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지나가던카미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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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7-23 17:56:05 KST | 조회 | 4,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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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ot Pwyff "다가올 3.11 패치 엿보기(3.10 패치 이후의 PBE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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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Pwyff 입니다. 패치 내용 중 일부를 공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으려 합니다. 아래의 패치 내용들에 더해서 현재 추가로 논의중인 것들이 있으며, 이들이 확정되면 이에 대한 포스트를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으로서는 몇 가지 실험 중인 잠정 PBE 패치 내용들을 즐기기만 해 주세요.
소환사 여러분,
유저 분들도 이미 아시다시피, 저희는 PBE 서버를 수많은 실험적 변화의 테스트 장으로 여기고 있지만, 가끔은 이해하기 어려운 변경들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요구할 때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희가 이에 관한 보다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알려드릴 수 있을 때가 오면, 추가로 포럼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아래 내용들은 PBE 서버의 다른 것들처럼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차후에 얼마든지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챔피언
1-1. 애쉬
요약 : 애쉬의 패시브가 쿨다운 도중일 때도 스택이 차오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에 대한 보상으로, 초당 집중의 상승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 집중(패시브)
- 초당 쌓이는 집중의 양이 증가합니다.
- (집중이 쌓일 수 없는) 특정 상황에서도 집중이 쌓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2. 엘리스
총론 : 이제 새끼거미는 전체적으로 덜 튼튼하게 변경되며, 특히 관통력 위주의 세팅을 하는 챔피언들에게 약해집니다. 추가로 새끼거미는 엘리스가 줄타기로 내려온 이후에 내려오게 되며, 이에 따라 주변에 미니언이 없는 상태에서 엘리스가 포탑의 공격을 받고 있을 때 줄타기를 사용하더라도, 내려온 이후에 엘리스가 먼저 포탑의 공격 대상이 됩니다(종전에는 새끼거미를 먼저 공격했습니다.). 또한 엘리스는 더 이상 줄타기로 표시된 사정 거리의 바깥쪽에 착지할 수 없습니다.
• 새끼거미(패시브)
- 체력이 감소합니다.
-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궁극기의 레벨에 비례합니다.)
-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궁극기의 레벨에 비례합니다.)
- 다수에게 피해를 입히는 공격에게 피해를 덜 받게 됩니다.
- 시야 반경이 감소합니다.
- 이제 인간 형태로 변신하면 즉시 새끼거미가 사라집니다.
- 이제 새끼거미는 서로 더욱 가까이 무리지어 움직이게 됩니다.
• 위험한 새끼거미(W)
- 새끼거미의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 새끼거미의 시야 반경이 감소합니다.
• 줄타기(E)
- 엘리스는 더 이상 표시된 영역의 바깥쪽에 내려올 수 없습니다.
- 줄타기를 사용한 후 내려왔을 때 엘리스를 아직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동안에도 불구하고 엘리스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새끼거미는 이제 엘리스와 동시에 내려오지 않고, 엘리스가 내려온 후 내려옵니다.
1-3. 피들스틱
• 까마귀 폭풍(R) (제 생각인데, 패시브인 두려움을 잘못 쓴 것으로 보입니다.)
- 더 이상 바론 남작, 드래곤, 썩은 아귀의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1-4. 카서스
• 황폐화
- 패시브가 발동 중일 때 황폐화를 최대 사정거리의 바깥쪽에 시전했을 경우, 카서스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대신 최대 사정거리에서 시전되도록 변경됩니다.
• 부패
-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 쿨다운 감소 효과를 사용해서 빠르게 끄고 켜는 것을 반복할 경우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5. 말자하
• 공허의 부름(Q)
- 전장의 안개나 수풀 속에 시전할 때 투사체가 평지에 사용할 때와 비슷한 수준으로 잘 보이게 됩니다.
• 공허충 소환(패시브)
- 여러 대상에게 재앙의 환상(E)이 걸려 있을 때, 더 이상 공허충이 반복적으로 대상을 바꾸지 않습니다.
1-6. 나미
• 물 감옥(Q)
- 때때로 의도된 것보다 기절이 길게 지속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7. 라이즈
총론 : 모든 라이즈의 스킬 사정거리가 감소하지만, 기본 이동속도 및 필사적인 힘으로 얻는 이동속도 증가량이 상승합니다.
- 기본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과부하(Q)
- 사정거리가 감소합니다.
