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지나가던카미씨
작성일 2012-11-16 21:34:02 KST 조회 4,328
첨부
제목
Morello "아이템에서 소환사 주문에 걸친 프리시즌 변경점 총공개"
파일포켓 이미지
우리는 현재, 메타를 뒤흔들어버리는데 초점을 맞춘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오면서 리그 오브 레전드에 전략적 다양성을 선사해줄 프리시즌의 첫 번째 패치를 마무리 중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현재 PBE서버에 적용되었으며, 당신이 이러한 업데이트에 피드백을 해줄 것을 목 빠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디자인 팀이 앞서 포럼에서 이러한 변화에 대해 설명해 주었습니다.

프리시즌 변화에 추가해봄직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릴 테니, 부디 포럼에서 눈을 떼지 마시길.


아이템
1.일반
1-1. 기본 스텟의 가치가 변화됩니다. - 이것은 당신이 획득하는 골드 당 얻을 수 있는 능력치가 변화했음을 나타냅니다.
- 대체로 모든 아이템에 걸쳐 공격력이 5~10% 가량 저렴해집니다.
- 대체로 공격 속도가 전보다 10~20% 가량 비싸집니다.
- 대체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전보다 10~20% 가량 비싸집니다.
- 이러한 사실에 따라 많은 아이템들의 성능이 소폭 조정되었습니다.
- 일반적으로 고급 아이템들의 프리미엄이 전반에 걸쳐 줄어듭니다. 이것은 아이템들이 평균적으로 비싸지거나 더 높은 티어에서 비교적 낮은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2. 공격적 오라
- 범위가 600에서 700으로 증가합니다 – 심연의 홀, 얼어붙은 심장

1-3. 방어적 오라
- 이제 범위가 1100으로 고정됩니다 – 군단의 방패 등

1-4. 둔화 효과
- 모든 둔화 파티클이 더 빨리 나타납니다.
- 원거리 캐릭터에 의한 탐식의 망치, 삼위일체의 효과가 감소합니다.
- 탐식의 망치, 삼위일체, 얼어붙은 망치의 둔화 지속시간이 소폭 감소합니다.


2. 일반(신발)
2-1. 이동 속도
- 모든 신발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5만큼 감소합니다.
- 전 챔피언의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2-2. 골드를 소모해서 2티어 신발들을 강화하여 3티어 신발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파수병(Homeguard) : 우물에 있을 때 강력한 재생력과 이동 속도를 부여합니다.
- 열광(Furor) : 전투 중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지휘관(Captain) : 자신을 향해 움직이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왜곡(Distortion) : 유체화, 순간이동, 점멸의 쿨다운이 감소합니다.
- 민첩(Alacrity) : 적은 양의 추가 기본 이동속도 향상 효과를 얻습니다.

3. 삭제
3-1. 다음 아이템들은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해지며 해당 아이템을 하위 아이템으로 갖는 아이템들은 조합법이 변경됩니다.
- 메키의 펜던트, 원기 회복의 구슬, 대자연의 힘, 이온 충격기, 달빛 마법검, 망토와 단검, 민첩의 영약, 레비아탄 갑옷

3-2. 다음 아이템들은 소환사의 협곡에서 사용이 불가능해지며 해당 아이템을 하위 아이템으로 갖는 아이템들은 조합법이 변경됩니다.
- 황금의 심장

4. 재작업
4-1. 도란 아이템
- 도란의 아이템들의 능력치가 소폭 감소하지만 각 아이템들은 추가적인 기본 지속 효과를 얻습니다.
ㅇ도란의 검
- 생명력 흡수 효과가 삭제됩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타격 시 적은 양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ㅇ도란의 반지
- 소량의 마나 회복 효과가 삭제됩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적을 죽일 때 마다 적은 양의 마나를 얻습니다.
ㅇ도란의 방패
- 약간의 체력 회복 효과와 방어력이 삭제됩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챔피언의 기본 공격에 의한 피해량을 소량 막아줍니다.

4-2. 거인의 허리띠
- 가격이 소폭 감소하지만 더 낮은 체력을 가지게 됩니다.

4-3. 구인수의 격노검
- 체력이 낮은 상황에 처하면 강력한 공격 속도, 주문 흡혈 및 생명력 흡수 증폭 효과를 가지도록 재설계됩니다.

