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렝가는 대단히 복잡한 상황에 연이어 처해 왔죠.
최초에 우리가 렝가에게 시도한 접근은 렝가가 적당한 위치에 도달할 때 까지 조금씩 깎아내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렝가의 스킬이 가진 핵심 요소들(% 비례 체력 회복, 많은 방어력/마법 저항력 버프/즉발식 은신)이 우리가 의도한 렝가의 게임플레이 유형과 일치하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러한 부분을 제거해 나갈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렝가의 은신 지속 시간은 처음에는 즉발식이었는데, 우리는 더 이상 즉발식이 아니도록 너프하였죠. 이것은 렝가의 궁극기를 더할 나위없이 쓸모없어 보이도록 만들어버렸습니다. 결과적으로 렝가는 약하면서도 동시에더 이상 플레이할만한 챔프가 아니게 되었고, 이 점은 우리의 큰 실수라고 생각합니다.
Classick과 저(Statikk)는 현재 렝가의 게임플레이가 좀 더 편해지도록 느끼게 하기 위하여 렝가를 버프하는 작업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점에는 렝가가 추적한다는 느낌을 갖게끔 하기 위해 은신 지속시간을 다시 증가시키고, W의 회복량을 챔피언 레벨에 비례하는 고정 수치로 만드는 것 등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 모든 세세한 사항을 검토중에 있습니다만 저희는 저희가 지난 몇몇 패치들을 통해 렝가의 밸런스에 대해 잘못된 접근을 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출처를 표기합니다.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2546786#post32546786
굉장히 오랜만에 하는 기분이 드는 북미포럼 번역입니다. 음... 렝가는 해 본적이 없어서 확 와닿진 않지만 확실히 이번 너프는 좀 심하다고 생각하긴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