쿨다운 : 3초
+살아있는 그림자 : 그림자 베기를 동일한 대상에게 맞춘 경우 추가 데미지는 발생하지 않지만 50%의 추가 둔화효과를 걸며 기력을 돌려받습니다.
둔화 효과 : 30 / 37.5 / 45 / 52.5 / 60%
• R -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제드가 대상에게 죽음의 표식을 남기고 그림자 속으로 가라앉았다가 적에게 돌진하여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대상 적 뒤에 살아있는 그림자를 생성할 경우 제드와 같은 스킬을 복제하여 사용합니다. 제드는 죽음의 표식을 다시 사용하여 그림자와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3초 후, 표식이 폭발하며 대상은 그 표식이 새겨진 시간 동안 받은 물리&마법 피해량의 일정 %만큼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