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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프로토스집정관
작성일 2013-07-23 18:55:43 KST 조회 5,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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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이 리메이크에 대한 의견을 받습니다

안녕하세요소환사 여러분!

현재 PBE 서버에서 진행 중인 마스터 이 챔피언의 리메이크에 대해 여러분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답변은 리메이크를 담당하고 계신 Riot Solcrushed님께서 직접 진행해 주실 예정입니다.


답변은 내일(7/24) 밤 12시까지 진행됩니다.

 

 

답변은 아래 링크의 공식 홈페이지의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 바로가기




현재 PBE 서버에서 마스터 이의 능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테스트 중인 내용이므로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기본지속 효과 – 2 연속 공격

4초 이내의 마스터 이의 4번째 기본 공격은 2회 공격합니다이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줍니다.

 

기존 기본지속 효과 의 경우기본지속 효과를 준비한 상태로 전투에 돌입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대미지 차이가 극심해서 2연속 공격의 순간 피해량을 언제나 밸런싱에 고려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절반의 피해라도 기본 공격 횟수로 취급되므로 새 기본지속 효과 는 개편된 일격 필살과 우주류 검술과의 상성이 아주 뛰어납니다.

 

 

Q – 일격 필살

4개의 대상에게 25/60/95/130/165 (+1.0 공격력물리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

마나소모량: 70/80/90/100/110

치명타가 발동할 수 있으며 발동 시 (0.6 공격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더 줍니다. (확률은 마스터 이의 치명타 확률)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25/50/75/100/125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스터 이가 기본 공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줄어듭니다.

대상에서 가장 가까운 다른 대상으로 튕깁니다.

 

기본 공격이 힘든 상황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지 않았던 기존의 AD 마스터 이에게 안전장치로서 Q스킬이 작동할 수 있게 디자인 했습니다.

기본 공격을 하기 힘든 상황이 오래 지속되더라도 타이밍을 잘 맞춰 일격 필살을 연속해서 사용함으로써 팀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을 여는 것이 목적입니다.

또한 마스터 이의 정글 속도를 안정적으로 바꾸어서 일격 필살의 확률로 인해 사냥 속도가 급격히 차이나는 현상을 없앴습니다.

 

 

W – 명상

마스터 이가 4초간 체력을 매 초 30/50/70/90/110 (+0.3 주문력)만큼  회복합니다이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 1%마다 1%씩 증가합니다.

정신집중을 하는 동안 마스터 이가 받는 피해를 40/25/50/55/60%만큼 감소시킵니다이 피해 감소는 포탑에 대해서는 절반만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

마나소모량: 50/65/80/95/110

 

예전과 비교해 최종 피해 감소량은 비슷하지만 상대 팀이 방어/마법 관통을 보유하면 보유할수록 예전에 비해 얻어지는 이득이 커집니다.

대신 마스터 이가 피해를 많이 입은 상황일수록 회복량이 높아짐으로 인해서 기존과 같이 공격로에서 재사용 대기시간마다 사용해서 체력을 끝까지 채우는 플레이를 힘들게 조정했습니다.

 

 

E – 우주류 검술

기본지속 효과마스터 이의 총 공격력이 7/9/11/13/15% 증가합니다.

사용 시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간 10/15/20/25/30 + (0.1/0.125/0.15/0.175/0.2% 공격력만큼 고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기본 지속 효과가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

마나소모량없음

 

높은 확률로 방어력이 높은 상대 챔피언과 싸우게 되는 근접형 대미지 딜러인 마스터 이에게 좀 더 어울리는 기본지속 효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R – 최후의 전사

기본지속 효과마스터 이가 적 챔피언을 죽이면 최후의 전사를 제외한 마스터 이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8초 줄어듭니다. (어시스트 시에는 9초 줄어듭니다)

사용 시마스터 이는 10초간 20/40/80%의 공격 속도, 25/35/45%의 이동 속도를 얻으며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최후의 전사가 발동 중에 적 챔피언을 죽이면 최후의 전사의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5

마나소모량: 100

 

최후의 전사가 재사용 대기 중일 경우 할 수 있는 행동이 없다시피 했던 기존의 마스터 이의 운영상 난점을 보완한 기본지속 효과입니다.

사용 시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지는 마스터 이의 개성을 살리고자 20/40/80이라는 드물게 보이는 기술 레벨 업 공식을 시도해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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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Lieutanant (2013-07-23 19:21: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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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krillex (2013-07-23 19:3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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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유[257] (2013-07-23 21:26: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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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hopebox (2013-07-23 21:5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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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모스트2 AP마이를 돌려줘...
아이콘 C-Dog (2013-07-23 22:42: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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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알루미나 (2013-07-24 16:33: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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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7-26 02:00: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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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ㄱ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7-26 02:0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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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에 설명이 잘못되있네요
40/25/50/55/60% → 40/45/50/5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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