4-4. 군단의 방패
- 공격력이 삭제되며, 체력 회복 효과를 얻습니다.
- 루비 수정 대신 용맹의 징표를 하위 아이템으로 사용합니다.

4-5. 리치베인
- 더 이상 마법 저항력을 가지지 않습니다.
- 이제 기본 공격력 + AP의 일정 %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4-6. 흡혈의 낫
- 하위 아이템으로 롱소드가 추가되고 공격력을 갖게 됩니다.
- 이제 흡혈의 낫을 하위 아이템으로 갖는 모든 아이템에 공격력이 추가됩니다.

4-7.지크의 전령
- 더 이상 단검을 하위 아이템으로 가지지 않으며 공격 속도가 삭제됩니다.

4-8. 탐욕의 검
- 치명타 확률이 감소합니다.
- 적을 죽일 때 마다 추가로 2골드를 얻습니다.

4-9. 마법공학 총검
- 고유 사용 효과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며 이제 AP 계수를 갖게 됩니다.
- 챔피언에 대한 단일 타겟 공격이나 주문을 적중시킬 때 마다 쿨다운이 3초 감소합니다.

4-10. 유령무희
-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 기본 지속 효과로 유닛 충돌을 무시하게 됩니다.

4-11. 슈렐리아의 몽상
- 총체적인 재생량이 대폭 감소합니다.

4-12. 일라이저의 기적
- 강인함 효과가 삭제됩니다.
- 회복, 천리안, 부활의 쿨다운을 20% 감소시킵니다.
- 이 아이템을 구입한 후 3 레벨이 오르면 아이템의 스탯과 지속 효과를 영구적으로 얻으며 아이템은 인벤토리에서 사라집니다.

4-13. 칠흑의 양날도끼
- 리메이크됨
- 하위 아이템이 야만의 몽둥이 + 다른 아이템들로 변경됩니다.
-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대상의 방어력이 일정 %만큼 감소합니다.

4-14. 요우무의 유령검
- 고유 사용 효과가 간략해졌습니다. – 근접 챔피언은 6초, 원거리 챔피언은 4초간 지속됩니다.
- 고유 사용 효과의 쿨다운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4-15. 워모그의 갑옷
- 스택을 쌓는 기본 지속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5초마다 최대 체력의 1.5%가 재생됩니다.

4-16. 죽음불꽃 손아귀
- 리메이크됨
- 이제 하위 아이템으로 쓸데없이 큰 지팡이와 증폭의 고서를 갖습니다.
- 다량의 AP와 쿨다운 감소 효과를 얻습니다.
- 사용 효과 : 대상의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4초간 얻는 마법 피해가 20% 증폭됩니다.

4-17. 파수꾼의 갑옷
- 조합법 : 천갑옷 + 천갑옷
- 고유 지속 효과는 더 이상 무작위로 발동하지 않습니다만 효과는 감소합니다.
- 더 이상 체력 재생 효과를 가지지 않습니다.
- 파수꾼의 갑옷은 오직 공격 속도만 감소시킵니다.
- 얼어붙은 심장의 하위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4-18. 란두인의 예언
- 고유 지속 효과는 더 이상 무작위로 발동하지 않습니다만 효과는 감소합니다.
- 란두인의 예언은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활성화했을 때의 기본 지속 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4-19. 여신의 눈물
- 가격이 소폭 감소합니다.
- 이제 스킬 사용과 더불어 마나를 소모하기만 해도 스택이 쌓이게 됩니다.

4-20. 대천사의 지팡이
- 여신의 눈물의 스택이 풀로 쌓이면 세라피의 포옹(Seraph’s Embrace)로 업그레이드됩니다.

4-21. 세라피의 포옹(Seraph’s Embrace)
- 현재 마나의 25%를 소모하여 2.5초간 유지되는 쉴드를 활성화합니다.

4-22. 마나무네
- 여신의 눈물의 스택이 최대로 쌓이면 무라마나(Muramana)로 업그레이드됩니다.

4-23. 무라마나(Muramana)
- 공격이나 주문에 현재 마나의 %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토글형‘

4-24. 티아맷
- 근접 전용
- 이제 고유 사용 효과로 매우 넓은 스플래시 반경을 가지며 가장자리로 멀어질수록 피해가 감소합니다.
- 고유 사용 효과 : 해당 대상 주변의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힙니다.


