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의 세계적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의 올스타전 경기가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 되었다. 한국 시각으로 26일 오후 12시 30분부터 대회 마지막 날 경기인 대한민국 대표팀과 북미 대표팀의 준결승전과 대한민국 대표팀과 중국 대표팀의 결승 경기가 펼쳐졌다.
먼저 펼쳐진 한국 대표팀과 북미 대표팀의 준결승전 결과, 한국팀이 2연승을 거두고 승리, 바로 이어 펼쳐질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북미 대표팀을 맞아 1경기부터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1차전에서 불과 20여 분만에 승리를 거두었고, 이어 벌어진 2차전에서도 큰 실력차를 보이며 30여 분만에 승리, 중국이 상대로 기다리고 있는 결승전에 진출 했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바로 이어 벌어진 중국 대표팀과의 결승전에서도 한 게임도 내주지 않고 승리, 세계 최강의 팀임을 입증했습니다. 홈팬들의 뜨거운 성원을 등에 업은 중국을 맞은 한국팀은 1경기 초반부터 치열하게 공방을 펼친 가운데 조금씩 승기를 가져오는 뛰어난 경기 운영력을 선보인 끝에 승리했으며, 이어 펼쳐진 2차전에서도 아직 패배의 충격이 가시지 않은 중국팀을 쉴새 없이 몰아치며 모든 라인에서 승리, LoL 올스타전의 초대 챔피언으로 등극했습니다.
한국팀은 대회 기간 동안 보여준 5명의 선수의 호흡이 완벽해, 그야말로 최고의 팀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로써 한국팀은 대회에서 전승으로 우승을 기록했으며, 올해 하반기 펼쳐질 예정인 세계 대회인 ‘LoL 월드 챔피언쉽’의 출전권 1장(총 3장)을 더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어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새로운 CG 영상인 ‘리그 오브 레전드 시네마틱 트레일러: 운명의 엇갈림’이 공개되어 LoL 올스타 2013’ 현장에서도 많은 관객들 앞에서 상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