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지나가던카미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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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2-01 11:51:30 KST | 조회 | 3,542 |
제목 |
Morello "3.01 패치 노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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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그 시스템
- 랭크 게임에 리그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 플레이어 및 팀들은 이제 배치고사를 끝내고 특정한 한 리그에 위치하게 됩니다.
- 리그는 티어로 구분되며 티어 내에서도 몇가지 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ex : 금장 4단계)
- 매치에서의 승리 또는 패배는 당신의 리그 포인트(LP)를 얻거나 잃는데 영향을 줍니다
- 100 LP를 얻으면 단계 또는 티어 승급시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 최상위 플레이어와 팀들은 이제 도전자 티어(Challenger tier)로 승급할 수 있으며, 클라이언트 내의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됩니다.
- 챔피언의 패배한 경기 수와 승률은 이제 다른 사람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 ELO 레이팅은 매치메이킹 레이팅(MMR;MatchMaking Rating)으로 대체되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 닷지 시 시간 패널티가 감소했으며 LP 패널티가 추가되었습니다.
2. 챔피언
• 애니
- 애니 외형과 관련 스킨들의 그래픽이 업그레이드됩니다.
• 블리츠크랭크
- 기본 마나량이 300에서 240으로 감소합니다.
- 로켓 손(Q)의 마나 소모량이 110에서 120으로 증가합니다.
• 초가스
- 흉포한 울부짖음(W)의 침묵 지속시간이 2/2.25/2.5/2.75/3초에서 1.5/1.75/2/2.25/2.5초로 감소합니다.
• 다이애나
- 은빛 가호(W)의 구체 범위가 적 모델 크기에 따라 잘 맞도록 수정됩니다.
• 엘리스
- 신경독(Q)의 마나 소모량이 전 구간 60에서 80/85/90/95/100으로 증가합니다.
- 고치(E)의 마나 소모량이 전 구간 65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 이즈리얼
앞선 패치들의 너프와 같이, 이러한 변화는 이즈리얼이 지나치게 강한 것을 조심스럽게 되돌려보려는 시도의 연장선입니다. 이러한 너프는 AP 이즈리얼에게 영향이 더 크긴 하지만, 지금으로서는 AD 이즈리얼을 안정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패치 이후 우리는 AP 이즈리얼의 상황을 지켜 볼 예정입니다.
- 기본 이동속도가 330에서 325로 감소합니다.
-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패시브)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 정조준 일격(R)의 피격 당 데미지 감소율이 8%에서 10%로 증가합니다.
• 하이머딩거
지금 하이머딩거의 변경 내용이 최종적으로 저희가 원하는 하이머딩거의 모습은 아닙니다만, 이러한 약간의 수정이 딩거의 현재 게임플레이를 좀 더 유연하게 하도록 도와 줄 겁니다.
- 이제 진화형 포탑 H-28G(Q)은 하이머딩거가 언제 다음 부품을 충전하는지를 타이머로 표시합니다.
- 이제 포탑은 하이머딩거의 기본 공격이나 CH-1 충격 수류탄(E)에 맞은 적을 우선해서 공격합니다.
- 업그레이드!!(R)의 캐스팅 시간이 없어집니다.
• 카타리나
이러한 변화는 카타리나의 아이템을 좀 더 공격적인 쪽으로 맞추게 하는 것과 더불어 죽음의 연꽃을 좀 더 신중하게 사용하게 하도록 함으로서, 카타리나의 게임플레이에 대한 위험도를 다시 한번 증가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진행되었습니다.
- 단검 투척(Q)의 기본 피해량이 60/90/120/150/180에서 60/85/110/135/160으로 감소합니다.
- 순보(E)의 피해량 감소 시가닝 3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 죽음의 연꽃(R)의 총 AP 계수가 1.75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 케넨
- 날카로운 소용돌이(R)가 더 이상 기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룰루
- 요정 친구 픽스(패시브)의 레벨 당 피해량이 15~87에서 9~105로 조정됩니다.
• 마스터 이
- 명상(W)의 기본 회복량이 140/280/420/560/700에서 200/350/500/650/800으로 증가합니다.
- 명상(W)의 마나 소모량이 70/80/90/100/110에서 50/65/80/95/110으로 감소합니다.
- 명상(W)의 계수가 4.0 AP에서 2.0 AP로 감소합니다.
• 미스 포츈
- 쌍권총 난사(R)의 추가 AD 계수가 0.45에서 0.35로 감소합니다.
- 쌍권총 난사(R)의 부채꼴 범위가 이제 미스 포츈에게 붙어서 표시됩니다.
• 나서스
나서스는 이제 흡수의 일격으로 적 챔피언, 공성 미니언, 큰 늑대나 내셔 남작과 같은 보다 중요한 ("대형") 대상을 죽였을 때 보너스를 2배로 받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중요한 유닛이 추가적인 메리트를 제공하도록 해서 게임 진행의 보상을 전반적으로 강화할 겁니다.