5. 소모품
5-1. 예언자의 영약
- 지속 시간이 최대 5분으로 제한됩니다.

5-2. 불굴의 영약
- 지속 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 저레벨에서의 효과가 소폭 강해집니다.

5-3.  지능의 영약
- 지속 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 저레벨에서의 효과가 소폭 강해집니다.


6. 새로운 아이템
6-1. 케이지의 마지막 숨결(Kage’s Last Breath)
- 보조적 성향의 견제/이니시에이팅 아이템
- 조합법 : 케이지의 행운 + 마나의 보주
- 10초마다 골드를 얻는 패시브 효과가 유지됩니다.
- 사용 효과 : 지정한 아군이 30%의 둔화 효과 오라를 얻습니다. - 쿨다운 60초.

6-2. 리안드리의 탄식(Liandry’s Lament)
- 숙련된 지속 딜링형 마법사용 아이템
- 조합법 : 기괴한 가면 + 증폭의 고서
- 지속 효과 : 마법 피해를 입혔을 때 적을 불태워 3초간 현재 체력의 일정 %만큼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대상의 이동속도가 감소되었을 시 2배가 됩니다.

6-3. 스태틱의 날붙이(Statikk Shiv)
- 높은 이동속도/폭딜 아이템
- 조합법 : 열정의 검 + 탐욕의 검
- 지속 효과 : 움직이거나 공격할 때 마다 일정 량 차지(charges)를 쌓습니다. 100 차지에 이르면 다음 공격에 모든 차지를 소모하면서 최대 4명에게 1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치명타의 적용을 받습니다.

6-4. 얼어붙은 주먹(Frozen Fist)
- 광휘의 검의 저항력 지향 버전
- 조합법 : 광휘의 검 + 빙하의 장막
- 지속 효과 : 스킬을 사용한 후에, 다음 기본 공격은 주위의 적들에게 기본 공격력의 125%만큼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들의 이동 속도를 일정 시간만큼 일정 % 감소시키는 얼어붙은 필드를 만들어냅니다.

6-5. 피투성이 히드라(Bloody Hydra)
- 최상급 공격력 / 광범위 피해 아이템
- 조합법 : 티아맷 + 흡혈의 낫
- 지속 효과 : 티아맷의 사용 효과와 지속 효과에 생명력 흡수가 일정 %만큼 적용됩니다.

6-6. 수은 시미터(Mercurial Scimitar)
- 최상급 마법 저항력 / 공격력 아이템
- 조합법 : 수은 장식띠 + B.F. 대검
- 사용 효과 : 캐릭터에 걸린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합니다. 근접 캐릭터일 경우, 1초간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합니다.

6-7. 저항파괴자(Ohmwrecker)
- 최상급 탱킹 아이템
- 조합법 : 수호자의 카탈리스트 + 쇠사슬 조끼
- 사용 효과 : 2.5초간 근처의 적 타워를 무력화시켜 공격을 하지 못하게 합니다.

6-8. 유령 목걸이(Wraith Collar)
- 보조적인 정찰용 아이템
- 조합법 : 케이지의 행운 + 마법 무효화의 망토
- 사용 효과 : 6초동안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을 찾아다니는 유령 2마리를 소환합니다. 유령이 적 챔피언에게 도달하면 2.5초간 둔화 효과를 걸고 시야를 공유합니다.

6-9. 허리케인(Hurricane)
- 원거리 캐릭터 전용 범위 피해 아이템
- 조합법 : 단검 + 곡궁 + 단검
- 지속 효과 :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주변 대상들에게 X + 공격력의 50% 만큼의 피해를 입히는 보조 유령 화살을 2발 발사합니다.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지만 온힛 효과는 적용됩니다.

6-10. 서풍(Zephyr)
- 최상급 속도용 아이템
- 조합법 : 쐐기검 + 롱 소드
- 공격 속도, 쿨다운 감소, 강인함 효과를 얻습니다.

6-11. 사령관의 깃발(Banner of Command)
- 탱킹형 마법사용 아이템
- 조합법 : 방출의 마법봉 + 용맹의 징표
- 고유 지속 오오라 : 근처의 아군에게 체력 재생 효과를 부여합니다.
- 고유 지속 오오라 : 주변 미니언들에게 추가 % 공격력을 부여합니다.
- 사용 효과 : 주변의 공성 미니언을 슈퍼 미니언으로 진급시킵니다. 그 미니언이 적을 죽이면서 얻는 모든 골드를 획득합니다.

