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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지나가던카미씨
작성일 2012-11-10 16:41:40 KST 조회 3,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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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ikk "프리시즌 정글 변경점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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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오는 패치에서의 몇 가지 정글 변화에 대해 말해보려 합니다. 이는 라인에 대한 초반 게임 압박에서의 용이함과 사용 가능한 정글러에 폭을 넓히는 것을 겨냥한 것이 대부분인데요, 저는 Statikk이고, 프리시즌 정글 변화의 Primary designer였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짜고 있는가에 대해 심도있게 다뤄보도록 하죠.


 * 초반 게임 압박의 완화

시즌 2는 라인 갱킹을 통한 초반 게임 활동성을 올려 정글러에게 좀 더 가능성을 열어줬습니다. 이것이 게임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은 제쳐두고서라도, 최근 동향과 빠른 정글 갱킹의 이득(특히 부쉬를 통한 캠핑)은 라이너에게 있어 너무나도 강력한 압박으로 다가왔어요. 이것은 상당히 효과적으로 라인에 설 수 있는 챔피언의 수를 감소시켜버렸죠. 결국 매우 안전한 거리에서 파밍을 할 수 있거나 믿을만한 빠른 탈출기를 가진 챔피언만 요구됬습니다.
.
이러한 초반 압박을 완화하기 위해서, 우리는 정글에서의 초반 갱킹을 좀 더 어렵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위하여 관련된 리스크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했죠. 이 작업을 시행하기 위해 우리는 정글 몹들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증가시켰습니다. 이것은 초반 갱킹을 준비하는 정글러가 더 적은 체력을 갖도록 하고, 특화되어 있거나 다른 능력치와 맞바꾼 것이 아닌 이상 신속의 장화(똥신)을 착용하고 시작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려워진 정글에서 싸우기 위해, 우리는 몇가지 정글 특화용 아이템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사냥꾼의 넓은 칼(Hunter’s Machete)는 정글링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게임의 막이 오를 때 구입하는 아이템으로써 훌륭한 시작 아이템이 될 겁니다. 또 최종적으로는 마드레드의 갈퀴손과 리글의 랜턴 같은 중반부 정글 아이템으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업그레이드 될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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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글 다양성의 증대

시즌 2에서는, 강력한 정글러들의 특징은 전형적으로 광역 데미지를 입히고, 유틸기를 가지며, 초반 갱킹 압박이 좋은 것이었죠. 프리시즌 기간 동안, 우리는 챔피언의 다른 능력들도 빛을 볼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으로 사용 가능한 정글러가 많아지길 바랍니다.

첫 번째로, 정글 캠프마다 있는 큰 몹의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서 광역 데미지 딜러가 강한 것을 약화시키려 합니다. 이것은 갱플랭크와 같은 단일 타겟 데미지 딜러들이 정글몹을 잡는 속도에 있어서 좀 더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죠.

다음으로, 우리는 마찬가지로 큰 폭으로 보상(골드와 경험치)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게임이 진행됨에 비례해서 정글이 강해지는 폭(몬스터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획득하는 체력과 공격력)도 증가시키려 합니다. 이 방법은 정글을 파밍하는 쪽으로 초점을 맞춘 정글러가 효과적으로 골드와 경험치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게 하죠. 이것은 게임의 후반부를 담당할 필요가 있는 마스터 이와 같은 좀 더 공격력에 중점을 두고 골드 의존도가 높은 많은 챔피언들에게 정글의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앞전에 언급했듯이 정글에서 몹에게 입는 데미지를 늘리려고 합니다. 이는 높은 안정성을 가진 워윅이나 피들스틱과 같은 정글러들에게도 경쟁할만한 장점을 부여해서 원 궤도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할 거에요.

새로운 아이템 또한 이전에 가난한 정글 아이템을 가지던 마법사나 AD캐스터같은 챔피언들에게 아이템 빌드의 다양성을 열어줄 요소가 될 것입니다.


