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공홈에 공지가 올라와서 번역문을 지우고 대체합니다.
아주 오래 전부터 RTS 게임을 즐겨온 플레이어라면 한 장의 게임 디스크를 가지고 다른 사람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는 것을 기억하실지도 모릅니다. 워크래프트 III 그리고 스타크래프트가 한창이던 때 여러분 중 일부는 아마 아직 게임을 구매하지 않은 친구를 데려와 함께 플레이해 보신 경험이 있을 텐데요. 저희는 이러한 방식을 ‘확산’이라고 불러왔고 오늘 이 확산 기능이 스타크래프트 II에 새로 도입되었다는 사실을 말씀 드립니다.
물론 지금 스타크래프트 II 처음 사용자용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II를 구매하지 않아도 게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제약이 따르는 것도 사실입니다. 확산 기능은 처음 사용자용 버전과 정식 라이선스 사이의 간극을 더욱 좁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처음 사용자용 또는 자유의 날개 레벨의 플레이어라 하더라도 군단의 심장을 구매한 (또는 가맹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는) 플레이어와 함께 파티를 맺으면 계정 레벨이 확산되어 확장팩의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당연히 파티를 해체 하지만 않는다면 계속 유지됩니다.
순차적으로 예를 들어보면, 만약 처음 사용자용을 이용 중인 플레이어가 자유의 날개 구매자와 파티를 맺으면 둘이 함께 자유의 날개의 거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두 플레이어가 군단의 심장을 구매한 플레이어와 파티를 맺으면 셋이서 모두 군단의 심장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확산 기능 도입을 기념하여, 새로운 업적과 초상화도 준비했습니다. 획득 방법은 간단합니다. 확산 기능을 통해 친구를 초대하거나 또는 초대를 받아 함께 게임을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정해진 기간 동안 스타크래프트 II 처음 사용자용 버전에서 테란 뿐만 아니라 프로토스와 저그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확산기능을 통해 가능한 것
- 인공지능 대전 가능 (팀 경기 포함)
- 친선전과 순위전 팀 경기 가능
- 모든 사용자 지정 지도 (모든 형태의 모드, 파티원과 1:1도 가능)
- 모든 아케이드 컨텐츠
□ 확산기능을 통해서도 불가능한 것
-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
- 소셜 기능 (클랜/그룹)
- 1:1 래더 (파티 상태이기 때문)
- 플레이하고 싶은 종족 선택 불가 (선택 가능 종족은 처음사용자용과 같음, 현재 테란)
□ 확산 기능에 대한 상식
- 자유의 날개 사용자도 확산기능 이용 가능
- 14명의 플레이어까지 가능 (15명의 파티가 최대)
- 확산기능을 통해 플레이시, 군단의 심장 보유자에게 25% 추가 경험치 제공
"확산 기능 기념" 카봇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