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고 : 3.10 패치 프리뷰는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08/01 중 나올 예정이라 합니다.
챔피언
애쉬
요약 : 애쉬의 패시브가 부당한 집중 중첩 량 부여하는 걸 발견했고, 우리는 이에 대한 보상으로 약간의 보상을 주었습니다.
집중 (기본 지속 효과)
- 집중의 초당 중첩 량이 3/4/5/6/7에서 4/5/6/7/8로 증가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집중이 중첩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엘리스
요약 : 새끼 거미들이 전체적으로 약간 덜 방어적이게 됩니다. 또한 새끼 거미들은 이제 엘리스가 하강 후 하강하기 때문에 미니언이 없는 상황에서 타워의 어그로는 그녀가 끌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타워는 먼저 새끼거미를 공격합니다.) 줄타기는 이제 범위를 벗어나는 여행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끼 거미
- 체력이 125-550에서 90-26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방어력이 30에서 30/50/70/9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거미 형태(R) 스킬의 레벨을 따릅니다.)
- 마법 저항력이 50에서 50/70/90/11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거미 형태(R) 스킬의 레벨을 따릅니다.)
- 광역 피해 경감 량이 10/20/30/40%에서 25%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엘리스가 인간 형태로 변했을 시 새끼 거미들은 더이상 계속 움직이지 않습니다.
- 새끼 거미들은 이제 더 모여서 이동합니다.
위험한 새끼 거미 (W)
- 이동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줄타기 (E)
- 엘리스는 더이상 지정 된 범위 밖으로 하강하지 못합니다.
- 하강 무적시간 중 스킬을 이용해 공격을 할 수 있던 버그가수정하였습니다.
- 새끼 거미들은 이제 엘리스가 하강한 후 하강합니다.
피들스틱
까마귀 폭풍 (R)
- 더이상 드래곤, 내셔 남작, 썩은 아귀의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피즈
장난치기/재간둥이 (E)
- 빠르게 사용하였을 시 가끔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카서스
황폐화 (Q)
- 이제 죽음 극복(기본 지속 효과) 시전 중 최대 범위를 벗어난 곳에 시전했을 시 최대 범위에 시전됩니다.
부패 (E)
- 주문력 계수가 0.25에서 0.2로 감소하였습니다.
- 부패를 빠르게 활성화/비활성화를 반복했을 시 피해 량이 증가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말자하
공허충 소환 (기본 지속 효과)
- 공허충은 더이상 옮겨다니는 재앙의 환상을 뒤쫓으려 반복적으로 목표를 바꾸지 않습니다.
공허의 부름 (Q)
- 공허의 부름은 이제 다른 미사일과 동일하게 전장의 안개와 수풀 시야를 밝혀줍니다.
마스터 이 (리메이크)
요약 : 마스터 이의 외형 및 스킬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벨 당 체력 증가가 86에서 92로 증가하였습니다.
- 기본 마나가 199에서 18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레벨 당 마나 증가가 36에서 42로 증가하였습니다.
- 기본 방어력이 16.3에서 15로 감소하였습니다.
- 레벨 당 방어력 증가가 3.7에서 3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레벨 당 공격속도 증가가 2.98%에서 2.75%으로 감소하였습니다.
2연속 베기 (기본 지속 효과)
- 매 4회 연속 공격시 마스터 이는 두 번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의 피해 량은 50%가 됩니다.
일격 필살 (Q)
- 마스터 이가 최대 4회 적에게 20/60/95/130/165 (+1.0 총 공격력) 물리 피해를 입히며 미니언에게는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은 치명타시 마스터 이의 총 공격력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일격 필살은 기본 공격을 하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마나 소모 량 :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 시간 : 18/17/16/15/14
명상 (W)
- 마스터 이가 명상에 빠져 초당 30/50/70/90/110 (+0.3 주문력)의 체력을 4초동안 회복합니다. 마스터 이는 명상 중 40/45/50/55/60%의 경감 된 피해를 받으며 마스터 이의 잃어버린 체력 1%당 회복 량이 1% 증가합니다. 피해 량 감소는 포탑에게 절반으로 적용됩니다.
- 마나 소모 량 : 50/65/80/95/110
- 재사용 대기 시간 : 35초
우주류 검술 (E)
- 기본 지속 효과 : 마스터 이의 공격력이 7/9/11/13/15% 증가합니다.
- 활성화 효과 : 마스터 이가 5초 동안 10/15/20/25/30 (+0.1/0.12/0.15/0.175/0.2 총 공격력)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우주류 검술은 재사용 대기 시간동안 기본 지속 효과를 잃어버립니다.
