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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지나가던카미씨
작성일 2013-05-18 11:26:11 KST 조회 4,5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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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E]13. 05. 18 업데이트 - Aatrox 추가, 다량의 밸런스 패치 외

주의사항!

PBE 서버의 업데이트 내역은 본서버 패치 노트가 결코 아니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 기술된 모든 패치 내용은 Air Client에 추가되었다가 잠시 후에 삭제된 사항들이며, PBE 서버에 실제로 적용된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1. 신규 챔피언 아트록스 추가

-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짬이나면 추가해볼게요.



2. 신규 스킨 2종 추가

- 북부의 왕 다리우스(Norse King Darius) 및 유령신부 모르가나(Ghost Bride Morgana)의 파일이 클라이언트에 추가되었습니다.

- 아직 모델링/일러스트 등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3. 정글 몬스터 변경

• 늑대

- 최초 생성 시각이 1:45에서 1:55로 늦춰집니다.

- 재생성 간격이 60초에서 50초로 감소합니다.


• 유령

- 최초 생성 시각이 1:45에서 1:55로 늦춰집니다.


• 골렘

- 최초 생성 시각이 1:45에서 1:55로 늦춰집니다.

- 재생성 간격이 60초에서 50초로 감소합니다.


• 고대 골렘(블루)

- 기본 경험치가 220에서 275로 증가합니다.

- 이제 버프가 남에게 넘어갈 때 이펙트 효과로 표시됩니다.


• 도마뱀 장로(레드)

- 기본 경험치가 220에서 275로 증가합니다.

- 이제 버프가 남에게 넘어갈 때 이펙트 효과로 표시됩니다.



4. 챔피언 밸런스 패치

• 애니

- 소환: 티버(R)의 지속시간이 45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 더 이상 소환된 티버는 스킬 레벨에 따라 체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툴팁변경이었다네요. 증가합니다.)

- 소환: 티버(R)의 마나 소모량이 125/175/225에서 전 구간 100으로 감소합니다.


• 쉬바나

- 용족의 분노(패시브)에 붙어있던 두 번 물어뜯기(Q), 연소(W), 화염 숨결(E), 용의 강림(R) 관련 효과가 각 스킬들로 넘어갑니다.

(따라서 현재 Air client의 쉬바나의 패시브는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아직 완성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네요.)

- 화염 숨결(E)의 피해량이 80/125/170/215/260에서 80/110/140/170/200으로 감소합니다.

- 화염 숨결(E)은 이제 적들을 관통하여 피해를 입힙니다.

- 화염 숨결(E)에 맞은 적들의 방어력을 4초간 15% 감소시키던 효과가 삭제됩니다. 대신, "화염 숨결에 맞은 적들은 5초간 기본 공격을 맞을 때 마다 화염 숨결 피해량의 25%에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로 입는다"는 디버프가 추가됩니다.

- 용의 강림(R)에 패시브로 붙어있던 "쉬바나에게 방어력 10/15/20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용의 형상으로 변신 시 이 효과는 두 배가 됩니다"는 옵션이 삭제됩니다.

- 용의 강림(R)에 1.5초마다 1의 분노를 얻으며, 기본 공격으로 2/3/4의 추가 분노를 얻는 패시브가 추가됩니다.

(기존의 용족의 분노(패시브)에 있던 효과이지만, 기본 공격으로 얻는 분노량이 2에서 2/3/4로 증가했기 때문에 따로 기술했습니다.)


• 노틸러스

- 타이탄의 분노(W)의 지속 마법 피해량이 30/55/80/105/130에서 40/55/70/85/100으로 조정됩니다.


• 세주아니

- 만년서리(E)의 둔화 지속시간이 2/2.25/2.5/2.75/3초에서 1.5/1.75/2/2.25/2.5초로 감소합니다.

- 빙하 감옥(R)의 기절 지속시간이 1.5/1.75/2초에서 1.25/1.5/1.75초로 감소합니다.

