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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ahanaim
작성일 2013-08-12 19:37:11 KST 조회 4,817
제목
DK 8/4 网易 인터뷰

8/4: http://game.163.com/13/0804/10/95E6ABER00314QV4.html

 

일반 중국 플레이어들과의 만남: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의 페이스가 <워크래프트 3>보다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속도를 변경할 생각이 있나요?

DK: 프로 선수들과 일반 선수들을 모두 고려하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게임 속도를 변경하는 것이 클라이언트 내부에는 있지만 쓰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아마 프로 선수들처럼 빠른 것이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의 매력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매주마다 새로운 무료 영웅을 제공합니다. <스타크래프트2:군단의 심장>도 매주 새로운 무료 종족을 제공할 수 있을까요?

DK: 흥미로운 의견입니다. 장래에 이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할 보장은 못하지만, 개발팀과 이 부분에 대한 회의는 있을 겁니다. 우리도 더 많은 유저분들이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은 다른 게임에 익숙해진 유저들에게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게임의 오락성 (역자: 주로 캐주얼 플레이어들에게 더 해당하는 말입니다. 娱乐性에 해당하는 한글 단어를 찾기가 쉽지 않네요, 무조건 fun으로 번역할 수도 없고 *_*)을 증가시킬 수 있을가요?

DK: 캐주얼 플레이어들이 아케이드와 팀플레이에서도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1v1을 즐기지는 않으니까요.

 

WCS는 한국 선수들에게 참가 제한을 걸어야 하지 않을까요?

DK: 올 해가 처음으로 WCS 제도를 도입한 시기이기 때문에, 최소한 당장은 큰 제한을 걸어놓지 않았습니다. 올해까지 변경 사항들이 생기는 것은 무리일 것 같고, 내년부터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도 <도타2>처럼 게임 내부에서 스트림을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하지 않을까요?

DK: 저희도 게임의 옵저버 시스템이나 리플레이 시스템을 언제나 개선하고 있고, 지금까지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에는 이어하기, 복구하기, 그리고 건너뛰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도타2>의 시스템을 좋게 생각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개발의 중심에 있지 않습니다.

 

여성 유저로서 게임에 여성/암컷 유닛들이 추가될지 궁금합니다.

DK:  음... 그 부분은 아트 디자인 팀이 전담하고 있습니다만, 저희도 여성/암컷 유닛 추가를 좋게 생각합니다.

 

캠페인 하나에 세 개의 종족 모두를 플레이할 수 있을까요?

DK: 괜찮은 생각입니다. 어쩌면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에 그렇게 할지도 모르지요.

 

캠페인에 나온 유닛들을 3v3이나  4v4 모드에 추가할 순 없을까요?

DK: 가시지옥(럴커)을 예로 들자면, 개발팀은 가시지옥을 게임에 투입할 실험을 여러 번 했지만, 거신의 긴 사거리, 불멸자의 중장갑 추가 데미지, 그리고 불곰이 강력하게 카운터하고 있고, 현재로서 그러한 계획은 없습니다.

 

미래에 맵 제작자들을 위한 보상 시스템을 만들 건가요?

DK: 저희는 이 부분에 대해서 이미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떤 건지는 아직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블리자드 올스타즈>는 언제 출시되나요?

DK: Coming Soon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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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프레리닭 (2013-08-12 19:40: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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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빠
아이콘 백가쟁명 (2013-08-12 19:44: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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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이 하나같이 다들 창의적이네요..암컷 유닛이라..
아이콘 증명 (2013-08-12 20:4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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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CS는 한국 선수들에게 참가 제한을 걸어야 하지 않을까요?

DK: 올 해가 처음으로 WCS 제도를 도입한 시기이기 때문에, 최소한 당장은 큰 제한을 걸어놓지 않았습니다. 올해까지 변경 사항들이 생기는 것은 무리일 것 같고, 내년부터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WCS에 왜 한국...을 왜 뺄라 하는거지......
흥하는아구몬 (2013-08-12 21:1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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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새로운 종족 추가
김치아웃!
켐페인 유닛 추가

후 하나같이 어그로 끌기 최고의 명언이다
아이콘 행성아이어 (2013-08-12 21:54: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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럴커 없어도 저그는 꿀잼이다. 럴커 out
아이콘 행성아이어 (2013-08-12 21:5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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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선수에 대한 제재는 아무래도 북미, 유럽 WCS 에 참가한 우리나라 선수가 전부 우승 차지하고 WCS 그랜드 파이널에서 한국인끼리 붙는 모습이 쭝궈애들은 싫은가봅니다.
물론 입장 바꿔 생각하면 좀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한국인이 겜 우승하는 건 지들이 말릴 수 없ㅋ음ㅋ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8-12 22:23: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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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분량과 별점 수준 이상의 맵 만든사람한테는 공허의유산 한정판 공짜로 줘야됨

나는 거기에 안 들어가도 좋으니 좀 할 유즈맵이 늘었으면 좋겠음
아이콘 RapidHand (2013-08-12 22:38: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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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질문에 비해 괜찮은 의견들이 많아서 흥미롭네요. 특히 여성유닛이라+_+ 셀렌디스짱 헉헉
아이콘 (2013-08-12 22:51: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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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의 유산에서는 뭐 세가지 종족 모두는 아니더라도...
두가지 종족 한꺼번에 컨트롤하는 임무는 나오겠지?
아이콘 크더기 (2013-08-12 22:55: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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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 맵 제작자들을 위한 보상 시스템을 만들 건가요?

DK: 저희는 이 부분에 대해서 이미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떤 건지는 아직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지랄하고 자빠졌네
아이콘 Crux_Winpark (2013-08-12 23:4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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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즈맵을 띄우려면 유투브가 조회수기준으로 돈 주는 것 처럼
누적 플레이어가 많을 수록 돈을 주면 될듯ㅋㅋㅋ
아이콘 Silverbronze (2013-08-12 23:51: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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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에 암컷유닛 넣는건 힘들것 같고...유령, 고위 기사 같은 애들이 무난하게 어울릴듯.
아이콘 lautlos (2013-08-13 01:10: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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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궈 다운 질문들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만, 유즈맵 활성화와 퀄리티를 위해 맵퍼들에게 게임내적인 적당한 보상을 하는건 나쁘지 않다고 봄
아이콘 앗렃 (2013-08-13 13:18: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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럴커 넣을 생각 한적은 있긴 했구나..
군단숙주보다 차라리 럴커를 주는게 더 낫지 않았을려나.좀 사정거리 긴 러커로..
아이콘 앗렃 (2013-08-13 13:20: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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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지금 국내에 개인리그 하나밖에 없는데 한국인 참가제한을 걸면 어쩌자는건지...
설마 내년에 그렇게 해버리는건 아니겠지..지금 상황에서 참가제한 걸어버리면 한국 스2 선수들 줄줄이 은퇴할게 뻔한데...
아이콘 김다크 (2013-08-13 21:0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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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순이
아이콘 카리스마짱쎈테란 (2013-08-17 18:1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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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캠페인 하나의미션에 종족마다 시점을 달리해서 플레이하면 꿀잼이겟다
완성도가 쩔어줘야겍지만 블자라면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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