6-12. 신성의 검(Sword of the Divine)
- 빠른 폭딜용 아이템
- 조합법 : 곡궁 + 단검
- 사용 효과 : 4초 동안 또는 3번의 치명타가 터질 때 까지 공격 속도와 치명타 확률이 100%만큼 상승합니다. - 쿨다운 25초. 이 아이템의 쿨다운이 도는 동안에는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 지속 효과 :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이 아이템의 쿨다운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6-13. 미카엘의 시련(Mikael’s Crucible)
- 상위 티어의 보조용 아이템
- 조합법 : 조화의 성배 + 사파이어 수정
- 지속 효과 : 잃은 마나에 비례해서 마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사용 효과 : 아군 한 명에게 걸린 기절, 속박, 침묵, 둔화, 공포 및 도발 효과를 제거하고 기본량 + 그가 잃은 체력의 일정 %만큼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 쿨다운 3분

6-14. 소모품
6-14.1. 시야석(Sight Stone)
- 보조적 와드 아이템
- 일정량의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 지속 효과 : 4개의 스택을 가지고 시작하며, 우물에 돌아가면 스택이 모두 충전됩니다.
- 사용 효과 : 스택 하나를 소모하여 3분 간 지속되는 시야 와드를 설치합니다. 이 아이템 하나당 2개의 와드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6-14.2. 루비 시야석(Rubu Sight Stone)
- 보조적 와드 아이템
- 조합법 : 시야석 + 루비 수정
- 지속 효과 : 5개의 스택을 가지고 시작하며, 우물에 돌아가면 스택이 모두 충전됩니다.
- 사용 효과 : 스택 하나를 소모하여 3분 간 지속되는 시야 와드를 설치합니다. 이 아이템 하나당 3개의 와드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6-14.3. 잿빛의 수정 플라스크(Leaden Crystal Flask)
- 보조적인 재생력 아이템
- 지속 효과 : 3개의 스택을 가지고 시작하며, 우물에 들어가면 스택이 모두 충전됩니다.
- 사용 효과 : 스택 하나를 소모하여 10초 동안 체력 100과 마나 40을 회복합니다.



정글
1. 일반
1-1. 리쉬 시스템이 변경됩니다.
- 정글 몬스터는 더 이상 그들의 범위 한계에 다다를 때 까지 처음의 타겟을 쫒지 않으며, 이제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 정글 몬스터가 한 번 대상을 바꿀 때 마다 “리쉬” 하나로 간주합니다. 정글 몬스터가 리셋되기 위한 리쉬의 최대량이 증가했습니다.
- 정글 몬스터는 이제 소환물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1-2. 모든 정글 캠프의 처음 난이도가 상승했습니다.
- 전반적으로 정글 캠프의 체력이 상승했습니다.

1-3. 정글 난이도와 보상이 각 캠프마다 있는 큰 몬스터에게 더 많이 실리도록 재조정되었습니다.
- 각 캠프에 있는 가장 큰 몬스터가 일반적으로 더 강력하지만 대부분의 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1-4. 주요 정글 캠프의 난이도와 보상의 증가량이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 매 분마다 증가하는 체력과 공격력이 눈에 띌 정도로 상승합니다.
- 매 분마다 증가하는 골드와 경험치도 눈에 띌 정도로 상승합니다.

1-5. 난이도와 편의성에 맞춰서 3개의 주요 정글 캠프(늑대, 유령, 골렘)간의 보상이 재분배되었습니다.
- 유령은 가장 빨리 재생성되며, 가장 쉬운 캠프이고 가장 적은 보상을 줍니다.
- 골렘과 늑대는 더 어려우며 보상도 더 많이 줍니다.

1-6. 새로운 정글 아이템이 상점에 추가되었으며 기존의 정글 아이템이 조정되었습니다.
- 사냥꾼의 마체테(Hunter’s Machete) - 마드레드의 갈퀴손이나 영혼석(Spirit Stone)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새로운 정글 시작용 아이템입니다.
- 영혼석(Spirit Stone) - 마법사 및 탱커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정글 아이템이며, 3개의 업그레이드 경로를 가집니다.
- 마드레드의 갈퀴손과 리글의 랜턴은 하위 아이템으로 사냥꾼의 마체테를 하위 아이템으로 갖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7. 정글 몬스터를 오랫동안 살아 있는 채로 내버려두면 보상이 조금씩 올라가는 “적금” 시스템을 삭제했습니다.