• 룬 감옥
- 사정거리가 감소합니다.
-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비전 흐름
- 사정거리가 감소합니다.
• 필사적인 힘
- 이동속도 상승치가 증가합니다.
1-8. 쓰레쉬
총론 : 저레벨 때의 쓰레쉬가 덜 튼튼해질 겁니다. 하지만 이제 영혼을 수집할 때 마다 그 효과가 떨어지지 않고 고정된 수치의 방어력과 주문력이 상승합니다.
-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 지옥살이(패시브)
- 이제 영혼은 수집된 양에 따라 고정된 수치의 방어력과 주문력을 제공합니다.
1-9. 트위스티드 페이트
총론 : 사기 주사위는 더 이상 맵 전체에 추가 골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대신 이 패시브는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미니언을 죽일 때 마다 그 자신에게 전반적으로 더 높은 골드를 제공하게 됩니다. 카드 뽑기는 이제 카드를 뽑고 던질 때 까지 지속되는 시간이 감소하게 됩니다.
• 사기 주사위(패시브) (리메이크됨)
-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적을 죽일 때 마다 그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 사이의 골드를 획득합니다. 물론 당연하게도,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높은 골드를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사기 주사위니까요...)
• 카드 뽑기(E)
- 더 이상 카드를 뽑고 던지는 지속시간이 10초가 아닙니다.
- 이제 카드를 뽑을 때 일정한 시간 내에 뽑아야 하며, 그보다 더 짧은 시간 내에 던져야 합니다.
1-10. 워윅
• 무한의 구속
- 적 챔피언에 의해 스킬이 끊어지더라도 계속 피해가 들어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11. 자크
• 새총 발사
-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2. 일반
2-1. 내셔 남작
총론 : 이제 내셔 남작의 탐식성 부식(바론을 공격하면 누구든 적용시킬 수 있는 단일 타겟 디버프)이 적용된 적은 공격력이 직접 감소하던 것에서 벗어나 물리 피해량과 마법 피해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것은 지속 딜링형 마법사가 바론을 혼자서 때려잡기 어려워짐을 의미합니다.
- 내셔 남작의 '탐식성 부식' 효과는 더 이상 대상의 공격력을 50%만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내셔 남작의 '탐식성 부식' 효과는 이제 바론에게 공격당한 대상의 물리 및 마법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2-2. 포탑
총론 : 이제 극초반에 포탑을 밀어버리기 어렵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 저희는 보라 팀의 안쪽 포탑의 방어력이 의도한 것보다 약간 높았던 소소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바깥쪽 포탑은 게임이 시작된 후 8분간 추가 고정 방어력을 갖습니다.
- 바깥쪽 포탑의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 바깥쪽 포탑은 더 이상 8분 이후에 방어력을 가지지 않습니다.
- 보라 팀의 안쪽 포탑이 의도된 것보다 방어력이 10 높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3. 아이템
3-1. 마법 저항력 계열 아이템
총론 : 새 마법 저항력 아이템 두 개를 게임에 추가했습니다. 하나는 주문 포식자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정령의 형상과 밴시의 장막으로 올릴 수 있는 중간 수준의 마법 저항력 계열 아이템입니다.
• 신규 아이템 : 주문파괴자(Spellbreaker) (근접 전용)
- 조합식 : 주문포식자 + 탐욕의 검 + 골드
- 능력치 : 공격력, 마법 저항력, 치명타 확률
- 고유 지속 효과 - 강인함 : 기절, 둔화, 도발, 공포, 침묵, 실명, 속박의 지속시간이 35%만큼 감소합니다.
- 고유 지속 효과 - 생명줄 : 마법 피해를 받아 체력이 30% 이하가 될 경우, 마법 피해 400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5초 동안 생성합니다(쿨다운 90초).
• 신규 아이템 : 망령의 두건(Spectre's Cowl)
- 조합식 : 루비 수정 + 음전자 망토 + 골드
- 능력치 : 체력, 마법 저항력
- 고유 지속 효과 : 적 챔피언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후 최대 10초동안 5초당 체력 회복량이 상승합니다.
• 정령의 형상
- 조합식 변경 : 망령의 두건 + 점화석 + 골드
- 체력이 증가합니다.
-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 5초당 체력 회복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밴시의 장막
- 조합식 변경 : 망령의 두건 + 루비 수정 + 골드
- 체력이 증가합니다.
