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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ildCocoA
작성일 2012-11-28 10:06:56 KST 조회 9,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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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킴: 히드라 발업 레어 , 뮤탈 스피드 상향?

데이비드 킴이 EU 공홈답글에 이런말을 했습니다. 

For Zerg though, we're currently thinking it would be cool if core tier 2 tech options are Hydralisks (with speed upgrade at lair), Mutalisks (with buffs possible speed and/or acceleration). Core tier 3 options will still be same Broods/Ultras. And we can phase out Infestors a bit by nerfing them.

This is of course not final and we're just exploring internally at the moment.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레어 단계에서 히드라 스피드 업그레이드 가능 및 뮤탈리스크 스피드 또는 가속도 상향을 생각중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Source: http://eu.battle.net/sc2/en/forum/topic/5966448412?page=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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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huttle] (2012-11-28 10:11: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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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 발업 레어는 당연한건데 뮤탈 속업은 좀 .....
아이콘 혜안. (2012-11-28 10:1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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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저그지만 뮤탈 속도를 올려줄 필요가 있ㄴ..나? 불사조한테서 도망치도록?
아이콘 TIA포로로카성인 (2012-11-28 10:21: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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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은 지뢰에 한방에 죽는게 문제같은데 속도가 올라간다고 해결될까
아이콘 파더쉽 (2012-11-28 10:2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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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 발업은 좋네
아이콘 .다댐벼 (2012-11-28 10:33: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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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속업 은 좀 아니지..
아이콘 야헝이 (2012-11-28 10:4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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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 발업은 있으면 좋을 것 같지만, 브루드워 수준의 성능은 안나올 것 같고..
뮤탈 속업은..아니 이게 무슨 소리란 말이요.
외침 (2012-11-28 10:58: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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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속업이면 불사조한테 대항하라고 만든수단인가?? 차라리 체력업같은게 나아보이는데 ㅡㅡ
아이콘 어그로중독자 (2012-11-28 11:03: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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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ㅋ jolly 조쿤?
아이콘 혜안. (2012-11-28 11:1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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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dralisks (with speed upgrade at lair), -> 속도 '업그레이드'가 번식지에서.

Mutalisks (with buffs possible speed and/or acceleration) -> 속도/가속도 '상향'이 이뤄질 수 있음

이라는 말 아닌가요 다들 왜 뮤탈한테 속업을 준다고 생각하시는건지 -ㅅ-?
적절한김바보 (2012-11-28 11:1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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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맞는 말씀임. 속도 업이 아닌데 ㅋㅋ 이제동이 징징 거리니깐 히드라 발업이 레어 수준으로 낮아지네
아이콘 파더쉽 (2012-11-28 11:2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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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이말 나왔다는건
이번주 패치라는건가?
아이콘 [zGs]DEN (2012-11-28 11:3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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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향 해줄때 넙죽넙죽 받아먹어야지
아이콘 악당예리체리 (2012-11-28 11:3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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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사실... 군심 패치한다는거아님? 아.... 히드라 발업이야기부터가..-_- 군심이야기인데.... 아무리 지x발x해봐야... 테란전 지뢰를 공격받지않는 거리에서 때릴수 있는 저그유닛이없는것같은..-_-;;
아이콘 악당예리체리 (2012-11-28 11:38: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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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식지 히드라 사업전까진 모든유닛이 안되는거고... 군락에서 무군이나 되려나..-_-;;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11-28 11:59: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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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식지단계 히드라 발업은 아주 당연한거임. 지금같이 이속문제를 떠나서 히드라는 쓰레긴데
누가 군락까지 가서 히드라를 씀? 당연히 번식지로 내려야지
그리고 피통상향은 진짜 고려할생각이 없나
아이콘 bbdd (2012-11-28 12:06: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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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 속업 왜상향해야하는지 모르는분들이있네....