- 빙하 감옥(R)의 둔화 지속시간이 1.5/1.75/2초에서 1.25/1.5/1.75초로 감소합니다.


• 헤카림

- 출정(패시브)의 툴팁이 수정됩니다.

(헤카림은 유닛 충돌을 무시한다는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그림자의 맹습(R)의 피해량이 100/200/300 (+0.4 AP)에서 150/250/350 (+1.0 AP)으로 증가합니다.

- 그림자의 맹습(R)의 충격파에 붙어있던 50/125/200만큼의 추가 피해가 삭제됩니다.


• 카직스

- 공포 감지(Q)의 고립 시 피해량이 100/145/190/235/280 (+2.0 추가 AD)에서 일반 공격력에 45%가 추가로 더해지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일반 공격력은 70/100/130/160/190 (+1.5 추가 AD)입니다. 계산해보면 초반에는 기존에 비해 아주 약간 상승하며, 후반에는 기존에 비해 약간 감소합니다.)

- 이제 진화된 공포 감지(Q)는 고립 시 추가로 잃은 체력의 12%만큼의 피해를 입히는 대신, 고립 여부와 상관없이 잃은 체력의 8%만큼의 추가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 공허의 가시(W)는 이제 2초간 20%의 둔화 효과를 갖습니다.

- 공허의 가시(W)의 마나 소모량이 60/70/80/90/100에서 55/60/65/70/75으로 감소합니다.

- 진화된 공허의 가시(W)는 더 이상 보이지 않는 위협(패시브)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공허의 습격(R)의 재사용 가능 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합니다.

- 진화된 공허의 습격(R)은 더 이상 은신 상태에서 받는 피해량이 40%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 진화된 공허의 습격(R)의 재사용 횟수가 3회에서 4회로 증가합니다.


• 리산드라

- 서릿발(W)의 피해량이 70/110/150/190/230에서 65/100/135/170/205로 감소합니다.

- 서릿발(W)의 마나 소모량이 70에서 55로 감소합니다.

- 서릿발(W)의 쿨다운이 18/16/14/12/10초에서 16/14/12/10/8초로 감소합니다.

- 얼음 무덤(R)의 피해량이 150/300/450에서 150/275/400으로 감소합니다.

- 얼음 무덤(R)의 둔화 비율이 전 구간 20%에서 20/30/40%로 증가합니다.


• 바이

- 기동 타격(R)의 툴팁이 수정됩니다.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공중에 뜨거나 밀쳐내는 효과에 면역)


• 카르마

- 만트라로 강화된 굳은 결의(W)는 지속 시간동안 잃은 체력의 25%를 회복시키는 대신, 즉시 20%만큼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사슬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같은 양만큼 더 회복되도록 변경됩니다.


• 브랜드

- 불길(패시브)의 툴팁이 수정됩니다.

(4초간 초당 2%의 피해를 입힌다->4초에 걸쳐 8%의 피해를 입힌다)


• 아칼리

- 황혼의 장막(W)의 기력 소모량이 80/75/70/65/60에서 전 구간 60으로 감소합니다.

- 황혼의 장막(W)의 쿨다운이 전 구간 20초에서 20/19/18/17/16초로 감소합니다.



5. 아이템 밸런스 패치

• 속도의 장화

- 조합 가격이 350 골드에서 325 골드로 감소합니다.


• 광전사의 군화

- 조합 가격이 150 골드에서 175 골드로 증가합니다.


• 기동력의 장화

- 조합 가격이 650 골드에서 675 골드로 증가합니다.


• 신속의 장화

- 조합 가격이 650 골드에서 675 골드로 증가합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조합 가격이 650 골드에서 675 골드로 증가합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 조합 가격이 450 골드에서 475 골드로 증가합니다.


 닌자의 신발

- 조합 가격이 350 골드에서 375 골드로 증가합니다.