- 마나 소모 량 : 0
- 재사용 대기 시간 : 18/17/16/15/14초
최후의 전사 (R)
- 기본 지속 효과 : 마스터 이가 챔피언을 처치할 시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18초 감소합니다. 어시스트시엔 절반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 활성화 효과 : 마스터 이가 30/55/80%의 공격 속도와 25/35/45%에 해당하는 이동 속도를 10초동안 지닙니다. 만약 마스터 이가 최후의 전사 활성화 상태에서 챔피언 처치 혹은 어시스트를 달성 시 최후의 전사 지속 시간이 4초 연장됩니다.
- 마나 소모 량 : 100
- 재사용 대기 시간 : 75초
나미
물 감옥 (Q)
- 가끔 의도 된 시간보다 더 오래 기절시키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뽀삐
용감한 돌진 (E)
- 뽀삐가 돌진 후 이 전에 명령 받은 이동 혹은 공격 명령을 수행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뽀삐가 돌진 후 버벅이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라이즈
요약 : 모든 라이즈의 스킬 범위를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그의 필사적인 힘 시전 시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과부하 (Q)
- 시전 범위가 650에서 6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룬 감옥 (W)
- 시전 범위가 625에서 6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마나 소모 량이 80/90/100/110/120에서 60/70/80/90/1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주문 흐름 (E)
- 시전 범위가 675에서 6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필사적인 힘 (R)
- 이동 속도 증가 량이 35/45/55에서 60/70/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쓰레쉬
요약 : 쓰레쉬는 이제 초반 게임에서 더 취약해지지만, 영혼은 이제 감소하지 않는 고정 수치의 방어력과 주문력을 지니게 될 것입니다.
- 기본 체력이 541에서 5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기본 방어력이 18에서 12로 감소하였습니다.
지옥살이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은 이제 0.75의 방어력과 주문력을 고정적으로 줍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요약 : 사기 주사위는 더이상 글로벌 스킬이 아닙니다. - 대신 트위스티드 페이트에게 부여되는 금액은 전반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이제 카드를 지닌 상태에서 선택 후 던지기까지의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사기 주사위 (신규 기본 지속 효과)
- 유닛을 처치했을 시,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그의 주사위를 굴려 1-6의 추가 골드를 지닐 수 있습니다. 물론,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높은 주사위가 더 자주나옵니다.
카드 뽑기 (W)
- 이제 10초가 아닌 8초 동안 카드 선택 기회를 지니며 4초 동안 던질 기회가 주어집니다.
우디르
- 이제 정령 수호자 우디르는 새로운 사망 애니메이션을 지닙니다.
베인
선고 (E)
- 의도했던 것(550)보다 시전 범위가 길었던(650)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결전의 시간 (R)
- 재사용 대기 시간이 70초에서 100/85/7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워윅
무한의 속박 (R)
- 적 챔피언에게 중지 된 이후에도 계속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자크
새총 발사 (E)
- 피해 량이 80/130/180/230/280에서 80/120/160/200/24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일반 챔피언 변경
- 이제 도발 중 돌진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잭스의 내려 찍기, 카타리나의 순보, 쉔의 그림자 돌진)
- 이제 보호막을 부수거나 피해를 줄 수 없어도 (케일의 중재, 뽀삐의 외교관 면체 특권, 모르가나의 칠흑의 방패, 보호막 등) 해당 챔피언이 지정 시간 중 사망시 제대로 어시스트가 부여됩니다.
아이템
신규 아이템 : 망령의 두건
- 조합법 : 루비 수정 + 음전자 망토 + 205골드 = 총 1400골드
- +200 체력
- +45 마법 저항력
- 고유 지속 효과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을 시 +15 5초당 체력 회복을 10초동안 지닙니다.
정령의 형상
- 조합법 변경 : 망령의 두건 + 점화석 + 375골드 = 총 2625골드 (따라서 총 가격이 2200골드에서 2625골드로 증가하였습니다.)
- 체력이 400에서 4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마법 저항력이 45에서 55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제 +20 5초당 체력 회복을 지닙니다.
밴시의 장막
- 조합법 변경 : 망령의 두건 + 루비 수정 + 875골드 = 총 2750골드 (따라서 총 가격이 2520골드에서 2750골드로 증가하였습니다.)
- 체력이 400에서 4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마법 저항력이 45에서 55로 증가하였습니다.
- 더이상 마나를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 추가 고유 지속 효과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거나 주문 보호막이 깨졌을 시 +45 5초당 체력 회복을 10초동안 지닙니다.
수호 천사
- 조합법 변경 : 음전자 망토 + 쇠사슬 갑옷 + 1310 골드 = 총 2750골드 (따라서 총 가격이 2600골드에서 2750골드로 증가하였습니다.)
- 마법 저항력이 30에서 4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군단의 방패
- 조합비가 625골드에서 375골드로 감소하였습니다. (총 가격은 2150골드에서 1900골드로 감소하였습니다.)