전작 마린은 앞무빙샷이안됐고, 해병은 앞무빙샷이됨. 이말은 즉 전작에비해 뮤탈의 이동속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진걸의미하고

마찬가지로 앞 점멸이나 인공지능 특성 좋아진 추적자때문에 뮤탈이속이 상대적으로 떨어짐. 비교했을때

뮤탈만 전작과 스텟이 동일한데비해, 해병이나 추적자같이 대 뮤탈 유닛은 전작에비해 대 뮤탈시 이동속도가 매우증가한거임.

확실히 감염충은 재활용이 가능한대 뮤탈은 스치기만해도 100/100씩떨어지고, 감염충 운영이대새다보니 뮤탈이 염충이보다 잘안쓰이는데, 이패치는 당연히 해야하는거고 감염충 말고 뮤탈이라는 저그의 선택권을 주고 아울러게임볼때는 더다양한 볼거리가나옴
아이콘 bbdd (2012-11-28 12:07: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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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 과 이번작 뮤탈이속이똑같이 3.75인데 전작은 마린이 앞무빙샷이안되서 가만히 있다가 뮤탈이 오면 받아치는거고, 드라군은 저인공지능에 앞점멸이안되는거에비해

해병과 추적자는 대 뮤탈성능이 매우좋아졌음.
아이콘 bbdd (2012-11-28 12:09: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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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은 확실히 전작에비해 성능이 상대적으로 구리니 상향이필요한건 절대적으로맞음
아이콘 돌격전차 (2012-11-28 12:22: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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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됐든 감염충은 너프하고 시작해라
YUYD (2012-11-28 12:23: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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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dd // 그럼 지금 뮤탈이 상향이 안되서 테란이나 플토 상대하는데 지장이있나요?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2-11-28 12:42: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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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에서 뮤탈 상향 얘기하는것 같은데
eilkismet (2012-11-28 12:4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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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뮤탈 쓰긴 쓰나? 솔직히 스2 뮤탈은 뮤레기지.

엘리전밖에 할 줄 모르는 바보.
아이콘 DogDRAKE (2012-11-28 13:06: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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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yd // 그건 그 이전의 문제.. 물론 염충이도 문제지만.. 안 쓰이는 유닛은 잘 쓰이게 하는 게 맞죠. 전순이나 우모가 구려서 게임에 지장이 크기에 패치해달라고 다들 징징 거리는 건 아니잖아요.. 너무 안 쓰여서 활용가치를 높여달라는 거지.. 솔직히 요즘 뮤탈 잘 안 쓰잖아요. 염충 효율이 뮤탈 효율을 압도적으로 덮고 팄으니... 저그 상대하기 힘든 건 사실 그 이전의 문제임. (염충..)
아이콘 DogDRAKE (2012-11-28 13:0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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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데 가속도 상향이란 걸 보니 스1처럼 컨 좀 라게 유도해보겠다는 것 같은데.. 조금 더 지켜봐야겠네요 ㅋ 그래고 무감타 때문에 여충 너프할 거란 말이 계속 나오는 만큼 염충 너프하고 대신 뮤탈을 띄우려는 건가..
압도적인힘 (2012-11-28 13:28: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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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에 비해 특정성능이 상대적으로 구리다고 무조건 상향할거면 저글링 광전사 다 상향해야겠네.
eilkismet (2012-11-28 13:41: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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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에 비해 구린 게 문제가 아니라

쓸모가 없는 게 문제임...

카운터는 더럽게 많고, 견제가 딱히 효율적인 것도 아니고(막기도 쉬움.), 주병력으로서의 가치는 쓰레기급이고... 염차처럼 가격이라도 싸면 대충 던지기라도 하지, 가격도 더럽게 비싸고..

심지어 요구 건물도 더럽게 비싸고, 빌트타임도 개같이 길죠. 동테크에 염충이라는 훨씬 효율 좋은 유닛도 있고.

그냥 존재 자체가 구림.
eilkismet (2012-11-28 13:4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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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야 더블링이랑 섞어서 맹덕으로 지상 정리하고, 뮤탈로 마무리하는 용도라도 있었지만,

산개 컨트롤이 흔해진 뒤로는 뮤링링도 쓰레기 조합이나 마찬가지고...

