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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하늘에서-지게가
작성일 2012-09-09 21:59:07 KST 조회 31,462
제목
[저그] 군단의 심장, 신유닛 & 변경유닛 (5/14 패치)


* 스크린샷 및 글 작성 : 하늘에서 지게가


* 아래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계속 수정될 예정입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덧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저그 신유닛 & 변경 유닛


[저그 신 유닛]

파일포켓 이미지

테크 요구사항 : 감염구덩이

미네랄 200, 가스100, 인구수 3, 생산시간 40초
체력 160, 방어력 1, 이동속도 2.25

* 능력 

     # 식충 생성 (C),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요구사항 - 잠복상태
  • 식충 2마리를 생성합니다. 식충은 15초의 시한 생명을 갖습니다.

자동 시전을 끄고 켤 수 있으며 랠리포인트 지정이 가능합니다.


* 업그레이드 - 식충 내구력 진화 (요구 사항은 감염구덩이) : 식충의 수명이 10초 증가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식충은 군단숙주가 생성하는 유닛입니다.

인구수 -, 체력 65, 방어력 0 , 이동속도 1.88

뱉은 산 : 공격력 12, 사거리 3, 무기속도 0.8, 대상-지상 (발사 공격과 지상갑피 업그레이드시 + 1씩 증가)



파일포켓 이미지

테크 요구사항 : 군락

싸이오닉 장갑 (9.20 패치로 수정됨)


미네랄 100, 가스 200, 인구수 3, 생산시간 40초

체력 150, 에너지 200, 방어력 1, 이동속도 2.95, 가속도 3


* 능력


   # 흡수 (C)

  • 아군 구조물을 대상으로 지정. 20초 동안 해당 구조물의 체력을 200만큼 흡수하여 50의 에너지로 전환합니다.
  • (점막 종양을 대상으로 할 수 없습니다.)


   # 납치 (D)  /  에너지 75

  • 대상 유닛을 살모사의 위치로 잡아당깁니다. (잠복유닛, 공성모드된 전차, 모선도 당겨올 수 있습니다)



   # 흑구름 (B)  /  에너지 100

파일포켓 이미지

  • 14초 동안 지속되는 구름을 생성하여, 그 안에 있는 지상유닛의 공격 사거리를 근접 사거리로 줄입니다.
  • (모든 유닛대상으로 적용되며, 반경은 2)



[저그 변경 유닛]

파일포켓 이미지

테크 요구사항 : 히드라리스크 굴


미네랄 100, 가스 50, 인구수 2, 생산시간 33

체력 80, 방어력 0, 이동속도 2.25


   * 업그레이드 - 근육보강 진화 (단축키 A, 요구사항은 번식지) 

  • 히드라리스크의 점막 밖 이동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시 이동속도 2.81
  • 근육 보강 업그레이드 완료한 점막 위 이동 속도는 업그레이드 전과 같습니다. (9/15 패치됨)


파일포켓 이미지

미네랄 300, 가스 200, 인구수 6, 생산시간 55초

체력 500, 방어력 1

카이저 칼날 : 15 + 20 중장갑 추가 피해에서 35의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능력 (광란 효과는 자유의 날개와 같습니다)

잠복돌진은 삭제되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 "진균 번식" 변경

  • 투사체가 발사됩니다.
  • 진균 번식의 피해량이 30 + 10 중장갑 추가 피해에서 3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투사체의 속도는 12입니다.
  • 사거리는 10입니다.

    # "감염된 테란" 변경

  • 감염된 테란은 공격/방어 업그레이드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 알의 체력이 7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이동 속도가 3.75에서 4로 증가하였습니다. (가속은 3.5 로 변화없음)


      # 새로운 지속 능력: "조직재생"

  • 뮤탈리스크의 생명력 재생율이 0.2734에서 1로 증가합니다.


[저그 변경 건물]


    점막종양

  • 비탈길에도 점막 생성이 가능해졌습니다.    

