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지나가던카미씨 | ||
---|---|---|---|
작성일 | 2013-03-19 21:30:44 KST | 조회 | 3,280 |
제목 |
League of Legends 3.04 패치 노트
|
1. 챔피언 밸런스 패치
• 엘리스
엘리스가 (라인전 단계에서) 지나치게 안전하게 플레이하면서도 이득을 볼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그녀가 가진 위력의 일부를 그녀의 거미 폼으로 옮겨, 이득을 보기 위해서는 위험을 감수해야 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신경독(Q)의 사정거리가 650에서 625로 감소합니다.
- 신경독(Q)의 피해량이 50/95/140/185/230에서 40/80/120/160/200으로 감소합니다.
- 독이빨(Q)의 피해량이 50/95/140/185/230에서 60/110/160/210/260으로 증가합니다.
• 잔나
- 울부짖는 돌풍(Q)을 충전시켜도 공중에 띄우는 시간이 증가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울부짖는 돌풍(Q)을 최대로 충전할 시 공중에 띄우는 시간이 0.75초에서 1초로 증가합니다.
• 자르반 4세
자르반 4세는 팀에게 힘을 실어주는 정도가 너무 과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데마시아의 깃발 오오라가 제공하던 방어력을 삭제했습니다.
- 황금빛 방패(W)의 인접한 적 챔피언 수에 따른 추가 쉴드량이 20/25/30/35/40에서 20/30/40/50/60으로 증가합니다.
- 황금빛 방패(W)의 마나 소모량이 전 구간 65에서 45/50/55/60/65로 감소합니다.
- 데마시아의 깃발(E)은 더 이상 아군에게 추가 방어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나미
- 파도 소환사의 축복(E)의 남은 횟수를 표기해주는 새로운 시각 효과가 추가됩니다.
- 파도 소환사의 축복(E)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신지드
신지드는 팀간 교전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단단한 탱킹 능력을 유지하면서도 상대방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러한 상황에 처했을 때 신지드를 상대하는 사람들이 좀 더 피해를 많이 입힐 시간을 벌게끔, 신지드에게 넣는 방해 효과가 좀 더 효과적이도록 하고, 전투 시작시의 폭딜 능력을 감소시켰습니다.
- 던져넘기기(E)의 기본 피해량이 100/150/200/250/300에서 80/125/170/215/260으로 감소합니다.
- 던져넘기기(E)의 AP 계수가 1.0에서 0.75로 감소합니다.
- 광기의 물약(R)은 더 이상 방해 효과의 지속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타릭
최근 패치에서 타릭의 플레이스타일이 다양해지긴 했지만, 그의 강한 정도가 제대로 조율되지 못했습니다. 이번 변화에서는 타릭의 폭딜 능력을 약화시켜 라인 장악력을 감소시켰으며, 레벨 업 때 마다 스킬을 올려서 얻는 이득을 서로 저울질하게끔 만들었습니다.
- 산산조각(W)의 피해량이 60/105/150/190/240에서 50/90/130/170/210으로 감소합니다.
- 산산조각(W)의 방어력 계수가 0.3에서 0.2로 감소합니다.
- 황홀한 강타(E)의 기절 지속시간이 전 구간 1.5초에서 1.2/1.3/1.4/1.5/1.6초로 조정됩니다.
2. 아이템 밸런스 패치
• 몰락한 왕의 검 - 3월 5일자 긴급패치
- 공격력이 3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조합 가격이 650 골드에서 1000 골드로 증가합니다. (총 가격이 2850 골드에서 3200 골드로 증가합니다.)
- 미니언이나 중립 몬스터에게 입히는 최대 피해량이 90에서 60으로 감소합니다.
- 사용 효과의 회복량이 상대방의 방어력에 따라 감소합니다.
• 군단의 방패
- 아군 미니언에게는 오오라의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0% 증가되어 적용됩니다.
• 룬 방벽
- 조합 가격이 650 골드에서 400 골드로 감소합니다. (총 가격이 3200 골드에서 2950 골드로 감소합니다.)
- 체력이 400에서 300으로 감소합니다.