한 마디로 총체적 난국...

근데 그 이전에 히필패가 더 구리다고. 체력 90으로 올려줘[............]
아이콘 Appling(애플링) (2012-11-28 13:5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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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 상향을 어떻게 해야할까... 뮤탈한테 변이 능력을 주면 좋을까???
ARK_BN (2012-11-28 14:05: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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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 쓰레기인건 저그유저들이 초반에 공중유닛 공방업을 안하니까 그런거죠 해병 착실하게 업그레이드하면 뮤탈포함 주력병력 한방싸움할때 22업은 되있는데 뮤탈은 고작해야 방1업이나 잘해봐야 공방1업씩밖에 안되있음 그런거가지고 한방싸움 녹아놓고 쓰레기?? 임재덕이 저번에 방송에서 한거처럼 뮤탈 공방업 꾸준히 눌러서 해병이랑 동등하게 맞춰주면 싸움 잘만하던데? 물론 한방화력이 그래도 약한건 사실이지만 애초에 뮤탈은 주력병력이 아니라 게릴라병력인데 그렇게 쓰는게 이상한거죠 ㅡㅡ;;
아이콘 리레이즈 (2012-11-28 15:08: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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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이건 생각을 하고 쓴건가 ....

2티어에 빌드타임 더럽게 길고 비싼 둥지탑에서 업글돌려서 22업 나오는 시간하고

1티어에 미네랄 밖에 안먹어서 꼴리면 2개지어 돌리는 공학연구소가 22업 나오는 시간이 같다

고 생각하나 ㅡㅡ;

더군다나 뮤탈을 그리 업글해서 주력병력으로 쓰려면 애시당초 지상군 공방업 포기하라는 이야

기인데, 뭐 이건 그냥 5분동안 상대가 견제고 공격이고 아무것도 안해줘야 가능할듯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11-28 15:18: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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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의 자체스펙은 엄연히 따지면 스1보다 좋아진 게 맞습니다.
연사값이 30(스2 기준 1.69)였는데 지금은 1.52, 스1로 치면 연사값 27정도가 됬거든요
근데 지상유닛 인공지능 상향이 엄청나게 크고, 스1 해병은 쏘는 중에 움직일 수 없었지만
스2 해병은 총에서 이펙트 나오기 시작하면 바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무빙샷이 되는거죠

불사조와의 문제를 생각해볼때 이동속도는 아무리 늘려봐야 4.25 이상으로 늘릴 수 없는데,
이건 사실상 조정하나 마나한 문제입니다. 결국 뮤탈의 회전 속도를 더 빠르게 하기 위해 가속을 높이는것 외의 속도 조정으로 인한 상향법은 전무함.

그래서 마지막으로 남는 카드는 공격 능력 상향이랑 생산 비용 조절뿐임.
아마 공격능력 상향은 단순히 공속을 1.52→1.44 정도로 한다던지 하는 수준일테고
생산비용 조절도 100/100/2에서 100/75/2 정도가 적당할텐데 둘 다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님

히드라는 그냥 발업 번식지에 주고 피통 80→90정도만 해도 절반이상 먹고 들어가는데
뮤탈은 그래도 모든 종족전에서 다 나오긴 하는 유닛이다 보니 조절하기가 애매하네
아이콘 kcm800 (2012-11-28 16:10: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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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를 스1스펙으로 돌려놓지 왜 바꿔서 ㅡ ㅡ
아이콘 얼칸돌이 (2012-11-28 16:4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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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뭔 생각인지 알 거 같다. 갠적으론 찬성.




근데 이래가지고 3월까지 밸런스 안정되것냐 ㄷㄷㄷㄷ
[NoWHere] (2012-11-28 17:17: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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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바퀴와 역할이 겹쳐져서 그렇음..
eilkismet (2012-11-28 17:3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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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 dps랑 체력이랑 가격만 보고 와도 업글해서 전력으로 쓰라는 말 못할 텐데[...]