(즉 똥신의 가격이 25 골드 내려가고 2티어 신발의 가격이 전부 25 골드씩 상승해서, 총 가격은 같습니다.)


 도란의 반지

- 가격이 475 골드에서 400 골드로 감소합니다.

- 체력이 80에서 60으로 감소합니다.


 도란의 방패

- 총 가격이 475 골드에서 440 골드로 감소합니다.

- 더 이상 방어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5초당 체력 회복량이 8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 고유 지속 효과의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 경감 효과가 6에서 8로 증가합니다.


 마드레드의 갈퀴손

- 고유 지속 효과가 기본 공격시 10의 고정 피해 및 25%의 확률로 3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대신, 공격할 때 마다 중립 몬스터에게 70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리글의 랜턴

- 공격력이 15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 생명력 흡수량이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고유 지속 효과가 기본 공격시 25%의 확률로 5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대신, 공격할 때 마다 중립 몬스터에게 110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 조합 가격이 100 골드에서 500 골드로 증가합니다.


 도마뱀 장로의 영혼

- 공격력이 45에서 35로 감소합니다.


 망령의 영혼

- 주문력이 50에서 40으로 감소합니다.


 역병의 비수

- 확실하진 않지만 삭제된 것으로 보입니다.


 내셔의 이빨

(역병의 비수가 가지고 있던 패시브 효과가 이쪽으로 넘어왔습니다.)

- 조합 가격이 430 골드에서 850 골드로 증가합니다.

- 주문력이 65에서 60으로 감소합니다.

- 새로운 고유 지속 효과를 갖습니다. : 기본 공격 시 15 (+0.15 AP)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곡궁

- 조합 가격이 950 골드에서 900 골드로 감소합니다.


 마법사의 최후

- 조합식이 곡궁 + 마법무효화의 망토 + 단검으로 변경됩니다. (단검이 추가됨)

- 조합 가격이 850 골드에서 600 골드로 감소합니다.

(이에 따라 총 가격은 2200 골드에서 2300 골드로 증가합니다.)

- 공격속도가 40%에서 42%로 증가합니다.

- 고유 지속 효과가 '단순히 공격할 때 마다 5의 마법 저항력을 얻으며 4회 중첩되던 것'에서, '자신이 공격한 적의 마법 저항력을 5만큼 빼앗아 오며 5회 중첩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6. 수정의 상처(도미니언 모드) 전용 아이템 밸런스 패치

 여신의 눈물

- 스킬을 시전할 때 마다 쌓이는 마나량이 4에서 8로 증가합니다.


 마나무네

- 스킬을 시전 혹은 기본 공격을 할 때 마다 쌓이는 마나량이 4에서 8로 증가합니다.


 대천사의 지팡이

- 스킬을 시전할 때 마다 쌓이는 마나량이 6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영겁의 지팡이

- 스택이 쌓이는 데 걸리는 시간이 60초에서 40초로 감소합니다.






출처를 표기합니다.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7845172#post37845172/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7732310#37732310

http://www.reignofgaming.net/news/24288-pbe-aatrox-the-darkin-blade-preview-and-abilities

http://www.surrenderat20.net/2013/05/517-pbe-patch.html#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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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살려주쇼 (2013-05-18 11:30: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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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저거 뭐야 무서워
아이콘 지나가던카미씨 (2013-05-18 11:3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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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몬스터의 변경 사항을 추가했습니다. 오타나 틀린 점이 있으면 바로 지적해주세요.
이번 변경 사항(및 이유)에 대해 Riot Pwyff가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읽어주세요. 영어입니다.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7845172#post37845172/
아이콘 .아오오니 (2013-05-18 11:42: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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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전사의 군화