- 오오라의 마법 저항력이 3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아군 미니언에게는 오오라의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0% 증가되어 적용됩니다.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남들에 비해 골드를 벌 기회가 비교적 적은 정글러와 서포터가 팀 규모의 발동 효과를 보고 주로 선택하던 아이템입니다. 저희는 이 아이템의 가격과 개인 능력치를 둘 다 감소시켜, 이들에게 골드 부담을 줄이면서도 팀 보조 능력은 유지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조합 가격이 670 골드에서 520 골드로 감소합니다. (총 가격이 2000 골드에서 1850 골드로 감소합니다.)
- 체력이 400에서 300으로 감소합니다.
• 루난의 허리케인
- 고유 지속 효과로 발사되는 탄환의 반경이 300에서 375로 증가합니다.
- 탄환이 보이지 않는 적에게도 발사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광휘의 검
- 조합 가격이 425 골드에서 365 골드로 감소합니다. (총 가격이 1260 골드에서 1200 골드로 감소합니다.)
• 삼위일체
- 총 가격이 3903 골드에서 3843 골드로 감소합니다.
• 리치베인
- 조합 가격이 880 골드에서 940 골드로 증가합니다. (광휘의 검 가격 감소와 맞물려 총 가격은 같습니다.)
• 얼어붙은 건틀렛
저희는 일반적으로 얼어붙은 건틀렛을 구입하던 챔피언들이 AP 폭딜 능력을 낸다기 보다는 주로 진형의 앞에서 생존하는 데 주안점을 둔다는 걸 알아차렸습니다. 이러한 플레이 방식에 따라 얼어붙은 건틀렛의 능력치를 조정했습니다.
- 조합 가격이 640 골드에서 700 골드로 증가합니다. (광휘의 검 가격 감소와 맞물려 총 가격은 같습니다.)
- 방어력이 60에서 70으로 증가합니다.
- 주문력이 40에서 30으로 감소합니다.
• 굶주린 히드라
- 조합 가격이 400 골드에서 200 골드로 감소합니다. (총 가격은 3500 골드에서 3300 골드로 감소합니다.)
- 생명력 흡수량이 10%에서 12%로 증가합니다.
• 서풍
- 조합식이 변경됩니다 : 쐐기검 + 곡괭이 + 725 골드 = 2850 골드 (총 가격은 전과 같습니다.)
- 공격력이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파수꾼의 갑옷
- 공격 속도 감소치가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란두인의 예언
- 공격 속도 감소치가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주문력이 25에서 20으로 감소합니다.
3. 룬 밸런스 패치
3.02 패치에서 쿨다운 감소 효과를 조정하던 것에 이어서, 능력치를 이상하게 약간 덜 제공하던 쿨다운 감소 룬의 효과를 소폭 상승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3티어 쿨다운 감소 문양 9개는 종전에는 8.62%의 쿨다운 감소 효과를 제공했지만, 이제는 10%의 쿨다운 감소 효과를 제공합니다.
• 전 티어에 걸쳐 쿨다운 감소 룬 & 성장 쿨다운 감소 룬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룬에 따라 2-35% 가량 증가합니다.)
4. 관전자 모드
• 관전자가 채팅 명령어(/농담, /도발 등)를 사용할 때 클라이언트가 충돌을 일으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5. 제한 채팅 모드
유해한 플레이어들로부터 선량한 플레이어들을 보호하기 위해, 유해 플레이어들에게 게임 내 채팅 제한을 부과하는 새로운 계정 제제를 도입할 것입니다.
• (트리뷰널 및 유저 서포터들에 의해 지정된)특정한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에서 채팅을 할 수 잇는 횟수가 제한되며 [전체]채팅이 제한됩니다.
• 제한된 유저들이 제대로 게임을 플레이한다면 채팅 권한을 다시 되돌려받을 것입니다.
6. 일반
• 챔피언 선택 창에서 "랜덤 픽" 버튼이 제일 위에 위치하게 됩니다.
• 레디를 누르지 않은 플레이어들이 있을 경우, 그 팝업을 닫기 전까지 우측 하단 채팅 알림이 사라지지 않게 됩니다.
• 전투 훈련 봇은 더 이상 사용 불가능한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제 드래곤, 바론 남작, 타워, 억제기의 어시스트가 표시됩니다.
출처를 표기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