심지어 상대가 방1업만 해도 튕기기 데미지 조루되고, 방3업하면 기스 내기도 힘들다죠?(이쪽이 공업을 해도 마찬가지. 0.3, 0.1씩 오름-_-)

인간적으로 업글하면 튕기기 데미지도 1씩 올려줘야되는 거 아닌가...
아이콘 파워정수기 (2012-11-28 18:33: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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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상향은 말도 안되는 소리고 가속도 상향이 나아보임 ㅇㅇ 사조가 4.25이고 뮤탈이 3.75임

근데 만약 속도 상향을 해서 4나 4.25가 된다면 그건 생각보다 큰 문제임..

가장 나아 보이는 상향은 가속도 상향임 ㅇㅇ 속업 붕가기가 3.38인데 3.75인 뮤탈 상대로

생각보다 잘 도망 치는데 4나 4.25되면 의료선 붕가기 이런애들은 뭐... 그리고 사조랑 뮤탈도

생각보다 이속 차이 잘 안남...0.5나되서 ㅈㄹ큰거 같아 보여도 생각보단 잘 안남 ㅇㅇ

내가 보기엔 가속도 상향이 신의 한수인듯 ㅇㅇ
아이콘 빵완[zGs] (2012-11-28 18:38: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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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향해줄때 넙죽넙죽 받아야지
아이콘 DogDRAKE (2012-11-28 19:19: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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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 업글로 뭐라 하는 분도 있네 애당토 뮤탈 업글 자체가 해병이나 타유닛들의 업글을 압도하거나 비슷하게 맞추기 힘든 구조임 ㅡㅡ 게다가 업글 맞춰도 효율이 ㅡㅡ;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11-28 19:3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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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ilkismet님 덧글보고 생각난건데 또다른 상향 방안도 있음. 바로 튕기기 데미지 조정인데
현재 노업시 9-3-1
1업시 10-3.33-1.11
2업시 11-3.67-1.22
3업시 12-4-1.33
이렇게 되어있는걸 튕길때마다 데미지가 1/3으로 줄어드는게 아니고
처음 튕길땐 6, 그다음 튕길땐 2씩 데미지가 감소하게 해서

노업시 9-3-1
1업시 10-4-2
2업시 11-5-3
3업시 12-6-4
이렇게 되게 하면 뮤탈이 업그레이드 신나게 할동안 다른거 업글 안할만큼 멍청하거나
경기 흐름이 이미 정해진게 아닌 이상 업그레이드 차이때문에 전면전에서 약할 일은 없음
근데 애초에 전면전에 쓰라고 있는 유닛이 아닌지라 이것도 좀 애매함