- 이제 챔피언, 대형 미니언 또는 대형 중립 몬스터를 흡수의 일격(Q)으로 처치하면 피해량 증가 효과가 2배가 되어, 피해량이 6 증가합니다.
• 누누
이러한 변화는 누누가 수동적으로 아군에게 의지해야만 하는 위력을 감소시켜 서포트 역할을 좀 더 능동적으로 수행하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진행되었습니다.
- 기본 이동속도가 340에서 350으로 증가합니다.
- 끓어오르는 피(W)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합니다.
- 끓어오르는 피(W)의 공격속도 증가량이 25/35/45/55/65%에서 25/30/35/40/45%로 감소합니다.
- 끓어오르는 피(W)의 이동속도 증가량이 11/12/13/14/15%에서 8/9/10/11/12%로 감소합니다.
• 올라프
- 역류(Q)의 둔화는 이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효과가 감소합니다.
- 광포한 공격(W)의 쿨다운이 12초에서 16초로 증가합니다.
- 라그나로크(R)가 더 이상 기본 효과로 방어 관통력을 제공하지 않으며, 활성화 시에만 추가 방어 관통력을 얻습니다.
• 샤코
- 속임수(Q)의 사정거리가 500에서 400으로 감소합니다.
- 양날 독(E)의 둔화 비율이 20/22.5/25/27.5/30%에서 10/15/20/25/30%로 저레벨에서 감소합니다.
• 쉔
- 기본 공격을 할 때 마다 감소하는 기의 일격(패시브)의 쿨다운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 닌자 방어술(W) 활성 도중에 기본 공격을 할 때 마다 감소하는 기의 일격(패시브)의 쿨다운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 사이온
사이온은 이제 격노를 켠 채로 적 챔피언, 공성 미니언, 큰 늑대나 내셔 남작과 같은 보다 중요한 ("대형") 대상을 죽였을 때 보너스를 2배로 받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중요한 유닛이 추가적인 메리트를 제공하도록 해서 게임 진행의 보상을 전반적으로 강화할 겁니다.
- 이제 챔피언, 대형 미니언 또는 대형 중립 몬스터를 격분(E)으로 처치하면 체력 증가 효과가 2배가 되어, 체력이 2/3/4/5/6 증가합니다.
• 트리스타나
- 속사(Q)의 마나 소모량이 80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 폭발 탄환(E)의 피해량이 110/140/170/200/230에서 110/150/190/230/270으로 증가합니다.
• 트린다미어
- 기본 공격속도가 0.644에서 0.670으로 증가합니다.
- 비전투 상태가 되어 분노가 줄어들기 시작하는 시간이 5초에서 8초로 되돌아옵니다.
• 베이가
베이가는 이제 사악한 일격으로 적 챔피언, 공성 미니언, 큰 늑대나 내셔 남작과 같은 보다 중요한 ("대형") 대상을 죽였을 때 보너스를 2배로 받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중요한 유닛이 추가적인 메리트를 제공하도록 해서 게임 진행의 보상을 전반적으로 강화할 겁니다.
- 이제 챔피언, 대형 미니언 또는 대형 중립 몬스터를 사악한 일격(Q)으로 처치할 때 주문력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 바이
- 추천 아이템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금고 부수기(Q)의 실제 돌진 거리와 스킬 표시선의 길이가 일치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상급 귀환이 금고 부수기(Q)의 쿨다운과 마나를 돌려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과도한 힘(E)이 피해를 입힐 수 없는 대상을 공격할 때 또는 실명 상태일 때 여러번 나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볼리베어
볼리베어의 기본 공격속도는 평타 의존 근접 챔피언의 평균치보다 낮았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이 결함을 조정하여정글을 빠르게 클리어하는데 도움을 줄 겁니다.
- 기본 공격속도가 0.625에서 0.658로 증가합니다.
3. 아이템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Seeker's Armguard) (새로운 아이템)
- 조합식 : 천 갑옷 + 천 갑옷 + 증폭의 고서 + 125 골드 = 1160 골드
- + 30 방어력
- + 25 주문력
- 고유 지속 효과 : 적을 처치하면 0.5의 추가 방어력과 주문력을 얻습니다. 최대 30회까지 중첩됩니다.
• 존야의 모래시계
- 조합식 변경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650 골드 = 3410 골드 (종전에는 3100)
- 주문력이 100에서 120으로 증가합니다.
• 시야석
이러한 변화는 비용을 거의 소모하지 않고 지나칠 정도로 많은 초반 시야를 팀에게 제공하는 것을 감소시키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갱킹의 기회와 카운터 플레이의 이점이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 정글러에게 있어서 말이죠.
- 조합식 변경 : 루비 수정 + 475 골드 = 950 골드 (종전에는 700)
- 체력이 100에서 180으로 증가합니다.
- 시야석으로 설치한 와드의 골드량이 1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루비 시야석
이러한 변화는 비용을 거의 소모하지 않고 지나칠 정도로 많은 초반 시야를 팀에게 제공하는 것을 감소시키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갱킹의 기회와 카운터 플레이의 이점이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 정글러에게 있어서 말이죠.