- 체력이 250에서 2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더이상 개인 마법 저항력을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 고유 오오라 - 군단 : 더이상 방어력을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 고유 오오라 - 군단 : 마법 저항력이 15에서 2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고유 오오라 - 군단 : 더이상 미니언에게 추가 효과를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룬 방벽
-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
- 조합법 변경 : 군단의 방패 + 600골드 = 2500골드
- +300 체력
- +20 방어력
+ +10%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 활성화 효과 : 기존 효과와 동일합니다.
- 이제 고유 오오라 - 군단을 지닙니다.
몰락한 왕의 검
- 활성화 가속/둔화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하였습니다.
파수꾼의 갑옷
- 기본 지속 효과의 둔화 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총 가격이 1100골드에서 1000골드로 감소하였습니다.
란두인의 예언
- 기본 지속 효과의 둔화 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총 가격이 3100골드에서 3000골드로 감소하였습니다. (조합비는 동일합니다.)
얼어붙은 심장
- 총 가격이 3000골드에서 2900골드로 감소하였습니다. (조합비는 동일합니다.)
신규 아이콘
다음과 같은 아이템은 신규 아이콘을 지닙니다.
- 심연의 홀
- 수호자의 카탈리스트
- 죽음불꽃 손아귀
- 얼어붙은 장막
- 기괴한 가면
- 마법공학 리볼버
- 가시 갑옷
- 흡혈의 낫
소환사의 협곡
요약 : 버프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들은 이제 버프 몬스터 생성 후 생성됩니다. 이제 고대 골렘과 도마뱀 장로 이후 새끼 도마뱀을 사냥해야 레벨 2가 됩니다.
늑대
- 생성 시간이 1분 55초에서 2분 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망령
- 생성 시간이 1분 55초에서 2분 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골렘
- 생성 시간이 1분 55초에서 2분 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고대 골렘
- 기본 경험치가 340에서 26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도마뱀 장로
- 기본 경험치가 340에서 26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작은 도마뱀
- 경험치가 10에서 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기본 체력이 300에서 4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내셔 남작
- 내셔 남작의 탐식성 부식은 더이상 공격력을 50%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내셔 남작의 탐식성 부식은 이제 물리 피해와 마법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포탑
요약 : 1차 포탑은 이제 매우 초기 게임에서 곧바로 밀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우린 또한 보라팀의 2차 포탑이 약간 더 높은 방어력을 지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1차 포탑은 게임 시작 후 4분 동안 60의 추가 방어력을 지닙니다. 4분 후 포탑은 부패하기 시작하며 또다시 4분이 지나면 완전히 부패됩니다.
- 1차 포탑의 기본 방어력이 54에서 6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1차 포탑은 8분 이후 더이상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보라 팀의 2차 포탑이 10의 방어력을 더 지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뒤틀린 숲 및 수정의 상처
요약 : 쓸데없는 큰 지팡이와 죽음불꽃 손아귀가 삭제되었습니다. 또한 중간 수준의 아이템 - 리안드리의 고통, 추적자의 손목보호대, 그리고 달빛 마법검을 추가하였습니다. 어둠 불꽃 횃불은 이제 죽음불꽃 손아귀와 유사한 능력을 지닙니다.
* 참고 : 하단의 내용은 뒤틀린 숲과 수정의 상처 한정입니다.
일반
- 쓸데없는 큰 지팡이가 제거되었습니다.
- 죽음불꽃 손아귀가 제거되었습니다.
- 리안드리의 고통이 추가되었습니다.
- 추적자의 손목보호대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아이템 : 달빛 마법검 (원거리 전용)
- 조합법 : 추적자의 손목보호대 + 음전자 망토 + 420골드 = 총 2300골드
- +50 주문력
- +50 방어력
- +50 마법 저항력
- 고유 지속 효과 - 강인함 : 기절, 느려짐, 도발, 공포, 침묵, 실명의 지속시간을 35% 감소시킵니다.
어둠불꽃 횃불
- 신규 조합법 : 방출의 마법봉 + 악마의 마법서 + 720골드 = 총 2400골드
- +80 주문력
- +10%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 고유 사용 효과 : 6초 동안 대상의 최대 체력 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받는 모든 마법 피해를 증폭시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우글렛의 마녀 모자
- 신규 조합법 : 추적자의 손목 보호대 + 방출의 마법봉 + 증폭의 고서 + 골드
- 방어력이 40에서 45로 증가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썩은 아귀는 100 주변의 근접 챔피언에게 근접 공격을 행합니다.
- 썩은 아귀는 이제 썩은 아귀의 둥지를 벗어날때 더이상 경련하지 않습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망령의 체력이 제대로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챔피언 검색 태그
- 챔피언의 태그가 역할로 변경됩니다. (암살자, 전사, 마법사, 원거리 딜러, 서포터, 방어)
게임 찾기
- 자주 게임을 수락하지 않는 플레이어는 일정 시간동안 제한를 받게 됩니다.
- 정상적으로 수락할 시(가끔 거절한 경우 포함) 제한 조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일반
- /mute 명령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mute (챔피언 명)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