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챔피언 밸런스 패치
1-1. 아칼리
아칼리는 암살자라는 이름에 걸맞게 위험도가 높은 대신 그만큼 보상도 큰 챔피언이 되어야 합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아칼리의 후반 게임을 캐리할 잠재력은 유지하되, 초반 게임의 위험부담은 늘릴 것입니다.
• 암살자의 표식 (Q)
- 기본 피해량이 45/70/95/120/145에서 35/55/75/95/115로 감소합니다.
- 표식을 터뜨릴 때의 주문력 계수가 0.4에서 0.5로 증가합니다.
• 그림자의 춤 (R)
- 그림자의 정수의 충전 시간이 25/20/15초에서 35/25/15초로 증가합니다.
1-2. 코르키
• 미사일 폭격 (R)
- 이제 강화된 미사일이 매 4발이 아니라 매 3발째마다 발사됩니다.
- 미사일의 장전 시간이 전 구간 12초에서 12/10/8초로 감소합니다.
1-3. 카르마
이번 변경점으로 카르마의 삶의 질이 어느정도 증진될 것이며, 잘 짜여진 한타 싸움에서 여러 개의 만트라를 만들어낼 수 있게 하기 위해 그녀의 스킬을 상향시켰습니다.
• 열정 응집 (패시브)
- 만트라의 쿨다운 감소량이 1/1.5/2초에서 전 구간 2초로 증가합니다.
• 내면의 열정 (Q)
- 이제 내면의 열정의 폭발 범위는 처음에 명중한 대상의 중앙이 아니라, 투사체가 실제로 폭발한 지점에 발생합니다.
• 굳은 결의 (W)
- 마나 소모량이 70/80/90/100/110에서 70/75/80/85/90으로 감소합니다.
- 열정 응집(패시브)이 처음 적중할 때 한 번만 적용되던 것에서, 피해를 입힐 때 마다 적용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그 대신 이제 지속 시간동안 6회가 아닌 3회의 피해를 입힙니다.
• 고무 (E)
- 이동속도 증가 지속시간이 1.25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 툴팁의 보호막량이 실제로 채워주는 80/120/160/200/240만큼이 아닌 80/115/150/185/220으로 표기되어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만트라 강화 - 저항 (E2)
-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고무의 현재 레벨에 따른) 20/30/40/50/60%에서 전 구간 60%로 증가합니다.
- 아군의 보호막/이동속도 증가 범위가 600에서 700으로 증가합니다.
1-4. 케일
케일의 보조용 스킬들은 종종 적이 전혀 알아차릴 수 없는 곳에서도 시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정거리 감소로 인해, 상대방은 교전 상황에서 그녀의 존재를 예상하기 쉬워질 것입니다.
• 신성한 축복 (W)
- 사정거리가 1000에서 900으로 감소합니다.
• 중재 (R)
- 사정거리가 1200에서 900으로 감소합니다.
1-5. 럭스
럭스는 최상급의 사정거리와 광범위한 수비적 보조기술에 힘입어, 게임 내에서 가장 빠른 원거리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이번 변경점은 상대방에게 럭스의 실수를 잡아낼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하면서, 럭스가 그녀의 진입 타이밍과 교전 시 자리잡는 것에 대해 좀 더 신중하게 하도록 강제할 것입니다.
- 기본 이동속도가 340에서 330으로 감소합니다.
• 최후의 섬광 (R)
쿨다운이 80/60/40초에서 80/65/50초로 증가합니다.
1-6. 모르가나
• 어둠의 속박 (Q)
- 마나 소모량이 60/75/90/105/120에서 50/60/70/80/90으로 감소합니다.
• 영혼의 족쇄 (R)
- 마나 소모량이 100/150/200에서 전 구간 100으로 감소합니다.
1-7. 나미
• 해일 (R)
- 사정거리가 2500에서 2750으로 증가합니다.
- 쿨다운이 140/120/100초에서 120/110/100초로 감소합니다.
- 마나 소모량이 100/150/200에서 전 구간 100으로 감소합니다.
1-8. 노틸러스
- 기본 방어력이 15에서 19로 증가합니다.
• 타이탄의 분노 (W)
- 쿨다운이 26/24/22/20/18초에서 22/21/20/19/18초로 감소합니다.
1-9. 누누
• 절대 영도 (R)
- 쿨다운이 150/120/90초에서 110/100/90초로 감소합니다.
- 마나 소모량이 전 구간 150에서 100으로 감소합니다.
1-10. 퀸
• 매사냥 (패시브)
- 이제 발러가 약간 더 자주 표식을 새깁니다.
- 이제 발러가 대상에게 착지했을 때 곧장 표식을 새기게 됩니다.
• 공중제비
- 퀸이 멀찍이서 공중제비를 시전했을 경우 대상에게 좀 더 가까운 곳에 착지하게 됩니다.
1-11. 우르곳
• 산성 추적탄 (Q) / 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E)
- 이제 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에 맞은 적 챔피언이 근처에 있을 경우, 적이 시야 안에 있으면 산성 추적탄의 조준 사정거리가 표시됩니다.
1-12. 볼리베어
볼리베어는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 싸움을 걸기가 굉장히 쉬우면서도 극도로 강력한 챔피언이었습니다. 볼리베어를 공포스러운 싸움꾼으로는 유지하고 싶었으므로, 그 대신 초반 압박 능력을 감소시킬 예정입니다.
• 천둥 몰아치기 (Q)
- 적 챔피언을 향한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전 구간 45%에서 30/35/40/45/50%로 조정됩니다.
2. 아이템 밸런스 패치
2-1. 고대 골렘의 영혼
• 새로운 조합식 : 정령석 + 점화석 + 450 골드 (총 가격이 2300 골드에서 2000 골드로 감소합니다.)
- 더 이상 방어력 30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이제 10%의 쿨다운 감소 효과를 갖습니다.
2-2. 도마뱀 장로의 영혼
• 새로운 조합식 : 정령석 + 롱 소드 + 롱 소드 + 500 골드 (총 가격이 2300 골드에서 2000 골드로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50에서 45로 감소합니다.
2-3. 대천사의 포옹
- 사용 효과의 마나 소모량이 현재 마나의 2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사용 효과의 보호막량이 현재 마나의 25%에서 현재 마나의 20% + 150으로 조정됩니다.
2-4. 무라마나
- 활성화 효과가 마법 피해에서 물리 피해로 변경됩니다.
출처를 표기합니다. 북미 공식 홈페이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