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지나가던카미씨 | ||
---|---|---|---|
작성일 | 2013-06-15 16:57:59 KST | 조회 | 3,783 |
제목 |
Riot Pwyff "3.09 패치의 세부 내용 엿보기 공개"
|
소환사 여러분,
여러분께서 이미 알고 계시듯 PBE 서버는 수많은 패치들을 실험적으로 테스트해 보는 장소입니다만, 가끔은 저희가 업데이트한 패치 사항의 이해를 돕기위해 약간 설명할 필요를 느끼곤 합니다. 이에 따라 이번 패치의 세부 사항에 대해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번에 알려드리는 패치 사항들은 여타 다른 PBE 패치들의 내용처럼 유동적이며,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화염의 기둥
- 마나 소모량이 기존 70/80/90/100/110이던 것에서, 고레벨에서 감소합니다.
- 딜레이가 0.5초 ~0.75초였던 것에서 일정 수치로 고정됩니다.
발화
- 마나 소모량이 60/65/70/75/80에서 증가합니다.
파멸의 불덩이
- 마나 소모량이 100/150/200이던 것에서, 고레벨에서 감소합니다.
• 드레이븐
저희는 비록 게임 대부분의 시간 동안에는 큰 피해를 입히지 않는 패시브이긴 하지만, 드레이븐이 초반 게임에서 패시브를 통해 지나치게 많은 피해량을 입힐 수 있던 것을 조정하고 싶었습니다. 불행히도 우리가 썩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마다 드레이븐의 패시브 피해량을 감소시켜야만 했고, 단순히 수치를 조정하는 것으로는 어찌할 수 없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대신 저희는 드레이븐의 패시브를 그의 현재 게임플레이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리메이크하기로 하여, 드레이븐 본인과 이를 상대하는 쪽 모두 만족할 수 있게 하려 합니다. 드레이븐에 리그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드레이븐의 리그 (새 패시브)
- 드레이븐은 회전 도끼를 받거나 미니언 혹은 중립 몬스터를 죽이면 환호(Adoration) 스택이 중첩됩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죽이면, 환호 스택의 절반을 소모하여 소모한 만큼의 골드를 획득합니다. 드레이븐이 죽으면 환호 스택의 일정량을 잃게 됩니다.
• 엘리스
거미 형태 / 인간 형태
- 더 이상 스킬을 시전하는 것으로 취급하지 않게 되어, 여신의 눈물이나 광휘의 검 따위의 아이템 효과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제이스
변형 : 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
- 더 이상 스킬을 시전하는 것으로 취급하지 않게 되어, 여신의 눈물이나 광휘의 검 따위의 아이템 효과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케넨
케넨은 팀 단위 교전에서의 잠재력이 특히 높기 때문에, 초반 게임에서 견제력을 약간 조정했습니다.
- 1레벨 기본 공격력이 54.6에서 감소합니다.
- 레벨 당 상승하는 공격력이 3.3에서 증가합니다.
폭풍의 표식
- 표식의 지속시간이 8초에서 감소합니다.
• 르블랑
르블랑의 모방은 뭔가 고심해서 써야 할 스킬이라기 보다는 침묵의 인장과 병용하여 한명을 순식간에 없애버리는 도구로 쓰였죠. 이번 패치는 어떻게 모방을 쓰는 것과 관련된 사안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가장 확연히 드러나는 변화는 모방으로 베낀 스킬이 기존 스킬의 피해량을 증폭시킨 값을 갖는 것이 아니라 고유한 피해량을 갖게 된다는 겁니다. 이건 플레이어들이 6레벨 때 그냥 침묵의 인장에 손가락을 올리고 있는 것 대신 모방을 좀 더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걸 의미합니다. 추가로, 르블랑의 스킬 간 연계를 좀 더 활성화시키기 위해 침묵의 인장을 적에게 맞힐 때의 피해량은 감소하겠지만, 표식을 터뜨릴 때의 피해량은 증가하게 될 겁니다.
환영
- 이제 환영은 그저 제자리에 서 있기 보다는 이리저리 돌아다니게 됩니다.
침묵의 인장
- 마나 소모량이 70/75/80/85/90에서 감소합니다.
- 최초 피해량이 70/110/150/190/230 (+0.6 AP)이던 것에서 감소합니다.
- 표식의 피해량이 20/40/60/80/100 (+0.3 AP)이던 것에서 증가합니다.
- 침묵 지속시간이 2초에서 감소합니다.
왜곡
- 왜곡의 쿨다운은 이제 왜곡을 재사용하여 되돌아갔을 때가 아니라, 시전할 때 부터 돌아갑니다.
환영의 사슬
- 둔화 지속시간(및 속박에 까지 걸리는 시간)이 2초에서 감소합니다.
- 속박 지속시간이 1/1.3/1.6/1.9/2.2초이던 것에서 전 구간에서 동일해지도록 변경됩니다.
- 쿨다운이 전 구간 10초였던 것에서 저레벨에서 증가하게 됩니다.
모방
- 마나 소모량이 저레벨에서 감소합니다.
- 모든 모방된 스킬들은 이제 모방한 스킬의 피해량을 증폭시킨 값이 아니라 고유의 피해량을 갖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모방된 스킬은 기본 스킬보다 높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피해량과 AP 계수가 모두 높기 때문)
• 레오나
흑점 폭발
- 딜레이가 0.5초 ~0.75초였던 것에서 일정 수치로 고정됩니다.