 

    부화장

  • 부화장 단계에서 잠복연구와 기낭 갑피 진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포자촉수

  • 건설 요구 조건에서 진화장이 제외됩니다. (산란못은 필요)
  • 무기 데미지가 15에서 15  ( + 30 생체 ) 로 증가하였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가시촉수

  • 가시 촉수는 다른 가시 촉수를 포함하여 구조물 옆에 위치했을 때 완전히 길을 막습니다.
  • 저글링 등의 작은 유닛들도 가시 촉수 사이를 지나갈 수 없습니다.
  • 가시 촉수의 크기가 0.85에서 0.95로 증가했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디아블로3] (2012-09-09 22:3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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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까지만 해도 비밀글이였는뎅
아이콘 Didact (2012-09-09 22:3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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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까지만 해도 비밀글이였는뎅 (2)
아이콘 나하안 (2012-09-09 22:39: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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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까지만 해도 비밀글이였는뎅 (3)
하늘에서-지게가 (2012-09-09 22:3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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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거 폭로 안하셔도 됩니다 =_=
아이콘 마스터이 (2012-09-09 22:42: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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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까지만 해도 비밀글이였는뎅(4)
아이콘 Tamid (2012-09-09 22:48: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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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까지만 해도 비밀글이였는뎅 (5)
아이콘 흑인트랩듀얼러 (2012-09-09 22:51: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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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까지만 해도 비밀글이였는뎅(6)
아이콘 MRU (2012-09-09 22:54: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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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흑구름 (B)
10초 동안 지속되는 구름을 생성하여, 그 안에 있는 생체 유닛의 공격 사거리를 근접 사거리로 줄입니다.
(모든 유닛대상으로 적용되며, 반경은 1.5)

괄호로 수정하시긴 했지만 내용에는 생체한정으로 적혀있네요
패치후엔 생체뿐만 아니라 모든 속성에 적용되죠
그리고 지상 한정인지 공중도 통하는지 명확히 적어주시면 좋겠어요
아이콘 땡콩 (2012-09-09 22:5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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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는 기본아머1만더올려주징....
아이콘 FOTS (2012-09-09 23:00: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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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글 아주 좋네영

타 종족도 올려주세용

추천 쾅
아이콘 천제누구 (2012-09-09 23:02: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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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맛, 좋은사람
아이콘 김다크 (2012-09-09 23:1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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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까지만 해도 비밀글이라고 덧글들이 그랬는데
아이콘 맹독괴물 (2012-09-09 23:13: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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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곧 다른 종족도 올라오겠지 ?!
아이콘 내가바로너 (2012-09-09 23:1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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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까지만 해도 비밀글이라고 덧글들이 그랬는데 (2)
아이콘 알흠다운인간 (2012-09-09 23:5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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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테란 비밀글임? 분위기 꺠게 ㅠㅠ
하늘에서-지게가 (2012-09-10 00:3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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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흠다운인간 // 죄송합니다. 자리를 비우는 바람에 부득이 비밀글로 작성하였습니다.
지금 수정하였습니다.
아이콘 배너티 (2012-09-10 01:29: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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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 발업 상승치 25%로 줄은걸로 알아여
하늘에서-지게가 (2012-09-10 03:1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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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티 // 수정했어요~ 감사합니다
숭구리당당숭당당 (2012-09-10 17:3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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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전 비밀글이었던게 그렇게 중요한가 하여간 인간들ㅋㅋ
댓글 물기 꼬라지하곤
DoAsInfnt (2012-09-10 18:13: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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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군단숙주 경장갑인가? 맹덕이야 그렇다쳐도 왜 화염차에 약하다고하지? 자동차화염차 말고 전투화염차 말하는건가?
ongbak90 (2012-09-10 20:4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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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치 → 신경 기생충 = 넌 내꺼
아이콘 파더쉽 (2012-09-10 23:05: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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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막종양이 비탈길에도 지어지네요
지금은 안되는걸로 아는데
아이콘 발업된히드라 (2012-09-11 01:4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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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 발업은 군락까지 가야한다니....
아이콘 깔낄깰 (2012-09-11 04:5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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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충 귀엽다 ㅋㅋ
아이콘 이제부터제껍니다 (2012-09-18 15:4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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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첫번쨰 동영상 군숙 맹독에 죽는거 멋잇네
라인하르트7 (2012-09-18 18:43: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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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가시촉수나 포자촉수 만들어서 뿌리도 박지 말고 살모사 보양식으로 졸졸 따라다니게 해야겠네. 설마 뿌리 안 박으면 체력흡수 못하는 건 아니겠지.
아이콘 저그너프점 (2012-09-20 00:03: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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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사기될듯ㄷㄷ
하늘에서-지게가 (2012-09-21 02:5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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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e9에서 맨아래 영상이 안나와서 글을 수정했습니다.
운영자님께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아이콘 이제부터제껍니다 (2012-09-21 15:3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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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모사가 사이오닉이 됬네
아이콘 이제부터제껍니다 (2012-09-21 15:40: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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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모사가 이제 저격의 대상도 될수있군
아이콘 DogDRAKE (2012-09-21 20:5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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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토스 유닛들 디자인은 똥망인데, 이번 저그 유닛들 디자인은 굉장히 잘한듯.
아이콘 DogDRAKE (2012-09-21 20:56: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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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차에게 약하다고 표기한 건, 어차피 식충이 순식간에 녹아버리면 본체는 아무것도 아니라서 그런 게 아닐까요.. 무군과 달리 생성 딜레이가 길잖아요.
프로토스집정관 (2012-09-22 12:26: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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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엔 엄청 빠른속도로 달려가서 똵! 하고 나왔는데 생각보다 느려졌네여
아이콘 TwilighT_ (2012-09-22 17:49: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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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유닛 납치할때 그 경로에 역장있으면 역장 부수나요?