가장 유력한건 가속도 상향으로 회전속도를 빠르게 하는거
고독한외계인 (2012-11-28 19:4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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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을 요새 안 쓴다니 개소리지.. 테란인데 저그가 뮤링링만 줄창 하던데
닉넴은겉치레 (2012-11-29 02:10: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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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보단 그냥 쿠션뎀지쪽에서 보는게 나을꺼같은데
아이콘 MVP루 (2012-11-29 03:1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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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던말던 자날 재밌게 하고있음 ㅋㅋ 내년 3월되려면 한참남았음 캬캬
세인트세야 (2012-11-29 10:3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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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라는 카운터 때문에 뮤탈활용 위해서 버프가 필요할진
군심 안해봐서 모르겠고 애초에 기동타격대 역할인 뮤탈이
Dps낮다고 징징거리는 사람들은 뭐하자는 분들임
물론 내가 래더에서 뮤탈에 털린 수많은 판들이 기억나서 쓰는
열폭성 글인거 인정 마지막 요약임 : 뮤탈이 썩었다 하는 저그들은 니
들 손이 문제다.
Ninak (2012-11-29 12:1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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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 상향 시킬꺼면 토스도 커세어좀 줘라
Ninak (2012-11-29 12:13: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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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은 토르로 쫓아낸다지만 지금도 한쪽 구멍 뚫리기 시작한 토스는 지옥을본다...
아이콘 날카로운빌드 (2012-11-29 13:2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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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은 구지 상향하지 말고 그냥 놔둬도 될듯....
아이콘 DogDRAKE (2012-11-29 13:42: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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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 해보셨음? 지뢰 때문에 도저히 뮤탈을 쓸 수가 없음.
빌드타임이나 요구사항때문에 빨리 나오기 힘든 토르와 달리 지뢰는 막나오는데 거기에 픽픽 쓰러져 나갑니다. 아예 사용 불가에요.
아이콘 Lazard (2012-11-29 14:03: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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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향해도 뮤탈안쓸듯 ㅋㅋㅋ
아이콘 물마스터JS (2012-11-29 17:1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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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 히드라 그냥 감염구덩이올리면 발업가능하게해요;
발업 요구조건을 군락과 번식지사이인 감염구덩이로합시다;
번식지에서하면 뭔 쇼1부가 나올지 두렵
아이콘 [Concept] (2012-11-30 02:48: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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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 해보면 알지만..뮤탈 너무 약해요==... 타종족전 써야만 하는데 효율적으로 쓸수 없는 유닛이 되버렸어요...
왜냐면 군심 플레이 해본 플토 유저로 말하자면...플토전만 봐도 폭풍함 뽑아 견제해서 가는 빌드 쓰면 뮤탈 강제시켜서 아무것도 못해요...
이기는 방법은...
폭풍함 나오기전 까지 날빌로 파고들어 끝장내거나(폭풍함비싸서 지상군 없음)...
플토가 견제 신나서 돈이 주구장창 쌓이는동안 아무것도 안하는 경우 이길수 있어요=ㅅ=...
전자라면 가능성 높지만 후자쪽은 상위 리거일수록 바라기 어렵죠...고로 뮤탈 속업해도 그닥 밸런스 문제 없다고봄... 고로 지금은 플토를 까야할 시기.. 아니면 타종족 조금씩 버프를 주던지.. 뭔가 조정이 필요함...그러나 문제는 자유날개처럼 마냥 군심도 하나같이 지금

아 그리고 저그전할시 플토가
폭풍함 소수+거신 소수+파수기1~2기 풀마나+관문병력 200조합 갖추면... 저그는 끝장....
개인적으로 자유의 날개 무감타촉 버금가는 갖추기 쉽고 강한 플토의 조합이다고 라고 생각함...
아이콘 MVP루 (2012-11-30 12:47: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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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의 역할자체와 거머리지뢰의 존재자체가 문젠데 뮤탈상향한다고 해결이 될거같냐?ㅋㅋ

블리자드 이 아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헠 (2012-11-30 16:03: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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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VP 루 님의 의견에 적극 동의하네요. 블리자드 패치능력은 한숨밖에안나오네요. 거머리지뢰 어떻게든 살리겠다고 다른거 다 망하게하는거 보니깐
아이콘 hilou (2012-11-30 18:46: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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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쨋든 좋은건 넙죽 받아먹어야징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2-11-30 20:2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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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결국 지뢰때문에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거였구나

그냥 투견 새로 디자인해서 집어넣고 지뢰삭제한다음 지금껏 지뢰때문에 게임구조 바꾼것들
그러니까 포촉 지으려면 요구테크건물이 진화장이었던걸 산란못으로 바꾼걸 롤백하면 될듯
히드라 조정은 그런거 상관없이 해야겠지만 ㅇㅇ
아이콘 Fade (2012-11-30 22:4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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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잘한다
aLiveherO (2012-12-01 10:5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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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군단의심장 베타말고 정식판 나오면 또 엄청나게 패치할텐데 ㅋㅋ.. 암튼 뭐 올리던 낮히던 스타1처럼 벨런스 잘좀맞게해주면 ㄳ..
새하얀새 (2012-12-04 13:1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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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 미쳤네
닉네임: 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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