• 니달리
쿠거의 상
- 더 이상 스킬을 시전하는 것으로 취급하지 않게 되어, 여신의 눈물이나 광휘의 검 따위의 아이템 효과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쉬바나
저희는 화염 숨결로 하여금 쉬바나의 기본 공격에 '소각' 능력을 부여하는 것으로 더 튼튼한 딜탱들을 상대로 할 때 그 활용도를 올리는 것과 더불어, 라인 제어 용도 및 빠른 정글 클리어를 위한 핵심 도구가 되도록 재조정했습니다. 또한 용의 분노가 고레벨일 때 쉬바나의 분노 획득량을 늘리는 것으로, 후반 게임의 팀 단위 교전에서 좀 더 힘을 얻을 수 있게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쉬바나의 구 패시브 효과들을 실제 스킬이 작용하는 툴팁 쪽으로 옮겨서 스킬 하나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용족의 분노
- 리메이크됨. 기존의 용족의 분노에 있던 효과들은 이제 패시브 창이 아니라 각 스킬들의 효과로 넘어가게 됩니다.
* 새로운 패시브 : 용족
-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부여합니다. 이 효과는 레벨이 오름에 따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용으로 변신하면 두 배로 상승합니다.
화염 숨결
- 더 이상 방어력을 15%만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최초에 맞은 적에게서 멈추지 않고 모든 유닛을 관통하여 지나갑니다.
-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4초에서 증가합니다.
- 피해량이 80/125/170/215/260에서 고레벨에서 증가합니다.
- 디버프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마법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용의 형상
- 패시브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효과가 삭제됩니다.
- 공격할 때 마다 얻는 분노량이 2/2/2이었던 것에서 고레벨에서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1.5초마다 획득하는 분노량이 1/1/1이었던 것에서 고레벨에서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웨인
부동진
- 딜레이가 0.75초~1초였던 것에서 일정 수치로 고정됩니다.
• 베이가
암흑 물질
- 딜레이가 1.2초~1.5초였던 것에서 일정 수치로 고정됩니다.
• 직스
저희는 직스가 휴대용 폭약을 즉시 터뜨리든 전장에 남겨두든, 이를 공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휴대용 폭약을 좀 더 쉽게 발동할 수 있고 얻는 이득도 더 크게 하길 바랬습니다. 이와 함께 휴대용 폭약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이 좀 더 인식하기 쉽게 하고 싶었습니다.
휴대용 폭약
- 이제 공중에 있을 때에도 휴대용 폭약을 재사용하여, 착지했을 때 곧장 터지게 할 수 있습니다.
- 투사체의 속도가 1600에서 증가합니다.
- 넉백 거리가 350에서 증가합니다.
- 이제 휴대용 폭약의 쿨다운은 휴대용 폭약이 터졌을 때가 아니라, 스킬을 시전한 때 부터 돌아가게 됩니다.
아이템
• 와드
저희는 서포트 역할이 요충지를 둘러싼 시야 장악으로 인해 받는 골드 압박을 완화하기 위해 와드를 지웠을 때의 보상 구조를 바꾸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수동적으로 시야로 밝혀져 안전이 확보된 자리에서 와드를 지우는 것 대신, 이미 예언자의 영약에 지속시간 제한이 달려있긴 하지만 더 이상 죽어도 이를 잃지 않도록 하여 오라클을 가진 플레이어들이 더 공격적으로 나올 수 있게 했습니다. 예언자의 영약이 단지 오라클 사용자에게 안전함만 보장해주던 기구에서 탈피하여, 기회 비용을 커지게 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 시야 와드 및 투명 감지 와드의 골드가 25에서 소폭 상승합니다.
- 리글의 랜턴 와드의 골드가 15에서 소폭 상승합니다.
- 와드를 지웠을 때의 보상 구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근처에 예언자의 영약을 먹은 아군 챔피언이 있거나 아군 챔피언이 근처에 투명 감지 와드를 깔았을 때, 와드의 기본 골드값의 50%를 나누어 받습니다.
• 예언자의 영약
- 더 이상 죽어도 효과를 잃지 않습니다.
• 시야석 & 루비 시야석
- 인벤토리의 시야석과 루비 시야석 툴팁에 설치한 와드의 갯수가 표시됩니다.
• 여신의 눈물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여신의 눈물을 지나치게 빨리 올릴 수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무라마나의 경우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빠르게 올릴 수 있죠.
- 스킬을 시전할 때 마다 최대 마나의 증가량이 4에서 3으로 감소합니다.
• 마나무네
- 스킬을 시전할 때 마다 최대 마나의 증가량이 4에서 3으로 감소합니다.
• 칠흑의 양날도끼
기존에는, 자르반처럼 한번의 공격으로 물리 피해를 여럿에게 입힐 수 있는 캐릭터는 칠흑의 양날도끼의 효과를 여러번 쌓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 아이템을 좀 더 직관적이 되게끔 만드려 합니다. 쉬바나나 레넥톤처럼 한 번에 기본 공격을 여러번 중첩시킬 수 있는 캐릭터는 여전히 기존처럼 효과를 여러번 쌓을 수 있을겁니다.
- 방어력을 떨어뜨리는 효과는 공격 한 번당 1회만 쌓을 수 있습니다.
• 맬모셔스의 아귀
저희는 맬모셔스의 아귀의 패시브 효과를 한 눈에 알기 쉽도록 만들었습니다. 이제 맬모셔스는 보호막이 발동되었을 때 공격력 상승치가 최대가 되어서, 플레이어들은 이 아이템의 힘이 최대로 발동되었을 때가 언제인지 확연히 알 수 있을거에요.
- 공격력이 55에서 60으로 증가합니다.
- 마법 저항력이 36에서 40으로 감소합니다.
- 지속 효과로 얻는 공격력이 잃은 체력 2.5%당 1에서 2%당 1로 변경됩니다.
- 지속 효과로 증가하는 최대 공격력이 40에서 35로 감소합니다.
출처를 표기합니다.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8750894#post38750894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