  * 삶의 질(Quality of Life)과 메타 수정

우리는 또한 정글에 대해 작은 변경점이나마 많이 수정하려 합니다. 예를 들어

- 정글 몹들은 이제 그들의 행동을 좀 더 일관되게 하기 위해 원래 공격한 대상을 쫒지 않으며 대신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 캠프들 각각의 난이도와 편의성에 맞게 유령 캠프의 골드 보상이 줄어들고 골렘과 늑대 캠프의 골드 보상이 증가합니다.
- 유령은 공격 사정거리가 줄어들고 큰 유령은 미드 라이너가 추가골드를 얻기 위하여 이를 파밍할 때 싸워야 하도록 강제하기 위해 캠프 내의 자리가 바뀔 것입니다.
- 골렘 캠프의 몬스터들은 이동 속도가 증가되어 카이팅하기가 어렵게 될 것이며, 특히 초반 블루쪽 봇라인을 염두에 두었습니다.

총체적으로, 우리는 프리시즌의 변화가 정글을 좀 더 다양한 챔피언들이 활약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역할, 플레이스타일등이 가능한 장소가 되길 바랍니다. 우리는 최근 동향에 잘 보이는 정글러들을 없애버리려는 게 아니에요. 단지 라인업이 늘어나길 바랄 뿐입니다.

늘 그랬듯이 우린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변경점을 만드는 데 열려있으며, 새로운 정글러나 당신의 경험으로 인한 당신의 기대 양방에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정의의 전장을 강타할 코멘트 한 마디를 저희에게 날려 주세요!“




출처를 표기합니다.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t=2780182

또 신템에 대한 정보를 은근슬쩍 흘렸습니다. Hunter's Machette... 저는 일단 마체테를 넓은 칼로 번역했지만 그냥 마체테가 될수도 있어요 :D
근데 정글러로 예를 든 것들 중 몇개가 좀 그렇네요. 갱플이라던가... 마이라던가... 뭐야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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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아오오니 (2012-11-10 16:5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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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보니까 대충 일반 몹에게 추가데미지 뭐 이런거인듯
아이콘 울레기리스크 (2012-11-10 17:15: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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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쉬가 없어지네요 정글이 어떻게변할지 참 기대
아이콘 death-cloud (2012-11-10 17:41: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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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요약
: 이제 람머스는 처음 블루도 제대로 못잡게 됩니다.
정라쿤 (2012-11-10 21:20: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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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부관참시
Valkyrie_PF (2012-11-11 05:42: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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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반 게임 압박의 완화

시즌 2는 라인 갱킹을 통한 초반 게임 활동성을 올려 정글러에게 좀 더 가능성을 열어줬습니다. 이것이 게임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은 제쳐두고서라도, 최근 동향과 빠른 정글 갱킹의 이득(특히 부쉬를 통한 캠핑)은 라이너에게 있어 너무나도 강력한 압박으로 다가왔어요. 이것은 상당히 효과적으로 라인에 설 수 있는 챔피언의 수를 감소시켜버렸죠. 결국 매우 안전한 거리에서 파밍을 할 수 있거나 믿을만한 빠른 탈출기를 가진 챔피언만 요구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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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초반 압박을 완화하기 위해서, 우리는 정글에서의 초반 갱킹을 좀 더 어렵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위하여 관련된 리스크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했죠. 이 작업을 시행하기 위해 우리는 정글 몹들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증가시켰습니다. 이것은 초반 갱킹을 준비하는 정글러가 더 적은 체력을 갖도록 하고, 특화되어 있거나 다른 능력치와 맞바꾼 것이 아닌 이상 신속의 장화(똥신)을 착용하고 시작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려워진 정글에서 싸우기 위해, 우리는 몇가지 정글 특화용 아이템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사냥꾼의 넓은 칼(Hunter’s Machete)는 정글링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게임의 막이 오를 때 구입하는 아이템으로써 훌륭한 시작 아이템이 될 겁니다. 또 최종적으로는 마드레드의 갈퀴손과 리글의 랜턴 같은 중반부 정글 아이템으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업그레이드 될 거에요.


정글강캐하향암시

그나저나 정글몹이 얼마나 더강해지고 골드를 더줄지 궁금하네....
닉네임: 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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