2. 늑대
- 입히는 피해량을 정상화하기 위해 치명타 피해 보너스가 감소되었습니다.
- 이동속도가 소폭 감소합니다.


3. 유령
- 캠프의 바깥쪽에서 적들에게 죽을 수 있던 취약성이 감소했습니다.
- 캠프의 위치가 재배치됩니다.
- 큰 유령의 사정거리가 감소했습니다.


4. 골렘
- 이동 속도와 사정거리가 증가해서 카이팅으로 인한 취약성이 감소했습니다.
- 마법 저항력이 마이너스 값을 갖도록 감소했습니다.



소환사 주문
1. 새롭게 사용 가능한 것
1-1. 이제 플레이어에게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옵션으로서 방어막이 모든 맵에서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그에 따라 수치가 재조정되었습니다.
- 쿨다운이 증가했습니다.
- 지속 시간과 피해 흡수량이 감소했습니다.


2. 수정점
2-1. 탈진은 근접 챔피언들에게 주는 효과를 감소시키기 위해 수치가 약간 조정되었으며 눈에 잘 띄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물리 피해량 감소량이 감소했지만 이제 공격 속도도 감소시킵니다.

2-2. 천리안은 특정 영역을 비추는 것 보다 천리안에 맞은 적에게 초점을 두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향상된 천리안은 이제 천리안에 맞은 적의 시야를 일정 시간동안 밝히며 범위 바깥으로 도망갔을 때에도 유지됩니다.
- 천리안의 범위, 지속시간, 쿨다운이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2-3. 총명의 마나 회복 효과가 고정 수치만큼 회복하던 것에서 최대 마나에 비례하여 회복하도록 수정됩니다.

2-4. 회복이 팀을 보조하는 방어적인 옵션이 되도록 바뀌었습니다.
- 이제 아군은 시전자와 같은 양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그에 따라 회복량과 쿨다운이 되돌아갔습니다.

2-5. 점멸, 점화. 부활 또한 소소한 변경이 있었습니다.


3. 제거
- 고양과 진급이 삭제되었습니다.



특성
1. 특성이 재밸런싱되었습니다.
- 모든 트리에서 새로운 특성 선택지가 추가됩니다.
- 각 특성 트리는 이제 모든 캐릭터 타입에서 더 쓸만해집니다.
- 보조 특성이 상향되었습니다.



소환사의 협곡 맵 배치
- 블루 팀의 정글에서 용으로 근처의 강으로 이어지는 경사로와 퍼플 팀의 내셔 남작의 둥지 근처의 강으로 이어지는 경사로를 막는 지형이 삭제되었습니다.








출처를 표기합니다.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1441975#31441975

조낸 많네요. 특성 번역을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번역명 다음에 ()괄호로 영문명이 표기되어 있는 것들은 전부 제가 임의로 붙인 이름입니다. 추후 한국 서버에 공식으로 내려올 때 변경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칼날마왕 (2012-11-16 21:41:58 KST)
0↑ ↓0
센스 이미지
캠프의 바깥쪽에서 적들에게 죽을 수 있던 취약성이 감소했습니다.
캠프의 바깥쪽에서 적들에게 죽을 수 있던 취약성이 감소했습니다.
캠프의 바깥쪽에서 적들에게 죽을 수 있던 취약성이 감소했습니다.
캠프의 바깥쪽에서 적들에게 죽을 수 있던 취약성이 감소했습니다.
더티파밍 gg
아이콘 칼날마왕 (2012-11-16 21:43:11 KST)
0↑ ↓0
센스 이미지
으앜 탐식의망치 1465원이라니 ㅜㅜ 내꿀템
제E스 (2012-11-16 22:41: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룬없는 쪼렙들은 정글 돌 엄두도 못내겠군ㅋㅋㅋㅋㅋ
제E스 (2012-11-16 22:43: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피바라기 ㅈㄴ 비싸졌네... 저게 어뜨케 데캡보다 비쌈 ㅋㅋ
아이콘 Leiblich (2012-11-17 14:56: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조잡하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