- 총 가격이 1300 골드에서 1550 골드로 증가합니다.
- 체력이 300에서 360으로 증가합니다.
- 루비 시야석으로 설치한 와드의 골드량이 1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거인의 허리띠
- 체력이 400에서 380으로 감소합니다.
• 워모그의 갑옷
- 조합식 변경 : 거인의 허리띠 + 루비 수정 + 원기 회복의 구슬 + 원기 회복의 구슬 = 2830 골드 (종전에는 2650 골드)
• 태양불꽃 망토
- 조합 가격이 780 골드에서 930 골드로 상승합니다. (총 가격이 2500 골드에서 2650 골드로 상승합니다.)
• 악마의 마법서
이러한 변화는 악마의 마법서와 그에 따른 다양한 상위 아이템들이 주문력 챔피언들에게 더 다용도성과 범용성을 제공하도록 할 겁니다.
- 조합식에서 요정의 부적이 삭제됩니다.
- 총 가격이 1000 골드에서 820 골드로 감소합니다.
- 더 이상 마나 회복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내셔의 이빨
- 조합 가격이 250 골드에서 200 골드로 감소합니다. (총 가격이 2500 골드에서 2270 골드로 감소합니다.)
- 더 이상 마나 회복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지휘관의 깃발
- 조합식 변경 : 악마의 마법서 + 용맹의 증표 + 890 골드 = 2360 골드 (종전에는 2400)
• 죽음불꽃 손아귀
- 조합식 변경 : 악마의 마법서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880 골드 = 3300 골드 (종전에는 3000)
- 주문력이 100에서 120으로 증가합니다.
• 모렐로노미콘
- 조합식 변경 : 요정의 부적 + 악마의 마법서 + 케이지의 행운 + 435 골드 = 2200 골드
• 아테네의 부정한 성배
- 조합 가격이 920 골드에서 900 골드로 감소합니다. (+ 악마의 마법서 가격 인하와 함께 총 가격이 2800 골드에서 2600 골드로 감소합니다.)
• 피바라기
- 조합 가격이 650 골드에서 850 골드로 증가합니다. (총 가격이 3000 골드에서 3200 골드로 증가합니다.)
• 칠흑의 양날도끼
저희는 칠흑의 양날도끼의 전략적 위치에 대해 꽤 만족하고 있지만, 약간 지나치게 강한 감이 있어 이를 조정하고 싶습니다.
- 체력이 300에서 200으로 감소합니다.
- 최대 중첩횟수가 4회에서 5회로 증가합니다.
- 중첩 당 방어력 감소량이 6%에서 5%로 감소합니다.
- 스킬이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이 방어력을 감소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삼위일체
- 조합 가격이 300 골드에서 3 골드로 감소합니다. (총 가격이 4200 골드에서 3903 골드로 감소합니다.)
• 정령석
- 조합 가격이 140 골드에서 40 골드로 감소합니다. (총 가격이 800 골드에서 700 골드로 감소합니다.)
• 망령의 영혼
- 조합 가격이 400 골드에서 100 골드로 감소합니다. (총 가격이 2400 골드에서 2000 골드로 감소합니다.)
• 얼어붙은 심장
- 조합 가격이 500 골드에서 400 골드로 감소합니다. (총 가격이 3100 골드에서 3000 골드로 감소합니다.)• 도란의 방패
- 5초당 체력 회복량이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4. 매치메이킹
- 매치메이킹 시스템은 이제 게임을 생성할 때 매치메이킹 레이팅과 더불어 플레이어가 현재 돌리는 게임 큐의 승리 횟수를 반영합니다.
5. 일반
- 유저 프로필의 게임 기록을 명확히 표시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모든 정보는 여전히 저자되지만, 당신의 지난 10 게임은 보이지 않게 될 겁니다.
- 이제 '강인함'이 스탯으로서 캐릭터 정보창에 표시됩니다.
- 방해 효과의 지속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지닌 모든 챔피언은 이제 그 효과 대신 상응하는 강인함을 갖습니다.
(ex - 신지드, 트런들, 이렐리아, 가렌 등)
- 챔피언의 강인함이 아이템으로 얻는 강인함, 마스터리로 얻는 강인함 및 클린즈끼리 중첩됩니다.
- 카직스가 죽었을 때 렝가와 카직스의 "사냥 개시"가 활성화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애니비아가 알 상태일 때 챔피언 이름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얼음불사조 알)
- 이제 억제기와 포탑이 파괴될 때 알림으로 표시됩니다.
6. 사용자 협동 게임 (봇전)
- 봇들은 게임을 시작하고 끝낼 때 채팅을 하게 됩니다.
- 전 맵에 자르반 4세 봇이 추가되었습니다.
- 봇들이 돌진기로 후퇴하는 인공지능이 향상됩니다.
출처를 표기합니다.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t=3064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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