- 조합 가격이 150 골드에서 175 골드로 감소합니다.
?
아이콘 지나가던카미씨 (2013-05-18 11:4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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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아, 신발 관련해서 제가 전부 잘못써놨더라구요... 전부 수정했어요.
아이콘 (2013-05-18 12:04: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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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번패치 진짜 미친듯이 맘에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리신 짜장맨 (2013-05-18 12:20: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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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정글몹 변경 씨발 좆쎾쓰! 탑신병자세끼들 늑대유령 존나쳐먹는거 꼴보기싫었는데
아이콘 리신 짜장맨 (2013-05-18 12:20: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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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거하난 진짜 기똥차게 맘에든다 어메이징 아 쎾쓰하고싶다 라이엇쎾쓰하자 쎾쓰!
아이콘 카르크 (2013-05-18 12:23: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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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버프네
이제 신발 1와드 2포션 출발이 가능할듯
그리고 더이상 미드랑 탑이 늑대나 유령빼먹기도 불가능할듯
야호
아이콘 비형간염 (2013-05-18 12:34: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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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겜됬네
아이콘 Qios (2013-05-18 12:5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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싀뱌 카직스 결국또너프
아이콘 우주모선 (2013-05-18 13:1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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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너프된 건가요? 아님 상향인가요?
므너킹 (2013-05-18 13:23: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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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프죠
아이콘 Qios (2013-05-18 13:2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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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건 조정정도로 보면 되는데 진화W에 패시브 안묻는건 꽤 큰 너프
이제 파밍하고 포킹 양쪽면에서 예전만한 위력은 안나올듯
아이유[257] (2013-05-18 13:31: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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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W 패시브 안묻고 20%둔화 기본적으로 가진다는 소리 아닌가요
아이콘 지나가던카미씨 (2013-05-18 13:33: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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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대신 패시브의 추가피해가 안들어가겠죠?
아이콘 마누제르구라킨 (2013-05-18 13:5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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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셔의 이빨 하고 마법사의 최후 개상향이네 ㄷㄷ
아이콘 우주모선 (2013-05-18 14:0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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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이제선w진화는 안되겠네
아이콘 성지의 시작 (2013-05-18 14:15: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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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norse...?!
아이콘 마누제르구라킨 (2013-05-18 14:19: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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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의 최후 끼고 마저 0인 정글몹 같은거 치면 마저 0이하로 떨구나요?
맛규 (2013-05-18 14:36: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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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써 AP케일이 흥하게 되는데..
포더윈터 (2013-05-18 14:43: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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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어가던 게임 살릴 패치네요
아이콘 지나가던카미씨 (2013-05-18 14:46: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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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가지 Rioter들의 추가 언급을 댓글로 달게요.

Solcrush에 따르면 티버의 레벨이 올라도 능력치가 바뀌지 않는 건 툴팁변경으로 인한 오해라고 합니다.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7850576#post37850576

Phreak이 오랜만에 밸런스관련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바이의 궁극기가 어떻게 변경되는가를 언급했어요. 기본적으로는 cc기로 바이의 궁극기를 끊을 수 없다고 합니다.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7848049#37848049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7851328#37851328

Meddler도 리산드라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리산드라의 W와 R변경은 리산드라의 폭딜 능력보다는 '유틸 메이지'라는 컨셉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것이라고 하는군요.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7848801#post37848801
아이콘 로이. (2013-05-18 15:0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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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4
아이콘 death-cloud (2013-05-18 15:52: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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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는 좀더 어쌔신 다워졌네
뮤링밖에할줄모름 (2013-05-18 17:07: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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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엄청 파격적이네 ㅋㅋ
마방룬 안낀 딜러가 마법사 최후에 쳐맞으면 마방 5까지 내려감 ㄷㄷ
아이콘 CHAOSPHOENIX (2013-05-18 17:44: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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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쉬바나 패시브는 어떻게 된단 거지???
아이콘 WG완비탄 (2013-05-18 19:3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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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괜찮네요
아이콘 알루미나 (2013-05-20 10:57: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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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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