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III 커뮤니티 여러분 안녕하세요.
개발팀에서 최근 전해온 잉걸불 관련 변경 예정 소식을 한국 커뮤니티 여러분께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1.0.5 패치에서, 개발팀은 잉걸불이 의도했던 것보다 5배 많은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할 예정입니다. 수정 이후엔 잉걸불이 입히는 피해가 현재의 값(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500%만큼)에서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00%만큼으로 낮아집니다. 이 버그는 1.0.4 패치가 적용된 직후에 발견되었고, 긴급 수정을 통해서도 수정이 가능한 부분이었지만 개발팀에서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충분히 안내를 드린 후 수정하고 싶었습니다. 아울러 비록 해당 버그가 중요한 문제이긴 하지만, 잉걸불이 포함된 기술 조합들로 플레이어분들이 현재 재미를 느끼고 계시기 때문에 개발팀에서는 다음 클라이언트패치까지 해당 버그 수정을 늦추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개발팀에서는 해당 버그가 수정될 경우 잉걸불을 포함하는 몇 가지 기술 조합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개발팀에서는 계속해서 플레이어분들께 보다 많은 기술 조합의 선택권과, 창의적으로 기술과 장비를 선택하는 방법을 제공해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개발 목표에 반하면서까지 이를 제공하거나, 플레이어가 스스로를 방어적으로 제한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은 원치 않습니다. 공격력 측면에서 절제 기반의 기술은 결코 증오 기반의 기술보다 우월해서는 안됩니다. 대신 절제 기반의 기술은 기술 조합을 향상 시키거나, 방어적인 목적에서 사용되거나, 공격력에 부가적인 유용성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잉걸불을 현재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개발 철학에선 멀어지는 것이며, 플레이어 여러분에게도 위험한 시나리오를 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국 모든 절제를 공격에 소모하도록 권장될 경우, 생존을 위해 연막이나 어둠의 힘과 같은 기술을 사용코자 하더라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오기 마련입니다.)
1.0.5 패치 예정 일자가 아직 나오진 않았지만,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더 많은 정보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패치가 가까워오면 이 글타래에 다시 한번 업데이트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http://kr.battle.net/d3/ko/forum/topic/1989499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