-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 더 이상 마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추가 고유 지속 효과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거나 주문 방어막이 부서졌을 경우, 최대 10초동안 5초간 체력 회복량이 대폭 상승합니다.
• 수호 천사
- 조합식 변경 : 음전자 망토 + 쇠사슬 조끼 + 골드
-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3-2. 룬 방벽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총론 : 룬 방벽이 게임에서 삭제됩니다. 이제 군단의 방패를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군단의 방패
- 조합 가격이 감소합니다.
- 체력이 감소합니다.
- 자신에게만 적용되는 마법 저항력이 삭제됩니다.
/고유 지속 오오라 : 군단
-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 더 이상 미니언에게 추가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룬 방벽
- 게임에서 삭제됩니다.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조합식 변경 : 군단의 방패 + 골드
- 능력치 변경 : 체력, 방어력, 쿨다운 감소 효과
- 고유 사용 효과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이제 고유 지속 오오라- 군단을 갖습니다,
3-3. 다른 아이템들
• 고대 골렘의 영혼
- 체력이 감소합니다.
• 몰락한 왕의 검
- 사용 효과의 가속/둔화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 파수꾼의 갑옷
- 지속 효과의 둔화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 가격이 감소합니다.
• 란두인의 예언
- 지속 효과의 둔화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 가격이 감소합니다.
• 얼어붙은 심장
- 가격이 감소합니다.
3-5. 신규 아이템 아이콘
- 아래의 아이템들은 새로운 아이콘으로 대체됩니다.
• 흡혈의 낫
• 수호자의 카탈리스트
• 죽음불꽃 손아귀
• 빙하의 장막
• 심연의 홀
• 가시갑옷
• 마법공학 리볼버
• 기괴한 가면
4. 소환사의 협곡
총론 : 게임 내에서 버프 캠프를 제외한 모든 캠프의 생성 시간이 늦춰집니다. 고대 골렘과 도마뱀 장로에게 치우쳐 있던 경험치 중 일부가 작은 도마뱀에 넘어가게 되며, 이에 따라 정글러들은 버프 몬스터 뿐만 아니라 정글 캠프를 모두 처리해야 레벨 2를 찍을 수 있습니다.
• 늑대
- 최초 생성 시각이 1:55에서 2:05로 늦춰집니다.
• 유령
- 최초 생성 시각이 1:55에서 2:05로 늦춰집니다.
• 골렘
- 최초 생성 시각이 1:55에서 2:05로 늦춰집니다.
• 고대 골렘
- 기본 경험치가 340에서 260으로 감소합니다.
• 도마뱀 장로
- 기본 경험치가 340에서 260으로 감소합니다.
• 새끼 도마뱀
- 기본 경험치가 10에서 50으로 증가합니다.
- 기본 체력이 300에서 400으로 증가합니다.
5. 수정의 상처 및 뒤틀린 숲 전용 밸런스 패치
5-1. 버그 수정
- 썩은 아귀가 100 이상의 사정거리를 가진 근접 챔피언을 상대로 근접 공격을 더욱 잘 하도록 변경됩니다.
- 썩은 아귀는 유저가 썩은 아귀의 은신처를 떠나면 더 이상 날뛰지 않습니다.
- 작은 유령의 체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상적으로 증가합니다.
5-2. 일반 변경점
- 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삭제됩니다.
- 죽음불꽃 손아귀가 삭제됩니다.
- 리안드리의 고통이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 추적자의 손목보호대가 사용 가능하게됩니다.
• 돌아온 아이템 : 달빛 마법검 (원거리 전용)
- 조합식 : 추적자의 손목보호대 + 음전자 망토 + 골드
- 능력치 :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 고유 지속 효과 - 강인함 : 기절, 둔화, 도발, 공포, 침묵, 실명, 속박의 지속시간이 35%만큼 감소합니다.
• 어둠불꽃 횃불 (리메이크됨)
- 조합식 변경 : 방출의 마법봉 + 악마의 마법서 + 골드
- 능력치 : 주문력, 쿨다운 감소 효과
- 고유 사용 효과 : 6초에 걸쳐 대상의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그 시간동안 대상이 받는 모든 형태의 마법 피해량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쿨다운 60초)
• 우글렛의 마녀모자
- 조합식 변경 : 추적자의 손목보호대 + 방출의 마법봉 + 증폭의 고서 + 골드
-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출처를 표기합니다.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40027582#post40027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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