중형유닛 납치할때 그 밑에 역장있으면 어떻게 되나요?
하늘에서-지게가 (2012-09-23 01:0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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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 // 실험해보니 거대유닛은 납치와 동치에 역장이 부서지고
중형유닛은 밑에 빼곡하게 역장이 있으면 갇혔다가 곧 역장밖으로 나가지네요
RedNoah-J (2012-10-05 00:5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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벙커가 감염되어서 저그 유닛으로 변하던데 그건 삭제된건가요?
하늘에서-지게가 (2012-10-10 14:19: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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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Noah-J // 그건 아마 캠페인용 유닛 같습니다
아이콘 오래국시골님 (2012-10-10 18:3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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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식충이 원래 지상 공중 모두 공격 아니었나요? 변경됬네요
아이콘 [shuttle] (2012-10-10 22:08: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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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견 점프는 뭔가요? 특수능력임?
하늘에서-지게가 (2012-10-11 11:4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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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편인데 뭘 말씀하시는건가요?
혹시 살모사 납치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정라쿤 (2012-10-11 12:28: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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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잠복돌진 너무 느리다
아이콘 RomantiOrk (2012-10-16 23:5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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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의료선붙은 마린하나 죽이는데 몇번을 긁는거냐;;;;
아이콘 꾸마로 (2012-12-07 23:52: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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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는 그것보다도 공격속도랑 공격효과음부터 좀 바꿔주지...

그리고 저그는 전체적으로 신기충이랑 납치 같은거 아니면 토스를 상대하게 못 만드나..;
스타1에서는 그런거 없어도 잘 맞게 해놓구선.. (브루들링 정도..?) 이거 뭐 밸런스 맞추려고
하는 것 땜에 프로토스 유닛들은 컨셉이랑 이미지 확 떨어지고 (무능력화 기술에 유린) 저그는
저그대로 골치아프게 플레이해야되고.. 바퀴라든가 히드라나 뮤탈 같은 전투유닛들 잘 조정해서 다이나믹하게 싸우는걸 위주로 하게 해주면 좋은데.

진균은 좀 그래픽이 어설픈듯.. 테니스공..야구공..
아이콘 우빈킴 (2012-12-08 00:5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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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레알 저렇게 진균번식 바뀌는데 진균번식 맞는사람도있음?ㅋㅋ
토스들 트리플먹고 점추오링나오면 감염충으론 택도없고 뭘로막지
Pt똘이 (2012-12-08 01:26: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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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프로게이머들은 감염충이제 아무도안뽑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게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복돌진삭제도 폭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군단의심장인데 저그보다는 플토에 강점이된듯...

뭐..저그도좋아진게많긴하지만 신유닛측면에서는 플토가아무래도..
아이콘 hilou (2012-12-09 09:12: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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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군단의 심장이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복돌진은 왜 없앴냐!!!! 신기충은 무슨 테니스공 던지냐!!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12-10 02:5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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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복돌진 만든 이유가 울트라는 근접유닛인데 크기가 커서
다른유닛들 뒤에서 버벅이다가 전투 패배할때쯤 공격하기 시작하는 그런 문제때문 아님?
그냥 잠복돌진을 광전사 돌진처럼 자동시전으로 만들어버리면 되는건데
왜 그걸 해결못하고 삭제를함? 애초에 자동시전 없이 직접 사용하는 기술로 만든거 자체가 해결능력이 없었다는 반증이었지만 ㅇㅇ
아이콘 J.J.HyuK. (2012-12-27 15:0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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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왔더니 이런 글도 있네...
그나저나 뮤틸 버프된게 가장 눈에 띄는 군요..
플토들 뮤탈 견제 막기 더 짜증날 듯...
닉네임: 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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