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ku | ||
---|---|---|---|
작성일 | 2012-10-27 16:33:55 KST | 조회 | 7,516 |
제목 |
밸런스 패치7에 대한 데이비드 킴의 생각 + 동영상
|
원문: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7004040818
예언자
저희는 커뮤니티와 프로게이머들에게 예언자에 관한 여러 가지 의견을 받았으며, 그 중 다음과 같은 내용에 대해 공감했습니다:
1. 예언자는 사용자의 실력에 따른 차이가 드러나지 않는 유닛이였습니다. 주력 기술인 봉쇄는 실버 리그에서나 마스터 리그에서나 거의 차이가 없는 효율을 보여주었습니다.
2. 봉쇄는 항상 똑같은 수준의 효율을 보장하는 기술이었기에 시청하는 입장에서도 재미가 없었습니다.
3. 예언자는 적 기지에서 견제를 하는 것 외에는 주 병력에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점을 참고하여 저희는 예언자의 디자인을 다른 방향으로 설계하였습니다. 저희는 다양한 기술을 실험해 보았으며 그 중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두 기술, 즉 펄서 광선(Pulsar Beam)과 시간 왜곡(Time Warp)을 추가하였습니다.
예언자
- 새로운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펄서 광선 (Pulsar Beam)
- 예언자가 적의 구조물에게 매 초 25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입힙니다 (채널링).
- 이 기술을 사용 시 예언자가 초당 2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 이 기술의 사거리는 5입니다.
- 새로운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시간 왜곡 (Time Warp)
- 반경 3.5 내의 모든 지상 유닛의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키는 장판을 생성합니다.
- 이 기술을 사용 시 75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 이 기술의 사거리는 9입니다.
저희는 펄서 광선이 1번과 2번 문제를 모두 해결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내 테스트에서 마스터 급 사용자와 플레티넘 급 사용자가 이 기술을 사용할 때 차이점을 구별할 수 있었으며, 플레이어와 상대방의 컨트롤 역량에 따라 견제의 효율에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마지막 기술은 예언자가 주 병력과 함께 다니며 전투에 참여할 수 있게 해 주고, 펄서 광선을 이용한 견제를 보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저희가 보기에 시간 왜곡은 이 두 가지 요구 사항을 모두 만족합니다.
저희는 새 예언자에 대한 베타 유저들의 테스트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로 추가된 능력을 사용해 보고 이에 관한 적절한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모선 제어소에 추가된 탐지 기술
저희는 이전 베타 패치 이후에 모선 제어소의 탐지 기술에 대한 많은 의견을 수렴하였습니다. 이전 패치에서는 탐지 기술이 연결체에 적용되었기 때문에, 프로토스 유저들이 한두 기의 은폐 유닛을 처리하기 위해 로봇공학 시설을 짓지 않아도 되게 하려는 의도를 반영하지 못했습니다. 저희는 논의를 통해 소수의 은폐 유닛에 대해선 이 탐지 기술로 어느 정도 대항할 수 있되, 다수의 밴시나 암흑 기사를 막을 때는 관측선이 필요하게 하자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가시 촉수
가시 촉수의 수정 사항은 저저전 초반의 방어를 강화하기 위해 제공되었습니다. 군단의 심장에서는 저그의 2, 3티어 전술이 크게 변화되었기에, 저그 유저들이 비교적 쉽게 티어 2까지 진행할 수 있게 하려 합니다. 또한 초보 유저들은 가시 촉수가 2x2의 공간을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저글링과 같은 작은 유닛들이 그 사이로 빠져나가는 것을 몰라서 혼란을 겪었습니다. 이 때문에 저희는 가시 촉수와 다른 건물을 붙여서 지었을 때 틈새가 생기지 않도록 수정하였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모델의 크기를 조금 키웠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위의 사항 외에도 몇 가지 수치를 변경하였으니 패치 노트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남은 베타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여러 수치를 조정할 것이며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많은 의견 제안을 부탁드립니다.
참고: HuskyStarcraft의 영상입니다.
패치 7 프로토스 수정 사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